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펀딩하기 고민되나요?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등록해보세요.

패션·잡화 #빈티지데님텀블러백 프로젝트

당신을 힙하게 만들 빈티지 데님 텀블러백!

프로젝트 정보

13일 남음

389% 달성

3,895,000원 펀딩

53명의 서포터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함께하는 멤버(1)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4시간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6.8% 기여

  • 익명의 서포터
    6.4% 기여

  • 익명의 서포터
    5.8% 기여

  • 익명의 서포터
    4.7% 기여

  • 익명의 서포터
    4.6% 기여

  • jssmile

    4.4% 기여

  • ghanaqueen

    4.4% 기여

  • 익명의 서포터
    4.4% 기여

  • 익명의 서포터
    4.4%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당신을 힙하게 만들 빈티지 데님 텀블러백! #빈티지데님텀블러백 패션·잡화
이스트인디고의 텀블러백은 가장 패션적인 방법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와 자원순환을 실천 하고자 합니다. 실용적이고,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늘 가까이 두고 싶은 데일리백을 선보입니다.

13일 남음

389% 달성

3,895,000원 펀딩

53명의 서포터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8.11.30-2018.12.26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스트인디고 텀블러백 지지서명 이벤트! 참여하시고, 사코슈백 선물로 받아 가세요!


이스트인디고 빈티지 텀블러백

이스트인디고의 텀블러백은 가장 패션적인 방법으로 일회용 #플라스틱제로자원순환을 실천 하고자 합니다. 휴대하기 불편한 텀블러의 단점을 해결해줌과 동시에 빈티지 데님을 활용하여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데일리백을 선보입니다.

프로젝트 개요

안녕하세요. 이스트인디고 입니다!
2016년 서울을 기반으로 쪽염색(Indigo Dyeing)과 빈티지데님 리빌드 (Vintage Jean Liine) 제품을 선보이며 데뷔를 하였고,  실용성, 기능성을 바탕으로 이스트인디고의 생각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낸 제품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이는 빈티지 텀블러백은 서울시에서 수집한 빈티지 청바지를 업사이클해 제작한 텀블러백으로 매일 멜 수 있는 실용적인 데일리백을 제안함으로서 일상에서,일터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제로 운동 실천을 돕고, 패션으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E A S T I N D I G O
Vintage Tumbler Bag

2가지 타입, 2가지 컬러

내구성 좋고, 스타일리쉬한 이스트인디고 빈티지 데님 텀블러백을 소개합니다. 2가지 타입을 준비하였는데요!  텀블러를 휴대하기 가장 좋은 사이즈베이직 타입과 텀블러와 함께 여러 소지품을 휴대할 수 있는 빈티지한  볼륨 타입 텀블러백입니다. 색상은 네이비 컬러와 화이트 컬러 2가지이며, 자세한 안내는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스트인디고의 텀블러백을 만나본 서포터 분들의 후기를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BASIC TYPE


일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고, 더 시원하고 따뜻하게 내용물을 보관하는 텀블러,그리고 그 텀블러의 보관과 휴대를 용이하게 만들기 위해 최적의 사이즈를 고민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스탠리 텀블러 475ml 사이즈를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텀블러 휴대와 보관을 더욱 용이하게 만들고, 실용성 있는 소재를 믹스하여 제작한 베이직 타입 입니다.

화이트
네이비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텀블러백

1. 세월의 흔적이 담긴 [빈티지데님]

베이직 타입은 서울시에서 수집한 빈티지 데님을 활용해 제작 했습니다. 저희가 직접 수집한 청바지를 두께와 색상에 따라 분류하고, 코팅 작업을 통해 발수력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제품마다 각각 다른 워싱과 컬러를 살려 재단하고, 세월의 흔적이 담긴 자연스러운 워싱을 가방에 담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래서 빈티지 텀블러백은 간이 지날 수록 아름다워지고, 자연스러워 집니다.


