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969% 달성

19,696,000원 펀딩

326명의 서포터

[마감임박] 제철 딱새우, 제주행복맘의 탱글하고 쫄깃한 딱새우장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1.04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1일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1.7% 기여

  • 최범석

    1.3% 기여

  • 이주연

    1.2% 기여

  • Aurasoo

    1.2%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1% 기여

  • 헬로오빠

    0.9%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9%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7% 기여

  • 김도경

    0.7%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제철 딱새우 드셔보셨나요? 먹어본 사람들의 입소문만으로 난리 난 ‘제주행복맘’의 딱새우장이 제철을 맞아 와디즈에 왔습니다.

Jeju with Wadiz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1969% 달성

19,696,000원 펀딩

326명의 서포터

[마감임박] 제철 딱새우, 제주행복맘의 탱글하고 쫄깃한 딱새우장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1.04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8.10.16-2018.11.04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서포터님들,
아~~ 하세요♥

흰 밥 위에 딱새우 하나 얹고 냠냠 !

안녕하세요, 제주행복맘입니다~^^

어느새 저희 딱새우장 프로젝트가 펀딩 마감 D-3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눈으로 직접 볼 수 도, 시식을 해 볼 수도 없는 저의 새우장을 맛보기 위해 긴 시간 좋은 마음으로 기다려주시는 서포터분들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모든 서포터분들께 작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

감사선물 ♥
제주산 돌문어장 샘플러 100g

저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

펀딩에 참여 해주신 모든 서포터 여러분들께 제주행복맘의 인기쟁이 반찬, '제주 돌문어장' 100g 샘플러를 선물로 드립니다 ~^^ 제주산 돌문어로 만든 돌문어장입니다. 젓가락이 계속 가게 만들고 먹으면 중독되는 마약같은 음식 ! 저희 돌문어장은  항상 인기가 많아서 주문이조기 마감되곤 합니다 ~! 리워드 딱새우장과 함께 배송드리오니 모두들 맛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제주도에 사는 행복한 엄마입니다.

저는 네 아이의 엄마, 제주행복맘입니다. 시골집에서 살림을 하고 네 아이를 키우며 소박하지만 행복한 생활을 꾸려나가고 있어요.

친정어머니에게 전수받은 솜씨로 

정성 담아 만든 딱새우장

어느 날은 긴 바다 생활을 하는 지인이 배 위에서 먹은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주겠다며 부엌에서 팔을 걷어붙이더군요, 제주 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딱새우를 간장에 풍덩 담그더란 말이에요. 끓이지도 않은 생간장에 말이죠.

그래서 다음번엔 제가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친정어머니로부터 전수받은 음식 솜씨만큼은 자신 있거든요. 갖은양념을 넣고 정성스레 끓인 맛간장에 딱새우를 담가 딱새우장을 만들었습니다.

기쁘게도 우리 네 아이들 모두 무척 맛있게 먹어주었고, 조금씩 나누어 먹었던 지인들도 너무 맛있다고 좋아해 주셨어요. 그런데 그게 이렇게나 소문이 날 줄은 몰랐습니다.


엄마의 새로운 도전,

온라인에서 딱새우장 판매 개시!

제주행복맘, 김애정 대표

제가 손이 크다 보니 무얼 하나 만들어도 큼직큼직 만듭니다. 그래서 이웃과 지인에게 딱새우장을 나누어 드린 것이 입소문이 나며 판매해달라는 권유를 정말 많이 들었어요.

딱새우장을 만드는 일은 고되고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지만, 고민 끝에 용기를 내어 도전했습니다. 정식 허가를 받아 온라인에서 비정기적으로 소규모 판매를 시작했고, 구매해주신 분들이 너무나 좋은 평을 해주셨습니다. 

제주행복맘이 만든 반찬을 주문하기 위해 줄 서는 사람들
출처: 제주행복맘 카카오스토리


딱새우장부터 전복죽까지,

재구매해주시는

고객들이 많아졌습니다.

2014년 딱새우장 하나로 판매를 시작한 이후로, 지금은 새우장, 전복죽, 전복장, 간장게장, 문어장, 만능보말진국 등 그때그때 제주에서 나는 신선한 해산물로 반찬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늘 응원해주시고 재구매해주시는 분들 덕분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덕을 본 만큼 저도 더 큰마음과 정성을 더 많은 분들에게 되돌려 드리고 싶습니다. 서포터와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와디즈에서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제 이야기를 듣고 지지해주신 분들에게 정직한 재료와 정성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딱새우 탱글탱글한 속살 좀 보세요. 

