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717% 달성

3,589,000원 펀딩

55명의 서포터

리얼 브랜딩 초보를 위한 스몰 브랜딩 스타터 툴킷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2.04.29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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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스토리

브랜드의 'B'자도 모르는 브랜딩 초보를 위한 전자책, 이메일 코칭, 워크샵,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펀딩성공

717% 달성

3,589,000원 펀딩

55명의 서포터

리얼 브랜딩 초보를 위한 스몰 브랜딩 스타터 툴킷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2.04.29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목표 금액 500,000원
펀딩 기간 2022.04.18-2022.04.29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도서산간에 해당하는 서포터님은 배송 가능 여부를 반드시 메이커에게 문의 후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저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지 ‘유니타스브랜드’에서 7년 동안 에디터 겸 브랜더로 일한 뒤 아모레퍼시픽, LG하우시스, 키자니아, 데싱디바 등을 포함 지난 15년 이상 크고 작은 업체의 브랜딩을 도와왔습니다.

이제 그 핵심 노하우만을 한 권의 e북에 오롯이 담아 Brand의 ‘B’자도 모르는 초보 사장님들, 이제 막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기 시작한 창업자들을 위해 오래도록 준비한 이 펀딩을 바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베스트 셀러 ‘스몰 스텝’의 저자이자 현업 브랜드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는 박요철입니다.

저는 브랜드 전문지 ‘유니타스브랜드’에서 약 7년간 에디터로 일했습니다. 이후 2년간 스타트업에서 컨설팅을 진행한 이후 현재까지 4년 이상 40여 개 이상의 크고 작은 브랜드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회사의 네이밍에서부터 슬로건, 카피, 브랜드북 작업은 물론 투자 제안 및 마케팅 전략 수립까지 브랜딩의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최근 들어 수많은 사람들이 브랜드의 중요성을 이야기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하는 것이 진짜 브랜딩인지 알기 쉽게 말해주는 사람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저는 지난 20년 이상의 브랜딩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세상에서 가장 쉽고 재미있는 브랜드 이야기를 브런치에 연재할 수 있었고, 와디즈가 지원하는 2021년 브런치북 특별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제품의 스펙만으로, 광고나 홍보만으로 제품을 팔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제품의 품질은 상향 평준화되었고, SNS의 영향력으로 누구나 강력한 마케팅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브랜딩’입니다. 

아닙니다. 작은 기업일수록 더더욱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브랜딩은 고비용의 광고나 홍보 없이도 제품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입니다. 

지난 4년 간 40여개 이상의 크고 작은 업체들을 상대로 강연과 교육, 컨설팅은 진행해왔습니다. 브랜딩 경력 15년 차의 전문 컨설턴트가 세상에서 가장 쉽고 재미있게 브랜딩에 관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기존의 전문 컨설팅 업체는 단순 자문에만 수천 만원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비버커뮤니케이션즈는 40여 개의 소규모 브랜드를 컨설팅한 경험을 토대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1:1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인 기업 오호코퍼레이션 이선형 대표가 처음으로 칫솔을 팔 거라고 말했을 때였습니다. 주변의 모든 사람들은 미쳤다고 했습니다.

“네가 칫솔 판다니까 내가 한번 물어볼께. 그러는 너는 지금 무슨 칫솔 쓰는데?” “어? 그러고 보니 오랄비….” “칫솔팔려고 하는 너부터 대기업 칫솔을 사용중인데 네가 칫솔을 판다고?” 

실제로 현실이 그랬습니다. 칫솔은 우선 경쟁자가 너무 많았습니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했습니다. 실제로 마트에 입점되어 있는 칫솔들은 모두 대기업 칫솔만 있었습니다. 오랄비, 엘지생활건강, 2080 등… 이 대표는 대기업 칫솔 브랜드와 품질로 경쟁하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경쟁의 룰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아주 근본적인 질문을 던졌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칫솔은 어떤 칫솔일까? 문득 TV에 나온 치과의사들이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칫솔은 제때 교체한 칫솔입니다’

그는 무릎을 쳤습니다. 바로 이거다. 말 그대로 좋은 칫솔은 제때 바꿔 쓰는 칫솔입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칫솔이 헤질 때까지 쓰게 되는 것일까? 그건 바로 습관 때문이었습니다. 이 습관을 바꿔주는 것이 물건을 파는 것보다 앞선 목적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이 오래된 습관을 바꿀 수 있게 해줄까? 그 때 문득 칫솔 손잡이에 각인을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월간 칫솔’입니다.

‘월간칫솔’은 다른 큰 회사의 제품과 경쟁하지 않았습니다. 그대신 사람들의 습관을 연구하고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시장의 판을 흔드는 칫솔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진짜 브랜딩은 이처럼 사람들의 ‘필요’와 ‘욕구’를 관찰하고 연구하는데서 시작합니다. 모든 사람이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일에서 미처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찾습니다. 그리고 그 해답을 제품과 서비스에 담아냅니다. 이것이 바로 ‘진짜 브랜딩’입니다. 

