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631% 달성

31,559,000원 펀딩

160명의 서포터

[PISA 골프 퍼터] 당신의 타수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선택!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1.09.28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PISA (-)로프트 퍼터ㅣ세상에 처음 선보이는 퍼터 쉐입으로, 퍼팅이 쉬워지는 피사 골프 퍼터와 함께 성공적인 라운딩되시길 바랍니다!

서울산업진흥원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631% 달성

31,559,000원 펀딩

160명의 서포터

[PISA 골프 퍼터] 당신의 타수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선택!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1.09.28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5,000,000원
펀딩 기간 2021.08.31-2021.09.28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도서산간에 해당하는 서포터님은 배송 가능 여부를 반드시 메이커에게 문의 후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본 스토리에 사용된 퍼터는 이해를 돕기 위해 사전 제작된 샘플로, 실제 펀딩되는 리워드는 헤드와 샤프트의 연결부분에 피사 로고가 삽입되며 그립 형상이 변경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들어가라들어가라 , 기도만 하실건가요.


두 가지의 상황을 보면
여러분의 퍼팅의 결과가
왜 내 맘 같지 않았는지 바.로
알아 차릴 수 있습니다.


  • A의 퍼터로 퍼팅한 모습

  • 피사의 퍼터로 퍼팅한 모습

두 퍼팅 모두, 스트로크는 에이밍대로 간 것 처럼 보입니다. 속도도 비슷하구요. 하지만 이 두가지를 자세히, 아주 천천히 보면 정말 무섭게 다른 점이 있습니다.

육안으로 크게 다른 것을 느끼기 힘드시죠?!
쓰리퍼터가 되지 않는 비결을 공개합니다.












이런 퍼터,
처음 보시죠? :)



intro.


드라이버를 250m 훌쩍 공을 보내고 숏게임도 잘 해내고 온그린을 해서그런지 부담은 더 늘어나는 퍼팅 상황. 퍼팅 한 번에 점수는 줄거나,유지하거나,늘어납니다. 흔히 드라이버는 쇼이고 퍼트는 돈이라고하죠. 그만큼 퍼팅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들은 홀에 공을 넣는게 뭐라고 공 앞에서 참 많은 고민을 하게되죠.

이 고민은 비단 초보들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죠!
(골프의 어려움이란..)


아마나 프로를 막론하고 퍼팅은 스퀘어(90도)로 골프 볼을 칠 수 있고, 밀거나 때리거나 똑바로 굴러가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진리이고 상식일 것입니다. 하지만 왜 이렇게 퍼팅은 어려울까?



구르려는 공은 지면과 퍼터, 두 곳에서 마찰이 생깁니다. 지면 마찰은 공의 순조로운 회전 운동의 필수 조건이지만, 타격면 마찰은 결국, 회전을 방해하는 마찰입니다. 공교롭게도 이 둘은 동시에 일어나며 서로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이 두 마찰에 낀 공은 종종 예기치 못한 곳으로 튀는 것이죠.

그래서 기존 퍼터들은 이 마찰을 피해보려했습니다. 하지만,


성격이 다른 두 마찰로 인한 고민에 차라리 공을 띄우면 어떨까하는 시도가 생깁니다. 기존 퍼터는 로프트를 뉘움으로(+각도) 공을 지면에서 띄웁니다.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튀는 것은 방지하지만, 순회전은 포기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 바로 이렇게 말이죠.
보이시나요. 공이 구르지 않고 한 참을 떠가다가 회전이 시작되는 모습이.




어떤가요? 이 정도 이야기만으로도
진짜, 직진으로 보낼 수 있는 PISA 퍼터를
경험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본인에게 맞는 퍼터를 아직 찾지 못했다면,
정답은 PISA 퍼터입니다.







(+)에서 (-)로 바꾼 피사는, 놀라울 정도로 스키드없이 더 빠르게 순회전이 시작됩니다.

  • 일반적인 퍼터는 마찰을 피하기 위하여 공을 띄우기 위한 (+) 로프트 각을 가졌습니다.

  • 하지만 피사는 정반대의 길을 갑니다. 마이너스 로프트!

많은 퍼트 회사들이 자신의 퍼터는 헤드로부터 공이 멀어지기 시작하면서 탑스핀이 발생한다고 소개는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완벽하게 공이 스핀에 걸리지는 않습니다. 공이 구르는 방향으로 공의 회전이 생기지만, 미끌림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는 (+)로프트 각이기 때문이죠. 피사는 기존의 상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발상이 월등한 성능을 내며, 결국은 과학적으로도 옳았다는 점을 피사의 사탑의 형상과 의의가 상통하여 만들어진 브랜드입니다.

