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310% 달성

3,102,000원 펀딩

149명의 서포터

이제 진짜 재미있는 책이 온다! 이야기 정기 배송 서비스 퍼킨스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2.14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매주 새롭게 채워지는 감성을 경험하는 방법, 퍼킨스. 이야기 정기배송 서비스 퍼킨스를 통해 하루를 채워보세요. 퍼킨스에선 세상에 하나뿐인 정말 재미있는 글을 만날 수 있어요.

소셜임팩트 챌린지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310% 달성

3,102,000원 펀딩

149명의 서포터

이제 진짜 재미있는 책이 온다! 이야기 정기 배송 서비스 퍼킨스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2.14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 기간 2018.11.01-2018.12.14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기억하라 저 위대한 잊힌 언어들을.
천국으로 향하는 잊힌 길을.

오, 잊힌 것들이여.

-Thomas Wolfe,  Look Homeward, Angel. O Lost: A Story of the Buried Life 中



만약 어제도 한 권의 해리포터가 사라졌다면…

세상엔 정말 재미있는 글들이 많은데 모두 출판으로 이어지지는 않아요. 우리가 보고 있는 책들은 극히 일부분이죠. 퍼킨스는 출판사가 발견하지 못했던 글들을 여러분에게 제공하고 싶어요. 우리가 만나는 글이 우리의 하루를 채우는 글이 되기를 원해요.



퍼킨스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우리는 정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었어요. 나를 살게 할 그런 글… 하지만 멋지고 완벽한 책들을 찾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분명 우리 주위엔 글을 잘 쓰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는데 말이에요. 왜 그런지 알아보니 … 



작가들의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작가 A

"한국 문단에는 '등단제’ 라는 게 존재해요. 문단이라는 건 실체가 없어야 하는게 맞는데, 유독 한국에서는 재미있고 좋은 글을 쓸 줄 알아도 신춘문예로 데뷔를 해야만 비로소 ‘작가’ 라는 타이틀을 달 수 있대요. 하지만 신인상을 받아도 ‘문단’ 안으로 들어가 기성 작가들과 관계 맺지 않으면 지면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게 지금의 현실이에요."


작가 B

"기성 출판사들은 저자의 명성에 집착하고, 다수의 독자를 대변할 수 없는 소수의 출판 위원의 주관적 판단에 의한 출판 구조를 고집해요. 출판사에 전달되는 텍스트 중 40%는 읽히지도 않은 채 버려지고 있어요. 그건 저작권 침해, 원고료 면탈과 같은 문제들뿐만 아니라 문학 관련 출판 시장이 줄어드는 결과까지 낳았어요."


작가 C

"작가들은약 5~10% 사이의(평균 6%) 원고료로 컨텐츠 창작에 대한 낮은 평가를 받고 있어요. 나머지는 출판사, 대형 서점 등 기획, 제작, 교정, 교열, 인쇄, 제본, 유통, 홍보 등을 위해 쓰이는 한계가 있죠. 하지만 출판사가 독자의 취향을 모두 대변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독자에게 재미있게 읽힐 책은 독자들이 알고 있잖아요."



그렇게 우리는 이야기를 잃어버렸어요


퍼킨스가 공유하는 문제들

우리는 이야기를 잃어버렸어요.

기존의 출판사들은 작가 발굴에 회사의 생사여부가 걸려있기 때문에 모험을 하지 않아요. 새로운 작가들을 적극적으로 찾지 않죠. 하지만 멋지고 완벽한 작가들은 계속 태어나고 있어요.

우리는 만나야 해요.

등단 여부와 관계없이 좋은 작품을 고민하는 작가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되는 공간을, 그리고 좋은 작품을 읽고자 하는 독자들에겐 자신이 좋아하는 감성, 문체, 스토리가 담긴 글을 쉽게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요.

우리 모두는 해리포터와 같은 이야기를 찾고 있어요.

우리가 함께 울고 웃을 수 있는 이야기, 우리가 원하고 나눌 수 있는 이야기를요. 우리 가슴 속에 품고 우리를 살도록 하는 이야기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퍼킨스는 만들 거예요.

