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653% 달성

3,267,000원 펀딩

88명의 서포터

겨울을 사랑스럽고 포근하게! 뽀작뽀작 머스크 향수와 굿즈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2.09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뽀작뽀작 사랑스러운 고양이의 모습과 하얀 눈의 포근함을 은은한 시트러스와 부드러운 머스크 향으로 방울방울 담았습니다.

고양이 모음전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653% 달성

3,267,000원 펀딩

88명의 서포터

겨울을 사랑스럽고 포근하게! 뽀작뽀작 머스크 향수와 굿즈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2.09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500,000원
펀딩 기간 2018.11.21-2018.12.09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펀딩 500% 달성 감사합니다!

오픈 3분 만에 100%! 7분 만에 200% 달성! 서포터님의 응원과 관심 덕분에 펀딩 500%를 달성했어요!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작은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

  1. 페이스북에 뽀작뽀작 향수 프로젝트를 지지 서명을 통해 전체공개로 공유해주시고
  2. 지지 서명 글의 링크댓글난에 짧은 응원 글과 함께 남겨주신 서포터님 중
  3. 다섯 분을 추첨하여 12,000원 상당의 지엔 드레스 퍼퓸을 선물할게요!
  4. 당첨자는 펀딩 마감 후 12월 10일 새소식을 통해 발표하겠습니다.

보내주시는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는 뽀작뽀작 프로젝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뽀작뽀작 프로젝트 드림.






겨울.

어떤 향이 떠오르시나요?




새하얀 눈으로 반짝이는 겨울은 깨끗하고 포근한 향으로 가득한 계절이죠. 방 안으로 길게 들어오는 따뜻한 겨울 햇살 냄새, 두꺼운 스웨터를 입을 때 다가오는 섬유 유연제 향기, 무릎을 덮은 담요에서 올라오는 부드러운 솜 냄새, 어느새 손끝에 남은 새콤한 귤 냄새까지! 



후각(Olfactory)의 도서관이라는 뜻을 가진 OLFACTIVE LIBRARY는 신진 조향사들이 소중한 이야기를 담아 세상에 없던 새로운 향수를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겨울의 포근함을 이야기할 때, 이번 프로젝트의 조향사와 일러스트레이터는 뽀얗게 거리를 덮은 하얀 눈 위에 도장처럼 콩콩콩 찍혀있는 고양이의 발바닥 자국이 떠올랐어요.



냥덕후 조향사와 고양이 집사 일러스트레이터가 반짝이는 겨울 냄새와 귀여운 고양이를 떠올리며 만든 향수굿즈, 만나보실래요?




#향수 스토리

새하얀 눈 위에 찍힌 고양이 발자국

힘들었던 어느 겨울날, 문득 눈에 들어온 고양이 발자국이 너무 귀여워서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어요.  길냥이가 살포시 남긴 귀여운 눈 발자국을 보며 마음이 포근해진 겨울, 그 사랑스움과 눈 위에 반짝이던 겨울 햇빛을 간직하고 싶어 머스크 향과 일러스트에 담았습니다.




하얀 눈과 고양이들의 즐거움을 포근함의 대명사 머스크향으로 표현해 50ml 병에 담은 뽀작뽀작 향수는 4시간 정도 지속되는 오드뚜왈렛입니다.

코끝에 차가운 겨울바람이 스치지만, 고양이들은 신경 쓰지 않고 상큼한 레몬 향처럼 통통 뛰어다닙니다. 새하얀 눈과 순수한 고양이들의 모습에서 깨끗하고 은은한 꽃 향이 떠오르고, 따스한 머스크코튼 향기가 파우더리한 아이리스 향과 함께 눈 발자국에 뽀작뽀작 남은 온기를 전달합니다.


향조 피라미드

뽀작뽀작 향수의 향을 탑, 미들, 라스트로 나누어 보여드릴게요!



해가 천천히 올라온 겨울 아침, 밤사이 새하얗게 눈으로 덮인 세상이 눈부십니다. 지난밤 별을 따다가 뿌려놓은 듯 반짝이는 세상을 베르가못, 라임, 감귤껍질을 조합한 시트러스로 청량하게 표현하고 귀를 쫑긋거리며 살포시 눈을 밟아보는 고양이의 귀여움을 여린 레몬 향으로 담았습니다.