기존의 퍼터들은 대개 3~5도 내외의 (+)로프트 앵글의 형태로써 타격시 공을 지면에서 띄움으로 초기 순회전을 애시당초 기대하기 어렵고 지면에 대해 미끄러지며 비로소 점진적 구름이 일어나는 문제가 있습니다.

피사퍼터는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제작된 것으로 타격 즉시 골프공을 회전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이를 적용했습니다.


Quintic사의 테스트

  • 기존 퍼터 : 로프트각이 3~5도로 공을 띄우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스키드 구간이 길어지는 모습


Quintic Ball Roll System 기존 퍼터 데이터 - Back Spin -55rpm


  • 피사 퍼터 : (+)퍼터에 비해 최소 16% 이상 향상된 초기 회전율을 이끌어 내는 모습
※ 세계적인 퍼팅 런치 모니터로써 명성을 얻고 있는 Quintic사의 측정에서 얻은 객관적인 데이터입니다.


Quintic Ball Roll System 피사 퍼터 데이터 - Forward spin +303rpm


실제 퍼팅의 테스트

  • 기존 퍼터 : 역시나 스윗스팟에 맞은 후 구르지 않고 공이 뜨는 모습

  • 피사 퍼터 : 타격 초기 이후 곧 바로 자연스러운 구름이 생기는 모습

왜 굳이 스팀프미터(stimpmeter)로  그린 상태를 가늠하는가의 의문은 해결! 이제 (-)로프트 각, 피사 퍼터는 처음부터 구르기때문에 오차 범위를 줄인 채 그린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로프트로 Anti-Skid를 구현했다면
이제는 더욱 정밀한 타격을 위해
마찰을 줄이는 것
이 중요하겠죠?!

PISA가 선택한 저마찰 소재 공개합니다.


마이너스 로프트와 타격면 저마찰 기술이 더해지면 일어나는 것? 골프인이 간절히 원하는 '일.관.성'과 '직.진.성'





  • 피사 퍼터 : 이게 진짜 제대로 된 순회전의 모습입니다. (스키드 구간도 없는 것이 보이시죠?!)

공의 상부 타격을 위한 (-)로프트 앵글을 채택한 피사퍼터는 지면의 마찰을 최대화하고, 타격면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해 두 가지 방식의 솔루션을 선택하였습니다.

개발 초기 타격면의 마찰을 없애는 다양한 방식(베어링, 유공압 기계식 마이크로 엑추에서터등 탑재)으로 해결을 찾았으나 시합용 장비인증 부분에서 걸려 공인용·비공인용으로 나누어 출시하게 되었으며 공인용으로 테프론을 부착한 퍼터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저마찰소재 코팅 및 삽입장착: 타격면의 회전방해 마찰을 최소화 무력화 하기 위해서 저마찰 소재, 테프론을 적용하였습니다.

셀 수 없이 수 많은 테스트를 진행했던 피사의 퍼터는 시제품이 단 하나입니다. 이에 상처가 난 모습은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테프론 부착은 시합장비인증에서 공인입니다. 

테프론(Teflon)은 미국 듀폰사(Dupont)가 개발한 불소수지의 전수요 중 약60%를 차지하는 내열성, 내한성, 내약품성, 비점착성, 전기적 성질이 뛰어난 제품으로 특히 마찰계수가 극히 작은 특징이 있습니다.


듀폰사의 테프론 마찰계수 자료


둘째, 베어링 모듈 삽입: 타격면의 마찰을 원천적으로 무력화 시키기 위한 베어링 모듈(마이크로리니어 베어링, 니들베어링)을 삽입.

더 좋은 타구음은 덤인 베어링 모듈 구조
  • 스위스팟에 맞으면 베어링이 올라가면서 마찰을 상쇄시키게 됩니다.

PISA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테스트장비를 이용한 베어링 테스트 영상입니다.



현재 주로 소비되는 퍼터들은 고가의 수입산들인데 피사퍼터는 합리적 가격으로 기존 퍼터의 문제점을 개선한, 보다 공의 굴림과 방향에 충실한 퍼터를 구현합니다.

타격과 마찰, 구름을 연구하여 기존 상식보다 과학적인 결과를 도출, 퍼터의 성능을 개선한
순수 한국 골프 퍼터, PISA!


퍼포먼스에도 영향을 미치는 외형 1. 타감이 좋은 SUS 304 소재!

헤드의 소재는 기존의 퍼터보다 소프트한 SUS 304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했으며, 통 쇠를 두드려서 밀도를 좀 더 고르게 만든 단조 퍼터입니다.


