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펀딩하기 고민되나요?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등록해보세요.

프로젝트 정보

17일 남음

147% 달성

4,438,000원 펀딩

102명의 서포터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Yong Hee Park

    4.9% 기여

  • 배주현

    3.0%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0% 기여

  • 익명의 서포터
    2.8% 기여

  • Charlie Park

    2.8% 기여

  • 익명의 서포터
    2.7% 기여

  • 변혜련

    2.6% 기여

  • 정영동

    2.6% 기여

  • 좋은사람

    2.6%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대만 허우통 고양이마을 못지 않은 고양이마을?! 청사포 고양이마을의 오픈멤버가 되어 주세요!!

고양이 모음전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17일 남음

147% 달성

4,438,000원 펀딩

102명의 서포터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3,000,000원     펀딩기간 2018.11.01-2018.12.02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청사포? 고양이마을?

안녕하세요. 청사포 고양이마을을 기획한 고양이발자국입니다! 평범한 직장인이자 집사였던 저는 길냥이를 돌보기 시작하며 자연스레 길고양이급식소를 찾게 되었는데요. 모든 쇼핑몰을 뒤져도 길고양이급식소를 구할 수 없어 직접 만든게 시작이 되어 2016년 봄 "고양이발자국"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고양이발자국과 길냥이 낭만이>


고양이발자국 오픈 이후,

수많은 캣맘, 캣대디 분들과 부산시청, 종로구청, 의왕시청, 해운대구청, 동물권행동 카라,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등의 길고양이급식소를 제작하게 되었는데요.

<고양이발자국 길고양이급식소>

길고양이로 인해 겪는 학대, 폭력, 폭언 등의 사연을 들으며 고양이 보호문화를 만들고 알릴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고, 대만, 일본 등에선 유명 관광지이자 고양이와 사람의 공존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고양이마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고양이마을 프로젝트를 오픈하려면, 세상의 변화를 이끄는 브랜드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가장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어, 이곳 와디즈에서  "청사포 고양이마을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청사포는 부산 해운대와 송정 사이에 있는 작은 어촌마을입니다.

<달맞이길에서 바라본 청사포>

이 곳엔 무심한듯 평생 길냥이를 챙겨오신 할머니도, 매일 사료 접시를 들고 길냥이를 부르는 아저씨도 계십니다. 물론 쥐약을 놓네 마네 하며 길냥이를 싫어하는 분들도 있긴 해요.

<할머니가 뒤에 있어 든든한 청사포 길냥이>

하지만 캣맘이라는 단어가 등장하기 수십년 전 부터 길냥이를 돌봐온 분들과 소박한 밥그릇을 내놓는 카페들, 달맞이길에 둘러쌓여 마치 섬 같은 환경을 갖고 있는 이곳, 청사포한국의 고양이마을로 만들어 보려 합니다.

고양이마을 지도

먼저 청사포 고양이마을 지도를 만들어 길냥이를 돌보는 집, 카페를 표시하고 청사포 길냥이 캐릭터와 고양이 보호 표지판을 디자인 했어요! 

지금부터는 고양이발자국이 꿈꾸는, 고양이마을이 된 청사포 예요!!

마을 입구에서 히로그레이가 반겨줍니다. 히로그레이는 고양이발자국과 건너편 회사에서 같이 돌보고 있어요. 챙겨주시는 분들도 많고 보금자리도 따로 있는, 시크한 청사포 길냥이입니다.반코는 고양이발자국 맞은편 할머니댁에서 살아요. 그 곳에서 대대로 살아온 길냥이 집안의 큰 딸입니다. 고양이발자국 셔터를 열면 제일 먼저 달려오지요!
낭만이 2년 전 봄. 고양이발자국 오픈과 같이 태어났어요. 깊은 밤이면 혼자 높은 곳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는 걸 좋아하는 로맨티스트예요.호빵이는 기찻길 카페 청사포와봄(청사포슈퍼)에 자리를 잡고 있어요. 하얀 몸에 검은 점을 갖고 항상 식빵을 굽는 자세로 앉아있어 호빵이가 되었답니다.한옥카페 청사포역부터는 모리의 놀이터입니다모리는 등대앞에 위치한 꼬치구이집 모리구이의 터줏대감이예요.

이 중에는 급식소와 표지판 설치에 동의해 주신 분들도 계시고요. 대화 진행 중인 분들고 계세요. 관심있게 지켜봐주시고 응원해 주는 분들도 많이 있으십니다.

청사포 고양이마을 굿즈 수익금으로 급식소와 보호 표지판도 만들고 관광객들을 위한 고양이마을 리플렛도 제작, 배포할 계획입니다.

