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14% 달성

743,700원 펀딩

37명의 서포터

[소녀상 곁에 새긴 약속]당신의 가치를 높여줄 데일리 캔버스백 & 디퓨저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8.08.31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휴면계정

    14.0% 기여

  • ㅇㅅㅇ

    14.0% 기여

  • 익명의 서포터
    7.3% 기여

  • Han Ju

    6.9% 기여

  • 익명의 서포터
    5.3% 기여

  • 휴면계정

    4.3% 기여

  • 휴면계정

    4.3%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8% 기여

  • 정희재

    3.8%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함께 기억하고, 동참할 수 있는 콘텐츠와 제품을 만들어 다음 세대에도 일본군 ‘성노예’ 피해 문제를 알리고, 교육할 수 있는 [국제평화인권센터] 건립 기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패션잡화 기획전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14% 달성

743,700원 펀딩

37명의 서포터

[소녀상 곁에 새긴 약속]당신의 가치를 높여줄 데일리 캔버스백 & 디퓨저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8.08.31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5,000,000원     펀딩기간 2018.07.12-2018.08.31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1차 펀딩 성공 이후, 서포터님들께 약속드렸던 제품제작비를 제외한 펀딩 금액의 50%를 [국제평화인권센터] 건립을 위해 기부하였습니다. 

함께 기억해주시고 동참해주신 서포터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서포터님들 덕분에 " 8월 14일 세계 위안부의 날을 아십니까? "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와디즈 서포터님들과 함께 성장하는 누미아띠가 되겠습니다!

현재  [TOGETHER 814 기부 뱃지 달기 캠페인]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1차 펀딩에 함께 해주신 분들은 기억에서 동참으로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새소식을 통해 공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누미아띠 첫번째 프로젝트[세계 '위안부'의 날 기억 프로젝트] 8월 14일을 아십니까? 바로가기



'끝'이 아닌 '시작'

  2016년 영화 '귀향'을 통해 제작부, 기획팀 그리고 아트워크 팀으로 인연이 된 다섯 청년들이 모였습니다.

다함께 찾아간 일본군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분들의 공동생활공간 <나눔의 집>

  그 곳에 계신 이옥선 할머님은 저희를 반갑게 맞아주셨지만, 평소보다 핼쑥해지신 할머니의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안부를 여쭤보던 우리에게 할머니의 말씀은 숨이 턱 막혔습니다. 


그 놈들이 나 죽기 전에 사과 할까? 

그 놈들이 사과하는 거 보고 죽겠다고 오래 살면 얼마나 살면 되겠나...


  진심이 담긴 '미안하다'란 말 한마디를 듣기 어려워, 7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자신의 모든 역사와 인생을 바친 할머니께 무슨 말을 더 할 수 있을까요.

영화를 끝내고, 마음 한 편으로 '이제는 됐다'고 생각했던 저희는 집으로 돌아오는 내내 부끄러움을 주체할 수 없어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할머니를 뵙고 난 뒤, 피해자 분들이 모두 세상을 떠나신다고 하더라도 우리 세대에서, 그리고 그 다음 세대에서도 일본군 '성노예' 피해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 고민했습니다. 


누미아띠 두번째 프로젝트, <소녀상 곁에 새긴 약속>


첫번째 <8월 14일 알리기> 프로젝트 다음으로,  할머니의 역사와 기억을 우리의 일상 속 '안'과 '밖'에서 항상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 좌┃김서경•김운성 작가 作 ‘평화의 소녀상’,  우┃누미아띠 리워드 디자인 일러스트

김서경, 김운성 작가님의 평화의 소녀상 속 빈 의자가 의미하는 것은 할머니들의 빈자리, 우리가 함께해야 할 자리, 그리고 평화로운 미래를 위한 약속의 자리를 뜻합니다. 빈 의자에 담긴 의미를 디자인으로 담아 일상 속에서도 함께 하고자 하였습니다. 


Ⓒ 좌┃故 김순덕 할머니 作 ‘못다핀 꽃’,  우┃누미아띠 리워드 디자인 일러스트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故 김순덕 할머니의 그림 '못다핀 꽃'은 피어보지도 못하고 져버린 소녀들에 대한 안타까움과 이제라도 진정한 사죄를 받아 활짝 피어보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져있습니다.  그 바람을 이어받고자 리워드 속에 목련의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할머니들께서 돌아가시고 나면 다 끝난 걸까요?


이젠  '끝' 이 아닌 '시작' 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우리의 이 아픈 역사를 잊지 않기 위해, 그리고 아직도 지구상에 존재하는 전쟁과 폭력으로 인한 피해의 역사와 인권침해가 반복되지 않기 위해, 이 기억들을 널리 알리고 기록하며 연구와 교육을 통해 다시는 이러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야 합니다.


해외 각국에 있는 역사의 기억과 기록의 교육 현장인 '메모리얼 센터'처럼, 

故김화선 할머니께서 '위안부' 생활지원금과 기초생활수급자 지원금을 모아 기부하여 꼭 만들길 희망하셨던 <국제평화인권센터>엔 우리나라 역사의 미래를 위한 기억과 기록의 이정표가 담겨 있습니다.


