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잡화 #브롬톤프론트백 프로젝트

폴딩바이크 브롬톤을 위한 프론트백. 한강미니백!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2017% 달성

20,179,000원 펀딩

143명의 서포터

#브롬톤프론트백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09.1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34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1일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려차

    1.5%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5% 기여

  • 꾸빈

    1.5%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5% 기여

  • 이운경

    1.5% 기여

  • 미니

    1.0%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9% 기여

  • 김동하

    0.8% 기여

  • Lbringer

    0.8%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폴딩바이크 브롬톤을 위해 장인정신으로 생산되는 프론트백. '실용적인 공예'라는 모토의 <프렉티코 아르떼>가 선보이는 <한강에디션> 그 세 번째 이야기, 한강미니백

펀딩성공

2017% 달성

20,179,000원 펀딩

143명의 서포터

#브롬톤프론트백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09.1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34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8.08.23-2018.09.16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스토리

펀딩 시작 2분만에 100% 달성 !
40분만에 1000% 달성했습니다.

좋은 제품 만들게요!
감사합니다 :)











Practico Arte x bb5

한강은 많은 자전거가 모이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또 스쳐 지납니다. 가방 잘 만드는 PA와 브롬톤 컨셉스토어 bb5도 한강에서 만났습니다. 

한강에디션PAbb5가 견고하고 실용적인 디자인, 사이클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협업레이블 입니다. 자전거 없이는 라이프를 논할 수 없는 당신의 일상을 위한 제품을 선보입니다.
자전거와 함께하는 일상은 어느새 당신의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PA가 사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오빅과 함께한 작품
https://www.instagram.com/obig_artwork/


안녕하세요 !

한강에디션이라는 협업레이블을 통해 다양한 사이클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프렉티코 아르떼 입니다. 한강백팩한강새들백을 통해 디자인, 품질 그리고 실용성을 인정받아 국내뿐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팬층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프렉티코아르떼 #한강에디션 #한강백팩 #한강새들백 #hge #practicoarte #paxbb5

https://www.instagram.com/explore/tags/practicoarte/




브롬톤의 프론트에 장착할 수 있는 백팩인 한강백팩은 첫 출시 이후에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계속 수집하고, 다음 생산 회차 때마다 반영하면서 개선해왔습니다. 그리고 좀 더 컴팩트하고 일상에서 자주 사용할 가방을 만들어달라는 유저들의 요구를 정말 많이 받았구요. 새로운 가방을 만들기 위해 니즈를 찾고 필요한 요소들을 몇 달간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스케치를 시작했습니다.


  1.  클래식한 감성의 브롬톤과 잘 어울렸으면 좋겠어요.
  2.  짐이 많지 않은 일상에서 브롬톤에 사용할 가방을 원해요.
  3.  주행하지 않을 땐 헬멧도 보관할 수 있는 정도의 크기면 어떨까요.
  4.  물병과 스마트폰도 수납이 용이하고 포켓도 넉넉히 만들어 주세요.


샘플링과 테스트, 디자인을 여러번 수정하면서 최종 샘플을 만들고, 긴 시간 필드 테스트까지 마쳤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한강미니백을 소개합니다 !



유니크하게 혼방된 올리브색 헤링본원단과 브라운색 이탈리안 베지터블 가죽이 매치된
한강미니백 올리브

  • 원단 : leejotex 폴리코튼 혼방 헤링본
  • 가죽 : 이탈리아 Nuova Albora 태너리의 Art. 오클라호마 Oklahoma




헬멧은 따우전드 thousand 제품

라이딩의 필수품, 헬멧을 수납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정말 많았어요! 헬멧이 쏙!!






D링에 숄더스트랩을 걸어 자전거를 접었을 때 또는 자전거 없는 일상에서 숄더백/크로스백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견고하게 짜여진 나일론과 검정 가죽으로 쉬크하게 매치한 한강미니백 블랙

  • 원단 : Invista社 코듀라®(Cordura®) 630D 나일론
  • 가죽 : 이탈리아 Nuova Albora 태너리의 Art. 오클라호마 Oklahoma











지퍼앤드의 스냅을 채우면 단정한 모양이 됩니다. 



손가락을 넣어 스냅을 편하게 닫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작은배려 

스냅을 풀면 가방의 입구가 넓게 열려 수납이 용이합니다.


전용 프레임을 가방 뒷면에 넣고 후크앤루프(일명 찍찍이) 웨빙으로 단단히 고정됩니다.


내부에는  3개의 실용적인 포켓이 있습니다.

  • 왼쪽에는 물병, 텀블러 등의 수납이 용이하도록 하단이 열린 밴드형 포켓,
  • 오른쪽에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등 수납할 수 있으며,
  • 내부 전면부의 지퍼 포켓에는 중요한 소지품 지갑, 열쇠 등을 넣어 주세요.












전용 프레임을 가방 뒷면에 넣고 후크앤루프(일명 찍찍이) 웨빙으로 단단히 고정됩니다.