브랜드, 브랜드 하는데 도무지 그게 뭔지 궁금하셨죠? 2022년 브런치북 특별상을 수상한 이 전자책만 읽으셔도 브랜딩 초보를 완전히 졸업하실 수 있습니다. 브런치북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사례를 들어 브랜드에 관한 모든 것을 이 한 권의 책에 담았습니다.

 

전자책을 읽고 기본적인 개념은 익혔다 해도, 막상 브랜딩을 진행하려면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땐 이메일로 브랜딩에 관해 궁금했던 내용을 상세히 물어보세요.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딩에 관한 어떤 고민이든 답을 해드립니다. 유사한 브랜딩 사례 및 지금 단계에서 필요한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이메일 코칭권 서비스의 사용기한은 6월 30일까지입니다.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궁금한 점을 적어 보내주세요. 한 번에 최대 5개까지 질문이 가능합니다. 메일 확인 후 3일 이내에 상세한 회신을 드립니다.

(문의 이메일 주소: hiclean@gmail.com)

첫 이메일을 보내신 이후 한 달 동안 총 4회까지 답변을 드립니다. 긴급한 경우에 1회에 한해 카톡을 통한 질의 응답도 가능합니다. 이 경우 최대 30분까지 톡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메일로는 충분한 상담이 어렵다고 생각되신다면, 1:1 대면(온라인 줌 미팅, 혹은 사무실에서 대면 미팅) 컨설팅을 통해 받아보세요.

수많은 스몰 브랜드들의 성공을 도운 브랜딩 전문가로서, 각 브랜드의 상황에 맞는 상세한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1:1 컨설팅 서비스의 사용기한은 6월 30일까지입니다.

미리 준비된 브랜딩 워크 시트를 활용해 약 3시간 동안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워크 시트를 함께 작성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컨셉, 솔루션 등을 도출합니다. 

원하시는 장소 (사무실, 카페 등)에서 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이 원칙이나 지방이나 해외에 계시거나 사정상 대면이 힘들 경우 온라인 줌으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위의 예시 외에도 다양한 컨설팅 툴을 활용해 각각의 브랜드에 적합한 솔루션을 도출해드릴 예정입니다.

 실제 컨설팅 때 쓰이는 브랜딩 방법론과 워크시트를 직접 작성해보며, 회사 차원의 컨셉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등을 도출하는 팀 단위 워크샵입니다. 필요한 경우 네이밍과 카피, 슬로건, 브랜드 스토리 등의 구체적인 결과물을 함께 완성할 예정입니다. 사내 브랜딩 전문 워크샵 진행권의 사용 기한은 7월 30일까지입니다.

컨설팅을 요청하신 회사로 직접 찾아가 5명 이내의 팀 단위로 3주 동안 3회에 걸쳐 강의 및 워크샵 형식의 컨설팅을 진행해드립니다. 사전 조율된 일정에 따라 1회 당 3시간 동안 1시간 강의, 이후 2시간 동안 워크샵 참여 및 토론 등의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회사가 원하는 목적(네이밍, 카피, 슬로건, 브랜드 스토리 도출,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따른 결과물을 회사 구성원의 참여를 통해 도출하는 형식으로 워크샵이 진행됩니다. 워크샵 종료 후 2주 이내에 산출물을 전달합니다.

최소 수천 만원에 달하는 브랜드 컨설팅의 전 과정을 3개월 내에 제공합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완성해가는 모든 과정에 대한 실제적인 솔루션을 드립니다. 컨설팅 이후 결과를 담은 산출물은 한 권의 책으로 제작하여 이후의 홍보 및 마케팅 과정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입니다. 브랜드 컨설팅권의 사용 기한은 7월 30일까지입니다. 

브랜드 네이밍, 카피, 슬로건, 브랜드 스토리 도출, 브로슈어 및 브랜드북 기획,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사전 미팅을 통해 원하시는 결과물을 논의 후 결정합니다. 

사전 미팅 후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안을 드립니다. 컨설팅 비용을 제외한 제안서로 정리해 보내드리며(컨설팅 진행 일정 포함), 이에 대한 합의가 된 시점부터 컨설팅이 시작됩니다.

모든 결과물은 의뢰한 회사가 만족하는 단계까지 진행되며, 이에 대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여 양사가 합의한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로 전자책이 발송됩니다. 

2021년 와디즈의 펀딩으로 브런치북 특별상을 수상한 인연으로 이 펀딩이 기획되어졌습니다. 무엇보다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의 소규모의 기업으로, 어떤 것보다 브랜딩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이와 같은 펀딩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펀딩 금액은 앞으로 작지만 강력한 브랜딩에 성공한 가게와 기업들의 발견 및 이들의 노하우를 콘텐츠화하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작지만 큰 기업, 스몰 자이언츠가 더 많아질 수 있도록 힘껏 돕겠습니다.

PDF전자책 콘텐츠 제공이 완료되었을 경우, 펀딩금 반환이 불가합니다. 서포터님의 이메일 수신함 문제로 리워드 수신을 못했을 경우에도 편딩금 반환이 불가합니다. 수신함 문제일 경우 문의를 주시면 재 발송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PDF전자책의 목차와 내용은 펀딩 종료 전까지 수시로 업데이트 및 변경이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러한 이유로 펀딩금 반환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