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4287% 달성

42,879,000원 펀딩

150명의 서포터

40년 전문가가 명품 부품으로 탄생시킨 첫 시계ㅣ로열블루 오토매틱 워치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2.01.0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아라베스크 컬렉션ㅣ 40년 장인들이 직접 조립한 최고급 무브먼트를 품은 커스벤의 첫 오토매틱 시계. 명품 시계에 들어가는 하이엔드 소재와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평생의 가치를 전합니다

펀딩성공

4287% 달성

42,879,000원 펀딩

150명의 서포터

40년 전문가가 명품 부품으로 탄생시킨 첫 시계ㅣ로열블루 오토매틱 워치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2.01.0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 기간 2021.12.18-2022.01.03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도서산간에 해당하는 서포터님은 배송 가능 여부를 반드시 메이커에게 문의 후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2021.07.29 - 2021.08.23







‘아라베스크’는 아랍에서 탄생된 기하학무늬의 배합을 의미하며, 예술적 유전자의 결합인 ‘쿤스트볼렌(Kunstwollen)’이라는 개념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습니다. 예술에 대한 의지가 결합한 예술 유산을 인덱스와 다이얼로 재연하였으며, 끊임없이 재창조되는 예술의 역동성을 오토매틱으로 표현하였습니다.


하이엔드 브랜드의 시계는 부품, 소재, 디자인, 마감, 내구성 면에서 높은 퀄리티를 지향합니다. 이는 세월의 흔적이 쌓여도 그 색을 잃지 않고, 늘 고귀한 자태로 주인을 돋보이게 하죠. 커스벤은 그들의 시계를 아주 세밀하게 관찰하고 있습니다.


한 번쯤 차보고 싶을 만큼 완벽한 아름다움을 지닌 유명 브랜드의 시계. 하지만 높은 가격에 누구나 그 가치를 누리기 어렵습니다. 40년간 시계를 다루며 알게 된 점은, 누구나 아름다운 디자인의 시계를 소유하고 싶어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루이 14세가 프랑스 황실의 상징색으로 지정한 색 로얄 블루. (Royal Blue) 특히, 남성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컬러이며, 여성에겐 시크함을 강조할 수 있는 컬러.

또한, 영국 왕실에서 입는 컬러로서 매우 고급스럽고 높은 지위를 상징하는 대표 컬러이기도 합니다.


흔하디 흔하고, 편리하고 저렴하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일반핸즈들은 온 세상에 널렸습니다. 지만, 시계의 인상을 정하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커스벤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왕관의 차별화로 커스벤만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서포터님들에게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정밀함으로 작동되는 오토매틱 시계. 그 속이 비쳐 보이는 오픈하트 다이얼은 보는 것만으로도 숨이 멎을 듯 아름답습니다. 겹겹이 표현된 원형 창으로 개방감 있게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쿵쿵거리는 심장과도 같은 밸런스 휠의 역동적인 움직임은 한동안 시선을 멈추게 합니다.

중심을 기점으로 총 세 개의 원이 예술적인 구도로 표현된 오픈하트 다이얼은 가독성 있게 시간을 파악할 수 있게 하면서 마치 시간 속에 빠져들게 하는 느낌을 줍니다. 다이얼의 인덱스 크기와 오픈된 부분의 면적, 전체적인 구도와 로즈골드&블루 컬러의 조화를 찾아내기 위해 수많은 샘플링을 진행하여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디자인 패턴은 툴링에서 나오는 에칭과 프레스(엠보싱)로 한땀 한땀 정성을 다해 신경 썼습니다.



Source_miyota movenment

아라베스크에 탑재된 오토매틱 무브먼트는 61년 역사를 가진 일본 미요타사를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복잡한 공학적 접근과 기계적 노하우로 완성된 무브먼트는 낮은 오차율을 자랑하며, 42시간의 파워 리저브와 함께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https://www.cusven.com/customizer/38

커스벤 사이트에서 케이스, 핸즈, 밴드, 다이얼 까지 모두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펀딩에 참여 시 커스터마이징을 신청한 30개 수량만 가능합니다.





오랜 역사를 가진 시계 제조 기업인 ‘아남 시계’.

아라베스크는 아남 시계에서 40년 이상 시계를 조립해온 국내에 몇 안 되는 시계 전문가의 섬세한 손길을 거쳐 하나하나 부품이 조립됩니다. 또한, ‘초과공기압기술’, ‘응축시험’ 등 정밀 검사 기기가 사용되며, 완성품이 나오기 전까지 긴 시간 동안 이어지는 여러 차례의 테스트를 거칩니다.


뒷면이 뚫려있는 케이스백은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여주기 위해 8각형으로 입체적으로 디자인되었고, 양각 기법으로 로고와 스펙들을 넣었습니다.

 

커스벤은 이 작은 크라운 마저도 섬세한 표현을 아끼지 않습니다. 안정감 있는 육각형 형태의 크라운은 케이스와 다이얼에 맞춰 이상적인 사이즈로 세팅되어 있으며, 그 중심엔 영롱한 빛깔의 보석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연 물질 중 가장 경도 높은 물질은 다이아몬드이고, 다음은 사파이어입니다. 경도 9의 사파이어 글라스는 스크래치에 강하며, 일상에서 발생하는 외부 충격을 이겨냅니다. 또한, 투명도가 높고 빛 반사율이 낮아 늘 선명하게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명품 시계’엔 대부분 사파이어 글라스가 기본적으로 사용됩니다.




의료용 316L 재질의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하는 커스벤. 피부에 직접 닿는 시계인 만큼 안전함이 우선입니다. 게다가 316L 재질은 일반 금속보다 충격에 강하고 내구성이 훌륭하며, 이에 고급 시계에 채용되는 소재입니다.



