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889% 달성

26,670,800원 펀딩

597명의 서포터

[고양이X호빵] 집사가 준비한 겨울 선물, 고양이 안성맞춤 호빵 하우스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1.18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우리 고양이는 맘 편히 숨을 공간이 있나요? 고양이를 위한 20년 차 집사의 겨울맞이 선물, 고양이의 마음을 반영한 동글동글 호빵 닮은 고양이하우스입니다.

고양이 모음전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889% 달성

26,670,800원 펀딩

597명의 서포터

[고양이X호빵] 집사가 준비한 겨울 선물, 고양이 안성맞춤 호빵 하우스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1.18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3,000,000원
펀딩 기간 2018.10.29-2018.11.18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 현재 호빵하우스 단팥 리워드는 품절되었습니다.  많은 성원 감사드립니다. *



세상에 같은 고양이는 없다


그래서 더 매력적인 고양이. 그 매력에 반해 많은 분들이 기꺼이 주인님을 모시는 집사를 자처합니다. 저 또한 메이커 이전에 한 명의 집사로서, 20년 넘게 고양이 주인님들을 모시고 있어요.


오랜 시간 고양이들을 보아 왔지만, 보면 볼수록 천차만별로 모두 다른 고양이들의 매력에서는 헤어나올 수가 없네요. 그러나 모든 고양이 주인님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더라고요. 좁고 어두운, 숨기 좋은 곳을 찾아 다니신다는 거예요.



생각해 보니 정말 그러더라고요.

처음 고양이를 만나던 날 옷 속으로 몸을 숨기던 사랑스러운 모습에 행복했던 기억, 집 안에서 사라지면 택배 박스나 서랍 속, 쿠션 사이나 이불 밑에서 찾으면 된다는 것.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다 알고 있으니까요.


실제로 고양이는 사방이 막혀 있는 곳에 자신의 몸을 숨기면 안정감을 느끼 스트레스 수치도 감소합니다. 그래서 임신한 고양이들은 박스 속처럼 어둡고 몸을 숨길 수 있는 장소로 스스로 찾아가기도 하죠.



고양이 주인님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어느 겨울 날, 호빵 매니아인 저는 언제나처럼 호빵을 먹으러 편의점으로 향했습니다.


따끈따끈 호빵을 한 입 베어물려는 찰나, 머릿속을 스치고 간 생각 하나!

호빵처럼 동글동글 고양이 하우스라면,

숨기 좋아하는 고양이 주인님들도

따뜻하고 편안하게 겨울을 날 수 있지 않을까?


동글동글 호빵을 닮은 하우스 자체만으로도 귀여움은 보장될 거고요! 손에 든 호빵이 식어가는 것도 모른 채, 그 때부터 고양이들을 위한 호빵하우스 구성에 들어갔습니다.



* 리뉴얼 전 이미지입니다 *

첫 번째 고민, 호빵하우스 입구

고양이들은 강아지와는 확연히 다른 습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런데 우리가 보아온 고양이하우스들은 어떤가요? 강아지하우스처럼 큼직한 입구를 가지고 있지는 않나요? 숨기 좋아하는 고양이들에게 뻥 뚫린 입구, 훤히 드러난 입구는 맞지 않습니다.

또, 고양이하우스는 단순히 잠을 자는 '집' 이상이에요. 두 마리 이상의 고양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숨어있는 한 마리 고양이를 다른 고양이가 몰래 몰래 살펴보며 장난을 거는 모습에 익숙하실 겁니다. 고양이하우스는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놀이의 공간이 되어주어야 합니다.

호빵하우스를 구성하며 숨기 좋아하는 고양이들의 특성도 살리고, 사냥 놀이 장난에도 적합한 입구를 고민했어요. 그렇게 결정된 최초의 호빵하우스 입구는 하우스 꼭대기 지붕에 위치한, 지름 13cm의 작은 구멍 형태였답니다.



* 리뉴얼 전 이미지입니다 *

두 번째 고민, 호빵하우스 재질

고양이 주인님들이 안전하게 오르내려야 하는 호빵하우스. 탄탄한 내구성은 기본을 갖추어야 합니다.

