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42% 달성

8,580,000원 펀딩

28명의 서포터

사주를 넘어 인생동반자. 사주솔루션, 더사주 APP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8.11.15에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에서 필요한 사주풀이. SNS 1등 역학솔루션 더사주가 혁신적인 어플로 서포터님들의 고민을 나누고자 합니다.

1인창조기업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42% 달성

8,580,000원 펀딩

28명의 서포터

사주를 넘어 인생동반자. 사주솔루션, 더사주 APP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8.11.15에 종료되었습니다.


목표 금액 20,000,000원
펀딩 기간 2018.10.10-2018.11.15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도서산간에 해당하는 서포터님은 배송 가능 여부를 반드시 메이커에게 문의 후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저희는 [The MAJ]입니다.

  • 사명 : 고객의 행복이 곧 나의 행복
  • 핵심가치
    1. 대한민국의 전문 고민 해결사가 된다
    ▶ 전문성을 쌓아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진 직원이 된다

    2. 자기주도적인 고민 해결을 한다
    ▶고객의 고민은 곧 내 고민처럼 생각하여 해결책을 함께하려는 노력에 최선을 다한다

    3. 24시간 미소를 잃지않는 직원이 된다
    ▶고민있는 고객들의 마음을 덜어드리기 위해 항상 환한 미소를 짓는다

더사주가 걸어온 길

  • The MAJ : 더사주의 모기업인 더마즈는 대한민국의 모든 걱정과 고민과 함께한다는 비전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역학을 통한 고민해결뿐만 아니라 연애 및 심리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상담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이에 더사주는 2017년 6월 인스타그램 일일운세 서비스로 정식 오픈하여 오픈 6개월만에 팔로워 10,000명 달성.  10년 이상 종사한 역술인 30명과 함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띠별운세를 제공하는 서비스 기업이며, CGV와의 제휴 그리고 경북도민일보와의 제휴와 온라인 유튜버, 아프리카TV VJ와의 제휴 등으로 많은 인스타그래머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에 2018년 현재는 12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역학분야 팔로워 1위 업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더사주에서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 FACT 1
    서비스 개시 6개월만에 누적 팔로워수 12만명 돌파!
    지난 1년 동안 상담 서비스를 안정화하였으며, 향후 사업 확장(해외 진출, 오프라인 사업, 상담 분야 확대)에 따른 급격한 매출 성장이 예상됩니다. 
  • FACT 2
    50만명의 역술인, 4조원 이상의 규모로 예측되는 유망한 운세 시장
    운세 시장 특성상 시장 규모에 대한 통계 지표를 정확하게 잡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2006년 발행되었던 한국경제매거진 기사에 의하면, 국내 운세 시장은 4조 규모로 예상되었습니다. 10여년이 지난 지금, 더 성장한 시장 규모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경제매거진(참고)
  • FACT 3
    기존 운세 장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서비스 플랫폼
    바쁜 직장인, 남들에게 말못할 사정으로 사주를 보고 싶은데 고민하시는 분.
    무료사주는 특정한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을 제시하지 못합니다. 또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죠. 더사주는 상담사의 정확한 피드백을 통해
    고객이 상담사를 직접 선택하고 고객 원하는 방법으로 상담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더사주만의 장점


'더사주'는 사주를 보고 싶어하는 서포터님들과 전문 역술 상담인들을 1:1로 이어주는 온라인 상담 플랫폼입니다. 남들에게 말 못하는 고민, 시간이 없어서 찾아가기 힘든 점을 모두 해결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채팅상담부터 이메일, 영상통화 상담까지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어디서 사주를 보십니까? 서포터의 입장에서 접근해보았습니다.

업체의 고민
어플의 장점
-. 훌륭한 실력자들을 내세워도 고객의 평을 남길 수가 없어서 막막하다.

-. 고객을 어떻게 모아야 할까? 내가 저 상담자보다 실력이 뛰어난데, 난 홍보에 재능이 없다보니 손님이 도통 없네.

-. 찾아오는 고객 중에 이상한 사람이 있으면 어떡하지?
-.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상담할 경우, 초기 비용이 없습니다.

