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소품 #무궁화역사폰케이스 프로젝트

건국 100주년 기념, 무궁화 역사 폰케이스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323% 달성

3,239,000원 펀딩

44명의 서포터

#무궁화역사폰케이스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03.15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나크리스티나(수영)

    33.3% 기여

  • 익명의 서포터
    9.9% 기여

  • 재욱오

    9.9% 기여

  • 익명의 서포터
    6.9% 기여

  • 하재철

    6.9% 기여

  • 진니

    3.7% 기여

  • 오준호

    3.6% 기여

  • 웅현맘

    3.5% 기여

  • 익명의 서포터
    2.1%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건국 100주년 기념, 무궁화 역사 폰케이스 #무궁화역사폰케이스 디자인소품
무궁화를 구별할 수 있나요? 예쁘고 뜻 깊은 무궁화 역사 폰 케이스로 역사도 기억하고 휴대폰도 안전하게 보호 하세요~

펀딩성공

323% 달성

3,239,000원 펀딩

44명의 서포터

#무궁화역사폰케이스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03.15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8.02.28-2018.03.15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1, 2차 펀딩을 성공적으로 와디즈에서 마쳐 이번 3차 펀딩도 와디즈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 프로젝트 소개

제가 카페에서 심심풀이로 그린 꽃 그림을 보고 친구가 물었습니다. 

전혀 무궁화와는 다른 모양이었음에도 그런 질문을 던진 것에 저는 충격을 받고 말았습니다.

저는 다른 친구들에게도 물었습니다. 여기서 무궁화는 어떤 것이니?

정말 놀랍게도 약 5명 당 한명 꼴로 무궁화를 구별하지 못했습니다. 특히나 외국에서 살다온 친구들의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이 구분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국화는 왜 무궁화일까요?

한반도에 무궁화가 많이 자랐다는 기록은 아주 오래전부터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 민족과 그 시작을 함께 하며 무궁화는 오천년을 넘게 사랑을 받아왔지만 일제강점기, 나라를 일제에 빼앗기면서 무궁화의 수난도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일제는 우리 민족 정서에 깊이 뿌리 내린 무궁화를 국민들과 멀어지게 하고자 전국에 있던 무궁화를 뽑아 버리고 불태워 버렸으며 그곳에 그들의 나라꽃인 벚꽃을 대신하여 심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민들과 독립 운동가들은 민족의 혼이 깃든 무궁화를 외쳤으며 결국 애국가를 창작할 때 애국가의 뒤풀이에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이라는 구절이 들어가면서 무궁화는 조선의 국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대한민국 정부, 국회 등 다양한 상징으로 사용되며 그 정신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건국100주년청년준비위원회는 이런 깊은 역사를 가진 무궁화를 많은 친구들이 알지 못한다는 사실에 큰 문제의식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무궁화를 알리고 동시에 내년 다가올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알리기 위해 매일 들고 다니는 휴대폰 케이스를 직접 제작하기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2. 케이스 디자인 소개

저희가 준비한 폰 케이스 디자인은 총 8가지입니다. 모두 저희가 직접 고안하였으며 저희 프로젝트를 돕고 싶어 하는 친구들에게 재능기부를 받아 완성하였습니다. 

(실제 인쇄된 컬러는 아래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기부 - 연세대 영문과 윤현정

캘리그라피 기부 - 연세대 사학과 전혜현 / 연세대 경영학과 안형준 / 고려대 산업경영공학부 최재우 

1번 - 3.1절의 전야 (남)     2번 - 3.1절의 전야 (여)

1919년 3월 1일은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이었습니다. 더불어 3.1운동은 수많은 민주항쟁과 지난해 촛불항쟁에 이르기까지 국민주권을 바로 세우는 정신의 바탕이 되었습니다. 내년은 3.1절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3.1절의 전야를 떠올리며 그날의 다짐과 뜨거움, 애국심을 그림으로 담아보고자 했습니다. 연인, 친구, 가족끼리 커플 폰 케이스로 추천합니다.^^

