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3248% 달성

32,486,000원 펀딩

66명의 서포터

#레스칼리에312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1.04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16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12시간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3.5%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4%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4%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8%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8% 기여

  • 최준식

    1.8% 기여

  • 오제우

    1.8% 기여

  • 이원식

    1.8% 기여

  • Sang Hoon Paik

    1.8%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전 세계 사람들은 알지만, 우리만 모르는 것. "한국에서는 제대로 된 가죽을 찾기 힘들어요." 그래서 헤비츠가 만듭니다. 진짜 가죽 가방, 풀그레인 바케타 백.

펀딩성공

3248% 달성

32,486,000원 펀딩

66명의 서포터

#레스칼리에312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1.04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16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8.10.16-2018.11.04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품격 있는 제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20인치 레디쉬탄 착장 이미지


헤비츠, 레스칼리에 312

레스칼리에312는 '진짜 가죽' 이탈리안 바케타만을 사용합니다. 토스카나 베지터블 가죽협회의 인증을 받은 풀그레인 바케타로 제작되었습니다. 

최고급 이탈리안 밀링 바케타를 사용하는 '레스칼리에'는 일상의 품격을 한층 높여주는 실용적이고 고급스러운 가방 라인업입니다. 신뢰성이 검증된 헤비츠의 제작기법을 바탕으로, 정성스러운 디테일과 사용자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당신의 가죽 가방, 과연 '진짜 가죽'일까요?



[ 헤비츠 가죽 이야기 #1]

전 세계 사람들은 알지만, 우리만 모르는 것

헤비츠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고객 리뷰


한국에서는 제대로 된 가죽을 찾기 힘들어요. 


헤비츠를 발견한 외국인들이 자주 하는 말입니다.
아니, 한국 백화점에도 천연가죽 제품이 많은데, 이게 대체 무슨 말일까요?

여러분이 알고 있는 '천연가죽(genuine leather)'은 사실 20세기 기준으로 만들어진 용어입니다. 가죽면에 있는 다양한 내추럴 마크를 '결점'이라고 생각하던 시대, 가죽을 갈아내고 페인트를 칠해 깨끗하게 교정했더니 도무지 가죽처럼 보이질 않아서, 굳이 '진짜(genuine)'라는 인증이 필요했던 것이죠.
사실 진짜 가죽은 여러 말이 필요 없습니다. 
누구나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고,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천연가죽'이란 용어가 혼란을 주고 있지요. 사실은 표면을 갈아내고 플라스틱으로 덮은 '교정가죽'일 뿐인데 말이에요.


이제, '진짜' 가죽을 구분해봅시다.

소가죽 원피를 어떻게 공정하느냐에 따라 가죽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헤비츠 저널을 참고해주세요. 베지터블 가죽에 수성 염색을 한 가죽이 풀그레인 가죽이며, 바케타는 풀그레인 가죽 종류 중 하나입니다.

가죽의 공정법과 종류 ⓒhevitz


'풀그레인 바케타'로 만든 레스칼리에312


'풀그레인 레더'란?
풀그레인 가죽이란, 가죽 원피의 표면을 전혀 고치거나 덮어버리지 않고, 자연스러운 모습 그대로 만든 가죽입니다. 최고급 원피를 풀그레인 레더로 만들지만, 아무래도 인공 제품처럼 원료의 면이 균일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결점이 아니라 자연 원료의 증명입니다. 사람의 피부가 저마다 다르듯 소의 피부인 가죽도 그렇기에 풀그레인 레더는 똑같은 제품이 없습니다. 유일한 제품을 소유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바케타'란?
바케타(vachetta)란 이탈리아어로 '소가죽'이란 뜻이며, 토스카나의 태너리들이 수백년간 지켜온 전통 제법과 그 가죽을 말합니다. 우각유를 첨가하여 만드는 이탈리안 바케타는 인장 강도가 매우 높고 강인하면서도, 오일을 듬뿍 함유하고 있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감촉이 일품입니다. 가죽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한 번 쯤은 사용해 봐야 할 고급 가죽입니다.