처음 호빵하우스를 구성할 때는, 다른 고양이하우스들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솜이나 스펀지 재질을 두고 고민을 했어요. 하지만 솜이나 스폰지를 사용할 경우, 호빵하우스 맨 꼭대기에 위치한 입구에 고양이들이 올라가면서 호빵하우스의 동그란 형태가 유지되지 못하리라 판단 했습니다. 구겨진 호빵하우스를 다지 만져서 형태를 잡아주는 것도 집사들에게 번거로울 거고요.

그런 고민 끝에 선택한 재질은 메모리폼이었습니다.

탄력이 좋은 메모리폼은고양이들이 올라가도 형태가 무너지지 않을뿐더러, 혹시나 뚱냥이들이 여럿이 올라가도 순식간에 원래 형태로 복원이 가능해요.



* 리뉴얼 전 이미지입니다 *

세 번째 고민, 호빵하우스 재봉

가장 많이 고민하며 시행착오를 겪은 부분이에요!

호빵하우스가 기존에 없던 둥근 형태이기 때문에 메모리폼을 완벽하게 감싸며 호빵의 느낌을 살려줄 재봉의 연구에만 한 달 가까이 매달렸습니다. 우리 고양이 주인님들을 위한 하우스이기에 포기하지 않고 집중한 끝에, 호빵의 모습을 그대로 닮은 호빵하우스를 완성했습니다.



리뉴얼 된 이미지입니다. (왼쪽부터 야채, 피자, 단팥 순 입니다!)

호빵하우스의 종류는 말할 것도 없죠!

대한민국 국민 간식의 대표인 단팥 · 야채 · 피자 호빵을 빼닮은세 종류의 호빵하우스 그렇게 탄생했습니다.


야심차게 탄생한 첫 번째 호빵하우스!

그런데 ….


* 리뉴얼 전 이미지입니다 *

출시 이후, 많은 분들이 호빵하우스의 귀여움에 극찬을 보내셨어요. 귀여운 고양이와 귀여운 호빵하우스의 만남은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이 아닐 수가 없죠.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나타나기 전까지만 말이에요.

고양이들에게 최대한 많은 숨을 공간을 제공해주기 위해 만들었던 13cm의 작은 입구.

이 입구가 바로 예상치 못한 복병이었습니다.


이제 이런 슬픈 일은 그만~!

* 리뉴얼 전 호빵하우스입니다 *
출처 :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cat&no=1058118

작고 둥근 입구가 호빵하우스의 맨 꼭대기에 있다 보니, 고양이들이 호빵하우스에 들어갈 때 고개를 먼저 넣은 후 점프를 해야만 들어갈 수 있어 힘들어 한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또, 집사 분들께서 고양이 주인님들께 열심히 조공해 주신 덕에 주인님들이 더 넓은 입구를 요구하신다는 피드백도 있었습니다.

생각하지 못한 피드백에 당황스러움도 잠시, 우리 고양이들이 쓰는 하우스에 타협은 없었습니다.


즉시 호빵하우스 생산을 전면 중단하고 개선에 돌입했습니다.



전면 생산 중단, 정말로 쉬운 결정이 아니었습니다



단순히 입구만 손보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입구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호빵하우스의 메모리폼에도 변화를 주어야 하고, 까다롭고 힘들었던 재봉 연구 또한 다시 시작해야 함을 의미했거든요.

20년 넘게 고양이를 키워온 집사이기에 버틸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 끝에 탄생한 호빵하우스는 두 가지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첫 번째 변화, 호빵하우스 입구 위치 변경

호빵하우스의 입구 위치를 기존의 최상단 꼭대기에서 15° 내렸습니다. 리뉴얼되어 선보이는 이번 리워드는 고양이들이 점프를 하지 않아도 편하게 오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변화, 호빵하우스 입구 크기 변경

모든 고양이들에게 자유를! 호빵하우스의 입구를 원형에서 타원형으로 변경해 고양이들 몸에 맞춤하게 수정했습니다. 지름 13cm의 기존 사이즈도 가로 17cm, 세로 15cm로 키웠습니다. 뚱냥이들도 문제 없어요! 



