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496% 달성

9,924,800원 펀딩

142명의 서포터

올 추석, 최고급 미얀마 티크도마로 감동을 선물하세요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09.0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올 추석 프리미엄 미얀마 티크도마를 '와디즈에서'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보세요 :)

저녁을 부탁해 기획전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496% 달성

9,924,800원 펀딩

142명의 서포터

올 추석, 최고급 미얀마 티크도마로 감동을 선물하세요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09.0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2,000,000원     펀딩기간 2018.08.21-2018.09.03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티크(Teak)는 예전부터 가구나 선박용으로 사용되는 목재 중 가장 최고급으로 손꼽히는 목재였습니다. 특히 버마(미얀마) 티크는 그 중에서도 제일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버마 티크는 황금색을 띄며 동남아에서는 부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고, 색과 결이 고급스러워 유럽에서는 고가의 가구를 제작하는데 쓰입니다


최근 버마 티크의 유일한 생산지인 미얀마에서는 정부의 벌목, 수출에 대한 규제로 인해 국내에 수입되고 있는 버마 티크의 물량은 굉장히 적으며 그로 인해 가격 또한 필요 이상으로 높아졌습니다.

이에 미얀마 현지에 베이스를 두고 있는 저희 로긴우드는 현지 공장과의 직생산 및 DTC(Direct to consumer)방식을 통하여 이번 크라우드 펀딩에서 서포터즈 분들에게 최고급 버마 티크 도마를 한정수량 합리적인 가격에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긴우드의 모든 버마(미얀마) 티크 도마는 미얀마 현지에서 1차 생산됩니다. 그리고 서포터분들에게 더 큰 감동을 드리기 위해, 국내 도마 디자이너의 손을 한 번 더 걸쳐 후가공 됩니다. 고급스러운 색감과 나무의 결, 그리고 감각적인 패키지까지. 로긴우드는 받으시는 분들이 행복해지는 선물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도마가 칼질만을 위한 도구라는 개념, 이미 한국 시장에서는 사라지고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값싼 플라스틱 도마들이 널려있는 도마 시장에서 한국의 소비자들은 유독 나무 도마를 고집합니다. 주방에 나무도마나 플레이팅 접시 하나쯤은 구비해둬야 센스 있는 살림꾼이라는 칭찬을 들을 정도니까요.


또한 플라스틱 도마에 비해 자연에서 온 천연 도마는 안전하고 디자인 적으로도 훌륭한 인테리어가 되기에 많은 분들이 나무 도마에 관심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나무도마만이 자아낼 수 있는 특유의 무늬와 색감. 그리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도마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나무도마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올라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생산과정으로 인해 그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우리가족의 음식은 좋은 도마로 만들고 싶은데, 너무 비싼 원목도마의 가격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로긴우드가 이러한 고민을 미얀마 티크 원목 도마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나무 도마를 사용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나 사용해보신 분들은 모두 ‘습기’에 대한 고민을 하실 텐데요. 주방이라는 곳의 특성상 늘 습기에 노출되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도 습기에 강한 제품이 필요합니다.


버마 티크는 인공적인 오일마감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자체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자체 유분이 수분을 밀어내기 때문에 습도에 매우 강합니다. 또한 습기를 먹고 사는 세균, 곰팡이 등이 잘 번식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기에 우리의 입과 가장 가까이 닿는 주방용품, 도마로는 안성맞춤입니다.




플라스틱 도마 위에 있는 재료를 썰 때, 작은 플라스틱 파편이 음식 속에 들어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플라스틱 접시 위에 음식을 담을 때,  음식의 뜨거운 열기가 플라스틱의 유해성분을 고스란히 흡수하기도 한답니다.


티크 목은 자연에서 온 천연 나무이며,  미얀마에서 6개월의 우기와 6개월의 건기를 일정하게 거쳐서 자라난 티크나무는 선박의 갑판을 제작하는데 사용될 정도로 내구성이 매우 강하여 다른 나무들과 다르게 오랜 시간동안 같은 쪽 표면을 사용하셔도 휘어짐이 거의 없고 나무의 결 또한 일정하여 안정성과 내구성을 모두 잡았습니다.



