안녕하세요 서포터분들~~
궁금증 해결을 위한 새소식 업데이트 드립니다.
빠르게 업데이트 해드렸어야 했는데 죄송합니다.ㅠㅠ
실사용 기준으로 정확한 사항을 전달하고 하였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많은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우선 문의가 많은 송풍기능 소음(dB) 과 온열기능 발열온도에 대해서 확인 결과 공유 드립니다.
# 소음 기준
소음을 측정하는 단위는 다들 잘 알고계신 것처럼 'dB' 데시벨이라 부릅니다.
0dB을 기준으로 10dB씩 증가하는 경우 소리의 세기는 10배씩 강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20dB의 소리는 10dB의 소리보다 2배가 아니라 10배 강한 소리이고, 그러므로 0dB의 소리보다 10배의 10배, 즉 100배 강하다는 뜻입니다.
마찬가지로 60dB의 소리는 40dB의 소리에 비해 세기가 100배 강하다는 말이지요.
아래 표는 우리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소음을 'dB'로 표현한 것입니다.
# 콤마더풋 발마사지기 송풍기능시 소음 측정
바닥에 발마사지기를 위치한 상태에서 머리 높이에서 들리는 소음 측정 수치 입니다.
바닥에 발마사지기를 위치한 상태에서 허리 높이에서 들리는 소음 측정 수치 입니다.
바닥에 발마사지기를 위치한 상태에서 바닥에서 들리는 소음 측정 수치 입니다.
소음측정기를 이용하여 측정하였습니다.
소음의 기준은 사무실 환경에 따라서 다르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 콤마더풋 발마사지기 온열기능 시 발열온도 측정(수정)
제조사 문의 결과 답변드립니다.
제조사 담당자분이 휴가중이여서 답변이 늦어진점 죄송합니다.
기본적인 발열 최고 온도는 40도이며 마찰에 의해 50~55도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송풍기능을 동시에 적용시 온도가 낮아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 남겨주시면 새소식 or 댓글을 통해서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펀딩 종료시까지 많은 응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