2. #내구성 #기능성 [코듀라]

이렇게 정성이 들어간 소재인 청바지와 어울리는 소재는 어떤 게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하였는데요. 저희의 결론은 코듀라였습니다!  이 코듀라 원단은 소재 자체가 가볍고 면보다 10배, 나일론 보다 2배나 뛰어난 내구성, 속건 기능이 가미돼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제품 측면에는 듀폰사에서 인증하는 정품 코듀라 택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매일 들어야 하는 데일리백의 기본 조건은 내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은  방수,발수 기능으로 오염과 이염에도 강합니다.

3. 튼튼한 포켓을 위해 [리벳]

포켓 디테일에는 청바지에 사용되는 리벳을 사용 했습니다! 이 리벳은 이스트인디고의 제품에서 항상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디테일입니다. 리벳은 움직이거나 압력을 받아 잘 찢어지는 부위에 달아 청바지를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19세기 처음 개발된 이 리벳 장식은 리바이스 청바지의 상징과도 같은 디테일이었습니다. 현재는 모든 청바지에 쓰이는 필수 아이덴티티이기도 합니다. 제품에 사용된 리벳에는 이스트인디고의 이름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가방 포켓 부분에 2개, 스트랩에 1개 총 3개의 리벳 디테일이 사용되었습니다.

4.꼬임이 없는 [360도 스트랩]

크로스백 형태로 메다 보면 가방줄 꼬일 때 정말 많으시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 360도로 회전하는 집게 고리로 실용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스트랩 길이는 최소 70cm에서 최대 123cm까지 늘어나며 스타일이나 트렌드에 맞게 길이조절 하시어 크로스백,숄더백 형태로 멜 수 있습니다.

5.알찬 수납 [포켓]

텀블러만 담기는 건 아니에요! 카드 지갑과 현금, 핸드폰을 수납할 수 있는 포켓 디테일은 가벼운 산책 또는 카페 갈 때 간편하게 카드 한 장 가방으로 쓰고 싶은 분들을 위해 넣었습니다.


6. 어떤 날씨에도 안전한 [방수덮개]

방수 기능이 있는 덮개는 텀블러와 간단한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각기 다른 청바지가 사용된 베이직 타입 텀블러백

텀블러를 조금 더 힙한 스타일로 들고 싶은 서포터분들께 빈티지 데님 텀블러백 베이직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VOLUME TYPE

볼륨타입은 별도의 텀블러 고정밴드가 장착되어 텀블러가 가방 안에서 안전하게 고정됩니다.텀블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지품을 휴대하는 데일리백으로 활용할 수 있게 내부에 별도의 포켓 슬롯 2개가 장착돼 있고, 제품 하단에는 쿠션패드를 덧대어 소지품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오랜 기간 사용 후에도 형태가 변하지 않습니다.

화이트
네이비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데일리백

1. 세월의 흔적이 담긴 [빈티지데님]

볼륨 타입 또한 서울시에서 수집한 빈티지 데님을 활용해 제작 했습니다. 볼륨 타입에 사용된 데님 역시 내구성과 발수력을 높이기 위해 코팅 작업을 진행했고, 제품의 크기가 커진 만큼 사용된 청바지 면적 또한 넓어지면서 더 다양한 세월의 흔적자연스러운 워싱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내구성,기능성 모두 지닌 [코듀라원단]

볼륨타입의 코듀라 원단은 매일 들어야 하는 데일리백의 기본 조건으로서 꼭 필요한 소재라고생각했고 청바지 소재와 믹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유니크한 데일리백의 베이스가 되어줍니다.


3. 튼튼한 포켓을 위해 [리벳]

베이직 타입에 사용되었던 리벳 디테일은 볼륨 타입에도 적용이 됐습니다. 볼륨 타입에 사용된 리벳 개수는 7개로 가방 본체에 5개, 스트랩에 2개가 사용되었습니다. 리벳 디테일을 통해 제품의 내구성과 완성도가 더해졌습니다. 사용된 리벳에는 이스트인디고의 이름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튼튼하게 포켓을 지지해주는 리벳 디테일
19세기부터 사용된 청바지 리벳 장식

4. 소지품을 더욱 안전하게! [쿠션패드]

제품의 바닥 부분에는 두께감 있는 쿠션패드를 장착했습니다! 이 쿠션패드는  가방 쉐입을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외부의 충격에도 소지품을 안전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한 소재지만 텐션감도 있어 물건이 담긴 채로 떨어뜨려도 안정감 있게 내용물을 보관합니다. 