버마 티크는 골든 티크라고 불릴 만큼 전 세계 티크 중 가장 고급스러운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햇볕을 받거나 시간이 지날수록 태닝이 되어 점점 그 색이 짙어지며 중후한 느낌이 나기 때문에 주로 고급 원목제품 제작에 사용됩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나뭇결과 색상으로 인해 어떤 음식을 담아내도 음식의 품격이 한 단계 올라가는 마법의 효과도 기대하실 수가 있습니다.



로긴우드의 모든 제품에는 현지에서 직접 생산되고 제작 및 관리된 버마(미얀마) 티크를 인증하기 위해 정품 인증 불박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반드시 정품 미얀마 티크 마크를 확인하시고, 좋은 제품과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세요!























프로젝트 일정

  • 프로젝트일정 : 2018년8월21일(화)~9월3일(월)
  • 프로젝트종료 : 9월3일(월)
  • 프로젝트결제 : 9월4일(화)~9월7일(금)
  • 리워드 배송시작 : 9월 중순

배송안내

  •  리워드 배송시작일 : 9월 14일(금)
  •  택배사 정보 및 배송비용 : CJ택배(1588-1255) / 2,500원   (도서산간지역은 3,000원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 결제관련 문의 : 와디즈 고객센터(1661-9056)
  •  배송관련 문의 : 로긴우드 고객센터(loginwoodkorea@gmail.com, 032-323-9310)


로긴우드의 가치 : 가치를 같이

메이커 소개

- 안녕하세요. 로긴우드 대표 이예은입니다. 저는 지난 6년간 동남아시아권 국가에 살면서 동남아를 온 몸으로 경험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나라들을 떠올릴 때, 여러분은 어떠한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가장 먼저 그 나라의 특산품이나 관광산업이 생각나실 건데요. ‘태국’하면 마사지, ‘베트남’하면 쌀국수가 떠오르듯 말이죠. 그런데 이상하게도 ‘미얀마’ 하면 쉽게 떠오르는 것이 없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국가라는 느낌이 더 많이 들기 때문일까요.


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로 미얀마 현지에 머물면서 버마 티크에 대해 알게 되고,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미얀마에도 세계최고라 불릴만한 특산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게 바로 ‘버마(미얀마) 티크’였습니다. 버마 티크라고도 불리는 이 나무는 유럽에서도 인정받는 티크계의 숨겨진 1인자였던 것이죠. 나무도마를 여러 번 구매했던 저 조차 미얀마 티크나무에 대해서는 들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약간 의아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도 매니아 층에 익히 알려진 티크의 우수성에 대해 자세히 알고 난 후부터는 이 좋은 나무를 한국에 더욱 알리고 싶어졌습니다. 자신의 고향에서 나고 자란 나무가 인정받는 모습을 보며 미얀마 사람들도 함께 자랑스러워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로긴우드와 미얀마 현지 이야기


오랜시간 미얀마의 햇살과 물과 바람을 먹으며 자라난 티크 나무는 미얀마인의 손으로 하나하나 정성스레 깎아졌고, 마침내 우리의 식탁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한없이, 그리고 끝없이 만들어지고 전 세계로 수출되는 예쁜 플레이팅 도마들. 하지만 놀라운 사실은 대부분의 미얀마 사람들이 이 나무가 어떠한 용도로 사용되는지조차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저희 ‘로긴우드’는 미얀마를 직접 오가며, 그들에게 마땅히 돌아가야 할 권리를 나눠주기 위해 시작한 목재 전문 회사입니다. 저희는 티크나무의 ‘가치’를 미얀마 현지인들과 ‘같이’ 나누는 그런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로긴우드 도마 수익금의 일부는 ‘미얀마 따뜻한 일자리 만들기 프로젝트’ 에 사용됩니다.