폭신폭신 쌓인 눈을 꼬리로 살짝 쓸어도 보고, 꼬리로 쓸어본 자리에 뒹굴며 부드러운 털옷에 하얀 눈을 묻혀도 보고, 총총 겨울을 즐기다 누군가 만들어 놓은 눈사람 곁에서 식빵처럼 앉아 따뜻한 햇볕을 즐깁니다.


깨끗한 겨울 풍경에 안기는 고양이를 떠올리실 수 있도록 녹은 눈 향이 느껴지는 자스민 차 향기를 아주 살짝 터치해주고, 비누 같은 은은한 꽃 향으로 미들노트를 구성했습니다.



꾸벅꾸벅 잠들어버린 고양이가 나무에서 떨어진 눈을 맞고 자리에서 일어납니다. 다른 곳으로 걸어가는 발자국마다 눈 밟는 소리만 조용히 들리고, 뽀작뽀작 하나, 둘... 찍히는 눈 발자국 따뜻함이 남습니다.


눈 위에 남은 고양이의 사랑스러움과 온기를 표현하기 위해 코튼머스크, 아이리스 향을 사용했습니다. 따뜻한 아이리스머스크가 어우러져 스웨터 위에서 잠든 고양이의 동그란 머리에서 날 것 같은, 포근하고 부드러운 향을 은은하게, 오래 남깁니다.




10월, 뽀작뽀작 테스터 30명의 피드백을 받았어요! 겨울과 어울리는 포근한 향일까? 테스터 분들은 이렇게 적어주셨습니다.



향수 박물관 뮤제 드 파팡 오시는 길
12월 2일부터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향수 박물관 '뮤제 드 파팡'에 방문하시면 뽀작뽀작 향수 샘플을 직접 시향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시향 가능 요일과 시간은 공휴일 포함 월~일요일, 12:00~18:00 시입니다.)




뽀작뽀작 향수 패키지는 고양이들이 눈 오는 날을 즐기는 모습을 그린 수채화 일러스트로 제작하였습니다.

눈 위에서 뒹구는 치즈냥, 눈냥이 옆에서 식빵을 굽다 잠들어버린 고등어냥, 어딜 가는지 꼬리만 살랑이며 사라진 고양이까지! 하얀 눈에 남은 발자국을 따라 패키지를 빙글 돌려보며 향에 담긴 장면들을 함께 떠올려주세요!



  • 뽀작뽀작 향수는 맥박이 뛰는 곳에 한 번씩, 총 2~3번 펌핑해서 사용해주세요.
  • 가죽이나 쉽게 변색하는 옷감이 아니라면 소매 끝이나 어깨 쪽에 한 번씩 뿌려주세요! 잔향이 더 오래 남습니다.
  • 집을 나서기 전, 몸 앞쪽에 안개처럼 향수를 2~3번 펌핑하고 그 속으로 걸어가는 것도 좋아요! 향수에 담긴 이야기 속으로 들어간다는 느낌으로 하루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뽀작뽀작 담요와 함께 사용해주시면 포근함이 2배로 느껴지실 거예요!
  • 뽀작뽀작 향수는 고양이를 모티프로 조향한 향수입니다! 절대로 고양이에게 사용하지 마세요!!





항상 곁에 뽀작뽀작한 고양이가 있었으면 좋겠어!


냥덕 여러분을 위해 고양이 루이님을 모시고 있는 집사가 사랑스러운 일러스트 굿즈를 가져왔어요! 귀여운 일러스트를 담은 수채화 엽서스티커부터 아기 고양이처럼 부드러운 극세사 담요까지 준비했습니다!



무릎담요...고양이....무릎...고양이...무릎냥이?!

