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470% 달성

44,120,000원 펀딩

293명의 서포터

#한국손목시계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08.1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132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1일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0.9% 기여

  • 건우아빠

    0.9% 기여

  • 김진영

    0.9%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9% 기여

  • dlgusdhks

    0.9% 기여

  • 쟈이호95

    0.9% 기여

  • Yoo

    0.9% 기여

  • 정석준

    0.9%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8%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한국에서도 손목시계를 만들고 있었다는걸 아시나요? 숨은 장인들과 함께 과거의 영광을 재현해보고자 해리엇이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HARRIOT WATCHES

패션잡화 기획전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1470% 달성

44,120,000원 펀딩

293명의 서포터

#한국손목시계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08.1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132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3,000,000원     펀딩기간 2018.07.10-2018.08.1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가죽 이니셜 불박 서비스 추가

안녕하세요 해리엇워치스입니다.

기존에 해리엇워치스를 알고계셨던 분들께서, 혹시 레이저각인 말고 가죽 불박서비스는 불가한지 정말 많이 문의를 주셨습니다.
당초에는 비용도 들고, 손이 너무 많이 가는 과정이라 제외했지만, 다른 곳이 아닌 오직 와디즈에서만, 펀딩을 해주시는 분들만을 위한 혜택으로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존에 진행했던 타 펀딩에서도 없었던 혜택을 와디즈에서만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이번 기회에 가죽불박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어 혜택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영어 대문자로 2글자만 가능한점 양해부탁드리며,
옵션에  레이저각인과는 별도로 요청해주시면 확인하겠습니다.

EX) 레이저각인 : 필기체/ JongHo   가죽불박 : JH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되며, 기존에 신청해주신 분들은
https://bit.ly/2KCSLtQ 을 참고하시어 펀딩 종료일까지만 변경해주시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메탈밴드 추가 리워드 안내

안녕하세요, 해리엇워치스 입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과 펀딩 덕분에, 오픈한지 하루만에 대부분의 얼리버드 리워드가 소진되었습니다. 이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허나 프로젝트 초기에 더 많은 추가선물용 리워드를 준비하지 못하여 저희도 매우 아쉬울 따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가 리워드상품으로라도 메쉬밴드를 함께 펀딩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많아 리워드 상품에 추가하려 했으나, 얼리버드 이벤트를 참여해주신 분들과의 형평성에도 문제가 있고, 이미 시중에 판매중인 상품이라 프로젝트 중간에는 추가할 수 없다는 와디즈 측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저희가 할 수 있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20mm Silver, Rosegold 메쉬 밴드에 한해서만, 펀딩이 종료되는 8월 10일까지, 기존에 40,000원에 판매중인 상품을 25,000원에 구매가 가능하시도록 조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와디즈에서 펀딩해주신 서포터즈님들에게만 혜택을 드리고 싶었으나, 시스템의 설정 한계상 특정 고객에게만 적용된 가격으로 설정하는 것은 불가능하였으며, 기존에 얼리버드로 참여해주신 분들과의 형평성도 문제가 있기에 이렇게 결정한 점 너그러이 양해부탁드립니다.

따라서, 펀딩 참여자분들이신지 일반 구매자이신지 구별이 되지 않아, 시계는 펀딩 종료후에 발송되지만 밴드는 먼저 실시간으로 발송되는 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해리엇 공식홈페이지 방문하기 

홈페이지 방문 후, 밴드 카테고리로 가시면 해당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앵콜 펀딩에서 기회가 된다면, 더 넉넉한 수량을 가지고 찾아뵐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많은 서포터즈분들의 응원과 관심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지지서명 이벤트 시작!

안녕하세요, 해리엇워치스입니다.

오픈한지 일주일만에 서포터즈분들의 큰 응원과 펀딩으로 큰 성과를 이루어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이에 해리엇은 여러분들에게 보답으로 추가 이벤트 선물을 준비했으니 꼭 읽어보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펀딩에 참여해주신 분 중10분에게는 광안컬렉션 손목시계
펀딩에 참여해주신 분 중 15분과 참여하지 않으신분이라도 지지서명해주신 분 중 15분에게는 할인쿠폰을 선물로 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새소식 #1 을 참조하시어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무브먼트에 대한 내용이 스토리 작성 과정에서 실수로 잘못 기입되어, 수정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이미 펀딩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혼란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36년간 한국시계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습니다

"중국 공장에서 뽑으면 싸게도 할 수 있는데 한국에서 굳이 해야겠어요?"