내부의 지퍼에는 지갑, 열쇠 등의 중요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포켓사이즈 약 22 x 14 (cm) 




베지터블 태니드 소가죽 (Vegetable-tanned Cow Leather from Italy)
이탈리아 베라펠레 협회의 회원사 Nuova Albora 태너리의 Art. 오클라호마 Oklahoma

베라펠레 협회의 Nuova Albora 소개 페이지 링크
http://www.pellealvegetale.it/en/tanneries/nuova-albora-tannery/

사람과 자연을 모두 배려하는 친환경적인 가죽을 사용합니다. 베라펠레협회의 태너리 Nuova Albora 社는 가죽만을 얻기 위한 도축을 절대 하지 않으며 가죽을 무두질하는 과정에서도 환경을 해치지 않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니켈, PCP, 크롬 등의 금속성/독성을 일체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인체에도 무해하며 KC인증을 받았습니다.



겉감으로 사용된
검정 코듀라®(Cordura®) 630D 나일론과 올리브 헤링본(herringbone) 폴리코튼 혼방

코듀라 원단은 내구성이 강한 원단을 공급하기 위해 인비스타社가 등록한 브랜드입니다. 고 기능성, 뛰어난 내구성이 요구되는 밀리터리제품, 신발, 가방 및 등산 장비 등에 사용되며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폴리에스터와 코튼을 최적의 비율로 혼방한 올리브색 헤링본은 클래식한 느낌과 강한 내구성을 모두 충족하고자 특별히 주문생산된 원단입니다.


그리고...

  1. 안감 - 210D 나일론 옥스포드
  2. 지퍼 - YKK Vislon 지퍼, YKK RC코일지퍼(내부포켓)
  3. 플라스틱 하드웨어 모두 - 우진플라스틱 Woojin Plastic Hardware
  4. 스냅 버튼 - 일본산 KANE-M 스프링도트
  5. 재봉사 - 독일 AMANN社 세라필(Serafil)



식물성 탄닌으로 무두질한 가죽은 표면에 인위적/화학적인 가공(비닐 또는 페인트 코팅 등)을 하지 않기 때문에 가죽이 원래 가진 힘줄, 상처, 점 그리고 얼룩까지도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소가 일생동안 상처하나, 점하나 얻지 않고 사는 건 거의 불가능하니까요) 

이는 천연 베지터블 가죽만의 특성으로 교환 및 환불 사유가 아닙니다. 또한 이 가죽은 물이나 스크래치, 오염에도 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유연한 마음을 가져주세요. 사용하다보면 사라지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연한 무늬가 되어 남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적으로 베라펠레 협회의 가죽을 선호하는 이유는 시간이 흐를수록 견고해지면서 최고의 가죽이라는 진가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2차로 샘플링된 제품을 테스트하던 기간 중, tvN 드라마 <아는 와이프> 제작진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자전거로 출퇴근하며 생활력 강한 은행원 서우진(한지민 분)과 너무 잘 어울리네요 : )

출처 : tvN 드라마 <아는와이프>



1. 얼리버드 올리브(30개 한정) :
한강미니백 올리브  & 전용프레임 : 149,000원

2. 얼리버드 블랙(30개 한정) :
한강미니백 블랙  & 전용프레임 : 149,000원

3. 리워드 올리브(100개 한정) :
한강미니백  올리브 & 전용프레임 : 169,000원

4. 리워드 블랙(100개 한정) :
한강미니백  블랙 & 전용프레임 : 169,000원

5. 커플리워드(20개 한정) :
한강미니백  & 전용프레임 2세트 : 318,000원
(올리브&올리브, 올리브&블랙, 블랙&블랙 중 1선택)

6.리워드 한강미니백(20개 한정) :
전용프레임 없이 한강미니백만  : 132,000원
(올리브, 블랙 중 1선택)




  1. 사이즈(가로x높이x폭) : w25 x h25x d15 (cm)
  2. 양쪽 스냅을 연 가방 입구 길이 : 37 (cm)
  3. 무게 : 가방 420g, 전용프레임 240g
  4. 용량 : 약 6리터

※ 측정 기준과 방법에 따라 다르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 2018.08.23 - 09.16 : 와디즈 리워드 펀딩
  • 2018.08.13 - 10.10 : 리워드(한강미니백&전용프레임) 생산 및 검수
  • 2018.10.15 경 부터 :  리워드 발송(하루 50개씩 순차적으로 발송)




안녕하세요! 실용적인 공예를 모토로 프렉티코 아르떼 Practico Arte 라는 브랜드를 운영하는 디자이너 최지훈, 강희정 입니다. 