<국제평화인권센터>를 통해 일본군 '성노예' 피해 할머니들의 인권회복을 위한 활동과 올바른 역사 세우기를 위한 다양한 역사 연구 그리고 청소년들의 역사 교육 및 청소년과 함께 우리 역사 널리 알리기 등을 통해 우리나라 역사의 걸음에 앞장서서 나갈 수 있는 한국의 '메모리얼 센터'가 탄생하길 간절히 바랍니다. 

ⓒ 다큐멘터리 영화 ''에움길'' 中

현재 <국제평화인권센터>는 새로운 역사의 길 앞에 서있습니다.

이 역사가 우리를 포함한 세상의 수많은 소중한 사람들과 미래의 후손들에게 널리 기억되고 알릴 수 있도록, 평화의 역사를 하나하나 그려나갈 수 있는 희망의 장을 만드는 것에 함께 동참해 주세요!


Ⓒ나눔의 집,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분들의 손글씨


누미아띠 리워드 소개





리워드 세트 구성

리워드 선택시 종류별 옵션을 꼭 선택해주세요!

프로젝트 마감 전까지 색상 및 향을 선택하지 못하셨거나 옵션 선택사항과 다르게 기재해주셨을 경우에는 랜덤 발송됩니다!


메이커 소개

FAQ

1. 기부는 어떻게 되나요?

누미아띠는 생존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분들의 공동생활공간 '나눔의 집'의 공식협력업체입니다. 펀딩 금액 중 제품제작비를 제외한 50%는 일본군 ‘성노예’ 피해 문제를 국제적으로 알리고, 다시는 같은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기록하고 교육할 수 있는 [국제평화인권센터] 건립에 기부됩니다.


2. 리워드는 언제 받아볼 수 있나요?

8월 31일 프로젝트 종료 이후 9월 초에 리워드 제작 및 포장을 완료하여 9월 13일에 리워드 배송을 시작합니다! 누미아띠는 서포터님들께 약속드린 일정에 맞게 리워드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혹여나 리워드 일정에 변경이 있다면 서포터님들께 가장 먼저 새소식을 통해 공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캔버스백 소재는 무엇인가요?

캔버스백은 100% 코튼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두꺼운 캔버스천을 두겹으로 덧대어 일일이 수작업으로 튼튼하게  박음질이 되어있습니다. 기존의 캔버스백 보다 줄을 길게 하여 여름 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외투를 입으신 후에도 편하게 매실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캔버스백 제작 특성상 박음질이 겹치거나 실밥 등이 공정상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캔버스백 세탁은 어떻게 하나요?

세탁 및 드라이 크리닝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나, 심하게 오염되어 세탁이 필요한 경우 세탁 후에 물빠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른 천이나 가죽전용 크림, 약간 젖은 천 등 용도에 맞게 가볍게 닦아주십시오. 세탁법은 캔버스백에 별도 택을 달아 함께 전달드립니다.

 
5. 디퓨저 향이 너무 강해요 or 약해요!

공간의 크기와 온도, 습도 및 향의 종류에 따라 발향의 차이가 있습니다. 공간이 좁을수록, 습도가 낮을수록 공기의 순환이 잘 될수록 발향이 좋습니다.

공간과 용도에 맞게 향을 강하게 느끼시고 싶다면 스틱의 개수를 늘리시고, 은은한 향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스틱의 개수를 줄이시면 됩니다!


6. 디퓨저 사용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개봉 후, 2~3개월 정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 처음보다 향이 약해진 것 같아요.

2~3주에 한 번 꽂혀있던 스틱의 위아래를 바꿔주시면 발향이 잘됩니다!


8. 사용한 디퓨저 용기에 다른 향의 리필액을 넣어서 사용해도 되나요?

한 번 사용한 용기에 다른 향의 용액을 넣을 경우, 이전 용액과 섞여 제대로 발향되기 힘듭니다. 알코올이나 소주로 세척하고 물로 행군 후 완전히 건조시킨 다음 사용해주세요!


[배송/제작 안내]

- 펀딩 시작일 : 현재

- 펀딩 마감일 : 8월 31일

- 펀딩이 종료되고 결제를 거쳐 9월 13일부터 말일 사이에 순서대로 배송이 시작됩니다.

- 결제관련 문의사항 : 와디즈 고객센터 1661-9056

   

[택배 배송 안내]

- CJ 대한통운 고객센터 : 1588-1255 / 택배조회 : www.cjlogistics.com

- 배송휴무기간, 모든 공휴일과 일요일은 배송업체가 휴무임을 알려드립니다.

   

[단체 주문 및 기타 문의 사항]

- 리워드 구성 외 주문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이메일 (numi17@hanmail.net)로 문의주십시오.

    

- 나눔의집 홈페이지 www.nanum.org  

- 누미아띠 홈페이지 www.numiatti.co.kr

- 누미아띠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numiatti

- 누미아띠 페이스북 www.facebook.com/togethernumiatti

- [TOGETHER 814 기부 뱃지 달기 릴레이 캠페인] https://c11.kr/2d2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