고양이처럼 따뜻하고 부드러운 극세사 담요에 포근히 잠든 고양이와 뱁새 친구들을 실제 크기로 인쇄했어요! 주로 2mm 극세사를 사용하는 시중 담요와 달리 고급 5mm 극세사를 사용해서 아기 고양이를 쓰다듬는 것 같은 촉감이 느껴집니다. 무릎을 덮었을 때 정말 고양이가 내 무릎에서 잠든 것 같은 사이즈와 촉감, 포근함까지 느껴보세요!


(담요 인쇄 도안)

양면 5mm 극세사, 단면인쇄 (75*100cm, 폴리에스터 100%)
  • 인쇄 특성상 처음 받으실 때 담요가 많이 눌려 있을 수 있습니다. 결의 반대쪽으로 쓸어주시거나, 가볍게 세탁해주시면 포근함을 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담요는 세탁 망에 넣고 미온수에서 빨아주세요. (뜨거운 물로 세탁하지 마세요!) 세탁 시 울 샴푸나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시면 부드러운 느낌을 오래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수채화 일러스트 엽서 4종 1세트 (100*148mm 표준 엽서 규격, 띤또레또, 단면 토너인쇄)

(일러스트 엽서 도안)

고양이 일러스트를 원본 크기 그대로 느껴보세요!
겨울을 즐기는 고양이들을 수채화로 표현한 일러스트 엽서 3종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더욱 뽀작뽀작해진 시크릿 엽서 1종까지 모두 한 세트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사각사각, 수채화 질감을 100% 재현한 고급지에 소중한 사람에게 편지를 적어 선물하는 것도 즐거울 거예요. 



원형 스티커 6매*1장 (50*50mm, 무광 코팅지) 

(원형 스티커 도안)

생활 방수 스티커로 냥님의 귀여움을 노트북과 핸드폰에서도 느껴보세요! 눈 위에서 뒹구는 고양이, 눈냥이 옆에서 식빵 모양으로 잠든 고양이, 눈이 쌓이는 줄도 모르고 잠든 고양이와 뱁새 친구들, 시크릿 엽서에 등장할 귀염뽀짝한 고양이까지 스티커 6매에 담았습니다. 


  • 다량의 수분은 스티커의 접착성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공정상 재단 선의 위치가 스티커마다 미세하게 다를 수 있습니다. 불량이 아니니 참고해주세요!




후각(Olfactory)의 도서관이라는 뜻을 가진 OLFACTIVE LIBRARY는 국내 최초의 향료 교육기관 ‘지엔 퍼퓸&플레버 스쿨’ 출신 신진 조향사들의 데뷔 프로젝트입니다. 국내 1세대 조향사 정미순 조향사님의 멘토링을 받아 세상에 없던 향을 만들고 있어요.
1기 Feel Alright, Everlasting 향수와
2기 Grapefruit Forest, 신여성 향수에 이어
이번 3기에는 고양이를 사랑하는 대학생 조향사와 일러스트레이터가 함께 덕심을 방울방울 넣은 뽀작뽀작 향수를 준비했습니다.



#조향사와 일러스트레이터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뽀작뽀작 프로젝트의 메이커 안정우, 짊(류지민)입니다.

저희는 밴드 동아리에서 베이스와 키보드를 연주하는 대학생이에요. 늦은 겨울 합주가 끝나고 집에 돌아가는 길, 골목에서 마주친 고양이 이야기를 하며 친해졌어요. 특별한 방법으로 고양이들의 귀여움과 포근한 추억을 간직할 순 없을까? 늘 우리 곁에 함께하는 향과 굿즈에 그 사랑스러움을 담고 싶었습니다.

뽀작뽀작 프로젝트를 준비한 사람들의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조향사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뽀작뽀작 향수 프로젝트의 조향사 안정우(인스타그램)입니다.
꼭 누군가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만 향수를 뿌려야 할까?

중학교 때 첫 향수를 선물 받은 이후, 다양한 향을 찾아다니면서 떠오른 생각이었어요. 나를 위한 향수를 뿌리고 싶은데...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나를 맞춰 넣는 향수보다 나의 이야기를 간직한 향수, 그래서 옅게 남은 향을 맡을 때마다 따뜻한 이야기를 떠올릴 수 있는 향수를 만들고 싶어 조향사가 되었습니다.