우리는 우리의 취향이 오롯이 반영된 책을 만들 수 있어요. 우리는 퍼킨스를 통해 우리가 그동안 찾고 찾았던! 이제껏 잃어버렸던! 우리가 사랑하는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어요.

퍼킨스가 해결하는 문제들


하나, 서비스 퍼킨스는 문단/비문단 혹은 등단/비등단의 구분이 사라진 문학 환경을 만들어 가보고 싶어요.

하나, 우리는 독자의 리액션을 통해 기존의 출판 과정을 대체함으로써 창작자에게 더 많은 수익을 약속할 거예요.

하나, 우리는 독자들에게 진짜 흥미로운 책을 더욱 합리적으로 제공하며 세상에 재미있는 책들이 다시 많아지게 만들 거예요.



디디, 우린 늘 이렇게 뭔가를 찾아내는 거야.

그래서 살아 있다는 걸 실감하게 되는구나.

- 사무엘 베켓, 고도를 기다리며 中


우리가 잃어버린 이야기

'독자들이 진짜 좋아하는 책'을 만들 거예요.

어느 출판사도 롤링의 원고를 받아주지 않던 그 때, 누구보다 열렬한 성원으로 해리포터를 읽어 내려갔던 첫 번째 독자가 롤링의 작은 딸이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만약 롤링의 작은 딸이 없었더라면 우리는 해리포터도 스네이프 교수도 만나지 못했을 거예요. 우리 문학의 작품들이 재미없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도 독자가 좋아하는 책을 만들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숨겨진 해리포터를 발굴하는 힘은 독자에게 있는데 말이죠.



우리에겐 이제껏 소외당했던, 하지만 재미있는 원고를 만날 정당한 권리가 있어요.

바로, 작가와 독자가 소통하며 흙 속의 진주와 같은 이야기를 찾는퍼킨스만의 고유하고 유일한 방법을 통해서요. 이제 퍼킨스에서 진짜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저희가 울고 웃으며 읽고 고민했던 글들을 모아 보내드려요.

퍼킨스의 이야기들이 여러분의 하루를 완벽하게 채울 수 있다고 약속드릴게요. 이제 퍼킨스의 독자가 되어 포만감 가득한 감성을 누려보세요!



퍼킨스는 이야기와 작가의 시간을 연결하는 창이에요.

퍼킨스의 리워드, 편집노트를 통해 우리가 정말 좋아하는 글에 대한 우리의 반응이 작가들에게 전달된대요! 그리고 작가들은 우리의 리액션으로 더 재미있는 글로 완성하구요. 퍼킨스는 모든 반응을 모아서 세상에 제일 멋진 글을 출판할 거예요.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와 내가 원하는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보세요. 이제 우리는 퍼킨스를 통해 우리를 살게하는 이야기를 찾고, 우리가 잊고 있던 감성과 만날 수 있어요.



유행에 맞춰서 당신의 영혼을 편집하지 말아라.
당신의 가장 강렬한 집착들을 무자비하게 따라가라. 

- Franz Kafka 



서비스 퍼킨스

서비스 퍼킨스는 독자들에게 재미있는 글을 만들기 위해 고민을 멈추지 않는 울림이에요. 퍼킨스는 다섯 작가들의 하나뿐인 이야기들로 그 울림을 만들 거예요. 이제 우리가 사랑하는 이야기들로 하루를 완벽하게 채울 수 있어요. 세상에 없던 완벽한 감성을 즐겨보세요.

매주 설레는 이야기가 온라인 우편을 통해, 매월 감성적인 갈색 봉투가 당신의 오프라인 공간을 찾아갑니다. 갈색 봉투 속엔 멋진 이야기와 그 이야기를 담은 작가들만의 특별한 엽서 그리고 연필이 들어있어요! 



퍼킨스 = 이야기 + 작가 아트웍 + 연필 + 편집 노트

퍼킨스를 구독하게 된다면, 매일 읽을 수 있도록 전달되는 '다섯 편의 이야기'와 작가와 독자가 서로의 감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편집노트', 작가의 다채로운 감성을 담은 A6 사이즈의 아트웍 그리고 세상에 하나뿐인 연필이 배달됩니다.