[ 헤비츠 진짜 가죽 이야기 #2 ]

'천연가죽'에서 발암물질이 나온다고?!


이제 늘 피부에 닿는 가죽도 바뀌어야 합니다. 크롬으로 무두질한 일반 가죽에서는 발암 물질인 6가 크롬(Cr6+)이 지속적으로 방출되고 있어요. 요즘은 3가(Cr3+) 크롬을 써서 안전하다고 하지만, 가죽은 직사광선이나 땀이 닿으면 pH가 변하면서 산화된 6가 크롬을 방출해요. 심지어 3가 크롬은 규제 물질이 아니어서 기준치조차 없죠. 잊을만하면 "고가 브랜드 제품에서 6가 크롬 검출" 같은 뉴스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크롬 레더(좌측)와 베지터블 레더(우측) 검출량 비교
환경 변화에 따라 방출되는 6가 크롬과 3가 크롬


그래서, 헤비츠는 베지터블 레더

헤비츠는 2010년부터 베지터블 레더를 사용해왔습니다.
베지터블 가죽은 크롬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나무에서 추출한 식용 탄닌만으로 한 달 이상, 100 여일 가까이 천천히 무두질하여 인체에 안전합니다. 염색도 수성 염색을 해서 신경 쓸 화학물질이 전혀 없어요.
베지터블 레더는 표면에 코팅이 없어 쉽게 흠집이 나거나 얼룩이 생기지만, 덕분에 가죽 스스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며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가죽이나 인조가죽은 수 년 내에 갈라지거나 바스러지지만 베지터블 가죽은 수 십 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과 안전을 생각한다면, 이제 가죽도 바꿔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그동안 국내에서는 풀그레인 레더 가방을 찾기 어려웠어요. 해외에서 풀그레인 레더를 접한 분들이 늘어나면서 수요는 생겼지만, 제작기법이 전혀 달라서 기존 가방 업체들은 만들기 어려워하거든요.

그동안 한국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풀그레인 레더 백, 헤비츠가 만듭니다.
2010년부터 풀그레인 레더를 사용해 다양한 제품을 제작해 온 가죽공방 헤비츠가, 전용 제작기법을 연구 개발하여 마침내 제대로 된 바케타 백을 제작하게 됐습니다.

제작 기간, 총 한 달.

공방에서 수작업으로 분업 제작하며, 총 한 달의 제작기간이 소요됩니다. 한 번에 작업하게 되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집중력이 높아져 작업 품질을 높일 수 있기에, 와디즈에서 프로젝트 펀딩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고급 원료와 정직한 공법으로 만든 레스칼리에.
가방 하나로, 당신의 품격이 완성됩니다.




Design & Detail

18인치 레디쉬탄 색상 제품으로, 2개월 사용하며 에이징된 모습입니다. 가죽 에센스로 관리하여 색감이 더욱 멋지게 깊어졌습니다.

튼튼하고 촉감 좋은 캔버스로 마감한 내부입니다. 양쪽 면에 하나씩 서류를 수납할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헤비츠의 제작기법이 담긴 견고한 핸들입니다. 일반적인 가죽 손잡이를 한 번 더 가죽으로 휘감은 디자인으로, 손에 닿는 모서리가 없어 둥글며 그립감이 좋습니다. 

동일 가죽으로 제작한 스트랩과 황동 고리입니다. 사용함에 따라 가방과 함께 에이징됩니다.

바닥면에는 가죽을 한 번 덧대어 마감했습니다.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진짜 가죽, 풀그레인 바케타의 표면입니다.


 Color & Size

두 가지 사이즈로 준비하였습니다.
대각선 기준으로 측정하여, 18인치(좌) / 20인치(우) 2종 입니다.