고양이, 좋아하시나요?

보석보다 빛나는 눈동자, 쫑긋쫑긋 움직이는 귀, 동그란 뒤통수, 유연한 몸, 살랑이는 꼬리, 말랑말랑 발바닥 젤리! 수염 끝부터 꼬리까지 고양이는 어디 하나 사랑스럽지 않은 구석이 없는데,

사진이나 동영상, 그림 말고는 그 순간들을 간직할 방법이 없을까요?

올해 겨울, 포근한 겨울과 고양이를 떠올리고 뽀작뽀작한 하루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조향한 향수를 설레는 마음으로 여러분께 와디즈에서 선보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일러스트레이터 짊(인스타그램)입니다. 어릴 적 누구나 열중해봤던 그림 그리기에 빠져서, 지금도 미술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루이를 만나보실래요?

작년 여름, 저희 가족은 동물 병원에 막 구조된 아기 고양이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어미에게 버려져 지붕 위에 홀로 남아 울고 있었던 루이는 그렇게 저희 집의 여섯 번째 식구가 되었습니다.


루이야!!!


루이는 도도한 사고뭉치예요. 호기심도 많아서 제 그림 한가운데에 저 대신 낙관을 찍기도 하는데, 스스로도 잘못한 걸 아는지 문틈으로 도망갑니다. 루이는 쓰다듬어주는 건 귀찮아해도, 옆으로 다가와서 저를 빤히 보고 있어요. 머리가 복잡할 때면 판단하지 않고 고요히 지켜봐 주는 눈망울이 위안과 격려가 됩니다. 세상 어느 누가 이런 친구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루이 덕분에 길고양이들을 자세히 바라보기 시작했는데, 저마다 개성이 뚜렷했어요. 크고 동그란 눈을 가진 길냥이도 있고, 작고 처진 눈을 가진 길냥이도 있었죠.

뽀작뽀작 향수 프로젝트에서는 주변의 길냥이들을 관찰해가며, 고양이마다 다른 매력을 그려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뽀작뽀작 향수 프로젝트의 펀딩 금액은 리워드 제작과 차기 작품 준비에 사용됩니다.

반짝이는 눈 위에 뽀작뽀작 남겨진 고양이 발자국! 일상에서 받은 작은 위로와 따스함을 향으로 나누고 싶었어요. 바쁜 하루를 보내다 문득 올라오는 머스크 향에 눈과 고양이를 떠올리며 잠시나마 웃을 수 있는, 포근한 향수가 될 수 있도록 와디즈에서 서포터 여러분과 소통하겠습니다.




리워드
수량
구성
정가
혜택
리워드 금액
책상 위를 뽀작뽀작 SET
20
뽀작뽀작 향수
+스티커
+엽서
53,000원
-40%
32,000원
뽀작뽀작 뽀작뽀작 SET
10
뽀작뽀작 향수 1+1
98,000원
-50%
49,000원
뽀작뽀작 풀패키지
10
뽀작뽀작 향수
+스티커
+엽서
+무릎담요
77,000원
-25%
57,000원


리워드
수량
구성
정가
리워드 금액
뽀작뽀작  향수
50
뽀작뽀작 향수
49,000원
37,000원
책상 위를 뽀작뽀작 SET
50
뽀작뽀작 향수
+스티커
+엽서
53,000원
41,000원
뽀작뽀작 풀패키지

40
뽀작뽀작 향수
+스티커
+엽서
+무릎담요
77,000원
65,000원
너랑나랑 뽀작뽀작 SET
50
뽀작뽀작 향수 2병
+스티커
+엽서
102,000원
78,000원
뽀작뽀작 다다익선 SET
5
뽀작뽀작 향수 5병 묶음
245,000원
120,000원



