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5751% 달성

115,022,910원 펀딩

3,549명의 서포터

#건강한아이스크림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02.28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이준오

    0.2%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 JI Eon Lee

    0.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아이스크림 좋아하세요? 칼로리 부담없이 건강한 재료로 만든 라라스윗. 이제 건강한 달콤함, 라라스윗 하세요 !

펀딩성공

5751% 달성

115,022,910원 펀딩

3,549명의 서포터

#건강한아이스크림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02.28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2,000,000원     펀딩기간 2018.02.05-2018.02.28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돌아온 라라스윗

라라스윗이 와디즈 펀딩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펀딩 후 서포터분들로부터 정말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아낌없는 피드백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성급하게 판매를 재개하기 보다 피드백을 바탕으로 1개월간의 정비기간을 가지며 다음과 같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1. 실링지 교체
많은 분들이 지적해주셨던 실링지를 변경하였습니다. 앞으로 만나게 되실 라라스윗에서는 기존처럼 실링지가 뜯어지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2. 바닐라빈 함량 50% 증가
전 세계 80%의 바닐라가 생산되는 마다가스카르 섬에 태풍으로 인해 재배가 안 되면서 2017년 한 해 동안 바닐라빈 값이 전년 대비 10배 상승하였습니다. 아직도 평년 대비 7배가 넘는 가격이지만 조금씩 가격이 안정화 되어가고 있다고 판단하여, 바닐라빈 함량을 기존 대비 50% 증가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진짜 바닐라빈 아이스크림을 즐기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3. 녹차 레시피 보완
세 가지 중 녹차 아이스크림에 대해 ‘텁텁하다', ‘딱딱하다', ‘진하다', ‘연하다' 등등 가장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많은 고민을 했고, 결국 기존 레시피를 조금 보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큰 폭으로 변하기 보다는 조금 더 개선되는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패키지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패키지에는 위의 개선사항이 모두 적용된 새로운 라라스윗이 담겨있습니다.

 

한번 더 와디즈로

빨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많았기에 일반 몰 입점과 와디즈 앵콜 펀딩 중에서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라라스윗의 미션 중 하나는 '아이스크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기다림의 시간이 조금 더 늘어나지만, 더욱 많은 분들이 아이스크림을 즐기실 수 있는 방법이라 판단하여 한번 더 와디즈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늦어진 만큼, 정말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건강한 달콤함, 라라스윗


“살 찌는 걱정 없이, 건강에 좋은 아이스크림 이라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마음껏 먹을 수 있지 않을까?”
라라스윗은 이 질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1) 낮은 칼로리 임에도 맛있고
2) 건강하게 만들면서
3) 가격도 합리적인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설탕을 확 줄였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컵 아이스크림(500ml 환산 기준)은 30개의 각설탕이 들어있습니다. 라라스윗은 설탕 함량을 5개 수준으로 낮추었습니다. WHO는 하루 설탕(당류) 섭취량이 각설탕 17개에 해당하는 50g을 넘지 않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설탕을 줄였지만 달콤합니다. 라라스윗은 설탕을 줄이는 대신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 사용했습니다. 스테비아는 파라과이에서 200년 이상 사용해온 국화과 식물로 설탕보다 200배의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리스리톨은 우리에게 익숙한 자일리톨과 같은 당알콜 감미료로 배와 포도 등에서 발견됩니다.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혈당 지수에도 영향을 주지 않아 당뇨설탕으로 불립니다.


H사 바닐라 아이스크림 474ml 파인트 한 통은 약 1,065kcal 입니다. 라라스윗 바닐라빈은 한 파인트 당 240kcal까지 칼로리를 낮췄으며, 이는 밥 한 공기 300kcal 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이제 칼로리 부담없이 즐기셔도 됩니다.

라라스윗은 유지방 함량을 3%수준으로 낮춰 아이스크림류 중에서 아이스밀크로 분류됩니다. 유지방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기존 아이스크림보다 칼로리를 낮출 수 있었습니다.


라라스윗은 파인트당 약 18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성인 남성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의 33% 수준으로, 달걀 3개를 먹어야 얻을 수 있는 단백질과 같은 양입니다. 100kcal 당 약 7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라라스윗은 고단백 식품으로 분류됩니다.

고단백 라라스윗의 비결은 바로 우유단백질 MPI 입니다. MPI는 우유에서 지방과 탄수화물을 정제하여 단백질 순도를 90% 이상으로 높인 제품이며, 단백질 보충제에서도 최고급 제품에만 사용됩니다.



라라스윗은 깊고 깨끗한 맛을 위해 좋은 원재료만을 사용합니다. 인공 향료나 색소를 쓰면 원가를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맛은 낼 수 있더라도, 원재료가 가진 본연의 깊은 맛은 흉내낼 수 없습니다. 라라스윗은 최고의 재료만을 고집스럽게 사용해 원재료의 깊은 맛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원재료의 절반은 우유입니다. 생우유는 유통과 보관에 많은 비용이 듭니다. 아이스크림의 원가를 낮추기 위해, 우유를 가공한 농축우유, 탈지분유에 물을 추가한 환원유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라라스윗은 우유가 가진 진한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오직 생우유만을 사용합니다.


