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983% 달성

19,831,000원 펀딩

147명의 서포터

추운 겨울,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백팩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2.18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유기동물을 돕는 가장 쉬운 방법, '클로렌즈'. 18FW새벽제주 캠페인과 백팩 전성시대를 이끈 ‘리오카이류’의 콜라보레이션 백팩! 수익의 절반은 제주도 유기동물을 위해 사용됩니다.

소셜임팩트 챌린지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1983% 달성

19,831,000원 펀딩

147명의 서포터

추운 겨울,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백팩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2.18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 기간 2018.10.31-2018.12.18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소재 부분변경 안내>


사용량이 높은 왼쪽 윗주머니 부분에서 지퍼 사용 시, 마찰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어 지속적인 마찰이 원단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손상이 없는 재질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클로렌즈와 리오카이류는 유기동물을 향한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분들께 최고의 리워드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연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LORENZ X RIO KAIRYU 백팩으로, 제주도 유기동물들과 함께 해주세요.

THE QUALITY WILL BE REMEMBERED

THE ABANDONED WILL BE REMEMBERED

 

가방의 가치는 증명될 것입니다.

유기동물을 향한 사랑과 함께.


백팩 전성시대를 이끈, RIO KAIRYU

리오카이류는 어반라이프스타일 감성을 기본으로 패션, 문화, 디자인을 사랑하는 시람들을 위해 탄생된 디자이너 브랜드입니다. '리오카이류' 라는 이름은, 디자이너의 이름과 해류(海流)라는 단어의 합성어로 트랜드에 얽매이지 않고 유니크한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리오카이류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THE QUALITY WILL BE REMEMBERED ,
LONG AFTER THE PRICE IS FORGOTTEN.


리오카이류는 단지 비싼 브랜드상품이 아닌 스타일리시한 아웃핏에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이 되는 것. 높은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그에 반하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며,  오랜 기간 사용할수록 그 가치를 증명하길 원합니다.

KLORENZ X RIO KAIRYU

그리고 클로렌즈는 오랜 기간 유기동물을 향한 관심이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반짝 했다 사라지는 일회성 관심이 아닌, 꾸준히 뭉근하게 지속되는 관심이 유기동물 문제의 본질적인 해결책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클로렌즈는 제주도의 유기동물 문제 해결을 위해, 유기동물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본질적인 환경 개선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2018년, 리오카이류의 브랜드 가치에 클로렌즈의 도전이 만나
2018 HEXA KLORENZ EDITION 이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수익금의 절반은 제주도 유기동물을 위해 사용됩니다.



일상에서 가방을 맬 때마다

유기동물을 떠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는 것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유기동물을 향한 관심을 잊지 않도록


유기동물을 돕는 가장 쉬운 방법을 제시하는, 클로렌즈

유기동물을 돕는 가장 쉬운 방법, 클로렌즈
좀 더 많이, 더 쉽게 공존을 말할 수 있도록 유기동물들의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사설 유기동물 보호소의 재정자립을 통한 인간과 동물의 건강한 공존을 꿈꿉니다.
그리고 그 꿈을 위해, 유기동물 이야기를 담은 패션 잡화 상품의 수익금 절반을 기부합니다.

와디즈 펀딩 8000% 달성을 넘어,
클로렌즈는 유기동물 친구들을 위해 참 많은 일을 했습니다.

빚으로 인해 압류될 뻔한 보호소를 구제하기도 하였고, 끼니를 챙기시지 못하는 소장님들의 아침밥을 책임지기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10,000명이 넘는 클로렌즈 고객분들과 함께, 12곳의 유기동물보호소를 돕고 있습니다.

클로렌즈는 계속해서 고민합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쉽게 유기동물을 도울 수 있을까?'
사람들이 인간과 동물의 '공존'을 말할 수 있도록.


그리고
클로렌즈의 시선은

매일,
모든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유기동물을 도울 수 있는,

‘가방’으로 향합니다.



유기동물을 도우려는 분들의 선한 마음에 보답이 될 수 있도록,
클로렌즈는그 마음에 걸맞는 가장 멋진 가방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멋진 가방을 만드는 유니크한 꿈의 브랜드.
‘리오카이류’를 만납니다.

클로렌즈, 리오카이류를 만나다.



KLORENZ X RIO KAIRYU
2018 HEXA KLORENZ EDITION

9년의 개발 그리고  클로렌즈의 감성.
HEXA 2018 KLORENZ EDITION은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성에서도 뛰어납니다.




RIO KAIRYU HEXA 2018 KLORENZ EDITION


1. KLORENZ 로고 탭 부착


유기동물을 향한 마음을 보여주는 KLORENZ  로고 탭. 가방을 열고닫을 때마다 제주의 유기동물을 향한 마음을 전달해보세요.


2. 폼처리를 통한 내용물 보호

6각 형태의 유니크한 디자인에 가방 전체에 폼처리를 하여, 내용물 보호는 물론 가방의 형태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줄 수 있습니다. 원단 혼용을 통해 내구성 및 형태는 유지한 채 전년 대비 15%의 무게를 감량하여 무겁지 않은 리오카이류의 기술력을 만나보세요.

