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21% 달성

158,000원 펀딩

7명의 서포터

달동네는 책이 필요하대요!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5.11.07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김용현 gary

    40.6%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2.4% 기여

  • 익명의 서포터
    8.8% 기여

  • 휴면계정

    7.1% 기여

  • 휴면계정

    7.1% 기여

  • 오은지

    7.1% 기여

  • 휴면계정

    6.4%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변화는 깨달음으로부터 시작된다고 했습니다. 깨달음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배움이 밑바탕이 되어야합니다. 저희 "책농부"는 배움의 바다, 지식의 원천, '책'을 선물하러 달동네로 갑니다. 이 프로젝트는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 진행되는 상상지 프로젝트입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21% 달성

158,000원 펀딩

7명의 서포터

달동네는 책이 필요하대요!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5.11.07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742,500원     펀딩기간 2015.10.08-2015.11.07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안녕하세요. 저희는 운중중학교 모의 창업 동아리로부터 파생된
"책농부" 팀입니다.

 

저희 학교는 "1060운중플랜"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1학기에 책 20권씩 읽어서 중학교 졸업하게 되면 60권의 책을 읽게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항상 책의 중요성을 듣다보니 함께 모인 친구들이 대부분 책벌레가 되어 저희 프로젝트 팀 이름이 "책농부"가 되어버렸죠.

자, 그럼 이제부터 이 프로젝트에 대해 얘기를 나눠보도록 할까요?

 

약 20년 전, 수 차레의 난개발로 인해 생겼던 수 많은 달동네들은 시민들의 노력 끝에 상당 수가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남아있는 달동네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괭이부리마을"처럼 말이죠. 


(출처:연합뉴스)

"괭이부리마을"은 한국 전쟁의 피난민들이 만든 달동네로 "김중미"의 소설 "괭이부리말 아이들" 덕분에 유명세를 탔고, 이에 정부는 괭이부리마을에 "괭이부리마을 체험장"을 설치하여 괭이부리마을을 방문하는 사람 수를 늘려 괭이부리마을을 부흥시키겠다는 말도 안되는 구실로 "가난"을 상품화 시킬려하다가 결국 무산되었습니다.

자신들의 삶을 가난이라는 말도 안되는 명목으로 상품화시키는 모습을 본 주민들의 마음은 도대체 어떨까요? 

 


(출처: 경향신문)


 

분명 문드러질 마음임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주민들은 새로운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에 힘입어 실제로도 바뀌고 있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들 주위에는 삶의 안식처가 될 문화시설이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달동네 사람들에게 삶의 안식처가 될만한 곳을 만들어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결정한 것은 그들에게 작은 도서관을 선물해주는 것이었습니다.

이때쯤이면 궁금할 것입니다. 왜 그 많고 많은 문화시설 중에서 하필 도서관을 골랐느냐고. 그 이유는 우리가 책을 좋아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결정적으로 책이 변화를 가속화시킬 수 있기때문입니다. 팀을 이끄는 이상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한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이라는 책에서는 "변화는 깨달음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즉, 깨달음이 없으면 변화는 시작할 수 없습니다.

 

책은 달동네 주민들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책은 사람으로 하여금 깨달음을 얻게하고, 그 깨달음은 변화로 바뀝니다. 또한 변화가 있는 사람이 자신의 깨달음을 한사람,한사람에게 전하고 실천하다 보면 그 변화는 단순한 물방울이 아닌 하나의 커다란 해일이 되어 달동네를 송두리째로 바꿔버릴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달동네에 책을 선물하려고 합니다. 저희에게 도움을 주지 않으실래요?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돌아가는 리워드


① 3000원 이상 : 달동네의 주민들의 감사메세지가 담긴 실리콘 팔찌

② 5000원 이상 : 책농부가 직접 달동네를 보고 디자인한 종이 책갈피+실리콘 팔찌

③ 7000원 이상 : 참여자의 서명과 감사편지가 담긴 금속 책갈피+책 선정 응모권

④ 10000원 이상 : 금속 책갈피+실리콘 팔찌+책 선정 응모권

⑤ 20000원 이상 : 금속 책갈피+실리콘 팔찌 2개+책 선정 응모권 2개

 


 

이하 이미지들은 실제 제품이 아닌 도안입니다.

  • 달동네 주민들의 감사 편지를 담은 팔찌

(색상 : 분홍/ 보라/ 하늘/ 주황/ 연두 중 택)

달동네 주민들의 감사메세지가 새겨져있는 팔찌입니다.

 

  • 달동네 이미지를 보고 직접 디자인한 종이 책갈피

저희 프로젝트 로고가 새겨진 종이 책갈피입니다.

 

  • 책을 전달받은 주민의 감사메세지가 들어간 금속 책갈피

달동네 주민들의 감사메세지와 저희 프로젝트 로고가 새겨진 금속 책갈피입니다. 도안에서는 잘 표현되지 못했지만 실제로는 아래와 같이 꽤나 고급스러워보이는 제품입니다.

 

 

 

 

  • 책을 선정할 수 있는 기회를 붙잡아라! 책 선정 응모권

응모권을 통해 추천받은 책들 중 10권을 랜덤으로 선택해서 달동네 주민들께 전달됩니다.(책의 권수에 변동이 있을 시에도 책 응모권을 통하여 당첨됬을 경우 책의 가격에 상관없이 해당 도서를 전달해 드립니다.)


 

 

 

리워드 신청 전 주의 상황


1. 팔찌를 선택하실 때는 색깔을 비고에 말씀해주세요.

2. 리워드는 우편(물품등기)을 통해 전달됩니다.  

3. 책을 응모할 시 응모하고 싶은 책의 제목(동일한 제목의 책이 많을 경우 출판사와 함께)을 비고에다가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목표 투자금액 달성이후 투자금액이 높아질 수록 책의 권수 혹은 저희가 구매할 수 있는 책의 가격이 올라갑니다. 

여러분께서 투자해주신 돈 중 약 390000원은 책을 구매하는 데 사용이 될 것이고, 나머지 약 350000원은 보상품 제작비로 사용됩니다.

책은 일부는 달동네 주민들에게 직접 전달되고, 나머지는 책꽂이에 채워 주민센터에 전달해줄 예정입니다. 그리고 주민들이 써준 감사의 편지를 리워드와 함께 전달될 예정입니다.

 

*현재 책을 전달할 주민센터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잘 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