"한국이 중국보다 눈에 띄게 더 잘 만드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한국 시계 브랜드인데 기왕이면 한국에서 만드는게 좋지 않을까요?"

현재 전세계 패션시계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은, 대규모 공업단지가 도시전체에 조성되어있어 저렴한 단가에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로 많은 수량을 제작하기에 적합한 제조처입니다. 

비록, 해리엇은 그들의 기술력을 뛰어넘지는 못하더라도, 한국에서 시계를 만들어 그 의미를 더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많이 침체되어있지만 과거에는 한국이 시계 제조 3대강국이었다는 사실도 알았습니다.

해리엇이 한국시계를 만들기로 결정한 후, 과연 한국에 공장이 남아있을 까 하는 염려와 함께 수소문하길 몇 달, 그리고 이곳 저곳 업체를 둘러보고 비교해보길 여러 번, 성수동에 한국시계 제조만을 위해 36년을 몸바쳐오신 분이 계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해리엇 시계의 얼굴이 될 다이얼은, 국내 얼마 남지 않은 장인이신 성우정밀 장인천 대표님께서 빚어주셨습니다.


한국이 예전에
얼마나 잘나갔는 줄 알아요?

"자고 일어나면 새로 생기고, 들어보지도 못한 사람이 몇 천개씩 시계 만들어달라고 오고..
업자들이 가방에다가 돈을 무데기로 가져와, '나 물건 이렇게 해주시오, 내 물건 빨리좀 해주시오' 하면서 돈을 이렇게 미리줘 .. 그런 시절이 있었지"
 - 장인천 대표

수작업중인 성우정밀

1980년대에는 한국이 세계 손목시계 제조 시장의 중흥기였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점점 단가가 저렴한 중국 쪽으로 시장이 옮겨가기 시작했고, 그나마 개성공단에 남아있던 공장들까지 문을 닫게 되어 현재는 국내에 거의 남아있는 생산라인이 없습니다.

과거 성우정밀 직원단체사진

공장에도 한 때는 직원이 20명도 넘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오직 7명만이 남아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몇 천 만원 규모의 생산장비들을, 단돈 몇 백만원으로 고물상에 처리할 때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가슴 아프셨다고 합니다.

요즘 가장 큰 고민은 '내가 그만두면 뒤이을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고집을 꺾기가
쉽지 않네요

"20년간을 연습하고 실패를 한 게 뭐냐하면.. 싼 원료를 쓰면 도료가 색이 너무 쉽게 변해버리고, 노란 느낌이 나는데 스위스 고가 원료를 쓰면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나요. 이 느낌을 아니.. 원가 조금 아껴보겠다고 싼 원료를 쓸 수가 없지요.


근데 나가면 꼭 그래요, 왜 너희들이 더 비싸냐고, 하지만 중국1등하고, 우리 1등하고 비교하면 중국1등이 훨씬 비싸. 중국 꼴찌하고 우리하고 비교하고서는 맨날 비싸다고 그러지요 허허"
-장인천 대표



현실과도 타협하기 위해, 중국과의 가격 경쟁력에서도 우위에 점하기 위해, 원가 절감 등 많은 시도를 해보았지만 제품의 퀄리티를 위해서, 우리가 가진 기술의 보전을 위해 차마 그 고집을 꺾기 어려웠습니다.

비록, 지금은 비싸다고 외면받더라도, 당장 내일이 힘든 상황일지라도 30여 년을 지켜온 자긍심과 맞바꿀 수는 없었습니다.

"이 기계가 우리나라에 1개밖에 없는 거에요, 오차를 최대한 허용하지 않도록 확인할 수 있는 확대경이지요. 우리 공장의 자랑입니다."
-장인천 대표

한국산 제품이란?

"우리가 만드는 제품엔 우리의 국민성이 반영된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더 잘만들어서가 아니라, 사람들의 마인드, 생각, 국민성이 상당히 좌지우지 한다고 봐요.


한국에서 만드는걸 내가 옆에서 지켜보니 조금 더 믿음이 간다는 것.