리워드

1) 청사포 고양이마을 블랙 후드티 / 5종

히로 그레이

반코

낭만이

호빵이

모리

사이즈

cm
S
(90)
M
(95)
L
(100)
XL
(105)
XXL
(110)
가슴
둘레
51
53
56
61
64
총기장
(길이)
65
67
70
72
75
소매
길이
57
57
60
62
63
목-어깨
길이
12
13
15
16
17
참고 신체치수
(키)
~165
165
~170
170
~175
175~

S:90 M: 95  L:100  XL:105  XXL:110 평소 입으시는 사이즈로 선택 하시면 됩니다. 유니클로와 유사한 사이즈입니다. (사이즈비교 링크)

US COTTON 50% + POLYESTER 50% 재질로 가을~봄까지 넓게 착용 가능하며 의류 특성 상 1~2cm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산소표백제 사용, 회전식 건조 가능하며 다림질, 드라이클리닝 불필요합니다.


2) 청사포 고양이마을 자동차 스티커 / 5종

자동차 유리, 범버나 거울, 쇼윈도, 냉장고, 책상 어디든 부착 가능한 고양이마을 스티커예요. 사이즈: 12cmx12cm 이내

히로그레이(CATWAY) / 낭만이(SLOW) / 반코(CAUTION) / 호빵이(CAT AREA) / 모리(WE LOVE CATS)< SLOW 스티커는 안전운전에도 도움이!!!><캣대디 아저씨를 따라가는 반코가 보이시나요?>


3) 청사포 고양이마을 뱃지 2개 세트 / 5종

청사포 길냥이+표지판 뱃지, 2개 1세트로 구성되었습니다. 사이즈: 3cmx3cm 이내


4) 청사포 고양이마을 족자 / 4종

광목 10수 천에 프린팅한 고양이마을 족자 하나면 카페, 거실, 방 인테리어 끝! 고양이마을 뱃지를 꽂기도 좋아요! 사이즈: 가로42cmx세로55cm / 상단 봉 포함


일정


리워드
고양이마을
11월
프로젝트 진행
청사포 주민, 상가 협의
~12월  2일
펀딩 종료/ 리워드 제작 시작
1차 설치장소 최종 협의
~12월 31일
리워드 제작 완료/ 배송시작
고양이마을 표지판, 급식소, 제작 설치
~1월  20일
리워드 배송 완료
고양이마을 리플렛 제작 배포
~2월 28일
고양이마을 SEASON 2 기획

리워드는 로젠택배를 통해 12월 20일부터 하루 20~30여개씩 순차 발송 예정이며,  배송 및 고양이마을 진행상황은 새소식과 고양이발자국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 트위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문의, 제안

고양이발자국은 청사포 고양이마을에 대한 제안이나 길고양이 보호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좋은 제안, 문의 사항 보내주세요. 

<고양이발자국 작업실 전경과 고양이마을에 영감을 준 코점이 / 국제신문 고양이보호 칼럼>

고양이발자국은 2016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팀이자 2017년 고용노동부 지정 예비사회적기업이며 2018년 LH 소셜벤처, 동물권 분야 선정팀입니다.

2019년엔 청사포 고양이마을 Season2강아지 보호 프로젝트를 계획 중입니다. 사람과 동물의 공존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고양이발자국이 되겠습니다.

많은 후원 부탁 드립니다옹. 제가 지금 웃으며 얘기하는 건데 원래 표정이 이래요  '모리 올림'

FAQ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12월 2일까지 펀딩 진행 후 프로젝트 성공하면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12월 3일부터 12월 6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되며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나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12월 6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관련 문의는 와디즈 고객센터(1661-9056)를 이용해주세요

Q. 펀딩 후, 배송지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12월 2일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12월 9일까지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12월 10일경 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라 그 이후는 변경이 어렵습니다.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취소 가능하며 마감 이후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해 주세요. 생산과정에서의 예상치 못한 상황 발생 시 리워드 제공일이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수량맞춤제작으로 진행되기에 색상/사이즈 변경 같은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은 불가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Q. 고양이마을 진행상황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펀딩 성공여부와 상관없이 고양이발자국의 청사포 고양이마을 프로젝트는 진행됩니다. 고양이발자국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를 통해 실시간 확인 가능하며 부산 인근이시거나 여행 계획 중이시면 언제든 청사포를 방문해 주세요!

Q. 고양이마을  SEASON 2는 언제, 어떻게 진행되나요?
A. 2019년 봄, 청사포 고양이마을 Season 2를 진행 예정입니다. 현재의 Season 1이 급식소, 안내문 등 고양이마을의 기반을 닦는 캠페인이라면 SEASON 2는 포토존, 옥외 광고, 조형물 등 일반인에게 고양이를 긍정적으로 인식 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상 중입니다. 


청사포 고양이마을을 같이 만들어 주실래요?

고양이발자국은 고양이를 사랑하는 당신을 환영합니다!!

댓글 22

전체 2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