0.7cm의 안정감 있는 두께




5.모든 사이즈의 텀블러를 수납 [텀블러 고정밴드]

텀블러백이라는 제품 이름답게 다양한 사이즈의 텀블러를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고정 밴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텀블러백으로서 가져야할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어 그 어느 디테일 보다도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1. 텀블러를 흔들림 없이 고정해야할 것.

2. 다른 소지품과 이지 않게 해야할 것.

3. 다양한 종류의 텀블러를 수납할 수 있어야 할 것.

4. 텀블러 미휴대시에도 다른 공간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할 것.

이 4가지 기준에 맞는 기능에 대해 고민을 거듭했고, 마침내 선택한 것이 [텀블러 고정 밴드] 였습니다.

텀블러 고정밴드 사용방법

텀블러 이즈에 구애 받지 않고 모든 텀블러를 수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확실한 고정이 가능하여 위 이미지 처럼 들고 흔들고, 뛰어다녀도 안전합니다! 텀블러백으로서 기능을 완벽히 수행하는 KEY POINT!

6. 서스펜더 스트랩

이스트인디고의 텀블러백은 청바지의 유래와 전통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가방에 쓰이는 1자 밴드 스트랩이 아닌 서스펜더(멜빵)형 Y자 밴드 스트랩을 선택하였는데요.

 서스펜더(멜빵)형 집게고리는 양쪽에 각각 2개씩 부착돼 있어 매우 튼튼하고, 유니크한 디테일을 자랑하는데요. 고리 부분이 2줄로 나뉨으로써 가방의 무게를 분산 시키기 때문에 안정감 있게 가방을 지탱할 수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오랜 세월 메고 다녀도 가방의 형태가 변하지 않습니다.

7.장시간 사용에도 어깨가 편안한 [와이드스트랩]

와이드 스트랩은 어깨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텀블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지품이 담길 볼륨타입은 데일리백으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에도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4cm 와이드스트랩을 선택했고, 길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숄더백과 크로스백 형태로 메실 수 있습니다. (스트랩 최대 139cm, 최소 87cm)

제품에 사용된 모든 부자재들은 모두 무광도금된 고급 부자재 입니다.
고급스럽고, 은은한 광택이 나는 무광도금 부자재들은 일반 부자재에 비해 외부 충격에 의한 스크래치에 훨씬 강하고, 잦은 사용에도 쉽게 벗겨지지 않습니다.

8.비가 오나 눈이 오나 걱정없는 [방수덮개]

볼륨 텀블러백의 덮개는 2가지 타입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궂은 날씨에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조임끈을 사용해 보호할 수 있고, 정돈된 느낌을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덮개를 안 쪽으로 접어 고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알히 맺힌 물방울
덮개는 깔끔하게 정리 가능합니다.

덮개 접어서 사용할 시, 양쪽 끝에 있는 똑딱이 버튼으로 고정해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9. 소지품을 지켜주는 [중앙잠금장치]

한 가지 더! 덮개 기능에서 한 걸음 더 들어가 보았습니다. 덮개를 접어서 쓰다 보면 소지품을 보관에 대해 걱정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어요.그래서 중앙잠금버튼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이 버튼 잠금 장치가 가운데를 잡아주면서 짐이 많이 담기는 볼륨 타입 제품의 보관력을 더욱 높여줍니다. 텀블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지품을 더욱 안전하게 담고, 보관해보세요!

힙하게 연출 해보세요~!

HOW TO MAKE ?

이스트인디고 텀블러백은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제작됩니다.

