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49% 달성

4,499,200원 펀딩

840명의 서포터

Perfume Teller로 찾는 나만의 향기 - 파펨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6.12.09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Perfume Teller 는 나에게 어울리는 향수를 추천하는 파펨의 향수 찾기 알고리즘입니다. 파펨과 함께 나의 인생향수를 찾아보세요.

펀딩성공

149% 달성

4,499,200원 펀딩

840명의 서포터

Perfume Teller로 찾는 나만의 향기 - 파펨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6.12.09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목표 금액 3,000,000원
펀딩 기간 2016.11.01-2016.12.09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도서산간에 해당하는 서포터님은 배송 가능 여부를 반드시 메이커에게 문의 후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오랫동안 기억될 사람이고 싶나요?
누군가를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얼굴이나 옷으로 기억하기도 하고, 목소리를 떠올리기도 하며,
촉감으로 느끼기도 하죠.

그리고 또 다른 강력한 기억의 실마리는
바로 향기입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억할 수 있도록
떠올릴 때마다 좋은 향기를 지닌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파펨이 알려드리는 '나에게 잘 어울리는 향수'를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파펨의 대표 최영렬입니다.”

향기는 다른 감각들에 비해 아직 ‘취향’의 단계인 개인적인 영역에 머물러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수의 역사에서 알 수 있듯이 부유한 특정 집단만이 향유할 수 있는 럭셔리 문화라는 이미지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은 ‘향수’하면 유명 럭셔리 브랜드를 떠올리게 되는 이유는 바로 이런 연유에서지요. 럭셔리 브랜드들은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구축한 그들의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하여, 고가의 향수를 제작하고 높은 마진을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파펨은 이렇게 굳어진 향수 업계에 변화를 가져오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사람들에게 좋은 가치를 전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를 공부하고, 불필요한 과정을 줄이기 위해 모든 프로세스에 연관된 공장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들은 비용에 상관없이 과감하게 버리기를 반복하였습니다.

그렇게 오늘, 
향수를 새롭게 정의하는 브랜드 파펨이 당신에게 다가갑니다.

부유한 이미지의 부산물이 아닌,
향기와 당신을 먼저 생각한 향수 브랜드 파펨,
파펨이 소개하는 새로운 향수를 지금 와디즈에서 만나보세요.

 

 

퍼퓸 텔러에게 당신을 알려주세요.
퍼퓸 텔러는 파펨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향기 추천 알고리즘 테스트입니다.

 


 

'장미 향기'라고해도 나와 내 친구가 좋아하는 장미 향기는 확실하게 다릅니다. 하나의 향수는 많은 향기 노트들이 모여 완성이되기 때문에 같은 향기 계열에도 다양한 성격의 향수들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내가 좋아하는 장미 향기’와 ‘내가 싫어하는 장미 향기’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좋아하는 향기만큼이나 싫어하는 향기를 구분하는 것아 중요합니다.
99가지의 장점보다 1가지의 단점이 크게 보이는 때가 있듯이,
향수도 내가 싫어하는 이미지의 향기를 피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퍼퓸 텔러는 향기에관한 선호(LOVE) 및 비선호(HATE)를 중심으로 당신에게 어울리는 향수를 추천하는 알고리즘입니다.

향기를 사용할 계절과 시간, 나이 및 성별 등 간략한 질문과 함께
과학적으로 분석한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향수’ 세가지를 확인해보세요.

 

*카카오톡 창에서 링크를 클릭하고 본 페이지에 들어온 경우, 지지하기를 눌러도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별도의 브라우져 창에서 링크를 열고 지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행복은 향수같아 먼저 뿌리지 않고는 다른 이들에게 전할 수 없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파펨은 좋은 향기를 한아름 담아 행복과 함께 당신에게 전해 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오직 나에게서만 느낄 수 있는 향기

파펨의 향수는 향기의 특성에 따라 4가지 카테고리로 나뉘며, 매달 각 카테고리의 특징을 담은 4가지 새로운 향수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향기는 어떤 카테고리에 있나요?


 

 

 

 

예술을 담은 향수 브랜드, 파펨

파펨은 병 속에 담긴 향기가 향수로 더 아름답게 확산되길 바랍니다.
그래서 당신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로 탄생한 아티스트의 감성이 담긴 감각적인 이미지와 글, 음악 등의 콘텐츠들은 파펨 이미지카드에 담겨 향수와 함께 보내드리며 눈과 귀로도 향기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향기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100년의 역사를 지닌 향

파펨은 100년의 역사를 가진 독일 향 기업, 드롬(DROM)의 원향으로 향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글로벌 5대 향 기업으로 여러 유명 브랜드에 원향을 공급하는 드롬과 함께 파펨은, 샘플 넘버로만 보관되어온 연구실 선반의 향기들에게 다시 향수로의 생명을 불어 넣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거품을 걷어내고 오래도록 기억되어온 향, 그 향기의 가치를 당신이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파펨은 새로운 향수 브랜드의 길을 가고자 합니다.

