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217% 달성

6,529,000원 펀딩

60명의 서포터

캐비네쳐] 반려묘의 스크레쳐와 집사의 선반. 하나가 되다.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2.1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1일 이내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반려동물 용품이 우리 생활에 녹아드는걸 원합니다. 디자인에서 마감까지, 수제 가구공방에서 직접 만드는 집사와 고양이 모두를 위한 '하나의 가구' 입니다.

2019년 설날 선물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217% 달성

6,529,000원 펀딩

60명의 서포터

캐비네쳐] 반려묘의 스크레쳐와 집사의 선반. 하나가 되다.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2.1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3,000,000원     펀딩기간 2019.01.07-2019.02.1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01 MAKING STORY


집이 작아지고 있다


1-2인 가구가 증가하며 ‘작은 집’에 사는 사람들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아진 공간, 줄어든 식구 수만큼 조용해진 집안에서 나를 반겨주는 고양이의 존재는 많은 혼족들을 위로해주고 있죠.

당연히 우리 집사들도 고양이’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넓은 집을 꿈꾸지만, 사람과 반려동물, 각자의 공간을 따로 담아내기에 지금 우리의 ‘집’은 충분히 넓지 않습니다.



한정된 공간,

고양이도 집사도 양보할 수 없는 것이 있다!


이것은 누구를 위한 집인가!


집사도 반려묘도 생활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가구가 있습니다. 집은 작고 필요한 가구는 많고

그런데 말입니다,
사람과 반려동물이 한 공간을 공유할 수 밖에 없는 현실 속에, 왜 우리는 각자를 위한 가구는 따로 있어야 한다고 당연하게 생각해왔을까요?



나의 것너의 것이 아닌,

우리의 것 이라면?

집사와 고양이. 이 둘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가구라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이 작은 질문이 캐비네쳐의 시작이었습니다.

토리와 꼬마, 만두와 옼이 집사로 10년, 가구 제작자로 6년. 작은 원룸에 살던 6년 전의 ‘나’를 위해 탄생한 캐비네쳐. 가구제작자로서 집사로서 성숙해진 6여 년의 시간 동안 함께 성장한 이 가구.


작지만 쾌적한 집을 꿈꾸는 당신과

고양이를 생각하는 집사로서의 당신,

둘 다 놓칠 수 없는 당신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02 SCRATCHER + SHELF



고양이를 위한  캣스크레쳐와 

집사를 위한 다용도 선반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가구. 

CabineCher 캐비네쳐를 소개합니다!





넉넉한 크기의 스크레쳐!

각종 위협에서 스스로를 지키고, 나무를 타거나 이동할 때 꼭 필요한 날카로운 발톱! 이를 위한 ‘스크레칭’이라는 행위 자체가 고양이들에게는 ‘야생의 본능’인데요.
실내로 들어온 고양이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안정을 위해서도 이 ‘스크래칭’ 행위를 막아서는 안 됩니다. 이 때 올바른 스크래쳐의 존재는 고양이와 집사 사이에 평화를 가져다 줍니다.


사고치고 나서 그런 눈빛으로 쳐다보지 말아줄래..

하지만 고양이 전용품인 스크래쳐는 공간효율 때문에 마냥 넓을 수만은 없죠.
그렇다고, 충분하지 못한 크기의 스크래쳐는 되려 고양이들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 래. 서!

캐비네쳐는 50 x 50 cm 넉넉한 크기의 스크래칭 패드를 제공합니다! 그것도, 공간 효율성은 최고로 높여서 말이죠.
수직형 가구에 접목 된 스크래쳐는 고양이에게는 넉넉한 스트레스 해소 공간을, 집사에게는 깨끗한 공간과 멋진 가구를 제공합니다.


보라, 이 광활한 크기의 패드를!



냥이에게 최적의 각도를 찾았다!

야생의 고양이들은 주로 나무껍질에 스크래칭을 해왔습니다. 이 ‘수직’의 각도는 고양이과 동물들의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고, 고양이의 야생감각에 충실한 각도로 따로 교육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됩니다.




집사에게도 최적의 각도를 찾았다!

