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리빙 #디퓨져RAW 프로젝트

원목디퓨저RAW,차량용방향제

프로젝트 정보

55% 달성

832,000원 펀딩

40명의 서포터

#디퓨져RAW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8.03.31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이성완

    6.5% 기여

  • 윤서진

    4.9% 기여

  • 익명의 서포터
    4.9% 기여

  • 이재아

    4.4% 기여

  • 익명의 서포터
    4.0% 기여

  • Yura

    4.0% 기여

  • 정희정

    4.0% 기여

  • 민정

    4.0% 기여

  • nani

    3.6%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원목디퓨저RAW,차량용방향제 #디퓨져RAW 홈리빙
향을 품은 나무 한덩이 차량용 디퓨저RAW와 메탈과 플라스틱으로 둘러 쌓인 차 안을 바꿔보세요

55% 달성

832,000원 펀딩

40명의 서포터

#디퓨져RAW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8.03.31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500,000원     펀딩기간 2018.03.02-2018.03.31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당신의 차안을 한번 떠올려보세요

#당신의 차 속, 자연적인 요소는 몇가지인가요?

 자동차 안이라는 특정된 공간엔 비싼 차이든 수입차든 산업용 트럭이든 우리는 금속과 플라스틱 인조 가죽 기타 산업용 소재에 둘러 싸여 하루의 적게는 한두 시간, 길게는 서너 시간 이상을 그 공간 속에서 보냅니다. 유난히 이 공간에는 자연적인 요소가 하나도 없을까요?..



#Rawbrown & 디퓨저RAW

 Rawbrown 날 것, 가공되지 않은 (raw) 아이디어와 정체성에 나무(brown)를 베이스로 가구와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창작하고 있는 작은 디자인스튜디오입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 그래픽을 적용한 아이템 등 로브라운 만의 색을 갖기 위한 조금은 생소한 작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자연적인 요소와는  다소 매치가 잘 안 되던 차라는 공간 안에 원목을 적용해보자는 의도로 나무 디퓨저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RawBrown을 닮은 디퓨저 RAW

 "디퓨저 RAW" 는 저희의 브랜드 네임인 Rawbrown 에서 RAW 에서 따왔습니다. 일체의 마감도 하지 않은 자연상태 그대로의 나무 한 덩이 !

대부분 블랙의 시크 하고 메탈릭 한 차 안에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하시나요?

 일반인들은 대체로 알기 어려운 여러 수종의 나무들은 '이게 나무에요?' 라는 말을 자주 들을 만큼 다양한 색상과 진귀한 무늬를 가진 나무들이 있습니다. 이런 수종 들을 조합하고 선별해서 총 4가지 색감의 RAW를 제작했습니다.

 나무를 만지는 저희가 늘 입에 달고 사는 말이지만 "나무는 어디든 잘 어울려요' :) 정말 어디든 잘 어울립니다.


#디퓨저RAW VS 기존 방향제


  • RAW는 영구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중에 많이 나오는 일회성 방향제가 아니라 그때그때 향을 묻혀 발향을 시킵니다. RAW의 나무들은 완전히 건조된 원목으로만 제작되므로 사용하지 않을 때도 곰팡이가 생기거나 썩지 않습니다.

  • RAW는 자연 친화적입니다.

나무를 만지면서 가장 큰 자부심 중의 하나가 시간이 지난 후 쓰임이 다해 버려질 때 플라스틱이나 비닐 스티로폼 등등의 산업 폐기물보다 환경에 대한 부담감이 덜하다는 것입니다. 100퍼센트 친환경적인 소비만 할 수 없겠지만 점점 악화하는 지구 환경에, 작은 소비에도  환경에 대한 불편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축적되다 보면 더 큰 액션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RAW는 흡착시켜 발향하는 다른 방향제 중에서도 발향성이 탁월합니다.