(상단 스토리 내 모델 촬영한 제품은 모두 18인치 레디쉬탄 색상입니다. 다른 색상 착장 컷과 20인치 착장 컷은 사이즈 상세 아래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8인치    

  • 레디쉬탄(가죽색) / 다크시안(청록색) / 블랙(검정색)
  • 13인치 노트북 수납 가능.
    (15인치 노트북도 가로로 수납 가능하나 다소 빡빡한 느낌이 있습니다.)
  • 대각선 기준 18인치 / 가로 44cm(가장 넓은 단면) x 세로 34cm x 폭 10cm x 입구 단면 35cm
  • A4 사이즈 수납 가능한 내부 슬리브 2개, 외부 포켓 없음. (슬리브 사이즈 36cm x 25cm)
  • 가죽 스트랩 포함. (캐주얼한 연출 가능한 캔버스 스트랩 추가 선물)

18인치 다크시안 착장 이미지

18인치 블랙 착장 이미지

   20인치    

  • 레디쉬탄(가죽색) / 다크시안(청록색) / 블랙(검정색)
  • 15인치 노트북 수납 가능
  • 대각선 기준 20인치 / 가로 38cm x 세로41cm x 폭 10cm x 입구 단면 35cm
  • A4 사이즈 수납 가능한 내부 슬리브 2개, 외부 포켓 없음. (슬리브 사이즈 33cm x 30cm)
  • 가죽 스트랩 포함. (캐주얼한 연출 가능한 캔버스 스트랩 추가 선물)

20인치 레디쉬 탄 착장 이미지


*사이즈 별 수납 예시

 18인치 블랙

15인치 노트북을 가로로 수납했을 때 다소 빡빡한 느낌이 있습니다. 13인치 노트북은 가로로 여유있게 수납할 수 있으며 내부 슬리브에도 담을 수 있습니다. 이외 A4 사이즈의 서류와 책자, 다이어리, 필통, 안경 케이스를 수납했습니다.

15인치 노트북을 가로로 수납한 예시


 20인치 다크시안

15인치 노트북을 세로로 여유롭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내부 슬리브에도 수납해도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이외 A4 사이즈의 서류와 책자, 다이어리, 필통, 안경 케이스, 그리고 추가로 500ml 용량의 텀블러까지 수납하였습니다.

15인치 노트북을 세로로 수납한 예시


 Aging & Care

베지터블 레더 고유의 특징, 에이징

베지터블 레더가 사용자의 유수분을 흡수하며 색상이 짙어지는 현상을 '에이징'이라고 합니다. 가죽 에센스나 왁스로 관리하며 사용하다보면 색이 짙어짐과 동시에 광택도 깊어집니다. 이를 고색(파티나; patina)이라고 합니다. 관리할수록 품위를 더해가는 모습을 보는 즐거움도 있죠.
에이징은 크롬 가죽에서는 볼 수 없는 베지터블 레더 고유의 특징입니다.

새 제품(왼쪽)과 에센스 케어 및 2개월 사용한 제품(오른쪽)

나의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닮아가는 가방과 함께 해보세요. 에이징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헤비츠 공식 홈페이지로. [가죽은 나이가 들어간다].


관리하며 평생 쓸 수 있습니다.

풀그레인 레더는 가죽 표면을 덮는 코팅이 전혀 없기 때문에 직접 에센스로 관리해주어야 합니다.에센스로 관리해주면 균일한 표면과 은은한 광택, 깊어지는 색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 습관에 따라 6개월에서 1년 정도면 깊은 광택과 뚜렷한 아우트 라인을 형성하게 됩니다. 잘 관리한 풀그레인 레더는수 십 년 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디즈에서 가죽 에센스 '캐럿 레더발삼'을 추가 리워드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캐럿과 함께 제공되는 스펀지에 에센스를 뭍혀 가방을 닦아내듯 발라주면 됩니다. 자세한 관리 방법은 헤비츠 저널을 참고해주세요. 관리 지침부터 사용 팁까지 다양한 정보를 준비해두었습니다. [ 풀그레인 가죽 관리하기 ]



리워드

  • 펀딩하시려는 리워드의 컬러와 사이즈를 체크 후 옵션으로 선택해주세요.
  • 헤비츠 풀그레인 바케타 백은 와디즈에서만 최대 혜택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 슈퍼 얼리버드 : 혜택율 20%                