퍼포먼스에도 영향을 미치는 외형 2. 관용성을 보장하는 스틸 샤프트!


퍼포먼스에도 영향을 미치는 외형 3. 더욱 편한 셋업이 가능!

페이스가 자연스럽게 왼쪽으로 닫히면서 더욱 편한 셋업과 쉬운 얼라이먼트를 구현하였습니다.


퍼포먼스에도 영향을 미치는 외형 4. 정교하고 섬세한 CNC밀링!

정밀 CNC MLLED 가공기법으로 1mm의 오차도 용납치 않는, 정교하고 섬세하게 제작되어 페이스 그루브라인은 볼과의 접촉 면적을 줄여 볼이 밀려나는 스키딩 현상도 줄여주게 됩니다.


퍼포먼스에도 영향을 미치는 외형 5. 퍼터는 헤드무게가 무겁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적당한 무게를 찾은 PISA!

  • 더 무거운 퍼터는 더 일관되고 부드러운 퍼팅 스트로크를 만드는가? NO.
  • 더 무거운 퍼터는 더 나은 거리 조절을 가능케 하는가? NO.

최근에 400g에 가까운 묵직한 퍼터 헤드를 선호하는 분위기가 있습니다만, 피사가 테스트 한 결과, 테스터 중 75%가 355g 퍼터로 가장 많은 퍼팅을 성공했고, 나머지 25%의 테스터들은 340g의 중간 무게의 퍼터로 가장 좋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그래서 피사가 선택한 헤드 무게!




고가의 수입산들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기존 퍼터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
한국의 퍼터 PISA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리워드 상세정보

리워드 구성

알림신청 이벤트

메이커 소개

PISA는 "퍼팅된 공은 왜 때때로 의도하지 않은 곳으로 가는가?"라는 물음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그 물음은 공의 마찰과 미끄러짐, 구름운동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로 이어졌고 퍼팅 직후 발생하는 공의 미끄러짐이 공의 방향과 거리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린 상태는 퍼터로 가늠하는 것이 상식일텐데 왜 굳이 스팀프미터(stimpmeter)라는 별도의 기기를 사용하는가?”그 까닭은 스팀프미터는 처음부터 공을 굴림으로써 결과치가 일정한 반면, 퍼터는 타격 초기 부자연스런 구름이 생겨 그 방향과 거리값의 편차가 크기 때문입니다. 2016년, 타격 즉시 구름운동이 가능한 퍼터의 연구를 시작하여 2020년 퍼터의 로프트와 마찰의 개선으로 만족스런 실험결과를 얻었습니다. 수년간 다각적인 연구, 실험을 통해 기존 대비 최소 16%이상 향상된 순회전율을 보이는 PISA 퍼터는 초당 20,000프레임이상 기록 가능한 초고속 카메라와 특히, 세계적인 퍼팅 런치 모니터로써 명성을 얻고 있는 Quintic, Sam Putt, FlightScope x1사 등의 측정에서 얻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제품 완성도를 높였으며 2021년 마침내 해당 리워드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와디즈 펀딩 이유 및 펀딩금 사용 계획

세상에 없던 퍼터!란 캐치프레이즈로 마이너스 로스프를 가진 퍼터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퍼팅된 공은 왜 때때로 의도하지 않은곳으로 가는가?"라는 물음이 출발이었습니다. 기존 퍼터들은 타격 초기 부자연스런 구름이 생겨 그 방향과 거리값의 편차가 크기 때문입니다. 초기 구름에 주목하고 테스트하여 제작된 피사 퍼터를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를 통하여 처음으로 선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모두 테스터이십니다. 펀딩된 금액으로, 더 발전된 피사 퍼터를 선보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워드 발송정보

  • 발송 방법: 택배
  • 발송 택배사: 우체국 택배
  • 발송 일정: 10월 21일부터 발송 시작 (하루 최대 20개씩 순차적 발송)
  • 도서/산간지방의 경우, 펀딩 시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란에 5,000원을 입력해 주세요.
  • 배송 문의: 문의는 02-543-9123으로 전화 주시거나 pisa2021@naver.com으로 문의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FAQ

Q: 시합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피사에서 제작된 테프론형 퍼터는 공인이고 베이링용 퍼터는 비공인입니다.  

Q: 펀딩 이후에 구매가능한가요?
A: 와디즈 펀딩 이후 일반 판매의 경우는 아직 정확한 계획이 없습니다. 리워드 성격상 지속적인 크라우드 펀딩(국내외 플랫폼)을 통해 직접 서포터의 피드백을 받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크라우드 펀딩 쪽으로 치중하려고 합니다.   다만, 펀딩 이후에 문의는 pisa2021@naver.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안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