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10% 달성

1,664,800원 펀딩

69명의 서포터

책의 몸을 즐기는 법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1.06.21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스마트폰의 이용에 사라질 것만 같은 종이책에 대한 애틋한 마음으로 썼어요. 책을 시각외에 촉각과 후각을 동원하여 즐기는 법에 관한 무겁지 않은 재밌는 에세이입니다.

펀딩성공

110% 달성

1,664,800원 펀딩

69명의 서포터

책의 몸을 즐기는 법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1.06.21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500,000원
펀딩 기간 2021.06.01-2021.06.21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디자인 전공자의 책의 몸에 대한 탐구 에세이

<책의 몸을 즐기는 법> 은 책의 몸을 사랑하는 자의 책에 대한 기억과, 남다른 책 탐구법입니다.

커피를 마실 때 책을 옆에 두기를 좋아하시나요? 종이책은 디지털 읽기와 달리 독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줍니다. 저는 책의 소비자로서 종이 책과 오래 함께 해왔습니다. 이쁜 책 모으기를 좋아하고, 책 표지를 감상하는 것을 즐깁니다. 책은 저의 서가에서 좋은 친구였고 아름다운 사물이었어요. 그런 저의 종이책에 대한 경험과 통찰과 앞으로의 책에 대한 가능성, 걱정 등을  써보았습니다. 책의 저자나 명저에 대한 이야기는 없어요, 오로지 사물로서의 책, 몸으로서의 책에 대한 기억과 탐구의 에세이입니다.

저처럼 종이책을 좋아하는 분들과 책의 몸을 즐기기 위한 태도와 방법을 같이 나누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종이책이 오래오래 우리곁에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함께하고 싶어요. 

 디자인과 교수이면서 책방주인인 저자의 책의 몸에 대한  깊이있고도 재밌는 이야기.

매체를 달리하면 내용도 다르게 읽힌다고 생각해요. 책의 내용을 말하기 전에 책의 몸에 대한 사유로 종이책이 우리에게 무엇인지를 질문을 던집니다. 디자이너로서 경험, 책방주인으로서 경험, 교수로서의 경험들이 녹아있는 흔치않은 에세이입니다. 디자이너로서 책을 만들면서 알게된 디자인 철학과 인사이트도 담아보았습니다. 무겁지 않고 쉽게 읽히지만 사유의 깊이도 갖추었습니다. 인쇄의 가공부터, 종이질감과 색, 책의 무게, 판형, 함께한 기억, 그립감, 등 다양한 기억과 해석이 담겨 있어 책을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거예요. 

내지는 모두 컬러로 다양한 질감의 책사진들과 에세이와 관련한 사진들이 촉각적으로 배치되어 있어요. 목차를 읽어보시면 어떤 에세이인지 약간은 짐작이 되시겠죠? 내용이 더 궁금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와디즈 서포터분들을 위해 제가  디자인한 스티커와 포스터를 준비했어요.

 

책과 함께 종이책과의 우정을 과시할 수 있는 앙증맞은 스티커를 만들었어요. 스티커는 4종류로 모두 도무송재단에 리무버블접착 입니다. 휴대폰이나 노트북을 꾸미실때 완소템이 되실거예요. 귀여운 책표지 일러스트가 들어간 고급지의 종이 포스터도 선택하실 수 있어요. 와디즈를 위한 굿즈입니다.


 종이책을 좋아하는, 아름다운 책들과 좋은 경험을 가진 서포트분들께 권해드려요.

책을 읽지 않아도 갖고 있으면 기분이 좋은분, 책을 구매할 때 아름답고 그립감좋고 책장에 인테리어 효과도 생각하는 분, 책과 함께한 추억이 있는 분이 저의 서포터분들이 되실거 같네요. 그리고 독립서점에서 책구경하는 것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제 책도 분명히 좋아하실 거에요.  책의 페이지위로 햇빛이 어리는 모습이나 책이 나이가 들고, 얼룩이 지며 나의 삶의 동반자로 지나온 시간을 갖고 계신 서포터 분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

책의 내지는 제가 찍은 사진을 촉각적으로 배치하고 읽기에도 편안한 종이와 서체를 사용했어요. 