‘미얀마 따뜻한 일자리 만들기 프로젝트’란 미얀마 시골의 직업 없는 여성들과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작게는 원목 수공예, 더 나아가서는 원목 가구 제작까지. 한국의 젊은 소품디자이너, 가구디자이너들이 미얀마 현지로 나가 직업훈련을 지원해주는 소규모 지역개발 프로그램입니다.

그들과 함께 상생하고 좋은 제품을 전하는 저희 로긴우드와 함께 해주시고, 응원해주세요.


와디즈 펀딩개설 이유 및 후원금 사용 계획 소개

미얀마 티크도마는 아직 그 우수성이 아직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아 대부분의 상류층에서만 구매하고 사용하는 목재입니다. 티크나무를 써보지 못한 모든 분들이 로긴우드의 도마를 통해서 티크나무에 대해 알아갈 수 있고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와디즈 펀딩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펀딩을 통해 미얀마인들과 함께 가치를 나눌 수 있다면 더 많은 분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펀딩이 될 것 같습니다.


FAQ

Q. 랜덤리워드는 어떤 형태의 리워드가 도착하나요?

A. 로긴우드의 티크 도마는 타 도마에 비해 두껍고, 또한 목재가 가공되기 이전에 나무의 형태가 일정하지 않아 다양한 형태의 도마 및 플레이트가 나옵니다. 오히려 다양하게 나온 도마 및 플레이트가 더욱 매력적인 것이 사실이지요. 그런 경우 옵션이나 수량에 제한을 둘 수가 없기에 저희가 스페셜하게 준비한 리워드입니다. 스몰 사이즈 펀딩 금액으로 베이직 이상의 리미트한 리워드 제공을 약속드립니다.


Q. 배송된 도마의 나뭇결 or 색이 사진과 조금 다른 것 같아요.

A. 버마(미얀마) 티크 뿐 만 아니라 모든 원목도마의 특성상 모든 도마의 색과 결이 약간씩 다르게 제작됩니다. 이 점이 세상에 하나 뿐인 도마라는 장점이 되기도 하는데요. 공장에서 똑같이 찍어내는 게 아니다 보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도마에 크랙(갈라짐) or 옹이가 있어요.

A. 나무표면에 생긴 크랙과 옹이는 나무가 자라나면서 생성된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원목제품의 멋을 살려주는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품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실 정도의 심각한 크랙과 옹이가 있는 제품은 로긴우드 본사(반송/교환처)로 보내주시면 다른 제품으로 변경해드립니다. (도마의 특성 상 사용 후에는 교환이 불가합니다)


Q. 칼자국이 생긴 도마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A. 먼저 로긴우드의 도마는 양면사용이 가능합니다. 한쪽은 요리용으로, 한쪽은 음식을 담는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3-4 개월 정도 주기로 도마에 생긴 칼자국을 관리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동봉해드린 사포로 표면을 부드럽게 다듬으신 후 키친타올에 미네랄 오일을 묻혀서 표면에 바르시면 새것처럼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나무 도마에 김치나 생선과 같은 음식을 썰어도 되나요?

A. 물론입니다. 하지만 로긴우드의 티크 도마는 따로 인공적인 오일마감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하시기 전/후 바로 흐르는 물에 씻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더 깨끗하게 관리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냄새가 강하거나 국물이 있는 음식을 써시는 경우 도마 위에 유산지를 깔아놓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Q. A/S가 가능한가요?

A. 로긴우드의 제품은 별도의 A/S가 필요하지 않은 원목제품이며, 표면에 생기는 칼집에 대한 관리방법은 FAQ 및 동봉해드린 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파손 시 보상되나요?

A. 제품 사용 전이나 배송과정에서의 파손은 일주일 이내로 무상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십니다. 제품을 받으신 상자에 그대로 담아서 반송해 주시면 교환 혹은 환불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