나무에는 뿌리에서 물을 끌어 올려 잎까지 전달해주는 수관(물관)이 있습니다. 따라서 케릭터 모양으로도 많이 보이는 석고 방향제 보다 나무가 향을 쫙 빨아들어 발향을 시키므로 발향성이 더 좋습니다.


로브라운의 디퓨저RAW 와디즈에서 최초 공개합니다


#원목은 잘 모르신다고요? _Don't worry


 투톤RAW_ 지리코테(ziricote) +오크(white Oak) :

동양의 수묵화가 생각나는 결을 가진 지리코테(브라질산) + 가장 대중적인 원목 오크(북유럽산) , 고급스러우면서도 남성적인 느낌의 조합



투톤RAW_ 부빙가(bubinga)+벚나무(cherry) :

진한 붉은 색감의 고급수종인 부빙가(아프리카산) + 역시나 붉은색을 띠지만 좀 더 부드러운 색감의 체리(북유럽산) 따뜻한 느낌의 조합으로 밝은색의 차 안이나 여성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톤RAW_오크 (white oak): 

앞서 언급한 것처럼 오크가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소비되는 원목으로 한 톤의 수종을 고르던 중 가장 먼저 선택이 되었어요. 로브라운에서 많이 만지는 수종이기도 하고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 편입니다.



원톤RAW_ 너도밤나무(beech):

비치는 생각보다 주변에서 쉽게 보실 수 있는 수종 중의 하나입니다. 당장 '다이*'만 가셔도 비치로 만든 생활용품들을 찾을 수 있어요. 화려한 무늬보다는 결이 부드럽고 색이 아주 밝은 게특징이 나무입니다. 깔끔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선택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


#RAW는 이렇게 만들어집니다.

인트로의 멋진 동영상, 잘 보셨나요? : ) 

처음 상품을 기획할 땐 목선반을 이용해 반구의 형태를 제작했지만 여러 번의 반복 작업에도 사람의 손이다 보니 미세한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작은 차이라 하더라도 제품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제 눈에는 확 달라 보였습니다. 

그래서 기계 선반 작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에 의뢰하여 이 부분을 대체 하기로 했습니다.
손맛보다는 좀 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결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반구로 깎는 작업 이외의 모든 과정은 로브라운 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담당합니다. 나무는 특성상 획일적인 무늬나 색감이 없습니다. 하나의 제품이 되면 그 자체로 유일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직접 가장 예쁜 무늬를 살리고 후면에 붙는 자석도 꼼꼼히  붙이고  크렉도 골라냅니다 ... 후~그래야 안심이 돼요. ㅎㅎ


 자동차에서 찍은 사진에선 비치와 오크가 비슷해 보일 수 도 있는데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차이가 보이실 거예요.  실제 색상과 가장 유사하시다고 보시면 됩니다.


#RAW의 스펙

#리워드 구성

리워드명
구성품
수량
정상가
리워드가
[얼리버드] 투톤RAW
지리코테+오크RAW/또는 부빙가+체리RAW 1개
각20개한정
25,000
19,000
[얼리버드] 원톤RAW
오크RAW 또는 비치RAW 1개
각20개한정
19,000
15,000
투톤RAW 리워드
지리코테+오크RAW/또는 부빙가+체리RAW 1개
제한없음
25,000
22,000
원톤RAW리워드
오크RAW 또는 비치RAW 1개
제한없음
19,000
17,000
모든 리워드는 무료배송 됩니다.


#리워드 후원 감사 이벤트 _향 오일

 소소한 이벤트로 펀딩 해주시는 분들에게는 5가지 향 중의 하나를 보답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오일은 디퓨저 전문 업체인 로즈블랑의 제품입니다.

이벤트 1)
펀딩 해주시는 분들께 무조건 하나의 향을 제공해 드립니다.(8ml)  맘에 드시는 향을 선택해 옵션 사항에 꼭 같이 기재해주세요!