-. 고객 모집은 더사주가 해주고, 상담자는 고객상담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 고객을 직접 만날 필요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풀이가능
서포터의 고민
서포터문제 해결
-. 상담을 받고 싶은데, 바쁜 직장 생활 때문에 따로 약속 잡고 직접 찾아 가기도 힘들고, 전화 상담하느라 30분~1시간씩 자리를 비우는 것도 눈치 보인다.

-. 인터넷이나 모바일 무료 상담 서비스는 Database 기반이기에, 나만의 고민이나 특정한 질문에 답을 주지 못한다.

-. 지나치게 비싼 060유료사주 등 비용을 얼마나 줘야 적정한지 막막하다.

-. 남에게 말 못할 고민, 대면으로 하기엔 좀 꺼려지는 질문을 하고 싶다.
-. 장소와 시간에 상관 없이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 상담자와 고객을 1:1로 연결하고, 문자 채팅 방식이라 상담 기록을 나중에 다시 읽어 볼 수 있습니다

-. 다른 고객들의 평가와 후기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상담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후기로 인해 상담사는
지속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합니다.


후원금은 어디로???


사주의 펀딩은 단순한 수익창출이 아닙니다. 람의 인생을 다루는 업(業)이니만큼 받은
은혜를 다시 어려운 분들에게 고자 합니다. 더사주 App을 통하여 다양한 무료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적립금이 쌓이게 되고 이를 통해 매월 기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대구미혼모협회, 현장근로자 중복 치킨나눔행사, 한부모 가정 후원, 길냥이 대수술, 1500회원 연등 행사 등)
또한 모여진 펀딩금액은 더사주뿐만 아니라 더사랑, 더상담 등의 다양한 상담 솔루션 개발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의 고민을 해결한다는 회사의 비젼에 맞도록 사용될 예정입니다.

<기사 참고>
더사주 복날 기념 기부이벤트(현장근로자)
더사주 미혼호 협회 기부(미역국 600인분)
더사주 부처님오신날 연등 이벤트(1500회원 무료연등)
더사주 한가정 사랑회 기부(어린이날 용품)

사주의 펀딩은 단순한 수익창출이 아닙니다. 람의 인생을 다루는 업(業)이니만큼 받은
은혜를 다시 어려운 분들에게 고자 합니다. 더사주 App을 통하여 다양한 무료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적립금이 쌓이게 되고 이를 통해 매월 기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대구미혼모협회, 현장근로자 중복 치킨나눔행사, 한부모 가정 후원, 길냥이 대수술, 1500회원 연등 행사 등)
또한 모여진 펀딩금액은 더사주뿐만 아니라 더사랑, 더상담 등의 다양한 상담 솔루션 개발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의 고민을 해결한다는 회사의 비젼에 맞도록 사용될 예정입니다.

<기사 참고>
더사주 복날 기념 기부이벤트(현장근로자)
더사주 미혼호 협회 기부(미역국 600인분)
더사주 부처님오신날 연등 이벤트(1500회원 무료연등)
더사주 한가정 사랑회 기부(어린이날 용품)

Why? 와디즈??

<더사주는 매달 고객과 소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더사주 인스타그램>

더사주는 1년간 고객과 함께 소통하며 많은 성과가 성과를 창출하였습니다. 어둡고 음지의 경제였던 사주 시장을  좀 더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로 바꾸기 위해 노력했으며, 투명한 거래방식으로 시장의 건전성도 생겼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이를 통해 더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는 기업이 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더사주는 여기에 그치고 싶지 않습니다. 이번 펀딩을 통해 서포터분들이 직접 자신이 투자한 리워드에 대해서 평가받고 소중한 의견을 담아 더사주App의 완성도를 견고히하며 차후 여러 상담 어플 개발에 단단한 초석을 다지고 싶어 일반 판매가 아닌 펀딩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번 펀딩을 통해 서포터님들의 펀딩과 소중한 의견 요청 드리겠습니다.


사주 시장 아직 괜찮은가요?