한국시계산업협동조합(KOWIC)이 설립한 ‘KWT한국시계시험원’은 공인된 시계 제품 전문 시험·검사기관이며, 아라베스크 오토매틱 시계는 50M(5bar / 5ATM) 수준의 방수력을 나타냄을 공식적으로 테스트 완료 했습니다.

 5기압의 방수 능력은 손을 씻을 때도, 비가 오는 날에도 시계를 벗지 않게 해줍니다. 커스벤의 시계는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방수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많은 명품 시계를 벤치마킹한 끝에 채용된 가죽 스트랩.

강하고 튼튼한 이태리 레더는 사용할수록 부드러워지며 손목을 편하게 감싸줍니다. 최적의 두께로 답답하지 않고, 명품에서 쓰이는 진하지도, 연하지도 않은 브라운 컬러를 그대로 가져와 아라베스크의 예술적 디자인과 어우러집니다. 긴 세월을 당신과 함께하며 손때가 묻고, 주름이 생겨도 늘 아름답게 빛납니다.


시계의 로열블루 컬러와 매칭되는 클래식 블루 패키지입니다.


블루라는 색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안정감을 주며 긴장을 풀어줍니다.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서포터님께 행복을 주는 선물이 되길 바라는 커스벤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우리의 진심과 시계 철학을 공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시계 디자이너들이 커스벤의 시계 디자인 작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스벤은 감각 있는 디자이너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며, 창조적인 영감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서포터님들의 이익이 우선이기에 유통구조를 바꿨습니다. 커스벤은 SPA 유통 시스템을 따르며( SPA=Speciali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는 제품의 기획, 개발, 생산, 판매까지 직접 하는 것) 고객의 요구를 빠르게 반영하고, 중간 유통을 생략합니다.

또한, 해외 부품공장과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있으며, 자체 조립을 통해 원가 절감을 실현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파이어, 고순도 스테인레스 스틸 등 고급 시계에 사용되는 소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https://www.cusven.com/customizer/38(커스터마징화면 클릭)



ㅣ 메이커 소개

커스벤 경진건대표


왜 와디즈인가?

커스터마이징 시계 스타트업인 커스벤은 그 누구보다 바쁩니다. 늘 좋은 부품을 찾아야 하고, 눈길을 사로잡을 디자인을 개발해야 하죠. 서포터님들의 응원은 커스벤이 세상에 하나뿐인 더 멋진 시계를 계속 만들게 해주는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커스벤의 가치가 온 세상에 알려지는 그 날까지 우리는 늘 합리적인 리워드로 서포터님들을 만나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펀딩금 사용계획

“일상에 영감을 주는 시계를 디자인하는 데 쓰이는 후원금”

서포터님들의 소중한 펀딩 후원금은 커스벤만의 헤리티지를 담아 일상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시계디자인을 창조하는 데 사용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시계를 착용하는 서포터님들의 순간순간이 모두 빛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포터님들을 만날 가능성을 열어 주는 혁신적인 제조&판매 프로세스 구축에 사용될 것입니다!

Our Website :  www.cusven.com


ㅣ 발송 안내

1) 해당 리워드는 CJ대한통운 택배를 통해 발송됩니다. 발송이 진행될 때,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2) 순차발송 일정 : 리워드가 끝나가는 시기인 12월 중순부터 배송준비, 1월말 배송완료 ,  3월 중순부터 발송 준비하여, 4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배송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새소식으로 안내하겠습니다. 하루 최대 발송개수는 50개입니다.) 

3) 배송 관련 문의는 커스벤 본사 02-6092-7000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커스벤( CUSVEN)으로 해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상담 가능한 시간 : 오전 10:00부터 ~오후 06:00까지 *영업일 기준, 휴일과 공휴일은 제외)

CUSVEN(커스벤) 플러스 친구 링크 클릭!

4) 배송 시 포장상태는 에어캡으로 정성스럽게 박스 포장한 형태로 보내드립니다.

5) 제주도 및 도서 산간 배송 가능하며, 지불 방법은 "후원금 더하기에 3,000원"을 포함하여서 펀딩 해주시기 바랍니다.

6) 추후 배송 소식은 새 소식을 통해 공유드리겠습니다.


ㅣ Q&A

Q. 시계 방수는 어떻게 되나요?
A. 아라베스크 컬렉션은 50M 방수가 가능합니다.

 Q. A/S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A. 1년 이내, 고객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아닌, 기계적인 부분에서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  상세한 A/S기준은 동봉되는 A/S보증서를 확인해주시고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Q. 교환 / 펀딩금 반환은 어떻게 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 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가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수령 후 14일이내에 시계 자체의 결함이 있을 경우 확인 후 교환 가능 합니다.

 Q. 옵션, 배송지, 카드 결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 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를 변경하셔야 하는 경우,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Q. 사용 시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A1. 사파이어 글라스의 제품이 경도가 높아서 스크래치에 강하지만,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깨질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조심히 다루어 주시기 바랍니다.

A2. 금속 제품 사용 시 주의사항

서포터분들에게 제공하는 리워드는 스테인리스 스틸 316L로 제작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316L은 의료용에 사용되는 금속입니다. 혹여 금속에 피부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신중하게 확인 후 펀딩 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경우, 즉시 제품 착용을 삼가주세요.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교환 및 펀딩금 반환, 각종 배상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직접 보고 만져볼 수는 없나요?

A. 가능합니다.  커스벤(CUSVEN)쇼룸에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이 되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해 주시면 방문 가능하십니다.  리워드부터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신제품까지 귀한 발걸음을 옮기신 서포터님을 위해 공개합니다.

단, 현장에서의 펀딩은 불가합니다. 진행되는 리워드는 와디즈에서만 펀딩할 수 있습니다 

커스벤 쇼룸 방문 예약하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