물론, 기술력도 따라줘야 하지요."
-장인천 대표


해리엇 워치스

지금은 스위스, 일본, 중국이 세계 시계제조 3대강국이지만 한때는 우리나라 대한민국도 큰 비중을 차지했던걸 알고 계신가요? 국내에서 힘들게 그 명맥을 이어오고 계신 장인들과 함께 해리엇이 손잡고 과거의 명성을 되찾아보려 합니다.
손목시계만큼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직접 몸닿고 있는 물건은 많지 않습니다. 언제, 어느 상황에서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고,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그런 제품을 선보이려 합니다.

- 홍성조 (주)해버데셔스 대표

와디즈 펀딩을 진행하며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본질적인 의미에서 출발하여, 일반적으로 소비하게 되는 광고비와 플랫폼 수수료를 통해 지출되는 비용을 최대한 줄이고, 저희를 위해 후원과 응원해주시는 분들에게 더 큰 리워드와 사후관리 혜택을 드리는 것이, 저희같이 작은 회사에게 더 맞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큰 목소리를 낼 수 없는 작은 회사이기에, 저희같은 작은 브랜드들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들어주실 크라우드 펀딩 서포터님들을 위해 항상 발전하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후원금 사용 계획

펀딩을 통해 모급된 금액은, 우선적으로 서포터님들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될 것이며, 더 나은 품질 향상을 위한 제품개발에 쓰여질 예정입니다. 국내생산을 통한 내수경기 활성화와 함께, 해외 진출을 위한 발걸음을 내딛기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해리엇의 첫 시작

"왜 이탈리아 브랜드 시계가 MADE IN CHINA에요?"

"고객님, 전세계 패션시계 시장 제조의 80% 이상은 중국에서 만들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록 이탈리아, 스웨덴 브랜드일지라도 제조는 중국에서 이루어지거든요"

손목시계를 수입 유통하고, 판매해온지 어느덧 5년에 접어들면서 위와 같은 질문을 수도없이 많이 들었습니다. 심지어 MADE IN CHINA라는 원산지 표기작업 때문에 짝퉁을 파는게 아니냐는 의심도 받아보았지요. 

그럴 때마다 고객님들에게 친근하게 설명해드리고 있으나, 한편으로는 또 궁금증에 마주쳤습니다.

'왜 중국에서 그렇게 많이 만들까?'

답은 간단했습니다. 중국에는 대규모의 공장단지가 조성되어있어 단가도 저렴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로 많은 수량을 제작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는
시계를 만들 수 없나요?

어렴풋이 떠오르는 어릴적 기억에, TV나 신문광고에서 한국시계를 많이 보았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기억나시는지요? 혹은, 서랍장 한 켠에 자리잡고 있거나 아직 매일 손목에 차고다니시는 부모님의 예물시계를 보신적이 있으신지요?
필자의 부모님 또한 돌체사의 시계를 예물로 갖고 계십니다.

1980년대, 한국은 손목시계 제조의 중흥기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그때의 명성은 수그러든지 오래, 국내에는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공장이 몇 안되는 회사들의 수주를 받으며, 소소하게 그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다시 한 번 해보죠!

많은 분들이 어떤 시계를 좋아하시는지, 어느정도의 품질이면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하시는지에 대해 파악했습니다.

해외 브랜드는 아무리 가져다가 많이 판다 하더라도, 결국엔 우리브랜드가 아닌 것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내 자식 같은 애착은 가지 않지요, 그래서 결정했습니다.

'우리 브랜드를, 우리나라 분들이 좋아할만한 제품을, 우리나라에서 직접 만들어서, 제대로 다시 한 번 해보자'


손목시계하면 스위스, 일본 아니에요?
어떻게 경쟁을 하려고..

"저희도 공부하면서 많이 배웠지요. '아, 한국에서도 손목시계를 만들 수 있구나, 심지어 옛날엔 정말 많이 만들었었구나. 우리의 기술력이 뒷받침되니, 그에 걸맞는 한국시계의 이야기를 담아야겠다.'"

전세계에는 우리가 아는 것보다 훨씬 더 수많은 브랜드가 많습니다.

