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44% 달성

1,445,000원 펀딩

29명의 서포터

가벼움을 들다, 가방을 신다 오드백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2.2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파크랜드 X 비백의 지속가능한 실험] 환경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좀 더 나은 삶을 추구하기 위해 의미없이 버려지는 것들의 가치를 발견하여 새롭게 디자인하고 생산합니다.

소셜임팩트 챌린지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144% 달성

1,445,000원 펀딩

29명의 서포터

가벼움을 들다, 가방을 신다 오드백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2.2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 기간 2018.11.29-2018.12.23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선택받지 못한 산업폐기물, 

사용할 순 없을까?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B BAG

 비백은 ‘Beyond Bag'의 줄임말로 가방 이상의 것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좀 더 나은 삶에 대한 생각을 담은 업사이클 가방 브랜드입니다. 의미없이 버려지는 것들의 가치를 발견하여 새롭게 디자인하고 생산합니다. 쓰임의 연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디자인 제품의 가치를 사회와 소통하고자 합니다.



사람을 위해 만든 옷을

들고다닐 수 있게 고민하였습니다.


파크랜드와 비백의 지속가능한 실험

 파크랜드는 부산지역을 대표하는 패션기업으로 부산의 봉재산업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닌 기업입니다. 이번 펀딩의 모든 제품은 파크랜드에서 판매되지 않은 일부 재고의류 및 원단을 기부받아 업사이클링합니다. 파크랜드는 패션산업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에 대한 고민을 비백과 오랫동안 함께 해왔고, 제품을 리디자인하여 이번 펀딩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선보이려고 합니다. 



업사이클링?

업사이클링은 기존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리사이클링과는 달리, 낡은 제품에 디자인을 가미하여 전혀 새로운 용도의 예술성, 심미성을 담은 새 제품으로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백은 낡은 제품은 아니지만, 급변하는 유행, 트렌드 속에
세상에 빛을 발하지 못한 새제품들과 생산하고 남은 새원단을 가지고 새로운 제품, 오드백과 리바이브백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는 가방을 신으세요.


가방을 신다? 무슨 의미일까요? 

오드백(ODD BAG)은 작은 오차로 인해 사용되지 않고 버려지는 신발인솔을 재사용하여 만든 가방입니다. 오드의 의미는 '한짝의, 홀수의, 다양한'이라는 뜻으로 오드백은 선택받지 못한 신발 한 짝의 가치를 발견합니다.



오드백은 선호에 따라 두가지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GRAY(S)

NAVY(S)


BLACK(M)


이번 펀딩에서 오드백은 (S), (M) 두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었으며, 와디즈 한정으로 진행됩니다.

* 오드백 사이즈(M)은 사이드에 부착되는 비백의 시그니처 택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CHECK(S)

 모든 오드백은 주머니에 포장되어 어깨스트랩과 함께 배송됩니다.

* 바닥면은 브라운 컬러로 배송되는 점 유의하여 주십시오.
오드백의 상징인 귀여운 인솔형태의 택이 달려있습니다.

* 오드백은 가볍고 소프트한 블랙안감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블랙M 제외)

* 블랙(M)의 안감은 스웨이드 재질으로 고급화하여  더욱 튼튼하고 부드러운 촉감입니다.




그리고 가방을 입으세요.


 리바이브(RE;VIVE)는 선택을 받지 못하여 잠들어 있는 재고의류를 리디자인하여 새로운 가치를 가지고 되살아나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리바이브백은 한 벌의 정장자켓에서 부분을 떼어내어 다시 그 부분들의 합을 통해 하나의 가방을 완성하는 디자인입니다 . 

리바이브백은 감각적이며 실용성까지 고려하였습니다. 쓰임과 가치를 재해석하여 자켓이 가방이 되고 소매가 주머니가 되는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RE;VIVE #1

RE;VIVE #2


가볍다, 하지만 튼튼하다


오드백과 리바이브백은 모두 업사이클링 양복원단으로 제작하기에, 가방의 무게가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하지만 무게만 빼고 튼튼함 그대로 둔 디자인입니다. 

오드백의 바닥면은 한땀한땀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더욱 튼튼하고 정교합니다.

* 바닥면은 'NAVY(S)' 의 경우만 블랙컬러이며, 나머지 리워드는 브라운 컬러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스트랩의 부품 또한 쉽게 망가지는 플라스틱이 아닌 금속으로 제작됩니다.


오드백의 가죽부분은 6 TYPE 모두 원단이 동일합니다.

리워드구성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오드백, 리바이브백과 함께 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
  2. 유일무이한 업사이클 디자인 제품의 매력을 맘껏 느끼고 싶은 분들!
  3.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에게 의미있는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은 분들!



메이커소개

안녕하세요. B BAG을 만든 CEO 신종석입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환경에 대한 고민을 가지게 되었고, 그 이야기를 디자인을 통해 나누고 싶었습니다.
디자인은 사람들에게 시각적인 만족을 주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자기만의 디자인, 독특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오드백도 독특하지만, 독특함보다는 이야기를 쉽게 전달하기 위한 언어로 개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세상에 필요한 디자인은 어찌보면 엄청 화려하거나 새롭지 않아도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으면 공감이 생긴다는 것에 대해 확신을 가졌습니다.

사람들이 디자인이 무엇이냐고 질문하면 항상 "디자인은 그릇이다"라고 답을 합니다. 제가 가진 그릇에 다양한 이야기를 담으려고 노력할 것이고, 작은 가방이 그들과 세상을 이어준다면 너무나도 감사할 것입니다.


  • 펀딩종료 후, 결제가 실행되고 12월 31일에 일괄발송됩니다. (펀딩 100% 달성 시)
  • 배송관련 문의는 본 프로젝트 댓글로 연락바랍니다.
  • 리워드 후원시, 옵션에서 색상기입이 안 되었을 경우, 랜덤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예상주문량을 초과하는 물량에 대해서는 배송일정이 일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결제관련 문의사항은 와디즈 고객센터 1661-9056 로 문의바랍니다.
  • 제품 및 배송 관련 문의사항은 ecoinblank@naver.com 으로 문의해주세요.


크라우드 펀딩을 하려는 이유

 비백은 크라우드 펀딩 100% 이상을 달성하여, 우리가 훼손한 환경을 우리가 지켜주고 싶습니다. 수억만톤의 의류폐기물 중 극히 적은 양을 업사이클링한다고 해서 당장 환경문제가 개선되지는 않을 것 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작은 움직임으로 부터 시작된다고 믿습니다. 

 단순히 가치를 만들어내 그 가치를 사고 파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오드백, 리바이브백을 들고 다니면서 누군가는 그것을 볼 것이고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이 가방들의 존재 가치를 생각해보게 될 것이고, 그 과정에서 우리가 잘 보존해야할 환경에 대해 한번이라도 생각하게 됩니다. 사소한 부분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FAQ

Q. 기존 오드백과 재질이나 마감, 스트랩, 중량 등 상세 스펙이 동일한가요?
A. 사이즈 M 의 경우 새로운 스펙로 여러분께 처음 소개드리며, 와디즈 한정 오드백은 더욱 견고한 원단과 가죽으로 리뉴얼하였습니다. 스트랩 또한 가죽스트랩으로 고급화하였습니다. 나머지스펙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모든 서포터 분들께 드리는 말씀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서포터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비백은 계속해서 움직일 것입니다.

지지서명과 SNS 공유, 응원의 댓글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계속해서 새소식과 댓글을 통해 서포터분들과 소통하고싶습니다. 

우리를 위한 우리들의 좋은 삶에 대한 고민, 모두가 함께 하는 그날이 오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