#리워드 정보

#뽀작뽀작 향수
품목 : 향수(화장품)
종류 : 향수, 액체형
모델명 : 뽀작뽀작 오드뚜왈렛
생산년월 : 2018년 11월
제조 및 제조 판매원 : (주)지엔스, 서초구 방배동 876-27
고객상담실: 02-554-6290
성분(기능) : 알코올, 향료, 정제수
중량 : 50ml / 1.7 FL. OZ.
사용상 주의사항 :
1. 사용 중 붉은 반점, 부어오름, 가려움 등의 이상이 있는 경우, 사용을 중지하여 주십시오
2. 상처가 있는 부위에는 사용을 금하여 주십시오
3.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4. 가연성 제품이므로 인화성 물질과의 노출을 삼가 주십시오


#굿즈
엽서 세트: 100*148mm (표준 엽서 규격), 띤또레또 화이트, 단면인쇄
스티커: 6매*1장 (50*50mm), 무광코팅지
무릎담요: 75*100cm, 단면 인쇄, 양면 5mm 극세사 (폴리에스터 100%)



  • 12월 9일 : 프로젝트 마감 
    (이 날까지만 펀딩 참여 및 마이페이지에서 펀딩 취소가 가능합니다)
  • 11월 30일 : 리워드 제작 시작
  • 12월 18일 : 리워드 발송 시작
  •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해 미리 리워드를 수령하고 싶으신 서포터님은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perfumer_A' 를 통해 말씀해주세요. 펀딩 마감 후 직접 수령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직수령 장소는 서울에만 마련될 예정입니다)



  • 리워드는 로젠택배사를 통해 택배로 발송됩니다. 
  • 12월 18일부터 하루 최대 200개씩 펀딩순으로 순차 발송됩니다.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가능한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는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perfumer_A' 로 해 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 도서/산간지방의 경우, 펀딩 시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란에 2000원을 입력해 주세요.



Q. 고양이에게 사용하는 향수인가요?
A. 아닙니다! 뽀작뽀작 향수는 고양이의 이미지를 모티프로 조향한 향수입니다. 동물은 향료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으니 절대 고양이에게 뿌리시면 안 돼요!

Q. 사용기한은 어느 정도 인가요?
A. 개봉 후 1년 안으로 사용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Q. 어떻게 뿌려야 하나요?
A. 가죽이나 쉽게 변색하는 옷감이 아니라면 소매 끝이나 어깨 쪽에 한 번씩 뿌려주세요! 잔향이 더 오래 남습니다. 집을 나서기 전, 몸 앞쪽에 안개처럼 향수를 2~3번 펌핑하고 그 속으로 걸어가는 것도 좋아요! 향수에 담긴 이야기 속으로 들어간다는 느낌으로 하루를 시작하실 수 있을 거예요.

Q. 향수의 지속력은 어느 정도인가요?
A.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뽀작뽀작 향수의 지속력은 4시간 정도입니다. 뽀작뽀작 테스터 중 36.4%는 3~5시간, 27.3%는 5시간 이상 잔향이 남아있었다고 답변해주셨습니다.

Q. 담요 굿즈는 어떻게 세탁하나요?
A. 세탁 망에 넣고 미온수에서 빨아주세요. (뜨거운 물로 세탁하지 마세요!) 세탁 시 울 샴푸나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시면 부드러운 느낌을 오래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Q. 원형 스티커의 재단선이 조금 어긋났어요. 불량인가요?
A. 스티커 공정상 재단 선의 위치가 스티커마다 미세하게 다를 수 있습니다. 불량이 아니니 참고해주세요!

Q. 결제 실행 일정과 결제 실패 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주세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12월 9일까지 펀딩 (예약 결제 상태)이 진행되며, 프로젝트 성공하면 12월 10일부터 12월 13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12월 13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잔고 부족, 한도 초과의 경우에는 다른 카드로 변경하셔도 되지만 펀딩 당시 등록하신 카드에 직접 조치를 취해주셔야 됩니다)

Q. 배송은 언제 되나요?
A. 배송은 12월 18일부터 펀딩 순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배송지는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크리스마스 이전에 받을 수 있을까요?
A.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해 미리 리워드를 수령하고 싶으신 서포터님은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perfumer_A를 통해 말씀해주세요. 펀딩 마감 후 직접 수령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직수령 장소는 서울에만 마련될 예정입니다.)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