라라스윗은 보통 아이스크림보다 단단하게 얼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아이스크림보다 설탕과 지방이 적기 때문입니다. 인공 유화제를 사용해 해결할 수 있지만, 건강을 위해 조금 기다려보는 건 어떠세요? 라라스윗은 상온에 10-15분 정도 두어 살짝 부드러워졌을 때 가장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기다림이 힘드신 분들은 전자레인지에 20-30초 돌리면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단단한 아이스크림과 싸우지 마세요 ! )

우리는 이미 색소와 향료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진한 색상의 아이스크림은 식욕을 돋우며, 강한 향은 기존의 맛을 강하게 느끼도록 만듭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아이스크림에는 색소와 향료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라라스윗은 계속 고민합니다. 색소, 향료없이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없을까? 라라스윗은 이 도전을 계속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아이스크림은 냉동배송이 필요해 유통단계가 늘어날수록 비용이 증가합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제품을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유는 공장에서 제품을 직접 받아 유통비용을 절감했기 때문입니다. 라라스윗은 공장에서 가정으로 직배송 하여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라라스윗은 스티로폼 박스에 드라이아이스와 함께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36시간이 지나도 -75℃를 유지해 녹지 않을 드라이아이스를 동봉하여 배송합니다. 모든 제품은 출고 후 24시간 내 가정으로 배송되므로 꽁꽁 얼어있는 라라스윗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이 녹았을 경우 라라스윗에서 100% 교환/환불해드립니다.

라라스윗은 최고의 재료만 고집스럽게 사용했기 때문에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고객이 부담할 필요 없는 비용을 최대한 없애는 합리적인 방향(공장직배송, 재고최소화 등)으로 이윤을 줄이고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01. 라라스윗 바닐라빈 240kcal

콕콕 박혀있는 검은 입자들은 바닐라빈을 갈아넣은 것이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02. 라라스윗 초코렛 260kcal


03. 라라스윗 녹차 240kcal



현재 라라스윗 제품은 와디즈 리워드로만 수령이 가능하며, 펀딩 종료 후 구매는 라라스윗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와디드 새소식을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01월 31일 : 기존 패키지 보완 및 변경
2. 02월 05일 : 와디즈 오픈
3. 02월 중 : 제품 생산 시작
4. 02월 28일 : 펀딩 종료
5. 03월 09일 : 배송 시작 ( 일 최대 1,000박스)


1) 맛 구성을 변경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할 시, 리워드 옵션 메모란에 적어주세요.
예) “바닐라빈 3, 초코렛2, 녹차1 로 보내주세요”


2) 여러 개 주문하면 배송비가 줄어드나요?

아닙니다. 각 리워드 별로 스티로폼 박스와 드라이아이스가 사용되기 때문에 합 배송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개별로 펀딩에 참여해주셔야 합니다.


3) 어떤 알레르기 성분이 들어있나요?

라라스윗의 모든 제품에는 우유와 계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제품이 녹아서 배송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라라스윗의 제품은 출고 후 24시간 내에 가정으로 배송됩니다. 그럼에도 제품이 녹아서 배송 되었을 경우 고객센터 070-8633-3373 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새상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5) 안심하고 먹어도 괜찮은가요?

네. 라라스윗은 영양성분검사 평가를 완료하였으며 식약처 품목제조보고를 완료한 안전한 식품입니다.



라라랜드, 그리고 라라스윗 


'라라스윗' 은 영화 '라라랜드' 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기꺼이 포기했던 현실. 그러나 꿈을 이루고 돌아봤을 땐 그렇게 포기했던 현실이 거꾸로 그들의 꿈이 되어 있었다. 꿈을 꾼다는 것은 어쩌면, 그 과정의 영원한 반복일지도 모른다.

 - Watcha. 백수골방 -


 라는 영화평 처럼, 꿈을 찾기 위한 길에 놓였던 한 청년이 자동차 회사 연구원직을 그만두고 아이스크림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소문 끝에 찾아간 한 공장에서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만들겠다는 뜻에 공감해주시며, 샘플 개발실 사용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그럼에도 제대로 된 아이스크림이 나오기까지 약 6개월간 수십번의 실패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꿈같은 이야기. '건강한 달콤함, 라라스윗'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왜 건강한 달콤함을 만드나요?


국어사전을 보면  '달콤함' 이란 단순히 단 맛 그 이상으로 '편안하고 포근한 감정을 주는 것'이라는 의미를 지닙니다. 우리는 고민합니다. 마음 편히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면, 사람들의 삶도 편안하고 포근해지지 않을까? 그래서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의 삶을 건강하고 달콤하게' 라는 비전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1) 낮은 칼로리 임에도 가장 맛있는 아이스크림.
2) 매일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원재료.
3) 원재료 절감이 아닌, 새로운 시도를 통한 합리적인 가격.

그렇게, 우리는 오늘도 달콤함을 만듭니다.

댓글 927

전체 927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