1. 운세 상담 시장의 특징과 규모

운세 상담 시장은 개인의 다양한 고민사 등을 무속인, 역술인, 타로 전문가 등에게 상담하는 시장으로, (1) 샤머니즘적인 성격과 (2) 정통 동양철학적인 성격이 혼재한 정량화하기 힘든 시장입니다. 

인류의 역사와 같이 하는 하나의 문화로 동양에서는 사주명리학, 주역, 신점을 보는 방식이 있고, 최근에는 서양식 운세 상담인 타로,별자리 운세 상담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담은 무속인,동양철학을 공부한 전문가가 자영업, 프리랜서 형태로 영업을 하고 있으며, 온라인,모바일의 발달로 전화상담, 개인 이메일 상담등 서비스가 다양화 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운세 상담 시장은 사업 특성상, 회계 지표가 잡히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언론과 방송에서 국내 온/오프라인 운세시장은 연간 4조원 시장으로 약 50만명의 관련 종사자가 있는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50만명 이상의 역술인 / 최대 4조 규모의 온오프라인 운세 시장

오프라인 운세 상담
전문 역술인, 무속인과 최근 서양식 운세 상담이 타로 카드를 사용한 상담 등 상담을 해주는 철학관, 사주카페 등을 찾아 상담하는 시장으로 상담의 비밀성, 상담료의 현금화 등 시장 규모를 정확히 파악하기 힘든 시장이지만 가장 큰 규모의 시장입니다. (미사리, 인사동, 압구정로데오, 홍대 앞 중심으로 오프라인 시장 존재)

- 장점: 대면 상담을 통해 정해진 시간안에 집중 상담을 받을 수 있음
- 단점: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받고 정량화 되지 않은 상담료, 부적 등 미신적인 비용 증가가 발생할 위험


온라인 운세 상담
- 인기 있는 온라인 운세 사이트의 경우, 매출 약 100억원 달할 것으로 보임
-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에서도 운세서비스 이용자 일주일에 60~100만명에 달하는 추세 (2010년 기준)
[► 관련 기사: 중앙 선데이 보러 가기]
1) 전화 상담
- 통신 서비스업자와 운세 상담가가 일정 부분 수익을 분배하여, 온오프라인 광고를 통해 상담 전화번호를 노출하고, 상담자가 직접 전화를 걸어 시간당 상담료를 지불하는 방식
- 장점: 공간 제약 없이 필요시 즉시 상담이 가능
- 단점: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요금이 증가하여, 합리적 요금으로 안정적인 상담이 어렵고, 상담 기록이 남지 않음
2) 온라인PC 상담
- 주로 웹사이트 광고를 통해 이루어짐
- 서비스 방식 (1) 온라인 PC 상담 전문업체를 통해, 상담가가 프리랜서 형식으로 고용되어 서비스가 되는 방식
- 서비스 방식 (2) 개인 블로그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주변의 소개나 블로그 방문자등을 통해 주로 현금 거래로 메일로 답변을 보내는 서비스
3) 모바일 상담
- 스마트폰을 활용한 상담은 운세 상담앱으로 300여개 이상 서비스가 되고 있는데, 대부분 개인정보(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프로그램화된 답변이 노출되는 방식
- 최근에는 타로 카드를 선택하게 하나, 역시 프로그램화된 답변을 받는 방식
- 장점: 무료상담 or 저가의 사용료를 받아 답변을 볼 수 있음
- 단점: 프로그램 방식이라 원하는 질문을 하지 못 함


3. 향후 계획


더사주는 단순히 사주풀이 서비스에 그치지 않습니다. 이미 당사는 "사주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출원하였으며, 현재 자격증 과정을 현실화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더사주만의 차별화된 자격증 제도 신설을 통해 악화된 고용시장을 활성화하고 미취업자들의 사회 재진출을 독려할 것입니다. 또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화권, 일본을 비롯하여 더 많은 시장으로 확대하여 역학분야를 하나의 한류 컨텐츠로 정착시키는게 주력할 것입니다.

4. 메이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