<책의 몸을 즐기는 법>은 가볍고 도톰한 B6 크기의 책입니다.

 <책의 몸을 즐기는 법>은 192페이지의 딱 잡기 좋고 무겁지 않은 128mm*188mm크기의 책입니다.내지 전면 풀 컬러인쇄로 지루하지 않게 레이아웃 했어요.  내지 종이는 친환경 재생종이 그린라이트100그램을 사용해서 비침이 없고 눈에 피로가 적고 환경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 그리고 가방에 넣어다니기에 무겁지 않은 책사이즈와 무게를 특별히 고려했어요. 책장의 인테리어 효과를 위해 표지를 화사하고 즐거운 그래픽으로 디자인했습니다. 페이지 사이사이 들어있는 책의 촉각적 사진은 느슨한 독서를 즐기시는데 도움이 되실거예요. 

스티커는 도무송으로 리무버블 스티커러 뗐다 붙였다 할 수 있어요 

스티커는 10cm*12cm크기안에 4개의 도무송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휴대폰 케이스나 노트북에도 부담없이 붙이실 수 있어요. (사진의 폰케이스는 굿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귀엽고 앙증맞은 포스터로 서가를 꾸며보세요

포스터는 A3크기(30cm*42cm)이예요, 랑데뷰 고급지로 인쇄할 예정이예요. 책이 있는 서가에 붙이시면 딱 어울릴거예요. 코팅없는 뽀송한 종이입니다. 저의 서점에 놀러오는 냥쿤과 제가 좋아하는 책들로 그래픽을 만들고 배치해보았어요.

저는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가르치면서 독립서점을 하고 있어요. 

저는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것을 좋아해 디자인을 전공 하게 되었어요. 재밌어 공부하다보니 대학에서 가르치기도 하고 디자인 일도 아직까지 하고 있네요. 특히 책을 좋아해서 2019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부산의 <공공북스>는 아름다운 책들도 판매하지만 북디자인 수업도 열고 있답니다. 이렇게 저렇게 누구보다 디자인과 책에 대한 많은 경험을 쌓게 되었네요. 

이 책은 저의 첫번째 책입니다. 책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그간에 독서를 통해 얻은 정보들과 철학적 사유, 디자이너로서의 관찰력, 사차원적 유머 들을 풀어놓을 수 있어 너무 즐겁네요. 글쓰기나 디자인, 어느 것하나 쉬운게 없지만 도전은 늘 옳다고 생각합니다. 서포터즈분들께서 제 첫 책을 응원해주신다면  아름다운 책이 오래오래 우리와 함께 하는 일에  힘이 되겠습니다.  

종이책만이 가진 매력을 아는 분들과 공감하고 싶어서 펀딩을 준비했어요.

앞으로 소유하고 싶은 아름다운 종이책을 계속 출간하는 출판사를 운영하고 싶어요, 책을 통해 여러 사람들의 마음을 열고 위로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종이 책은 앞으로도 건재할 것이라고 응원해주세요, 아름답고 감동적인 종이책들과 일생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같은 마음이실지 알고싶어서 공감을 바라며 펀딩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리워드 리스트


리워드명구성금액혜택
[울트라얼리버드] 종이책 + 스티커
14,800원스티커 1매 선물
[스티커세트]종이책  + 스티커15,800원스티커 반값 
[포스터세트]종이책 + 스티커 + 포스터17,800원스티커 1매 선물
[커플세트] 종이책 2권 + 스티커 2매+포스터 2장
33,600원스티커 1매, 포스터 1장 선물

리워드 발송 정보

1) 발송방법 - CJ 대한통운 택배사 이용.

2) 포스터 없이 택배를 보낼때는 안전봉투 이용.

3) 포스터가 포함될때는 지관통 이용하고 완충제 넣어서 박스포장.

4) 6월25일부터 발송시작합니다.

5) 하루 100개 발송가능합니다.

6) 도서,산간지역 서포터님께서는 후원금 더하기로 배송비를 추가해주세요

(도서지역 2,000원 후원금 추가, 산간지역 1,000원 추가. 미입금시 발송처리가 지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