딱새우를 아시나요?

가시발새우라고도 부르는 딱새우는 제주도의 대표적인 해산물입니다. 연중 잡히지만 특히 겨우내 제철입니다. 이때부터 살이 통통하게 오르는데요, 식감은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워 입안에서 사르르 녹고, 씹을수록 고소하고 진한 감칠맛이 나는 것이 일품이지요.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지요. 

우리 딸이 딱새우장을 먹을 때 랍스터 같다는 말을 하더라고요. 일반 새우와는 다른 식감과 풍미 때문에 그렇게 말한 것 같습니다. 회로 먹거나 익혀 먹어도 맛있지만, 장을 담가 먹었을 때 그 탱탱하게 살아있는 식감과 진한 감칠맛은 말로 다 할 수 없습니다.

최근 들어 딱새우의 맛을 알아주고 찾아주는 분들이 많아졌지요. 제주도 별미하면 딱새우가 꼭 언급될 정로 인기가 많습니다. 다양한 음식에 딱새우가 두루 활용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딱새우장은 딱새우 본연의 감칠맛을 오롯이 담아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알찬 A급 딱새우로만 만들었습니다. 

입소문의 비결은
행복맘의 장맛이지요!

제가 만든 딱새우장은 고추와 갖은양념 덕에 비린 맛이 없으면서도 새우의 신선함이 살아있습니다. 달달하면서도 입에 착 달라붙는 딱새우장은 간장게장과는 또 다른 별미로 밥도둑이 따로 없을 거예요. 딱딱한 껍질을 톡 하고 까면 부드러운 새우 속살이 쏘옥 하고 빠져나옵니다. 그 녀석을 따뜻한 흰 쌀밥 위에 그대로 얹어서 한 입 먹으면, 달콤짭짤한 간장 맛과 딱새우만의 진한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집니다. 고소한 딱새우 살은 처음에는 탱글탱글, 쫄깃쫄깃 한데도 씹다 보면 금세 사르르 녹아버려서 자꾸만 손이 갈 거예요. 

갖은 재료로 만든 간장은 두고두고 다른 요리에 사용하세요.

이렇게 껍데기를 벗기면
정말 쉬워요!


껍질이 딱딱한 딱새우라 먹기 불편하다 생각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머리를 따고, 꼬리를 따고, 몸통을 반으로 가르면 탱글탱글한 속살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살이 한 번에 쏙 -빠져나와서 껍질 벗기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몸통을 반으로 가르는것을 더욱 쉽게하려면 몸통 중앙을 살짝 가위질 해주세요 ! )


맛있는 딱새우장을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

#1. 딱새우비빔밥 (feat. 노른자, 김가루)

따뜻한 밥에 달큰한 딱새우살과 신선한 달걀노른자와 쪽파, 김 가루를 넣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어서 쓱쓱 비벼 드시면 밥 두 공기가 뚝딱 사라집니다. 더불어 아보카도를 넣어서 드시면 또 다른 맛의 세계를 만나게 되실 거예요.

환상의 조합

#2. 딱새우 머리를 그냥 버리지 마세요!

머리와 몸통을 분리한 후에 머리를 그냥 버리지 마시고 티스푼으로 슥슥 긁어 밥과 함께 드세요.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일품입니다.

#3. 라면, 찌개 끓일때 풍덩 !

작은 크기의 딱새우들은 라면, 된장찌개 등 국물 요리에 넣어 드시면 바다향이 폴폴 나는 시원하고 깊은 국물이 완성됩니다. 단, 딱새우장에 장이 베어 있으므로 다른 수프나 양념의 양을 조절해야 하는 점 유의하세요!

속이 꽉찬 딱새우를 만나보세요.

#4. 남은 간장은 만능 맛간장입니다.
딱새우를 다 드시고 남은 장은 갖은 재료로 맛을 낸 맛간장이에요. 불고기 할 때에도 넣고, 어묵볶음,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등 간장 들어가는 요리에는 전부 사용할 수 있어요. 일하느라 밥하느라 힘드신 여러분, 요리할 때 요 딱새우장 간장만 넣으면 어렵지 않게 음식 맛을 끌어올 수 있답니다.

#5. 냉장고에서 5일 숙성하고 드세요.
딱새우장은 신선한 새우를 담가서 바로 보내드립니다. 냉장고에서 5일 숙성하고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진하고 깊은 맛이 날 거예요. 숙성 기간이 길어질수록 맛이 진해지고 더 짭조롬해집니다.


