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10% 달성

150,000원 펀딩

7명의 서포터

#아이히만쇼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7.02.26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이상일

    23.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23.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5.4% 기여

  • 박솔

    15.4%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1.5% 기여

  • 익명의 서포터
    7.7% 기여

  • 안예으니

    3.8%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당신의 가슴 깊이 자리 잡을 영화 <아이히만 쇼>! 되풀이 되어서는 안될 역사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고자 합니다. <아이히만 쇼> 특별 GV 시사회 개최

10% 달성

150,000원 펀딩

7명의 서포터

#아이히만쇼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7.02.26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500,000원     펀딩기간 2017.02.21-2017.02.26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스토리




1961년 당시 재판장에서의 아돌프 아이히만 의 모습




피고는 이를 인정합니까?








어떻게 해도 믿어주지 않으니,
결국엔 다들 입을 다물어요





저 눈을 제대로 찍으라고!







1961년 4월 11일, 예루살렘의 한 뜨거운 열기의 스튜디오 갤러리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6백만 유대인의 추방과 학살을 주도한 나치전범 ‘아돌프 아이히만’의 재판이 37개 나라의 수백만 명에게 전달되는 세계 최초의 TV 생방송 이벤트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세기의 생방송을 위해 블랙리스트인 TV감독, 허위츠와 프로듀서인 프루트만이 모여 3개의 카메라를 설치하며, 아이히만에 대한 실체를 잡아내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가한다.


생방송까지 남은 시간은 단 3일!그러나 이스라엘 정부의 생방송 촬영 허가를 받기란 쉽지 않고, 여러 방해 요인(?)들로 인하여 생방송 준비는 더 더욱 어려워지는데... 과연 허위츠와 프루트만은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아이히만의 진짜 얼굴을 잡아낼 것인가?





영화 <아이히만 쇼>는 실제로 1961년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던 아돌프 아이히만의 재판을 다루고 있는 영화입니다. 홀로코스트를 실행한 장본인, 예루살렘의 학살자 아돌프 아이히만. 악함 그 자체일 것이라고 여겼던 사람들의 반응과 달리, 그는 누구보다 준법정신이 투철하고 '열일'하는 공무원일 뿐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영화 <아이히만 쇼>는 1961년 당시 BBC에서 촬영되었던 재판장에서의 원본 필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면들은 촬영 장면과 교차편집되어 진짜 재판장에 있는 것만 같은 사실감과 함께, "악의 평범성"이라는 개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셀 수 없는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아낸 아돌프 아이히만을 과연 '악의 평범성'이라는 단어로 설명할 수 있을까요?



재판 내내, 아이히만은 자신이 '명령에 따랐을 뿐' 이기 때문에 '무죄'라고 주장합니다. 소름돋을 만큼 뻔뻔하게 모르쇠로 일관하는 아이히만의 모습과 대조되는 수많은 피해자들. 셀 수 없는 피해자들의 눈물과 누구도 책임지려 하지 않는 가해자들의 모습은 우리에게 너무도 익숙한 광경입니다. 아이히만의 실체를 찾고자 위협을 무릅쓰고 취재하고자 하는 두 언론인들의 자세는 어쩌면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가장 원하는 언론인의 자세가 아닐까요? 



영화 <아이히만 쇼>는 이러한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우리들에게 생각해볼 수 있는 묵직한 질문을 던집니다. 더불어 위드라이언 픽쳐스는 영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수익금의 일부를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에게 기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와디즈와 함께 하는 이번 <아이히만 쇼>의 GV 특별 시사회에서는 허핑턴포스트코리아 김도훈 편집장의 예리한 시선을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간 다양한 영화(<더 큐어> <마션> <시카리오>) GV와 TV 방송을 통해 대중들과 만나온 허핑턴포스트 코리아 김도훈 편집장의 날카로운 식견으로 <아이히만 쇼>, '악의 평범성'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GV 일시 : 2017년 3월 3일 오후 7시 이후 (영화 상영이 끝난 후 약 30분간 진행 예정)
  • GV 장소 :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아이히만 쇼> 의 특별 GV 시사회는 여러분의 참여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D 100% 달성될 수 있도록 펀딩과 지지서명, 응원 부탁드립니다. 


영화의 여운과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GV 시사회 티켓과 더불어, '어떻게 홀로코스트와 같은 비인간적인 일이 일어날 수 있었는지' 를 풀어내고 있는 한나 아렌트의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도서, 그리고 비매품인 한나 아렌트의 특별 노트가 리워드로 제공됩니다 :)

(한나 아렌트 특별 노트 - 무지 노트)


모든 리워드는 시사회 당일 배부됩니다.


  • 특별 GV 시사회 티켓 1 매 (100개 한정)  - 10,000원  
  • 특별 GV 시사회 티켓 2매 (10개 한정)  - 20,000원 
  • 특별 GV 시사회 티켓 2매 + 도서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1권 (5개 한정)   - 30,000원 
  • 특별 GV 시사회 티켓 2매 + 도서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2권 + 한나 아렌트 특별 노트 2매 (5개 한정) - 50,000원 

(펀딩 신청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GV시사회에 참석 못하시는 분들께는 따로 연락을 취해 리워드 제품을 전달 드릴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잠깐! 사전예약에 참여하셨나요?


<아이히만 쇼>의 사전에약에 참여하신 후, 실제 펀딩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선착순 30분께 한나 아렌트 특별노트를 선물로 드리고 있습니다 :) 가장 먼저 <아이히만 쇼>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착순 30분)







(주)위드라이언은 차별화된 영화의 수입 투자 배급을 진행하는 영화사로서, 2014년 테리 길리엄 감독 연출작인 <제로 법칙의 비밀>을 시작으로 다양한 영화들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최근 작품으로는 액션스릴러 대작<이스케이프>와 도이 노부히로 감독이 연출한 감동실화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등이 있으며, 개봉 예정작으로는 오는 3월 마일즈 텔러의 주연작 <블리드 포 디스>가 있습니다. 이렇듯 모든 사람들에게 의미 있고 감명을 줄 수 있는 영화들을 선별하여 소개하고 있는 영화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