벽에 기대어 놓는 리닝 월 Wall leaning 가구는 스탠딩 가구보다 공간을 적게 차지하여 공간의 효율을 높입니다. 고양이에게 맞는 수직성을 갖추되, 집사를 위한 공간적, 사용적 효율성을 고려한 꼭 필요한 가구일 것.


그리고 안정적일 것.
월 리닝 가구는 바닥과 벽의 적절한 접지면과 각도가 그 안정성을 좌우합니다. 우리는 여러 번의 샘플링과 업그레이드를 거쳐 가장 적절한 접지면적과 각도를 찾아냈습니다.


또한, 바닥 접지면 전체에 미끄럼방지 패드를 부착해 어느 방향의 생활충격에도 미끌림없이 고정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부가 무거울수록, 캐비네쳐는 더욱 안정됩니다!


P. S. 캐비네쳐를 벽에 기대어주기만 하면 세팅은 끝! 납니다. 당신의 소중한 집을 망치질과 못자국으로부터 보호하세요!

살신성인 안정성 테스트


P. P. S. 캐비네쳐 설치시 이것만 기억하세요! 벽에 뒷면 전체를 똑바르게 붙인다는 느낌으로 기대세요. 그럼 캐비네쳐는 놀랄만큼 무거운 무게도 버텨낼 것입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케비넷

55 x 21 cm 넉넉한 너비의 상판으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홈카페, 미니 서재, 작은 캣타워 혹은 화장대까지. 제한은 없습니다. 원하는 용도로 캐비네쳐를 사용해보세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소재

시중에 가장 흔한 스크래쳐 소재인 골판지 박스. 저렴한 가격에 가장 대중적인 스크래쳐가 되었지만, 너무 빠른 교체주기에 장기적으로 본다면 ‘글쎄..’라는 대답이 돌아옵니다.

이정도 되면 사실 집사는 근처에 가고 싶지가 않다.

금방 떨어져 나오는 종이 가루와 먼지는 고양이와 집사, 양 쪽 모두의 호흡기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렇다고 매일매일 치워주기에 집사들의 일상은 너무도 바쁘죠

그런 고양이와 집사 모두를 위해 우리는 ‘카펫’을 제시합니다.


HYOSUNG SWAN Carpet

캐비네쳐는 국내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는 카펫 전문 브랜드인 효성의 SWAN Carpet을 사용합니다. 

스완 카페트는

  • 발수 + 방염 + 방오 가공 처리로 오염물이 쉽게 스며들지 않아 오염제거에 용이합니다.
  • BULKY 가공으로 쿠션성이 좋고 내구성 및 탄력성이 뛰어납니다.
  • 한국 환경표지 인증/ 중국 친환경/ 미국 CRI Green Lable Plus의 환경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카페트입니다.
- 스완 카펫 특장점 및 인증서 관련 사항 -
http://www.swancarpet.co.kr/kr/carpet/features_of_swancarpet.do


오래가는 내구성

카펫 패드와 뒷판재를 전체 접착하여 들뜸을 최소화 했습니다. 밸크로나 버튼 고정 시, 시간이 흐르면 카펫손상 보다는 카펫과 판재가 분리되는 현상때문에 A/S가 필요했습니다.
보다 오래, 들뜸없이 사용하기 위해 조금 수고스럽지만 튼튼한 방식으로 제작했습니다.


고양이 발톱보다 강력한 니퍼 실험 01_ 전면 벨크로 데이프 부착 시.

고양이 발톱보다 강력한 니퍼 실험 02_ 전면 접착 시.



03 ABOUT REWARD

각각의 집은 전혀 다른 이야기와 개성을 갖습니다. 캐비네쳐의 4가지 컬러 옵션으로 서로 다른 공간에 맞는 개성을 담아보세요.


COLOR 01_ NATURAL


COLOR 02_ RETRO


COLOR 03_ OLIVE


COLOR 04_ EMILY



04 SPEC 


SIZE INFO.

  • 너비(W) 550mm
  • 깊이(D) D1 210mm / D2 350mm
  • 높이(L) L1 920mm / L2 210mm
  • 패드 사이즈 500mm X 500mm


MATERIAL INFO.

  • BODY  소나무과 Radiata Pine/ Red Pine (E0등급)
  • PAD  HYOSUNG SWAN Carpet Tile
  • FINISH Benjamin Moore Paint/ Varathane Polyurethane Vanish



05 REWARD LIST


SUPER EARLY BIRD OP.