가방의 메인부분은 전체 개방이 가능하여 짐 정리나 기타 수납시에 확실한 개방감을 주고, 가방 안쪽에도 쿠셔닝 처리된 별도의 노트북 수납공간(15인치 이하) 이 있습니다.


3. 눈·비에도 끄덕없는 생활 방수 & 발수 코팅

1800PRC 원단은 PVC 코팅원단으로써 가벼운 생활 방수기능이 있으며 반무광원단으로 빛을받으면 은은한 광택이 도는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1680 matt nylon 원단은 US 코듀라와 동일한 내구성과 경량성을 지녔으며 생활 발수코팅이 되어있습니다.


4. 최고의 지퍼 제작사 YKK JAPAN 에서 직접 발주한 메인 지퍼


메인 지퍼는 YKK JAPAN 에서 직접 발주하여 사용하는 메탈룩스로 메탈 지퍼와 비슬론 지퍼의 장점만을 가지고 있는 지퍼입니다. 

일반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비슬론지퍼와 같은 경량성을 지니며 강도는 두 배 이상 강합니다. 모서리를 커팅 후 광 택처리하여 메탈 지퍼와 같은 고급스러운 효과를 주며, 동시에 무게는 메탈 지퍼보다 훨씬 가볍고 내구성 또한 뛰어나 지퍼 하나에서도 리오카이류의 디테일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5. V자형으로 디자인된 숄더 스트랩

백팩에서 가장 중요한 착장감. HEXA KLORENZ EDITION은 착장감 향상을 위하여 숄더 스트랩을  V자형으로 디자인 했습니다. 같은 무게를 매더라도 사용자에게 좀 더 가벼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어깨끈 상단에 보조 스트랩을 달아, 스트랩을 조이면 상부 쪽이 좀 더 등과 밀착되어 더 가볍게 백팩을 매실 수 있습니다.

등받이 중앙에 척추와 닫는 부분은 고무재질의 마감재를 사용하여 밀착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등받이 하단에는 양 허리를 지지해주는 쿠셔닝 처리된 윙패드가 달려있어 오랜 시간 가방을 매도 사용자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HEXA KLORENZ EDITION은 백팩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편안함을 잊지 않았습니다.


6. 휴대폰 거치 스트랩

어깨끈 왼쪽에는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는 스트랩이 달려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물품을 비치할 수 있습니다. 


7. 노트북을 수납이 가능한 외부 포켓


등판 왼쪽 부분에는 가방을 열지 않아도 노트북(13인치 이하) 이나 타블랫을 수납할 수 있는 외부 포켓을 더했습니다. 가방 안쪽의 노트북 수납공간(15인치 이하) 외에 또다른 수납 공간을 주어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합니다.


8. 그리고,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신경쓴 디테일

9곳의 충분한 수납 공간으로 여러 소지품들을 나누어 보관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이나 책을 넣을 수 있는 백팩의 메인 공간 외에도 중요한 물건을 넣어둘 수 있는 전면 메인 포켓이 따로 있습니다. 백팩의 하단에도 포켓을 설계해 보조배터리부터 충전기까지, 매일 가지고 다니는 많은 짐들은 따로 정리하실 수 있어요. 충분한 수납공간을 통해 가방도, 일상도 정리해 보세요.

수납 공간을 포함한 가방 구석구석에는 마모 방지를 위해 최대의 노력을 기울인 손잡이와 내구성을 고려한 금속 부자재들로 세심한 디테일까지 더했습니다.



판매 수익금의 절반은
열악한 제주도 유기동물 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됩니다.


클로렌즈 18FW '새벽 제주'

제주도, 평화로운 풍경 뒤에 숨은 유기동물 이야기

제주도는 전국 유기동물 안락사율 1위, 유기동물 발생상승률 1위로 반드시 변화가 필요한 지역입니다.

지금도 제주에서 하루에 23마리가 유기동물보호소에 입소하고, 수많은 동물들이 주인을 기다리다 안락사를 당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요.

제주도는 옛날부터 반려동물들을 풀어놓고 키우곤 했습니다. 제주도 관광이 활성화되면서 이런 문화를 모르는 타지 사람들이 제주도에 많이 찾아왔고, 제주 고유의 문화를 모르는 이들은바깥에 있는 동물들을 보면 신고를 합니다. 그렇게 주인있는 반려동물들이 오해로 인한 신고로 유기동물보호소에 보내져 안락사를 당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극을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선이 필요합니다. 바깥을 돌아다니는 반려동물들에게 반려인이 있다는 걸 안다면, 슬픈 죽음은 사라질지도 몰라요. 클로렌즈는 18FW새벽제주 캠페인을 통해 반려동물 등록제를 제주에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제주도민들에게는 반려동물 등록을, 그리고 여행자들에게는 제주도 반려동물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서포터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지속 가능한 공존, 그 시작은 반려동물 등록으로 부터

유기동물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지역, 제주도.
클로렌즈는 제주도의 공존을 위해 유기동물발생을 저지하는 프로젝트를 제시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장기적으로 시행될 유기동물 방지활동(지속가능한 공존)을 위한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단계인 '유기동물 발생 예방'에 해당합니다.

