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17% 달성

2,940,000원 펀딩

84명의 서포터

소아암 환우들을 위해 사하라 사막을 달리는 간호사를 아시나요?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7.04.18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sunysuny87

    3.4% 기여

  • 장재s

    3.3% 기여

  • 250km

    3.3% 기여

  • 스누피

    3.3%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1% 기여

  • Aieji Sarah Kim

    3.1% 기여

  • 이동욱

    3.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0%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소아암 환우들을 위해 아프리카 나미비아에서 개최되는 250km 사하라 사막 마라톤에 도전하는 간호사 이야기

펀딩성공

117% 달성

2,940,000원 펀딩

84명의 서포터

소아암 환우들을 위해 사하라 사막을 달리는 간호사를 아시나요?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7.04.18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2,500,000원     펀딩기간 2017.03.14-2017.04.18

100% 모이지 않아도 리워드가 제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아도 리워드가 제공되며, 결제가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소아암 환우들에게 희망을...
나눔 프로젝트
‘사하라 사막에 피는 꽃’


안녕하세요? '사하라 사막에 피는 꽃' 프로젝트 메이커, 김보준입니다. 

눈이 내리던 2015년도의 겨울에 병원에 입사한 후 2016년 한 해 동안 간호사로 일하며 많은 것들을 배우고 직접 경험하며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단단해 지는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가장 뜨겁고 치열한 생사의 경계선인 중환자실에서 밤낮없이 고군분투하는 중환자실 간호사로서 일 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중환자실로 발령받은 후 어색하고 힘들게만 느껴지던 일들도 조금씩 익숙해지고 손에 익어가고 있을 무렵 문득 저는 아무런 목표의식 없이 살아가는 저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꿈을 꾸며 치열하게 시간을 보내왔던 대학생활을 떠올리며 다시 잊고 지냈던 크고 작은 꿈들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을 하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소홀해진 나눔과 봉사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6박7일 동안 광활한 사하라 사막을 달리는 사막 마라톤은 오랜 시간 꿈꿔온 꿈들 중 하나였고 매년 40여개의 나라에서 수백여 명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인 사막 마라톤에 참가하게 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저와 함께 기부, 후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에 근무하며 바라본 환자들 중 가장 마음이 아린 환자들이 소아암 환우들입니다.  끊임없이 꿈꾸고 환하게 미소지어야 할 나이에 병마와 싸우는 그들을 보며 꼭 그들의 꿈과 환한 미소를 지켜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꿈은 잠을 잘 때 꾸는 것이 아니라 잠을 못 이루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아암 환우들을 위해 광활한 사하라 사막을 달리는 꿈을 꾸며 오늘 하루도 잠을 설치며 행복한 상상을 하고 있습니다.



*소아암이란?

소아에게 나타나는 암으로 급성백혈병, 악성림프종, 뇌종양, 신경아 세포종, 골육종 등이 있으며 암 중에는 급성백혈병이 전체의 35∼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1천5백명의 아이들이 소아암백혈병으로 진단 받는다고 합니다.


꿈꾸는 청춘

 1.김보준, 그는 누구인가?

김보준(27)
현 서울아산병원 외과계중환자실에서 근무 중

1990 울산 출생

2009 호남대학교 간호학과 입학

           현대기아자동차 주관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 3기 인도 의료봉사 파견

2011 육군 야전공병 병장 만기전역

2012 외교통상부 해외안전여행 서포터즈 5기 활동 및 수료

2013 호남대학교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사랑합시다’ 창단멤버 및 활동

2014 삼성그룹 대학생 봉사단 1기 활동 및 수료

           삼성전자 대학생 나눔 봉사단 2기 활동 및 수료

           KT 올레 대학생 봉사단 4기 활동 및 수료

2015 호남대학교 간호학과 졸업

           나홀로 70일간 남미대륙 6개국 배낭여행 (총 15개국 배낭여행)

           서바이벌 자급자족 무인도 생존(필리핀 팔라완)

2015 서울아산병원 외과계중환자실(SICU2) 발령

2016 가을의 전설, 춘천 국제 마라톤 풀코스(42.195km) 완주

2017 서울동아 국제 마라톤 풀코스(42.195km) 완주

           아프리카 나미비아 사하라 사막 마라톤 참가예정(250km,6박7일)



2.새로운 도전, 나는 왜 달리는가?


 "젊음은 젊은이에게 주기에 아깝다"


영국의 극작가 조지 버나드쇼가 했던 말입니다. 제가 나태해 지려 할 때 항상 마음에 새기는 말입니다. 이렇게 소중한 젊음이라는 무기를 가지고 넘치는 열정으로 어떻게 보내야 먼 훗날 후회 없이 젊은 시절을 보냈다고 느낄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저에게 던지곤 합니다. 우연히 접하게 된 책에서 사막 마라톤을 알게 된 후 처음 주변사람들에게 사하라 사막에서 마라톤을 해보겠다고 하니 “뭣 하러 돈까지 들여서 사서 고생을 하느냐” 같은 부정적인 말을 무척 많이 들었습니다. 더군다나 마라톤이라고는 한번도 경험해 본적 없는 제가 그런 말을 했으니 어쩌면 당연한 대답이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달랐습니다. 열심히 준비하고 철저히 훈련한다면 절대 불가능한 도전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막마라톤(250km)이라는 커다란 목표에 앞서 마라톤 풀코스(42.195km) 완주라는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근무 전, 후, 쉬는 날마다 틈틈이 시간을 내어 병원 주변 한강을 달리기 시작했고 마라톤이라고는 생전 처음 해본 제가 가을의 전설, 춘천 국제 마라톤 대회 풀코스를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저로 하여금 아무런 목표의식 없이 살아가는 많은 사람에게 동기부여가 되고 바쁜 일상으로 인해 잊고 지냈던 소중한 자신의 ‘꿈’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자극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우리사회의 불우한 이웃에 대한 관심과 기부를 이끌어 내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사막에서 많은 것들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사하라 사막 마라톤이란?