 Total 20ea (컬러 4종 NATURAL / RETRO /OLIVE /EMILY 각 5개 )


EARLY BIRD OP.

Total 80ea (컬러 4종 NATURAL / RETRO /OLIVE /EMILY 각 20개)



06 MAKER STORY







FAQ


Q. 어디서 생산하나요?

A. 캐비네쳐는 부산에 위치한 '수제가구 공방'에서 제작 됩니다. 6년 이상 베테랑 경력자에 의해 전과정이 손수 진행되며, 예민하게 제작됩니다. 수제인만큼 조금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전과정 꼼꼼한 검수로 자신있는 품질을 만들어냅니다!


Q. 카펫 패드 교환은 가능한가요?

A. 물론입니다. 패드는  3년 이상 사용 가능하지만 (1~2묘 기준 /제작자 직접 사용 중), 추후 별도 구매하실 수 있도록 구매 가능한 개별페이지에 따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Q. 패드 교환 방법은 어렵지 않나요?

A. 십자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캐비네쳐 하부 쪽 4개의 나사를 풀고, 패드가 붙어있는 판넬을 살살 흔들어 뺀 후, 새 판넬을 잘 맞춰 끼워넣고, 다시 나사를 조이면 끝! 자세한 방법은 패드 구매시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Q. 따로 벽에 고정해야하나요?

A. 캐비네쳐는 벽을 손상시키는 고정식이 아닌, 벽에 기대는 '리닝 월' 방식의 가구입니다.
집안 어느 곳이든 기댈수 있는 벽이 있다면, 그 벽에 잘 맞닿을 수 있도록 자리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자세한 주의사항은 윗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Q. 캐비네쳐 위에 무거운걸 올려도 되나요?

A. 웬만한 성인(max. 80kg)이 앉아도 괜찮습니다. (실제 실험 진행)
구조의 특성상 상부가 무거워질수록 더욱 안정적으로 지탱됩니다. 벽과 잘 밀착돼야 안정성이 유지되므로, 가끔 벽과 잘 닿아있는지만 확인해주신다면 충분히 안전합니다!




프로젝트 일정


2019.

  • 01. 07 ~ 02. 10   :  프로젝트 펀딩 기간
  • 02. 11 ~ 02. 14   :   리워드 결제 기간
  • 02. 01 ~ 02. 14   :   펀딩 참여자 확인 및 1차 생산시작
  • 02. 25 ~               :   리워드 배송시작 (1일 약 10개/ 순차적 발송)




배송 안내


* 배송료 : 무료배송 
(도서산간 지역은 1만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후원금 더하기에서 10.000원을 입력해 주세요.

캐비네쳐는 경동택배 /경동 화물 택배를 통해 완제품 상태로 발송됩니다.
2월 14일 최종 결제 완료 후 전체 수량을 체크하고 1차 생산에 들어갑니다. 2월 25일 부터, 1일 10개 내외로 순차적으로 발송 될 예정입니다.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 리워드/배송 관련문의: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or 010 8562 6552




결제 안내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프로젝트 성공시, 2월 11일부터 2월 14일까지 (매일 17시 결제 실행)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제외, 총 4영업일) 결제 카드 변경은 최종 결제일인 2월 14일 오후 4시 30분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교환/환불/AS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페이지에서 펀딩 취소가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입금이 완료된뒤 제작에 들어가게 되면 주문제작가구의 특성상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한점 충분히 숙지하신뒤 펀딩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왜 와디즈인가?


2013년, 처음 제작된 캐비네쳐 프로토타입은 제작자 본인이 몇 해의 시간동안 직접 사용하며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캐비네쳐가 주는 일상의 만족감을 다른 많은 집사분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와디즈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에 열린 마음으로 다가와주시는 서포터분들께라면 편견없이 다가설 수 있겠다는 용기와 긴 시간동안 애정을 다해 개발한 제품을 보다 넓은 플랫폼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는 열정이 지금 여러분을 만나게 했습니다. 

서포터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의 일부는 캐비네쳐 제작에 소요되는 전 과정에 알차게 쓰일 예정이며, 나머지는 차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집사의 가구' 시리즈가 계속될 수 있도록 후속 아이템 개발에 쓰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