정말 멋진 브랜드 스토리도 있고, 절대 우리가 따라할 수 없는 기술력을 가진 제품들도 많습니다. 그들을 동경하고 배워가면서, 우리도 우리의 이야기와 기술로 자랑스러운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첫 발걸음, 로고

해리엇은 한국적인 요소를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그렇다고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전통적인 한국의 미는 최대한 배재하되, 근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하여 재해석하고자 했습니다.

그 중 근대 건축물 중 하나이면서 역사적으로도 매우 가치 있는 '사적 제32호' 독립문에서 영감을 받아, 해리엇의 로고는 그렇게 탄생했습니다.


다리에서 영감을 받은
해리엇의 컬렉션

많은 브랜드들이 제품명을 정하거나 컬렉션 이름을 결정할 때, 그 나라를 대표하는 도시나 위인의 이름, 혹은 특별한 해에 일어난 의미있는 사건 등에서 영감을 받습니다.

해리엇 또한 고유한 의미를 담으면서도 한국적인 것을 찾아 고민한 끝에, 다리(Bridge)들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고대시대부터 현대문명까지 꼭 필요한 것이지만, 고난이도의 건축기술이 없으면 만들 수 없는 조형물. 그리고 그 존재만으로도 미적 가치가 충분한 것이, 해리엇이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와도 일맥상통했습니다.

그리하여 2016년 가양, 서해컬렉션을 시작으로 2017년 광안컬렉션, 그리고 2018년 새로운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2018 새로운 컬렉션
성산 시리즈

손목시계는 그 사람이 선택, 착용할 수 있는 마지막 악세서리인 만큼 가장 기본적이고 클래식한 디자인과 무드여야 한다는 틀을 잡았습니다.

누가 언제 어느 상황에서 차도 전혀 이질감 들지 않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기에도 더할나위없으며, 자긍심을 가질만한 제품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비록 최고의 퀄리티는 아닐지라도, 피부에 닿아도 해롭지 않고, 잔고장이 없으며, 오랫동안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소한의 품질을 지키고자 노력했습니다.

성산 컬렉션

2018년 새로운 컬렉션은, 성산로 (현 독립문에서 시작되어 성산대교남단)에 맞닿아 있으며,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교량의 외측을 반달형으로 하여, 직선미와 동양적 곡선미를 조화시킨 특유한 조형미를 갖춘 성산대교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2018년 성산컬렉션 (남성용)은 와디즈를 통해서만 펀딩이 가능하며, 현재 제작중인 수량에 맞추어 일부 컬러는 조기품절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얼리버드로 참여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한정수량으로 '직접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 40,000원 상당의 메쉬(메탈)밴드'를 함께 드립니다. 펀딩해주시는 시계컬러에 맞게 배송됩니다.



얼리버드 리워드 190,000원

리워드
구성품
혜택
수량
얼리버드
성산실버
+ 실버 메쉬 메탈 밴드
성산시리즈 와디즈 단독오픈
+ 40,000원상당의 메탈밴드 추가선물
80EA
리워드
구성품
혜택
수량
얼리버드
성산 로즈골드
+ 로즈골드 메쉬 메탈 밴드
성산시리즈 와디즈 단독오픈
+ 40,000원상당의 메탈밴드 추가선물
50EA
리워드
구성품
혜택
수량
얼리버드
성산 썬레이
+ 실버 메쉬 메탈 밴드
성산시리즈 와디즈 단독오픈
+ 40,000원상당의 메탈밴드 추가선물
20EA

와디즈 리워드 190,000원

리워드
구성품
혜택
수량
와디즈 리워드
성산 실버
성산시리즈 와디즈 단독오픈
160EA
리워드
구성품
혜택
수량
와디즈 리워드
성산 로즈골드
성산시리즈 와디즈 단독오픈
90EA
리워드
구성품
혜택
수량
와디즈 리워드
성산 썬레이
성산시리즈 와디즈 단독오픈
30EA



* Day / Date의 푸른 스몰핸즈는 빛에 비치는 각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실제 착용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DETAIL

  • Case Diameter - 40mm
  • Band Width - 20mm
  • Total Length - 233mm
  • Case - ALL 316L Stainless Steel
  • Movement - Seiko Epson Quartz Multi Function Movement (Day / Date)
    기존 가양, 서해, 광안 시리즈의 MIYOTA에서 성산시리즈의 날짜와 요일을 나타내는 무브먼트가 MIYOTA사에 없어 Seiko Epson사의 Cal.VX9PE 무브먼트를 채용했습니다.

