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214% 달성

2,143,700원 펀딩

24명의 서포터

#아티스트백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2.1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함께하는 멤버(1)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7시간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9.2% 기여

  • iruee

    8.8% 기여

  • 익명의 서포터
    8.0% 기여

  • 익명의 서포터
    8.0% 기여

  • 익명의 서포터
    8.0% 기여

  • 최민관

    6.9% 기여

  • 대구

    6.4% 기여

  • 노주영

    6.4% 기여

  • 익명의 서포터
    6.4%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예술과 문화를 사랑하는 패션기업’ 루이까또즈에서 두번째 리미티드 콜라보 에디션 펀딩을 진행합니다. 살아있는 전설, 카럴 마르턴스의 무아레 패턴을 입은 피터 클러치, 제노 지갑!

패션잡화 기획전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214% 달성

2,143,700원 펀딩

24명의 서포터

#아티스트백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8.12.1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8.11.26-2018.12.1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마감 임박]
네덜란드 디자인의 어머니,
'클라아제 마르턴스'의 단독 인터뷰! 

네덜란드 디자이너, '카럴 마르턴스'의 무아레 패턴을 피터(Pieter) 클러치와 제노(Zeno) 지갑으로 표현한 패션디자이너 '클라아제 마르턴스'가 서포터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


네덜란드에서 전한 그녀의 메시지,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오픈 100% 달성!
서포터님의 관심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피터 클러치와 제노 지갑 리워드 제품을 받으시는 모든 서포터님들께 드리는 특별한 선물!
펀딩해주신 모든 서포터님들께는 살아있는 거장 '카럴 마르턴스:스틸무빙' 전시 티켓을,
2종 세트를 펀딩해주신 모든 서포터님들께는 루이까또즈 고급 카드 지갑을 드립니다.

뜨거운 성원으로 보답해주신 서포터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EVENT



살아있는 전설,  카럴 마르턴스
무아레 패턴 (moiré pattern) 입은 
'피터 클러치 & 제노 지갑'

‘예술과 문화를 사랑하는 패션기업’ 루이까또즈에서 두 번째 리미티드 콜라보 에디션 펀딩을 진행합니다.  매번 예상하지 못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오디언스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데요, 이번 펀딩의 주인공은 바로!

네덜란드 디자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거장, 카럴 마르턴스와 

패션 디자이너인 그의 딸 

클라아제 마르턴스 입니다.

KM 백과 암스테르담 스테델릭 뮤지엄 (Stedelijk Museum)의 공식 에코백 디자이너로서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는 클라아제 마르턴스는 아버지 카럴 마르턴스의 무아레 패턴 (moiré pattern)을 활용하여 클러치와 지갑을 루이까또즈의 고급 천연 가죽에 입혀 선보였답니다! 

  • 무아레 패턴(moiré pattern) 이란?
    규칙적으로 되풀이되는 모양이 여러 번 겹쳐 보이는 시각적인 Pattern

아버지의 패턴을 활용한 제품을 디자인 할 때마다 아버지의 꼼꼼한 승인을 거쳐 작업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 부녀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디자이너들의 디자이너,
 네덜란드 디자인을 대표하는
 세계적 거장 <카럴 마르턴스 (Karel Martens)>


카럴 마르턴스는 현대 그래픽 디자인에서 주요하게 다뤄지는 디자이너로, 국내에 널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디자인계에서는 존경받는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훌륭한 교육자로 통하는 세계적인 거장입니다.

네덜란드의 동전, 우표, 전화카드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그가 디자인한 <카럴 마르턴스:인쇄물>은 1998년 라이프치히 북 페어에서 ‘세계에서 가장 훌륭하게 디자인된 책’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그의 작업은 2017년 벨기에 겐트 뮤지엄을 포함한 유럽의 디자인 뮤지엄과 뉴욕, 도쿄의 갤러리 등에서 소개되었고, 뉴욕 현대미술관, 시카고 현대미술관 등에 소장되어 있다고 하네요!


일상에서 찾는 독창적 디자인,
카럴 마르턴스의 작업 세계

카럴 마르턴스의 디자인은 화려하지 않지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의미를 일상 속의 평범한 소재들을 활용해 단순하면서도 풍성하게 자신만의 스타일을 담아냅니다. 숫자와 글자와 같은 텍스트를 수학적 알고리즘을 통해 색깔, 모양 등의 이미지로 표현하거나 버려진 자동차의 부품 등 시간성을 지니는 금속 오브제를 이용해 종이에 압력을 주어 인쇄하는 등 기발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구현한답니다. 

카럴 마르턴스의 디자인은

현대주의 이후의 현대성을

대표하는 예이다.

- 영국 타이포그래퍼 겸 편집자
로빈 킨로스, 1993 <아이> 11호

탈현대주의 세례를 받은 내게

현대주의가 여전히 '악마' 였다면,

마르턴스의 작품은 영혼을

팔 만한 악마였다.

- 디자이너 슬기와 민,
책 <네덜란드 디자인 여행> 中

카럴 마르턴스의 그래픽 디자인을

패션으로 구현하는 디자이너,

<클라아제 마르턴스 (Klaartje Martens)> 

클라아제 마르턴스는 네덜란드 아르넘 (Arnhem)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로, 패션 디자이너로 시작하여 현재는 백과 스카프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은 KM 백과 암스테르담 스테델릭 뮤지엄 (Stedelijk Museum)의 공식 에코백이 있는데요, 스테델릭 에코백을 구하기 위해 직구에 열을 올리는 매니아층도 있을 만큼 세계적으로 추앙받는 디자이너 랍니다!