제주행복맘의 원칙은!

첫째, 신선한 재료
둘째, 깨끗한 손질
셋째, 청결한 환경
넷째, 건강한 음식


그래서 딱새우장은 좋은 재료가 있을 때만 만들어서 판매합니다.

  • 동이 트기 전 이른 새벽, 수협에서 싱싱한 딱새우를 A급으로만 수매합니다. 제주도 청정바다에서 잡은 것을 잡는 즉시 배에서 급랭한 딱새우입니다. 
  • 당일 수매한 이 딱새우들을 크기별로 분류하고, 세척 솔을 이용해 한 마리씩 섬세하게 세척합니다. 이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합니다. 
  • 깨끗한 용기에 깨끗하게 손질한 딱새우를 넣고 끓여낸 양념간장을 붓고 마지막으로 고추를 썰어 넣습니다.
  • 모든 과정이 손끝에서 시작해 손맛으로 완성되는 제주행복맘의 딱새우장입니다.

큰 새우, 중간 새우, 작은 새우의 숫자를
최대한 균등하게 나누어서 섞어 담습니다.

와디즈에서 펀딩하는 이유
& 후원금 사용 계획

딱새우는 생소한 재료입니다. 양식으로 키운 일반 새우와 달리 바다 깊은 곳에서 잡히는 바다새우입니다. 제주 서쪽 바다에서 잡히는 딱새우가 가장 맛있는데, 그것으로 만든 맛있는 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펀딩 후원금은 저를 믿고 펀딩해주시는 서포터 분들을 위해, 질 좋은 딱새우로 최상의 맛을 내는 딱새우장을 만드는 데 사용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보말, 돌문어, 뿔소라, 황게 등 제주의 싱싱한 재료로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선보이고 싶습니다.


리워드 안내


제작과 발송 일정

프로젝트 시작일 : 2018년 10월 16일 오후 2시
프로젝트 마감일 : 2018년 11월 4일 (일요일) 자정
리워드 제작 시작일 : 2018년 11월 26일 (월) 부터 ~
발송 시작일 : 2018년 11월 26일 (월) 부터 ~
발송 방법 :  3주간 하루 40개씩 순차적 발송 (롯데택배 이용), 리워드별로 상이
발송 문의 : 제주 행복맘 010-3897-9905


Q&A

Q. 어떻게 보관해서 먹으면 가장 맛있을까요?
A. 제주행복맘 딱새우장은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만든 다음 날에 바로 배송합니다. 단기 보관 시에는 냉장 보관해 주세요. 그리고 배송받은 후 최소 5일 정도 숙성한 후에 드셔야 가장 맛있습니다. 숙성 정도를 확인해서 더 오래 보관해 두었다가 드셔도 됩니다.
장기 보관 시에는 냉장 보관 1주일 후에 소분해서 냉동 보관해 주세요. 계속 냉장 보관할 경우에는 너무 짜질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은 3개월 이내에 드시면 되고, 냉동 후에는 자연 해동하여 드시면 맛있습니다.

Q. 유통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A. 받으신 후 냉장 보관은 2주일 / 냉동 보관은 3개월 가능합니다.

Q. 아이들도 잘 먹나요?
A. 저희 집 네 아이들은 모두 맛있게 잘 먹는답니다. 저는 우리 아이들이 먹는 음식만을 판매하고 있어요.

Q. 딱새우 껍질는 어떻게 벗기나요?
A. 상단에 있는 동영상을 봐주세요. 껍데기에서 살이 쏘옥 빠져서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Q. 딱새우 배 쪽이 파란색이에요! 혹시 위생 문제는 아닌가요?
A. 파란색은 딱새우 알이에요. 제주행복맘은 당일 수매한 제주 딱새우를 한 마리씩 정성스레 세척하기를 세 번 이상 반복한 다음 장을 담급니다. 안심하고 맛있게 드세요.

Q. 딱새우 크기가 제각각이에요. A급만 선별한 것 맞나요?
A. 크기와 신선도를 체크하여 등급을 정합니다. A급에도 크기는 다양해요. 많은 새우들 중에 가장 크고 신선한 것만은 확실합니다.

Q. 교환/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포장이 파손된 경우에는 환불 또는 다시 배송드립니다. 이외에 변심 등의 이유로는 펀딩 규정상 환불, 교환이 불가합니다. 다른 문제가 있으면, 발견 즉시 문의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제주행복맘 010-3897-9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