디자이너 최지훈, 디자이너 강희정


오래 전, 광고와 편집디자인 일을 하면서 취미삼아 만들기 시작한 자전거용 가방이, 다른 분들의 취향과도 맞았는지 주문제작을 받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이 직업은 가방을 만드는 사람으로 바뀌었고 브랜드를 런칭한지 6년이 훌쩍 지났네요 :-)

단순히 자전거용 가방을 넘어서서 라이더들이 정말 원하는 제품을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2년 전부터 브롬톤 컨셉스토어 bb5와 시간이 날때마다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드디어 작년 봄 '한강백팩'으로 시작한 한강에디션을 통해 좀더 가깝게 소통하며 전문적인 사이클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한강시리즈를 기다리는 사람들도 생기고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지에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엔 브롬톤의 고향인 영국의 한 회사와도 제법 큰 공급이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이런 저희 프렉티코 아르떼 응원해주실꺼지요?



2012년에 시작한 프렉티코 아르떼는 2명의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브랜드입니다. 가방과 가죽소품을 디자인하고 만들고 있어요. 저희같은 소규모 브랜드 대부분은 마케팅과 홍보 등 제품 이외에 쓸 시간과 여유가 항상 부족합니다.

오랫동안 기획해 온 한강미니백을 <와디즈>에서 소개하기로 결정한 후로는 온전히 제품 자체와 생산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소재에 대한 아주 작은 스토리도... 디자이너 입장에서 알리고 싶은 구구절절함도 공감해주시는 서포터분들은 너무나 큰 힘이 됩니다. 


펀딩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한강미니백의 생산, 그리고 다양한 자전거를 위한 제품 개발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더 다양한 사이클 컨텐츠를 소개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페이스북으로 응원해 주시는 분들 중 20분을 추첨하여 프렉티코 아르떼의 스태디셀러 이어폰홀더 '보리'를 선물로 드립니다!!(색상 랜덤 발송)

  1. 지지서명 하기 클릭!!(페이지상단 우측에 있어요)
  2. 와디즈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
  3. 프렉티코 아르떼의 한강미니백을 응원하는 글 작성!!(꼭 전체공개여야 합니다)
  4. 지지 서명 후 댓글창에 게시물링크와 응원멘트 남기기!!

기간 : 2018년 9월 3일 자정까지
당첨자 발표 :  9월 5일 , 새소식을 통해 업데이트 예정




Q. 자전거가 없을 때, 평소 일상에서도 사용하기 괜찮은가요?
물론입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숄더스트랩을 달아 숄더백 또는 크로스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전거를 정말 자주 타는 분들도, 자전거 없는 일상이 더 많기 때문에 실용성을 많이 고민하고 디자인했습니다.


Q. 브롬톤 자전거가 없습니다. 일반 자전거에도 장착이 가능한가요?
정말 아쉽게도 이번 펀딩의 한강미니백은 브롬톤에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브롬톤은 오래전부터 가방과 바스켓 등을 위한 전용 캐리시스템(캐리어블록)을 갖추고 있었고, 한강미니백은 그 시스템을 활용한 가방입니다. 브롬톤 외의 자전거, 특히 미니벨로 쪽에 장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bb5와 함께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펀딩을 통해 모금 일부를 개발에 사용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자전거를 가진 서포터 분들과 빨리 만나뵙길 희망합니다.


Q. 한강미니백은 방수인가요?
정확히 얘기하면 방수(워터프루프)가방은 아닙니다. 하지만 겉감 소재인 검정 코듀라 나일론과 올리브 헤링본 혼방원단은 기본적으로 PU 발수가공을 거치고, 안쪽면에는 TPU라는 우레탄계열로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물을 튕겨내는 기본적인 발수가 가능하며, 가죽이 젖었을 경우에는 최대한 물기를 닦아주신 뒤 그늘에서 자연스럽게 말려주세요.  


Q. 배송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10월 초까지 생산을 마치면 꼼꼼한 검수와 포장을 진행합니다. 그리고10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입니다.


Q. 와디즈 펀딩을 놓쳤어요. 추가로 구입 할 수 있나요?
재고 여부에 따라 11월 초부터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프렉티코 아르떼 온라인샵(www.practico.kr), 비비파이프 온라인샵(www.bb5.co.kr)과 오프라인샵에서 정상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Q. A/S에 대해 알려주세요.
제품에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 02-400-3357 또는 010-4875-8010 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무상 보증기간은 1년이며, 그 이후에는 소정의 수선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포터 분들께 드리는 말씀

한강미니백 프로젝트에 관심과 응원을 주신 모든 서포터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한강미니백은 브롬톤을 소유한 소수의 유저분들을 위한 가방이기에 펀딩의 성공여부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본 프로젝트의 성공여부는 펀딩된 금액이 아니라 몇 달, 몇 년 후에도 서포터분들의 일상에서 함께하고 있을 한강미니백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소재로 젊은 장인들이 만드는 멋진 가방을 기대해 주세요!! 

P.S. 페이스북 지지서명과 SNS 공유, 응원의 댓글은 저희에게 너무나 큰 힘이 됩니다. 아낌없이 응원해 주쎄요 :-) 


댓글 56

전체 5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