향 오일 구성

  1. 윤자르뎅수르닐 : 자몽의 시트러스 향과 정원의 내츄럴 , 플로럴 향을 담아낸 고급스러운 향(8ml) 발향강도   ●●●●○
  2. 스프링플라워: 로즈, 재스민 등의 플로럴 향에 과일향이 어우러진 시원한 향 (8ml)                   발향 강도   ●●●○ ○ 
  3. 일랑일랑 : 재스민의 향과 프레시 한 섬유 유연제 향을 담아낸 플로럴 향(8ml)                       발향 강도●●●○ ○ 
  4.  라튤립: 숲속에서 느낄 수 있는 플로럴향과 허브향을 조화롭게 담아낸 튤립 향 (8ml)           발향 강도   ●●●○ ○ 
  5. 수선화: 아름다운 꽃 향기와 은은한 비누 향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익숙한 향 (8ml)             발향 강도 ●●●○ ○ 


주행 빈도수와 환경에 따라 강도, 지속 시간은 각기 다릅니다. 그리고 위의 오일 들은 은은한 향을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발향기간과 강도는 리더 역활의 RAW보다 사용하실 오일종류의 영향이 더 큽니다.


이벤트 2)
페이스북 지지 서명을 통해 디퓨저 RAW를 소개해 주세요~! 프로젝트 종료 후 (4월 중순) 추첨을 통해 10분께 투톤 RAW를 쏩니다(각 5개씩 총 10개 랜덤 발송됩니다 :)

기간: 프로젝트 오픈에서부터 리워드 종료 24시간 전까지

대상: 페이스북 지지서명을 해주시고 댓글로 알려주세요.(전체공개필수!)

추첨 일자&배송 일자: 추첨은 4월 첫째 주 완료하여 새소식란에 업데이트 올리겠습니다. 배송은 5월 첫째 주 10분 일괄 배송됩니다.

..

#디퓨저사용방법

디퓨저 RAW는 나무 오너먼트에 향 오일을 바로 스며들게 하여 발향 시키는 디퓨저입니다. 따라서 송풍구에서 분리하셔서 클립을 잡고 나무에 분사 하시거나 오너먼트만 떼셔서 바닥에 놓고 뿌리신 다음 다시 꽂아 사용하세요.  

보통 나무 제품은 오일이나 바니시 같은 마감 처리 후 판매가 되나 디퓨저 RAW는 오일이 그 역할을 대신해 주기 때문에 받아보시는 제품들은 나무가 색이 희긋해보이고 거칠어 보이실 수 있지만 오일을 뿌려 주시면 본연의 나무 색이 곧 나타납니다.  향이 날아 감에 따라 나무의 색도 살짝 옅어지기도 합니다. 

최초 사용 시 나무의 색이 올라오게  RAW의 앞 표면에 충분히 흡수시켜 주시고 헝겊이나 화장 솜 같은 걸로 잘 펴 발라 주세요, 후 면에는 바르지 않으시는 걸 권장합니다.

                                          - 오일을 바른 RAW 와 바르지 않은 RAW의 차이 -


#매우중요!!!

사람의 얼굴처럼 나무도 부위마다 어느 하나 같은 결과 무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나하나 유일한 제품으로 생각해 주세요. 모든 제품은 랜덤으로  배송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현란한 캐릭터 모양의 차량용 방향제는 이제 조금 지루해지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순수 원목으로 제작된 RAW는 오래 두고 보아도 질리지 않습니다. 그것이 자연 물성의 가장 큰 매력이라 봅니다.
  • 차량용 디퓨저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 또는 아주 가끔 주행할 때만 사용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RAW는 유통기한이란 것이  없습니다. 그때그때 향이 필요한 순간 나무에 향기를 묻혀 주세요.
  • 평소 원목 아이템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RAW는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원목 수종에서부터 잘 접하지 못하는 고급 수종까지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됩니다.