  • 18인치 정가 720,000원 ▷▷ 576,000원 / 50개 한정 
  • 20인치 정가 780,000원 ▷▷ 624,000원 / 50개 한정 

2. 얼리버드 : 혜택율 15%                          

  • 18인치 정가 720,000원 ▷▷ 612,000원 / 80개 한정
  • 20인치 정가 780,000원 ▷▷ 663,000원 / 80개 한정

3. 일반 리워드 : 혜택율 10%                      

  • 18인치 정가 720,000원 ▷▷ 648,000원 / 80개 한정
  • 20인치 정가 780,000원 ▷▷ 702,000원 / 80개 한정

4. 후원금 더하기                                          

후원금 더하기(18,000원)를 선택해주시면 가죽 가방을 관리할 수 있는 에센스 정품을 선물로 드립니다. (캐럿 레더발삼 125ml 정가 20,000원 상당)


헤비츠 카페에서 제품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레스칼리에312의 실물이 궁금하시다면 헤비츠 커피 하우스로 오세요!
카페 겸 쇼룸 복합공간으로, 가죽 제품을 직접 보며 향긋한 커피 한 잔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구매는 불가하며, 와디즈를 통해서 펀딩만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월요일~토요일 8시부터 22시까지, 일요일 11시부터 20시까지
매장위치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21 1층 (주차 가능)
추가정보 주차 정보 및 길 안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는 헤비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설명: https://cdn.wadiz.kr/ft/images/green002/2018/0808/20180808174339109_76.jpg/wadiz/format/jpg/quality/95/optimize


메이커 소개 _ hevitz brand story

설명: https://cdn.wadiz.kr/ft/images/green002/2018/0717/20180717155317632_68.jpg/wadiz/format/jpg/quality/80/optimize

헤비츠 공방장 이재호

좋은 원료와 세심한 설계, 대중적인 공예품으로 더 많은 이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2010년 1인 가죽공방으로 시작해 짧지 않은 시간 동안 헤비츠는 베지터블 가죽의 매력을 알리려 부던히 노력해습니다. 그 노력에 화답해주신 분들 덕분에 지금의 헤비츠가 있습니다. 이제 더욱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하여 베지터블 가죽 전문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그 도약을 와디즈 서포터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헤비츠의 가죽 원료, 베지터블 레더

  • 헤비츠는 이탈리아 베지터블 협회에서 공인한 베지터블 레더를 사용합니다.
    크롬 등 중금속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탄닌으로 무두질하며, 수백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토스카나의 전통 바케타 방식으로 수작업 생산합니다.
    모든 가죽은 '내추럴 마크'가 그대로 남아 있는 풀그레인 가죽으로, 인위적인 코팅이나 샌딩이 전혀 없어 관리와 에이징이 가능할 뿐 아니라, 수명을 다한 후 완전히 생분해되는 친환경 가죽입니다. 
    환경과 인간을 함께 생각하는 헤비츠는 친인간적인이고 지속가능한 원료로 사용해 정직하게 제작합니다. (베지터블 무두질 관련 글 더 읽어보기)

헤비츠가 사용하는 베지터블 레더의 국내 시험 인증서입니다. 베지터블 가죽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죽은 피부다, 베지터블 레더의 내추럴 마크

  • 우리 피부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공, 점, 주름이 보이듯 소의 피부인 가죽도 그렇습니다. 진짜 가죽에는 자연스러운 표식들이 남아 있는데요, 이를 '내추럴 마크(natural mark)'라고 합니다. 한 장의 가죽에서 발견할 수 있는 내추럴 마크의 종류, 헤비츠 저널에서 확인하기!