청바지를 선택한 이유

이스트인디고는 서울시에서 수집한 청바지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전개합니다.청바지  폐의류의 재사용을 극대화 하기 위해 선택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안전한 기능성 소재, 튼튼한 부자재를 사용하여 편리하고 좋은 디자인으로 가능한 많은 고객님들이 사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세척-해체-원단화 과정

폐기 단계의 데님을 원단화 하기 위해선 좋은 청바지를 선별하고, 이를 해체하고 세척하는 작업을 거칩니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서포터 여러분께 준비한 리워드

리워드 구성

[얼리버드] 텀블러백 베이직 타입

정가: 39,000원 -> 얼리버드 :29,000원
구성품 : 빈티지 청바지로 제작한
이스트인디고 텀블러백 베이직 타입 1개

[얼리버드] 텀블러백 볼륨 타입

정가: 89,000원 -> 얼리버드 :65,000원
구성품 : 빈티지 청바지로 제작한
이스트인디고 텀블러백 볼륨 타입 1개

[와디즈] 텀블러백 베이직 타입

정가: 39,000원 -> 와디즈혜택 : 33,000원
구성품 : 빈티지 청바지로 제작한
이스트인디고 텀블러백 베이직 타입 1개

[와디즈] 텀블러백 볼륨 타입

정가: 89,000원 -> 와디즈혜택:69,000원
구성품 : 빈티지 청바지로 제작한
이스트인디고 텀블러백 볼륨 타입 1개

[커플세트] 베이직 타입+볼륨 타입

정가: 128,000원 -> 와디즈 혜택:94,000원
구성품 : 빈티지 청바지로 제작한
텀블러백 베이직 타입1
텀블러백 볼륨 타입1


이스트인디고와 청바지와의 관계

BEHIND STORY

이스트인디고의 빈티지 데님 텀블러백의 이야기는 청바지라는 소재로부터 시작했습니다.

19세기 부터 21세기에 이른 지금까지 데님은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의류이며,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일주일에 평균 3.2일로 청바지를 입는다고 합니다. 스타일도,재질도,가격도 모두 다르지만 모든 사람이 청바지를 입죠.

가장 글로벌하지만 가장 개인적인 옷, 세상 어디에나 있지만 하나 뿐인 청바지.

사용자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는 데님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특별한 작품

낡고 닳아 생긴 데미지 , 오랜 시간 착용으로 빛이 바랜 워싱

이스트인디고는 이런 흔적 하나 하나에 담긴 이야기야말로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특별한 패션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유행이 바뀌면서 이 청바지들은 그 가치와 수명이 다 했다고 여겨져 버려지곤 합니다. 그리고 폐기 되는 과정에서 많은 환경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하죠.


( 대한민국 한 해 버려지는 의류는 약 56,000톤! 소각할 때도 35가지 유해가스가 발생하는 청바지)

이스트인디고의 손을 거쳐 다시 사용되는 빈티지 데님

이스트인디고는 청바지 하나 하나에 담긴 흔적과 이야기를 하나의 작품으로 연결시키고 싶었습니다. 이 버려진 데님들은 이스트인디고의 손을 거쳐 해체되고 리빌드(업사이클) 되어  다시 한 번 사람들에게 쓰임 받게 됩니다.


그렇게 탄생한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제품들.



#서울시 #플라스틱제로 #텀블러백탄생

어느 날 이스트인디고에게 걸려온 한 통의 전화
지난 6월, 이스트인디고는 서울시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서울시 주무관 : 안녕하세요. 서울시 이OO 주무관 이라고 합니다. 데님으로 업사이클 제품을 만드는 이스트인디고가 맞나요?

이스트인디고 : 네 맞습니다! 어떤 일로 연락주셨을까요?

서울시 주무관 :  이번에 서울시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 빈티지데님으로 만든 텀블러백도  있을까 해서 문의 드리게 됐어요.

이스트인디고 : 아! 정말 좋은 취지의 프로젝트네요. 그런데 아쉽게도 아직 텀블러백 제품은 출시한 적이 없습니다.