3번 - 대한민국 임시정부    4번 - 건국 100주년

세 번째 디자인에서는 임시정부 건물 모습을 재현했으며 네 번째 디자인은 다가올 건국100주년 붐 조성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내년 4월 13일은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설립된 지 100년이 되는 해입니다. 대한민국 헌법 전문에도 ‘대한민국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을 따른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왼쪽의 컬러는 빛에 따라 다홍, 핑크, 말린장미, 레드 등 색이 조금씩 오묘하게 변한답니다^^

   

5번 - 윤동주 서시       6번 - 김소월 독립 

다음으로는 시인 윤동주의 서시 첫 구절과 김소월 시인이 남긴 구절을 케이스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서시는 윤동주의 유고시집 <하늘과 바랍과 별과 시>에 수록된 시로 험난한 현실에서도 신념을 잃지 않고 운명과 맞서 싸우는 결의가 담겨 있습니다. 김소월은 한국 서정시의 기념비적 작품인 <진달래꽃>으로 널리 알려진 시인으로 한국의 전통적인 한을 담은 시들을 많이 쓰셨습니다. 지금 이렇게 본인의 시들이 사랑받고 있고 독립이 이루어진 걸 보시면 얼마나 뿌듯하실까요? 

7번 - 현 태극기   8번 - 옛 태극기

마지막 두 디자인은 태극기를 넣었으며 흰색과 검은색으로 깔끔하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100년 전의 3.1절, 임시정부 수립을 비롯한 수많은 독립운동의 과정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과거의 역사를 바탕으로 건국 100주년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합니다.   


3. 케이스, 기종, 가격 안내
케이스는 슬림하드 케이스, 범퍼 케이스 두 종류입니다.

- 슬림하드 케이스(무광)

슬림하드 케이스는 고급승용차의 내외장재와 케리어에 사용되는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휘어짐이 좋고 쉽게 깨어지지 않으며 흠집에도 강합니다. 특별하고 소중한 디자인에 걸맞는 최고급 소재의 국내생산 케이스입니다. 

- 범퍼케이스(무광) 

범퍼케이스는 슬림하드 케이스에 내부 실리콘 범퍼를 추가해 2중구조로 내구성에 좀 더 중점을 둔 케이스입니다.  

제작 가능한 휴대폰 기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작업체의 상황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건국100주년청년준비위원회 소개

 

http://www.건국100주년.kr

‘건국100주년청년준비위원회’는 다가오는 2019년 3.1절 및 건국 100주년을 기념하기위해 모인 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단체입니다. 

주요활동으로는 우리나라의 역사를 바로 알리기 위한 다양한 토론활동과 소셜펀딩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19년에는 직접 3.1운동과 임시정부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역사기행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펀딩의 성공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3.1절 및 건국 100주년 붐 조성이니 만큼 지지서명이나 응원 댓글, SNS 공유해 주신다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내년에 모두가 3.1운동과 건국 100주년을 기념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4. 수익금 사용 계획, 일정 안내

저희는 다가오는 4월 13일 금요일에 대한민국 건국 99주년 및 내년도 100주년을 홍보하는 버스킹 공연을 서울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3.1절 및 임시정부, 건국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각종 신나는 공연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리워드 제작 및 발송 비용 지출 후 남은 자금으로는 버스킹 공연 장소 대관비와 공연 시 필요한 대관비와 음향기기 대여료 등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만약 이 비용을 지출하고도 남는 자금이 있다면 추가적으로 버스킹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버스킹 공연에 참여할 팀은 저희 건국100주년청년준비위원회 친구들이 속해있는 댄스, 밴드, 풍물 동아리 등이 중심이 될 예정이며 여러 대학과 고등학교의 동아리들에게 참가제안을 할 예정입니다. 저(대표) 또한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댄스동아리 4기 회장이었으며 현재 탈잉에서 댄스강사로도 활동하며 대안학교 등에서 재능기부도 종종 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원들 또한 역사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 끼가 출중하니 버스킹 공연에 대한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시간과 장소는 정해지는 대로 새 소식으로 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2018.02월          펀딩 시작

2) 2018.03.15.       펀딩 종료

3) 2018.04월         결제 확인 및 정산, 제품 제작 

4) 2018.04.10-11       제품 배송

* 배송업체 : 오마이폰 010-2062-7980

   

댓글 16

전체 1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위젯을 추가해 보세요!

위젯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