풀그레인 레더에는 소의 모공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why wadiz

  • 헤비츠의 주문제작 방식과 리워드 프로젝트의 유사성
    공방은 주문제작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문 별로 제작을 하기 때문에 즉시 배송이 시작되는 기성품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제품을 믿고 펀딩하는 리워드 프로젝트도 이와 유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헤비츠의 가치를 알아봐 주는 곳, 와디즈
    와디즈는 가치 있는 아이디어와 제품에 기꺼이 투자해주시는 서포터 분들이 계신 곳입니다. 고급스럽고 도회적인 진짜 가죽 가방, 레스칼리에 라인업, 와디즈 서포터 분들은 그 가치을 알아봐주실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오직 와디즈에서만 최초로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 펀딩 후원금 사용 계획
    후원금은 리워드 제작을 위해 우선 사용되며, 이후 레스칼리에 라인업의 신제품 디자인 연구 및 개발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실용적이고 품질 좋은, 그리고 합리적인 가죽 제품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 서겠습니다. 한국에서도 제대로 된 가죽을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헤비츠가 만들어가겠습니다.

Q&A  

Q. 베지터블 레더가 제가 아는 가죽과 어떻게 다른지 모르겠어요.
A. 베지터블 가죽은 나무 껍질에서 채취한 천연 탄닌으로 40~100일 이상 천천히 무두질한 가죽을 뜻합니다. 크롬가죽과 달리 우리 피부에 직접 닿아도 안전합니다. 베지터블 가죽은 크롬 등 중금속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친인간적인 소재이며,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성이 높습니다. 헤비츠는 공식 몰과 블로그에 베지터블 레더의 모든 정보를 준비해두었습니다. (베지터블 레더 10문 10답)

Q. 베지터블 가죽은 왜 고가인가요?
A. 토스카나 가죽 협회는 고급 가죽 원피만을 사용해 수작업으로 가죽을 만듭니다. 가장 까다로운 유럽 화학물 규제(REACH)에 따라 생산하는 풀 베지터블입니다. 헤비츠의 가죽은 진피(은면)가 온전한 풀그레인 레더로 고가 명품에 쓰이는 최고 등급의 가죽입니다.

Q. 별도로 관리가 필요한가요?
A. 가죽 전용 에센스나 왁스로 관리를 해주면 훨씬 멋스럽게 에이징됩니다. 홈페이지에 에센스 사용법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풀그레인 가죽 관리하기

Q. 가방에 각인을 할 수는 없나요?
A. 본 리워드 구성품에는 별도 각인은 불가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Q. 펀딩 종료 후 수령정보가 변경될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엔 어디로 접수해야 할까요?
A. 배송이 시작되기 전(11월 2일 이전)에 공식 이메일(cs@hevitz.com) 혹은 고객센터(02-2238-0322)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꼭! 배송 전에 연락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일정

프로젝트 기획 시점  2018년 5월
리워드 샘플 제작 2018년 7~8월
리워드 펀딩 기간 2018년 10월 16일 ~ 11월 4일 (20일 간)
리워드 제작 시기 펀딩 목표액 100% 달성 시, 펀딩 기간 종료 후 약 한 달 간 수작업으로 제작
리워드 발송 시작 2018년 12월 11일 일괄 배송
(일일 발송 물량이 초과될 경우 부득이 분할 배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송 안내

배송 기간 2018년 12월 11일 일괄 배송하여,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
배송 금액 무료 배송
배송 업체 우체국 택배
배송 관련 문의
- 공식 이메일 cs@hevitz.com
- 공식 고객센터 02-2238-0322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5시이며, 점심시간 오후 1~2시 상담 불가합니다.)

리워드 고시정보

품명 헤비츠 레스칼리에312
색상 및 사이즈

  • 18인치
    컬러: 레디쉬탄, 다크시안, 블랙
    사이즈: 가로 44cm(가장 넓은 단면) x 세로 34cm x 폭 10cm  / 입구 둘레 81cm 
  • 20인치
    컬러: 레디쉬탄, 다크시안, 블랙
    사이즈: 가로 38cm x 세로41cm x 폭 10cm / 입구 둘레 81cm

소재 베지터블 레더 (최고급 이탈리안 바케타)
제조자 주식회사 헤비츠
제조국 한국

색상은 모니터/모바일 화면 해상도와 밝기에 따라 실제 색상과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측정하는 방법 혹은 위치에 따라 1~2cm 가량 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댓글 40

전체 4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