리워드 소개

‘다섯 편의 이야기’

매주 당신의 메일함으로 배달되는 다섯 편의 이야기, 퍼킨스는 전자 우편 서비스를 통해 세상에 없던 당신만을 위한 이야기를 전달해요. 뿐만 아니라 한 달에 한 번 당신을 직접 찾아가는 특별한 이야기까지 만나보세요.



'편집노트'

퍼킨스의 편집노트는 우리가 직접 우리에게 좋은 글을 고를 수 있는 도구에요. 구독을 시작하면 당신에게 이야기 다섯 편에 대한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편집노트가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돼요! 퍼킨스만의 편집노트를 통해 작가들과 소통할 수 있어요. 당신의 작은 코멘트는 작가의 글들을 더욱 풍성하게 꾸며줄 거예요.



'A6사이즈의 작가 아트웍'

퍼킨스는 당신이 사랑하는 작가의 문장이 담긴 특별한 엽서를 제공해요. 봉투 속엔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 이야기를 만든 작가들의 엽서 다섯 장이 들어있어요.



‘퍼킨스만의 향나무 연필'

퍼킨스만의 문장으로 만든 연필을 사용해보세요.삼각형의 형태를 가져 뛰어난 그립감과 좋은 향, 그리고 여러분이 사랑하는 문장으로 감성까지 더 할 수 있어요.



퍼킨스의 가치는 당신입니다.
당신이 퍼킨스입니다. 



캐릭터는 작가가 창조하는 게 아니다.
원래 존재하고 있었는데, 발견되는 것이다. 

- Elizabeth Bowen



우리가 사랑하는 작가들

퍼킨스와 함께하는 작가들은 세상에 가장 특별한 사람들이에요. 왜냐하면 퍼킨스를 믿고 더 많은 독자들을 만나고자 소중하고 완벽한 글들을 공유하고,  또 좋은 글을 쓰기 위한 퍼킨스의 고민에 끊임없이 함께 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이제 우리가 사랑하는 작가들의 이야기를 직접 마주해보세요. 

아래는 퍼킨스가 첫 번째로 소개해보고 싶은 현업 작가들이에요. 한 명 한 명의 작가들에 대한 소개를 읽어보면 알 수 있듯이, 모두 각자만의 개성 넘치고 또 매력적인 글을 쓰고 있는 사람들이랍니다. 퍼킨스에서 이야기하는 작가들의 멋진 글을 꼭 읽어보셨으면 해요!


작가 소개

참고용 사진, 「고단한 한 끼」中

참고용 사진,  「 - 」中
참고용 사진,  「다짐」中

참고용 사진,  「무제」中

참고용 사진,  「기역」中



결말을 서두르거나 강요하지 말아라.
당신이 알아야 할 전부는

다음 장, 그 다음 몇 장이다. 

- Chuck Palahniuk



리워드 구성 소개

퍼킨스의 작가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독자들을 만나요.

하나, 온라인과 오프라인 우편

온라인에선, 매주 일요일 밤이 되면 당신만의 온라인 우편함에 다섯 작가들의 하나뿐인 이야기를 보내드려요. 

오프라인에선,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이 되면 오프라인 우편을 통해 퍼킨스 내 다섯 작가들의 이야기가 책으로 엮여,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편집노트, 작가의 문장이 담긴 엽서, 연필과 함께 동봉되어 등기 우편을 통해 발송됩니다.

둘, 아트웍과 텍스트

매일 읽을 수 있도록 전달되는 '다섯 편의 이야기'와 함께 작가의 다채로운 감성을 담은 A6 사이즈의 아트웍이 배달됩니다.



매주 일요일 밤 (온라인 발송)
= 다섯 편의 이야기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오프라인 발송)
= 다섯 편의 이야기 + 작가들의 아트웍 + 퍼킨스만의 연필 + 편집 노트





Project Perkins.


