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1% 달성

90,000원 펀딩

6명의 서포터

키르키즈스탄 농민들을 공정여행 가이드로 만들어주는 곳, KCBTA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4.09.30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해외 사회적기업 중 성공 가능성이 높은 4개 기업에 대해 함께일하는재단의 임팩트투자를 더해, 크라우드펀딩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손길과 응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 4개 기업 중 하나, 키르키즈스탄의 KCBTA 를 소개합니다!

함께일하는재단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1% 달성

90,000원 펀딩

6명의 서포터

키르키즈스탄 농민들을 공정여행 가이드로 만들어주는 곳, KCBTA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4.09.30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5,000,000원     펀딩기간 2014.06.19-2014.09.3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여러분께 키르키즈스탄을 소개합니다!

키르키즈스탄은 1991년 소련연방으로부터 독립한 이래로,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로 남아있습니다. 

인구의 38%는 최저빈곤선 이하의 삶을 살고 있고, 그들의 75%가 농촌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지방의 산악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소규모의 농장 이외의 경제적인 수단이 존재하지 않아 매우 빈곤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이 선물한 경치를 보유하고 있는 나라답게 지역 주민들과 함께 생태관광을 일으켜 소득 증대에 힘을 쏟고 있는 중입니다.


<아름다운 키르키즈스탄의 경치>
 

KCBTA 

 기업명: Kyrgyzstan Community Based Tourism Association (KCBTA)
 국가 및 위치: 비슈케크, 키르키즈스탄
 CEO: Asylbek Rajiev 
 설립연도 :2003년 
 총 매출규모: $360,000 

KCBTA는 15개 지역에 분포된 지역기반관광(Community Based Tourism(CBT))단체의 상부조직입니다. 전체 CBT는 총 250개의 가구로 구성되어 있구요.

KCBTA와 CBT들은 키르키즈스탄 농촌 가구에 대안적인 소득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자연과 문화보호, 지역사회개발이라는 생태관광 원칙에 따라 숙박시설, 음식, 트레킹 같은 활동이 포함된 책임감 있고 고급스러운 관광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합니다.
 


KCBTA는 관광객들에게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케팅과 관광상품의 질 모니터링을 책임지고 있고, CBT는 코디네이션, 훈련, 멤버십 확장, 기반 시설 확충에 집중하며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KCBTA의 내부 연구에 따르면, 전체회원의 70%는 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회원들은 평균 63%의 소득증가를 보여 왔습니다.





소중한 후원금의 사용

목표액 500만원은 농민들의 생태관광을 유치 할 수 있게 하고, 농촌가구 소득증대로 이어지는데 큰 도움이 되는 가이드 스쿨을 확장 운영하는데 사용됩니다.

500만원의 투자로서 약 30~40가구의 신규 생태관광 운영 주민을 양성할 수 있습니다.







보상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펀딩 금액 10,000원 : <글로벌 드라이브 프로젝트의 아름다운 엽서세트>  



지난 1년간 러시아에서부터 시작하여 중앙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대륙을 달려온 글로벌드라이브 프로젝트가 만난 최고의 풍경 10선을 모은 아름다운 엽서 세트 (총 10장, 컬러코팅, 커버제공) 를 드립니다.






  펀딩 금액 20,000원 : <글로벌드라이브 프로젝트의 여행서, 100개의 지속가능한 희망> + 엽서 세트 (1만원 참여시 받는혜택과 동일)  

          

35,000Km, 착한 투자를 위한 드라이브, 아시아에서 아프리카까지

"100개의 지속가능한 희망" 임팩트투자 여행기

※ 글 스티븐&머라이어, 사진 스티븐 (정가 14,800원, 2014. 6. 신간)

※ 강추! 아름다운 사진과 함께 전 세계 사회적기업에 대한 통찰력 깊은 레포트입니다.







  펀딩 금액 30,000원 : 키르키스스탄 산 펠트(양모) 장난감(인형)  


키르키즈스탄 양떼 목장에서 직접 기른 양털로 짠 펠트제품입니다.
촉감이 너무나 부드러워 그 품질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하고, 주로 유럽으로 수출을 합니다. 키르키즈스탄 사회적기업 Altyn Kol의 여성들이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펀딩 금액 50,000원 : 키르키즈스탄 산 펠트(양모) 방석  



키르키즈스탄 양떼 목장에서 직접 기른 양털로 짠 펠트제품입니다. 촉감이 너무나 부드러워 그 품질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하고, 주로 유럽으로 수출을 합니다. 각 방석의 디자인은 키르키즈스탄에서 가정의 평화, 건강, 사랑 등을 의미하는 전통 문양을 사용하였습니다. (크기는 45cm*45cm, 디자인은 랜덤으로 드립니다.^^)

양털 위에 앉아 보는 느낌은 어떨까요? 꼭 추천드립니다.
키르키즈스탄 사회적기업 Altyn Kol의 여성들이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글로벌 드라이브 프로젝트

 

"함께일하는재단"은 

2013년 4월부터 2014년 4월까지 1년동안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을 거쳐 아프리카 까지 총 3개 대륙20여 개국을 탐방하며, 

세계 각지의 핵심적인 사회적기업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정보를 축적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임팩트 투자를 연계할 목적으로 
100여개 사회적기업 투자처 및 인클루시브 비즈니스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임팩트투자(Impact Investment)란 사회에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어 내는 사회적기업에 재무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하는 착한 투자입니다. 또한 인클루시브 비즈니스(Inclusive Business)는 '비즈니스를 통한 통합적 발전'을 의미하는 말로 현지 주민이나 빈곤 계층의 경제활동에 포함시켜 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사업방식을 일컫습니다.



발굴된 해외 사회적기업 중 성공 가능성이 높은 4개 기업에 대해 함께일하는재단의 임팩트투자에 더해서, 크라우드펀딩을 개시하여 더 많은 사람들의 손길과 응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