  • 반려동물 등록 가구 모집 / 제주지역 내 과태료 관련 포스터 부착
  • 11월 하순 제주지역 내 현수막 설치
  • 유기동물 보호 인증 캠페인 진행

포스터 부착 예시

리워드 리스트

**슈퍼얼리버드 / 얼리버드 상품은, 최종결제일 이후 바로 출고 가능합니다.


'2. 얼리버드' 리워드, 클로렌즈 '새벽서울' Short Sleeve 리워드가 함께 발송됩니다.
처음으로 클로렌즈와 함께 유기동물을 도우시는 분들을 위한 구성입니다.
'새벽서울'' 라인은 펀딩 4800%를 달성했던 클로렌즈 대표 라인 중 하나로,
유기동물이 많이 발생되는 지역인 '서울', 그리고 텅빈 공간인 '새벽' 에
유기동물들이 느끼는 슬픔을 형상화 한 것입니다.

클로렌즈가 패션 잡화 상품에 어떻게 유기동물 이야기를 표현하며,
어떻게 돕는 지 아실 수 있습니다.

색상과 종류는 랜덤발송됩니다. 사이즈 선택가능.

S (여성 추천)
어깨 : 50.5
팔기장 : 21
가슴 : 53
암홀 : 24
총장 : 71

M (키 170~180cm)
어깨 : 52.5
팔기장 : 23
가슴 : 55
암홀 : 26
총장 : 73

L 키(175~185cm)
어깨 : 54.5
팔기장 : 25
가슴 : 57
암홀 : 28
총장 : 75

XL(180~190cm)
어깨 : 56.5
팔기장 : 27
가슴 : 59
암홀 : 30
총장 : 77

'새벽서울'라인은 사이즈가 크게 나와, 평소에 입으시는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작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Maker's Story
리오카이류 이해룡 대표

안녕하세요 리오카이류 디자이너 이해룡입니다.

이번 콜라보로 2018 HEXA KLORENZ EDITION을 소개하는 동시에, 유기동물을 돕는 펀딩에 참여하게 되어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솔직히 요즘은 국내 내수경기도 많이 침체되어 저희 브랜드가 기부 관련 펀딩을 한다거나 유기견을 돕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거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우연한 계기로 저도 강아지를 입양하게 되었습니다. 장모님 댁에서 키우던 개가 새끼를 6마리나 출산했거든요. 갑작스럽게 식구가 늘어, 그것도 6마리나 되다 보니 장모님께서 다 보살펴 주시기는 어려우셨고, 대형견이라 다른데 입양 보내기도 쉽지 않아서 자연스럽게 저희가 한 마리 키우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강아지를 키워본 적이 없어서 반려견 관련 프로그램도 챙겨보고 도서관에서 책들도 엄청 빌려서 보며 새 가족과 공존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죠.

그러던 중 클로렌즈의 콜라보 제안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평소 같으면 지나쳐버릴 수도 있던 메일이었는데 제가 강아지를 입양해서인지 한 번 더 관심이 가게 되었습니다. 저보다 젊은 청년들이 주축이 되어 이런 일들을 해나가는 것이 정말 대견하고 멋있다는 생각과 더불어 저희 브랜드도 이런 좋은 기획에 동참하여 뭔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게 되어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서포터 분들에게

이번 펀딩을 통해 저희 브랜드와 클로렌즈가 제주의 반려동물등록 확산에 뭔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족이 서로 헤어지는 슬픈 일이 없도록, 제 새 가족이 되어준 강아지의 친구들이 따듯한 가족의 품에서 잠들 수 있도록 말이죠.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서포터 분들께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리오카이류는 더 좋은 가방들로 서포터 분들을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지속적으로 세상의 변화에 동참해 나갈 수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이번 2018 HEXA KLORENZ EDITION 예쁘게 잘 사용해 주시고 가방을 맬 때마다 여러분의 펀딩 참여로 가족과 헤어지지 않게 된 유기동물들을 떠올려 주시면 하루가 좀 더 따뜻해 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유기견이나 기타 반려견을 위한 여러 펀딩 및 사회 활동에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프로젝트 일정

  • 10월 31일 = 펀딩 오픈
  • 11월  30일 = 리워드 제작 시작
  • 12월 17일 = 펀딩 종료(이 날까지만 펀딩 참여 및 마이페이지에서 펀딩 취소가 가능합니다)
  • 1월 초 = 리워드 발송 시작

발송안내

  • 발송 시작일 ; 1월 초
  • 발송 방법 ; CJ대한통운 택배 순차적 발송 (일 최대 100개 발송)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내용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발송 관련 문의 ; 카카오 플러스친구 'KLORENZ'
  • 도서/산간지방의 경우, 펀딩 시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란에 3,000원을 입력해 주세요. 

FAQ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12월 17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12월 18일부터 12월 21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12월 21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