좋은 글이란 무엇일까요? 퍼킨스가 생각하는 좋은 글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이 함께 머무는 글입니다. 프로젝트 퍼킨스는 우리가 사랑하는 글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작은 방에 모여 좋은 글에 대해 고민하며 읽고 나눔으로써 모아진 글들을 여러분께 보냅니다. 이제 세상에는 우리의 시선이 머물며 우리가 사랑하는 이야기들이 가득할 거라 약속드립니다.


퍼킨스는 약 1세기 전 영국에 살았던 독자입니다. 그는 너무 거칠어서, 너무 섬세해서, 너무 장황해서 시대가 만날 수 없었던 어니스트 헤밍웨이와 스캇 피츠제럴드, 토마스 울프 소설의 첫 번째 독자가 되어 텍스트의 가치를 발굴하고 우리가 사랑하는 작가들을 만들어준 사람입니다. 오늘 여기에선 당신이 퍼킨스입니다.


프로젝트 일정

  • 2018.11.01 펀딩시작
  • 2018.12.14 펀딩종료
  • 2018.12.14-23 리워드 제작 및 준비
  • 2018.12.24 온라인 발송 시작

그것을 하러 나는 이 세상에 왔다.

그것만을 생각하면 된다.

- Ernest Hemingway




이번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면 ...

프로젝트 퍼킨스는 한 번의 시도로 그치는 자그마한 펀딩이 아니에요. 프로젝트 퍼킨스의 뜻에 동참하는 사람들을 모으고 모아 하나의 거대한 출판 서비스를 만들 것이예요. 그때의 플랫폼 퍼킨스는 더욱 많은 작가들이 숨을 쉬며 자유롭게 글을 쓰고 또 컨텐츠 창작에 대한 공정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될 거예요. 또한 퍼킨스는 독자들에게 자신의 리액션이 살아있는, 능동적이고도 즐겁게 글을 읽을 수 있는 대안적인 문학 환경을 줄 거예요. 

우리가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하는 이유는 새로운 문학 환경의 그 첫 번째 시작을 가치에 공감하는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독자들에게 더욱 재미있는 글을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사실과, 수많은 작가들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창작물에 대한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요. 저희의 진심이 와디즈를 통해 전달되길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작가들에게

퍼킨스는 앞으로의 프로젝트에서 함께 할 작가를 계속해서 모집하고 있습니다. 좋은 글을 쓰기 위해 고민하는 모든 작가를 환영합니다. 우측 상단의 연락처를 통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https://cdn.wadiz.kr/ft/images/green001/2018/1014/20181014161941576_24591.jpg

프로젝트 퍼킨스는 세상의 모든 작가, 생명을 가진 모든 존재와 함께 합니다.


FAQ

Q. 이야기 정기 배송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매주 일요일 밤에는 (온라인 발송) 다섯 편의 이야기 가,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는 (오프라인 발송) 다섯 편의 이야기 + 작가들의 아트웍 + 퍼킨스만의 연필 + 편집 노트가 배송됩니다.


Q. 배송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배송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에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 내에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변경 가능합니다.


Q. 교환/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펀딩 취소는 프로젝트 마감일 자정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감일 이 후 결제가 진행 된 상태에서는 리워드 제작과 정기 배송을 위한 작가들의 창작 활동이 시작되어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해당 페이지 상단의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 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 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Q. 편집노트가 전달 되는 과정이 궁금해요!

A. 구독 첫 주에 한달 분량의 편집노트가 오프라인 배송으로 전달됩니다! 작성해주신 편집노트를 봉투에 동봉된 주소로 보내주시면, 저희 퍼킨스가 작가에게 전달해드립니다. (온라인으로도 편집노트를 함께 받습니다.)


Q. 펀딩이 끝나도 구독을 할 수 있나요?

A. 네 물론이죠. 퍼킨스는 언제나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와디즈 펀딩이 끝나도 퍼킨스의 SNS계정을 통해서 문의를 주시면 구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 펀딩에서 진행되는 별도의 리워드(연필 등)는 추후 구독 시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외 기타 문의는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보내주시면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