#패키지story_Think Green

평소 택배로 제품을 배송할 때마다 안전을 위해 동봉되는 엄청난 양의 충전제들을 보며 쓰레기도 같이 보내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친환경 패키지도 있지만 금액적인 부담으로 고민하던 중 제품의 모양을 잡아주는 스티로폼틀을 식물로 대체해보려 합니다. 향나무, 비단 향 등의 부드러운 잎을 잘라 충전제를 대신해 보내드립니다.  예쁜 패키지가 물건을 구매할 때 더 큰 만족도를 준다는 것을 알고, 직접 패킹을 하다 보면 사전에 계획했던 하루 최대 택배 배송 물량을 줄여야 하겠지만 포장 쓰레기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은 덜어 보려는 의도에서 시도해 보려 합니다.                                                                                                                                

#후원금사용계획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시제품 RAW를 생산하는데 일차적으로 쓰일 것입니다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RAW만의 시그니처 향을 개발해 보고 싶습니다 향이라는 것이 워낙 취향의 문제고 안전법에 의해 인증 절차도 받아야 하는 까다로움도 있지만 좋은 향을 개발해 디퓨저 RAW가 좀 더 매력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합니다.   

#FAQ

Q. 얼마나 사용할 수 있나요?

디퓨저 Raw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투톤 Raw의 같은 경우 모두 결방향 집성으로 제작되어 내구성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단단한 하드 우드계열의 수종이라 스크래치나 상처가 잘 나지 않습니다. 혹시나 표면이 지저분해 졌다면 샌딩 페이퍼로 살살 문질러 다시 향 오일을 뿌려주세요. 본래의 예쁜 모습으로 돼 돌아갑니다. 

Q. 어떤 나무가 제일 좋은 나무 인가요?

제품에 상관없이 많이 듣는 질문입니다. 나무는 각 성질에 맞게 적절한 곳에 쓰이는 게 좋은 나무라고 생각합니다. RAW의 기능은 같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Q. AS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작 과정에서 큰 쪼개짐이나 옹이 등은 사전에 골라내지만 미묘한 크렉 아주 작은 옹이 나뭇결에 대한 개인의 기호 등은 AS 대상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배송일정

배송 시작: 프로젝트 종료 후(3월 31일)  4월 9일부터 배송 시작

하루 최대 100개 순차 배송 

배송 기간: 4월 9일에서 4월 30일 까지

택배 물량에 따라 일정 변경이 생길 시 빠른 공지약속드리겠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나면 유난히 추운 이 겨울도 지나가고 딱  봄이 찾아 오는 시기가 되겠죠? 디퓨저 RAW에 좋은 향을 담아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봄의 드라이브를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


Maker 소개_ Small studio, Big creativity : RawBrown

김은혜 /디자이너     조성관/ 디자이너

나무를 만지기 시작 한지만 6년째 가 되어가고 로브라운은 이제 만 2살 정도 되었습니다. 나무는 만질수록 만만치 않은 녀석이고 열정만으로 버텨내기 힘든 직업군인 것만은 확실한 거 같습니다. 하지만 나무를 만지는 일은 정말 개미지옥 같은가 봅니다. 헤어 나올 수가 없답니다 . 

산림을 벌목해서 만든 나무 제품들이 과연 친환경적이라 말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 등을 많이 합니다. 실제로 목재 수출에 대한 기준들을 높여가는 나라들도 늘어났습니다. 당연히 원자재 가격 등도 계속 높아갑니다. 그래서 나무를 많이 소비하지 않고 나무가 베이스고, 나무가 포인트며, 나무가 핵심 가치인 디자인을 가장 추구합니다. 목수, 작가, 디자이너, 사장님 등 다양한 호칭으로 불리지만 어느 것에 편중되지 않고 RawBrown 의 더 짙은 색을 갖기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점은 email : rawbrownn@gmail.com 또는 070-8774-0341로 문의 주세요


댓글 16

전체 1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위젯을 추가해 보세요!

위젯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