    내용 표기에 오류가 있던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 Band - Leather (Genuine Leather), Mesh (Stainless Steel)
  • Glass - S.Sapphire (Mineral Glass와 Sapphire Glass의 중간 강도)
  • 5ATM 생활방수 (빗물에 튀거나 손 씻으실 때 살짝 물에 닿는 정도입니다. 샤워나 설거지는 불가합니다.)
  • Repair Servie - 2년간 제품자체(헤드) 결함시 무상 A/S (밴드파트는 소모품으로 취급, 무상처리 대상에서 제외), 부주의로 인한 파손, 침수 및 부품분실시 비용 청구됩니다.

프로젝트 일정 및 배송 안내

현재부터 8월10일까지 크라우드펀딩 일정이 진행되며,
배송기간은 8월 20일부터 CJ대한통운을 이용해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검품과 각인작업, 패킹작업에 걸리는 시간으로 인해 하루 출고량은 50~60개 내외로 예상됩니다. 중간에 광복절이 끼어있어, 최대로 늦어지더라도 8월 28일까지는 모든 리워드제품이 출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070-4705-0202 혹은 info@harriotwatches.com 을 통해 문의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FAQ

초침이 눈금에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지가 않아요! 왜그런가요?

초침유격현상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쿼츠무브먼트(배터리로 가는 시계)에서 나타나는 증상이며, 간단히 말씀드리면 시계 안쪽의 톱니바퀴들 사이의 미세한 틈에서 나는 오차라고 보시면 되고, 시계를 세워서 보시거나 눕혀서 보셨을때, 또 보시는 각도에 따라 정확히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조립과정에서 인덱스에 최대한 정확히 맞추어 조립하면 어느정도 해소되는 현상이오며, 해리엇 또한 이부분에 대해 신경써 제작하고 있으나, 어느정도의 유격은 일반적으로 보여지는 것으로서, 이 부분이 특히 예민하신 분들께서는 미리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간이랑 날짜는 어떻게 바꿔요?

2시방향의 버튼을 1회 눌러주시면 요일이 바뀌게되고, 4시방향의 버튼을 1회 눌러주시면 날짜가 바뀌게 됩니다. 30일까지 있는 달에는 다음달 1일에 버튼을 한번 눌러주셔서 날짜를 맞추어주셔야 합니다.

또한, 날짜와 요일이 동시에 정확히 자정 (24:00)에 변경되지 않으며, 요일의 경우 무브먼트의 특성상 새벽 1시~4시경까지 천천히 바뀌게 됩니다. 이 때는 수동으로 조작을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밴드 길이 조절은 어떻게해요?

메탈밴드의 경우 직접 길이 조절을 하실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해리엇' 검색하시어 올라와있는 영상을 보시고 직접 따라하시면 손쉽게 가능합니다! > 바로가기

 

당신만을 위한 이야기
레이저 이니셜 각인

펀딩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에게 레이저 각인 서비스를 통해 서포터님만을 위한 문구를 새겨드리고자 합니다.

나 혹은 사랑하는 사람의 이니셜, 특별한 기념일, 혹은 나만의 문구를 새겨, 세상에 하나뿐인 서포터님만의 소중한 이야기가 담긴 리워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폰트는 총 3가지가 있으며 (특수문자 불가), 원하시는 폰트와 함께 8자로 옵션에 메모 남겨주세요. 한 번 신청 후에는 바로  카운팅 및 각인 작업이 준비되어 수정이 불가하오며, 교환이나 취소 또한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결정 부탁드립니다.

해리엇이 만드는 시계는 가급적 젊은 세대의 사람들도 많이 찼으면 좋겠고, 평범한 사람들이 선호할 수 있는 것이었으면 합니다. 

해리엇 워치스는 소박하지만 해롭지 않고, 깨끗하면서도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감히 최고의 퀄리티라고는 자부할 수 없지만, 피부에 닿아도 해롭지 않고, 잔고장이 없으며, 오랫동안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위해, 최소한의 품질을 지키고자 노력했습니다.

나아가 시계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무브먼트까지도 한국에서 생산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원하며, 다시 세계 속의 한국 시계가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댓글 137

전체 137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