어드벤처레이스 회사인 Racing The Planet에서 개최하는 4대 사막 레이스(4 Deserts) 가운데 하나로 7일 동안 필수장비만 가지고 250㎞의 나미비아 사하라 사막을 달리는 마라톤대회. 이틀 동안 80km를 쉬지 않고 달리는 구간과, 정규 마라톤 코스인 42.195km를 달리는 구간은 매 해 포함됩니다. 레이스에 필요한 모든 장비(음식, 의류, 침구, 의약품 등)는 참가자 각자가 준비하여 배낭에 메고 달려야 하며, 매일 필요한 양의 물(약 10ℓ)과 숙박용 텐트만을 대회 조직위원회에서 제공합니다. 200m에 하나씩 작은 깃발이 꽂혀 있지만 광활한 사하라 사막에서 길을 잃을 것을 대비하여 지도와 나침반, 야광막대, 응급 보온포와 호루라기 등이 필수장비로 지정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의 평균 배낭무게는 9-15kg입니다.


대회개요

  • 개최지: 아프리카 나미비아
  • 대회일: 2017.04.30 ∼ 2017.05.06 (6박7일)
  • 코스거리: 250km
  • 참가비: US$ 3,700달러


사하라 사막 마라톤 관련 영상



리워드는?


후원자 이름 게시


[후원자 이름 게시]
후원해주신 분들의 이름을 페이스북, 블로그, 후기 동영상에 게시하겠습니다.


후원자 이름 게시 + 사하라 사막을 담은 손편지


[사하라 사막을 담은 편지]
사하라사막 마라톤에 참가하며 직접 촬영한 사하라 사막의 생생한 사진으로 제작된 엽서에 직접 손편지를 써 드리겠습니다.


후원자 이름 게시 + 사하라 사막을 담은 손편지 + 함께 사하라를 달리다(명찰 제작) + 러브 액츄얼리 in 사하라


[함께 사하라를 달리다]
후원해주신 분의 명찰을 만들어 6박7일 동안 늘 메고 뛰어야 하는 가방에 달고 함께 사하라 사막을 달리겠습니다.
[러브 액츄얼리 in 사하라]
사하라 사막과 함께 담고 싶은 문구를 알려주시면 사하라 사막을 배경으로 직접 손글씨로 적은 스케치북과 함께 촬영하여 사진을 보내드리겠습니다.(촬영장소,일시 기재)


후원자 이름 게시 + 사하라 사막을 담은 손편지 + 함께 사하라를 달리다(명찰 제작) + 러브 액츄얼리 in 사하라 + 직접 듣는 생생한 경험담 + 멘토링


[사하라에서 가지고 온 이야기]
사하라 마라톤 후 직접만나 사하라 사막에서 겪은 생생한 경험담을 직접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경기 일부 지역에서 가능합니다.귀국 후 개인적으로 연락 드릴 예정이며, 장소를 협의하여 카페 등에서 2~3시간 정도 이야기를 나눌 것 같습니다. 커피는 제가 삽니다 :)


[나의 멘토가 되어줘]
사막마라톤, 배낭여행, 간호학과 진학 및 취업 등 1년 동안 멘토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러브 액츄얼리 in 사하라] 리워드 예시

Copyright ⓒ 김보준

여러분들의 소중한 기부금 사용에 대해

  • 펀딩으로 모금한 금액은 리워드 제공금액을 제외하고 전액 소아암 환우들을 위해 기부되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아암 환우의 치료비 및 수술비로 사용됩니다.
    (서울아산병원을 통해 5월 중으로 기부금 전달예정이며 기부내용 및 증빙서류도 업로드 됩니다.)
  • 250만원(250km,1km당 1만원)은 최소모금 목표금액으로 목표금액을 초과한 모금시에도 동일하게 소아암 환우들에게 기부금이 전액 전달되며 경기의 완주여부에 상관없이 기부금은 전달됩니다.


마지막으로..

나눔 프로젝트인 ‘사하라 사막에 피는 꽃’은 김보준의 나눔 실천 프로젝트입니다. 아무 것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황량하고 메마른 사막에서 피어나는 꽃은 누군가에게는 잊고 지내던 꿈이, 누군가에게는 주변의 불우한 이웃을 돕는 따스한 손길이 될 것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사막에서 많은 것들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메마른 사막에 꽃을 피울 수 있게 저의 후원자가 되어 주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얼리버드 이벤트

 5만원 이상 후원해주시는 선착순 다섯 분에 한해 나미비아 현지에서 구매한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 지지서명 이벤트(~2017.03.21까지)

지지서명 이벤트도 참여하시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스토리 하단 부분에 Face Book으로 응원하기(지지서명) 버튼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지지서명 하시고 아래 댓글창에 응원댓글을 작성해 주세요. 추첨을 통하여 3명에게 나미비아 현지에서 구매한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페이스북 지지서명 시에는 '전체공개'로 부탁드립니다.)


* 펀딩 및 리워드 일정

  • 현재 : 크라우드 펀딩 진행 중
  • 2017.04.18 : 크라우드 펀딩 종료
  • 2017.04.30~05.06 : 아프리카 나미비아 사하라 사막마라톤 출전(250km,6박7일)
  • 2017.05.30. : 리워드 제작 및 발송(예정)


*기부마라톤과 관련된 생생한 정보 업로드를 받아보시려면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페이스북 : www.facebook.com/bojun.kim.7

블로그 : http://blog.naver.com/flrnscjs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