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07% 달성

5,350,000원 펀딩

118명의 서포터

청소년 미혼모에게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주세요!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4.08.14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날'은 청소년 미혼모들의 자기발견과 자기표현, 마음의 자립을 돕고자 기획된 예술교육 프로젝트입니다. 마음의 혼란을 겪고 있는 청소년 미혼모들에게 긍정적인 기억과 경험을 만들어주는 뜻깊은 일, 그들의 마음이 지금 움직입니다.

한국사회투자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107% 달성

5,350,000원 펀딩

118명의 서포터

청소년 미혼모에게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주세요!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4.08.14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5,000,000원
펀딩 기간 2014.05.15-2014.08.14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1. "기억하는 것은 곧 사는 것이다" 저희는 문화기업 '기억발전소'입니다.

저희 기억발전소는 잠들어있는 과거의 기억에 숨을 불어넣고, 미래를 위한 기억을 기록하는 '문화기업'입니다. 아카이빙 관련 문화예술기획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저희 기억발전소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단체와 함께 '전시회, 워크숍, 여행 및 전시회, 출판등 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서울문화기업 우수사업모델 육성사업 선정, 2013 서울 스토리텔러 대상 수상의 영예도 안았습니다.  (홈페이지 주소 www.memoryplant.com)

 

함께한 이들 : 서울문화재단, 서울디자인재단, 동그라미재단(구,안철수재단),두산연강재단, 하자센터, 함께일하는재단, 캐논코리아, 보잉코리아, 트래블러스맵, 오산시, 양천구 등 그외 다수


< 기억발전소와 함께 하는 사람들(왼쪽부터 전미정 대표, 박소진 팀장, 강지원, 사진가 아조) >

 

억의 가치 발견을 통해 개인과 사회의 정체성, 존재감을 확인하여 삶의 의미를 느끼게 하고, 변화된 과거와 현재를 기록하여 아카이빙해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자원을 만든다는 소셜미션을 가지고 일하는 기업입니다!

 

 

 

 

2. 저희가 펀딩을 진행하는 이유는 바로...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날"

 

여러분 일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은 언제였나요? 우리 주위에 사회와 학교로부터 단절되어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청소년 미혼모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들에게 가장 아름다운 날은 언제였을까요?

 

저희가 그들에게 가장 아름다운 날을 누릴수 있도록 차근차근 돕고 싶습니다. 저희 기억발전소에서는 이번에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날" 이란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청소년 미혼모들이 예술체험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마음의 혼란을 겪고 있는 청소년 미혼모들과 만나 서로의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한뼘씩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3. 이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 누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나요?

프로젝트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날"은 기억발전소와 여러단체가 함께 협력하여 진행하는 청소년 미혼모 예술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교육기간은 6월 19일 시작하여 10월 30일에 종료됩니다. 강사 2명과 여성사진가 1명, 청소년 임상심리전문가 1명으로 팀을 구성해 6개월 가량 진행되며 미혼모자 생활시설인 애란원 내 나래 대안학교의 청소년 미혼모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 애란원 : 1960년 미국 선교사 반애란 여사가 설립한 은혜원에서 시작되어, 미혼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위기임신부터 출산, 자립을 돕는 미혼모자 생활시설입니다. www.aeranwon.org 

 

 

 

 

4. 이들이 받을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 미혼모 자아탐색 : 문화예술을 매개로 자신의 감정을 알아보고 기억을 정리하는 단계로 5월 말 진행 예정이며 감정사진 찍기, 인생그래프 그리기, 사진일기 쓰기 등을 진행함

[2단계] 예술 표현 워크숍 : 창의적 예술 체험 기회 제공,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예술 감수성 증진이 목표임. 사진 촬영과 이미지 편집등의 기술훈련도 함께하여 교육 이후 취미 혹은 진로적성 개발과도 연계 가능

[3단계] 청소년 미혼모 진로개발 : 프로그램을 수료한 뒤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진로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5. 모금에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뜻깊게 사용하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피교육생인 청소년 미혼모들은 여러 사회적 약점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사회로부터의 편견은 가출과 학업 중단으로 이어져 진로 탐색의 기회가 좌절되고 결국 죄의식, 수치심, 소외감등을 느끼며 자존감이 저하되고 심리적 불안정 상태를 겪고 있습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으로 모은 자금은,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미혼모를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에 전액 사용될 것입니다. 총 4명의 전문가가 6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관련 장비, 수업보조도구, 사진출력, 앨범 제작등 많은 교구재가 필요합니다. 

이에 펀딩 모금액 대부분은 문구류, 수업진행 프린트, 발표회용 인화, 액자, 아기사진앨범, 포트폴리오북, 워크북, 결과물 엽서제작을 위해 사용됩니다.


< 본 사진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워크샵입니다 >

이 프로젝트는 외부의 별도 지원없이 순수하게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하는 사업으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최소한의 운영비용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동참이 필요합니다!



6.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날들" 을 진행하기 위한 펀딩 목표액입니다.

저희의 목표 금액은 500만원입니다. 사실, 본 교육을 진행하기엔 그 이상의 자금이 필요하나 나머지 약 70%의 비용은 기억발전소에서 자체 부담하기로 하였고 500만원은 전체 사업비의 30%에 해당하는 최소한의 실비입니다. 


 

 

7. 모금에 참여해주시는 분들께 아래와 같이 진정어린 감사의 표시를 하겠습니다.

얼마가 되었든 모든 모금 참여자분들께는 교육 참가자들이 찍은 작품 사진으로 만든 엽서 세트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엽서에는 후원해주신 분들의 이름을 모두 적어 인쇄할 계획입니다.


 

 10,000원을 모금해 주시는 분께 

- 엽서 5장

- 기억발전소 스티커 2매

- 디자인 포스터


 30.000원을 모금해 주시는 분께 

- 엽서 5장

- 기억발전소 스티커 2매

- 디자인 포스터

- 종이프레임 2개


 50,000원을 모금해 주시는 분께 

- 엽서 10장

- 기억발전소 스티커 2매

- 종이프레임 4개

- 기억공책 1세트


 100,000원을 모금해 주시는 분께 

- 엽서 10장

- 종이 프레임 4개

- 반가워, 기억아 (단행본 1권)

- 기억잡지 (사진 무크지 1권)


 300,000원 이상을 모금해 주시는 분께 

- 10만원 보상품과 동일

- 기억발전소 워크숍 Frame your Memory 체험권

※ 워크숍에 대한 상세 내용은 조만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