 


오직 향, 향기만으로도

파펨은 당신의 향기가 당신을 더욱 멋스럽고,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퀄리티를 지켜가고 있습니다. 향기의 질적 수준과 지속력을 고려하여 12% 부향률의 EDP(Eau de Parfum)를 유지하여 향수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EDP는 향수의 부향률을 기준으로 구분해 놓은 5단계 중, 상위 2번째에 해당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날 때마다, 계절의 변화가 느껴질 때마다 달라지는 당신의 다양한 모습과 상황에 어울리는 향수 브랜드가 되기위해 5ml와 30ml의 이유있는 용량으로 더욱 다채로운 향을 담고 있습니다.

 


디자인, 향기에 집중하다

기존의 향수 시장이 광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와 모델의 이미지를 소비하는데 집중했다면, 파펨은 향기 자체에 집중하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불필요한 거품을 걷어내기 위해 심플하지만 결코 진부하지 않은 디자인을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향기가 필요한 순간엔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향기를 담은 블랙 라인과 알루미늄 보틀로 시크함을 발산하며, 메시지 각인으로 더 특별한 의미를 담은 실버 라인이 탄생했습니다.

블랙 라인 : 5ml / Subscription Service

블랙 라인은 향수를 더 실용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5ml의 용량으로 부담 없이 다양한 향을 만나보고, 심플한 패키지로 향기가 필요한 언제든 쉽게 꺼내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버 라인 : 30ml / Engraving Service

실버 라인은 시그니처 향수를 모티브로 탄생했습니다. 독일 함부르크에서 건너온 향료 전용 알루미늄 보틀에 당신의 아이덴티티를 나타 내는 메시지를 새겨넣어(각인) 더욱 특별한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진행일정] 

2016년 11월 1일 :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오픈
2016년 11월 2일 : 시향 페이퍼(paper) 및 샘플 보틀 (bottle) 배송 시작

2016년 12월 9일 :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종료
2016년 12월 19일 : 리워드 배송 시작 

 

[펀딩 자금 활용]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집된 금액은 더욱더 정확한 알고리즘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배송안내] 
- 시향 페이퍼(paper)와 샘플 바틀 (bottle)은 일반우편을 통한 배송됩니다. (10일 이내)
- 모든 리워드는 (국내) 택배 배송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배송 문의 전화 070-8260-8028, 메일은 help@paffem.com 으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리워드의 교환은 택배 배송의 경우 교환택배 비용을 고객께서 부담하시는 조건하에 가능하며, 30ml 제품에 각인이 들어간 경우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환불은 제품을 개봉하지 않은 조건에서만 가능합니다. 

 

[FAQ]

Q1. 퍼퓸 텔러에 꼭 참여해야 하나요? 시향하지 않고 펀딩 참여가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파펨의 향수 중 원하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펀딩 참여가 가능합니다. 얼리버드로 펀딩 참여시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2. 시향 페이퍼 또는 샘플 보틀을 받은 후, 펀딩에 참여하지 않아도 되나요?
A. 물론입니다. 시향후 향수가 맘에 들지 않을 경우, 펀딩에 참여하지 않아도 됩니다.

 

 

Q3. 알고리즘의 정확도는 어느 정도 일까요?
A: 오프라인 행사 및 지인 네트웍을 통해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해본 결과, 대부분이 지금까지 사용한 인생 향수의 90점 이상으로 평가했습니다.

 

Q4. 와디즈 프로젝트 외에 다른 곳에서 파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나요?
A: 파펨의 60여가지 향수는 파펨 사이트(www.paffem.me)에서 30ml 로 구매가 가능하나, 5ml 제품의 경우는 아직 준비 중입니다. 

와디즈에서는 얼리버드 혜택 및 세가지 샘플 체험 등 특별한 조건으로 파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Q5. 시향 페이퍼 또는 샘플 보틀을 우편으로 받을 경우, 분실 또는 기타 사유로 못 받는 경우가 발생하면 어쩌죠?
A. 정상적으로 전달되지 않았을 경우, 파펨 고객센터(help@paffem.com 또는 070-8260-8028)로 연락을 주시면 시향 페이퍼 형태로 재발송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프로젝트 종료 전에 100% 재발송이 어려울 수도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Q6. 향수 전성분 및 제조원, 유통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A. 변성알콜, 향료, 정제수, 1.3부틸렌글라이콜, 부틸레이티드 하이드록시 톨루엔 으로 인체에 유해한 성분은 전혀 없으며, (주) 이노코스 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6개월 이내입니다.

 

향기의 본질은 향수입니다. 

파펨은 ‘향기’의 본질을 잊지 않은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브랜드 파펨의 모든 부분에 불필요한 군더더기를 줄여가고 있으며, 그만큼 향기의 가치에 집중하는 것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파펨은 이러한 향기의 가치에 집중하는 활동을 외부의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시도하고 있습니다.

BMW MINI CLUBMAN과 ‘젠틀맨의 향기’를,
영화 A BIGGER SPLASH와 ‘지중해의 향기’를,
패션 브랜드 ROCKET X LUNCH와 ‘펑크 & 락시크의 이미지를 담은 향기’를 함께 만들어나가며 파펨의 향기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