서울시 주무관 : 서울시 공무원 500명께 전달될 예정인데, 혹시 디자인 후 주문 제작도 가능할까요?

이스트인디고 : 네! 가능합니다. 바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부는 #플라스틱제로 바람

서울시의 제안을 받는 순간 저희 팀원은 모두 짜릿한 기분이 들었어요. 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플라스틱제로 운동에 참여해 일회용 플라스틱이 줄이기에 보탬이 될 수 있었고, 업사이클 방식을 통해 자원의 선순환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 패션적인 방식으로 이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 기뻤습니다.

서울시 공무원 분들께 전달된 텀블러백

이 제품은 시청에서 근무하시는 서울시 공무원 500여 분께 전달 되었습니다. 뜻깊고 보람 있는 작업이었지만 한 편으론 이 프로젝트가 한 번의 단발성 프로젝트로 끝나기엔 너무 아쉽다고 생각했습니다. 만약 이 제품에 조금 더 실용적인 기능을 보완한다면

더 많은 분들이 텀블러를 손쉽게

휴대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고, 이 질문은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2가지 타입의 텀블러백을 출시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Q&A

1. 어느 사이즈 텀블러까지 들어가나요?

네,서포터님 베이직 타입의 경우 텀블러의 표준 사이즈라고 할 수 있는 475ml 용량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텀블러의 모양에 따라 편차가 있습니다.)

2. 데일리백으로 착용해도 괜찮겠죠?

물론입니다! 텀블러를 사용하는 분과 사용하지 않는 분들 모두에게 어울리는 가방을 제작하고 싶었습니다. 텀블러를 챙기지 않는 날에는 엣지 있는 데일리백으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3. 방수가 되나요?

생활 방수가 가능하며, 데님이 쓰인 부분은 코팅 작업을 통해 발수력강화하였고,그 외 코듀라 원단이 사용된 부분은 방수 뿐만 아니라 탁월한 내구성을 지녔습니다.


4.어떤 청바지가 사용됐나요?

이스트인디고는 서울시에서 수집한 빈티지 데님으로 제품을 제작합니다. 해체하고 원단화 하는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로 품질 좋은 청바지를 업사이클 하여 제작합니다. 제품마다 각기 다른 청바지가 사용되므로 이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유니크한 아이템이 되어줍니다.

팀 이스트인디고 소개


후원금 사용계획

서포터 분들께서 펀딩해주신 소중한 후원금의 일부는 #플라스틱제로 운동을 장려할 후원금으로 사용 예정이며, 제품 생산 및 더 나은 신제품 출시를 위한 개발 비용에 사용됩니다! 

와디즈 펀딩 진행 이유

합리적인 소비와 가치있는 소비가 모두 이뤄지는 공간으로 와디즈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님과 만나고 싶었고, #플라스틱제로 운동에 더많은 분들이 참여 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일정

- 2018.11.10 제품 개발 완료
- 와디즈 펀딩 시작일 : 2018.11.30
- 와디즈 펀딩 마감일 : 2018.12.26
(이 날까지만 펀딩 참여 및 마이페이지에서 펀딩 취소가 가능합니다)
- 배송 기간 : 2019 .01.07 - 01.21일까지 순차 배송

12/26 : 펀딩 종료 → 주문 취합 및 생산 → 1/7일 배송시작


*주문 제작 방식으로 제작 상황에 따라 10일에서 20일 정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음을 미리 알립니다.*


발송 안내

1) 리워드는 대한통운 택배사를 통해 발송됩니다. 

2) 1월 7일부터 하루에 100개씩 펀딩순으로 순차 발송됩니다.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내용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3) 가능한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는 이스트인디고 팀장 남윤민 010 5858 0008 번호 또는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 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배송 FAQ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12월 26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12/27(목)부터 01/02(수)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월 *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이스트인디고 빈티지 데님 텀블러백은 윤리적 패션 네트워크의 공동마켓 브랜드 비코즈와 함께 합니다. 비코즈는 한국 윤리적 패션에 동참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연결합니다.



댓글 16

전체 1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