변화를 주고 나니, 색다른 반응

* 리뉴얼 된 호빵하우스입니다 - 단팥 *

* 리뉴얼 된 호빵하우스입니다 - 야채 *

* 리뉴얼 된 호빵하우스입니다 - 피자 *

리뉴얼 된 호빵하우스 사진 촬영을 하면서 호빵하우스는 계속 만석이였어요. 주인님이 호빵하우스에서 휴식을 끝내고 나가시면, 또 다른 주인님이 금세 휴식을 하고 계셨거든요. 

호빵하우스에서 마음 놓고 숨어있는 고양이들을 보니 덩달아 마음이 편해지고 흐뭇해졌어요.기존 호빵하우스 보다 확실히 더 자유롭게 드나드는 모습에 그간의 고생이 보상받는 기분이었답니다.


1. 첫번째, 뛰어난 복원력


메모리폼으로 제작되어 복원력이 뛰어나 반려묘가 올라갔을 때에도 항상 모양이 유지되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2. 두번째, 귀여운 디테일과 손쉬운 세탁

호빵의 앙금과 호빵의 종이 부분까지 디테일을 살려, 집사님들의 귀여움과 재미를 더합니다.지퍼와 벨크로를 부착하여, 호빵하우스의 둥근 본체와 푹신한 바닥 쿠션, 그리고 호빵 종이 부분을 분리하실 수 있어 세탁 시 탈부착이 쉽도록 제작하였습니다.


3. 세번째, 반려묘만의 안락한 공간

기존의 반려동물을 위한 정면 입구 펫하우스가 아닌 고양이만을 위해 상단에 작은 입구를 두어,고양이들이 방해받지 않고 쉴 수 있는 편안하고 안락한 잠자리를 제공합니다. 숨기 좋아하는 고양이에게는 숨는 재미와 친구 고양이들과 장난치고 놀 수 있는 공간이 되어준답니다. 


4. 네번째, 튼튼하고 따뜻한 원단

폴라폴리스 원단을 사용하여 보온효과가 뛰어나 반려동물의 체온과 함께따뜻한 온기가 지속되는 것은 물론, 아웃도어에서도 비나 바람을 피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두꺼운 원단 재질을 사용하여 반려묘들이 발톱으로 긁어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지름 470mm / 전체 높이 270mm / 구멍 폭 170mm / 구멍 높이 150mm





  • 현재 : 펀딩 시작
  • 11월 18일 : 펀딩 종료 (이 날까지만 펀딩 참여 및 마이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가 가능합니다)
  • 12월 초 이후부터 매일 100개씩 펀딩하신 순서대로 발송을 시작합니다.



  • 호빵하우스는 CJ택배사를 통해 발송됩니다. 
  • 배송 관련 문의 : 프로젝트 댓글 또는 031) 594-8497 (주식회사_펫데이즈)
  • 카카오 플러스 친구 '펫데이즈'로 문의해 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내용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도서/산간지방의 경우, 펀딩 시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란에 5,000원을 입력해 주세요.
  • 프로젝트 성공 시, 11월 19일부터 11월 22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11월 22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관련 문의는 와디즈 고객센터 1661-9056로 문의해주세요.



Q. 세탁은 어떻게 하나요?

A. 세탁 시 하단의 지퍼를 열어 분리하시고, 부직포(호빵종이) 재질의 특성상 세탁 시 찢어질 수  있으니 손세탁을 부탁드립니다.


Q. 보관은 어떻게 하나요?

A. 공기에 접촉하게 되면 변색이 되는 메모리폼의 특성상 세탁 시 비닐에  밀봉하여 보관하시면 변색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Q. 저희 고양이가 뚱냥인데, 몇 kg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A. 5kg 이하의 고양이들이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지만 5kg 이상의 고양이들이 사용하는 경우 고양이의 체형에 따라 약간 낑겨들어갈 수 있습니다.


놓치지 마세요, 우리 주인님의 처음 보는 심쿵 모습!
호빵하우스와 함께라면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고양이들이 마음 놓고 숨을 수 있고 친구들과 장난도 칠 수 있는 동글동글 귀여운 호빵하우스로, 우리 고양이 주인님들에게 포근함을 선물해 보시는 건 어떤가요? 생각하지 못했던 우리 주인님의 귀염대폭발도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