Highend KM Bags - Dot 1&2
Limited Edition
Design by Klaartje Martens

KM BAG
Design by Klaartje Martens

루이까또즈가 설립한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는 현재 카럴 마르턴스의 국내 첫 개인전 《카럴 마르턴스: 스틸 무빙 Karel Martens: Still Moving》을 내년 1월 20일까지 개최할 예정인데요, 카럴 마르턴스의 딸이자 패션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클라아제 마르턴스는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한 KM BAG 시리즈를 디자인하기도 했습니다.

▶ 디자이너 클라아제 마르턴스 제품 더보기 https://www.klaartjemartens.nl 
▶ KM 백 제품 더보기 http://kmbag.nl


'카럴 마르턴스',  '클라아제 마르턴스'
두 거장과 예술과 문화를 사랑하는 브랜드
'루이까또즈'와 콜라보레이션!
훌륭한 제품 아니, 훌륭한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루이까또즈와 클라아제의
리미티드 콜라보 에디션,
피터(Pieter) 클러치 & 제노(Zeno)
지갑 2종 출시!

카럴 마르턴스의 국내 첫 개인전 《카럴 마르턴스: 스틸 무빙 Karel Martens: Still Moving》전시가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시에서 선보이고 있는 작품 착안하여 탄생한 훌륭한 작품같은 리워드를 WADIZ에서만!  단 15일간 한정 수량! 단독 혜택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 Pieter Clutch & Zeno Wallet
  • Limited Edition
  • Design by Klaartje Martens

카럴 마르턴스의 작품, <Time Difference Between Amsterdam and Seoul>

암스테르담과 서울의 시간차를 디자인을 활용해 시적으로 표현한 카럴 마르턴스의 작품, <Time Difference Between Amsterdam and Seoul>의 무아레 패턴 (moiré pattern)이 클러치와 지갑으로 재현됐습니다. 가족성이 느껴지는 작품 활동을 하는 KM 일가의 작업 방식대로 이 또한 각각 두 아들 피터(Pieter)와 제노(Zeno) 의 이름을 따서 가족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내 보였습니다.


첫 번째 리워드 소개
피터 (Pieter) 클러치
design by Klaartje Martens

루이까또즈의 부드러운 고급 소가죽으로 제작되어 시즌에 상관없이 좋은 터치감을 주며 지퍼가 스트랩에 연결되어 있어 손목에 걸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뒷면에 수납칸이 있어서 교통카드 등 빨리 꺼내기 쉬운 소지품들을 수납하기에 유용하고, 지갑, 향수 그리고 데일리한 소지품을 모두 넣어도 넉넉하게 들어가는 사이즈로 가볍게 팔에 감아 사용할 수 있는 젠더리스 아이템입니다.

스타일은 유지하면서도 가벼운 수납력으로 패션과 실용성을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께 피터(Pieter) 클러치를 추천 드립니다.


  • 코디 꿀팁! 겨울에는 FUR 참장식과 함께라면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요 :-)


  • 나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모두 담아도 '가볍다' 라는 가장 큰 장점이 있어요.


두 번째 리워드 소개
제노(Zeno) 지갑
design by Klaartje Martens

뒷면에 트임이 있어 실용적인 디자인의 제노 지갑은 카드, 지폐, 동전, 명함 등을 넉넉하게 넣을 수 있으면서도 아우터 이너 포켓에도 쏙 들어가는,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로 여러분의 일상에 감각과 편안함을 부여할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입니다.

남녀 성별 상관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갑으로, '평소에 가지고 다니는 지갑이 무겁다' 고 느끼는 서포터 분들에게 가벼운 소재로 제작된 제노(Zeno)지갑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가지고 다니기 편한 적당한 사이즈의 지갑이예요.


  • 남성의 경우 자켓 안주머니에 들어가는 사이즈로 주머니에 차 key, 담배 등 각각 넣기 보다는, 제노 지갑에 한번에 넣고 다니면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어요.


세 번째 리워드 소개
피터(Pieter) 클러치 + 제노(Zeno) 지갑 SET
design by Klaartje Martens

지퍼 스트랩이 있어 손목에 걸거나 핸즈프리하게 파우치로 활용 가능한 피터(Pieter) 클러치와 핸디한 사이즈의 제노(Zeno) 지갑을 엄마와 딸, 커플 등 주변 분에게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아티스트의 터치와 편안함을 선물해 보세요.


사이즈 정보




#한정수량 #루이까또즈 #클라아제마르턴스 #콜라보레이션 #클러치 #지갑

[한정수량] 리워드 구성

한정 수량을 와디즈 혜택으로!

특별 선물과 얼리버드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카럴 마르턴스: 스틸 무빙
Karel Martens: Still Moving


2018. 10. 11. - 2019. 1. 20.
Platform-L Contemporary Art Center


지난 10여 년간 다양한 문화 예술 후원 활동을 해온 글로벌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가 설립한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거장 카럴 마르턴스(Karel Martens, b.1939, 네덜란드)의 국내 첫 개인전 《카럴 마르턴스: 스틸 무빙 Karel Martens: Still Moving》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카럴 마르턴스의 전통적 인쇄 매체 기반의 디자인 작업부터 인터랙티브 미디어가 가미된 설치작품까지, 아날로그와 디지털, 이미지와 텍스트, 수학적 사고와 감성, 응용미술과 순수미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업 세계를 선보입니다. 특히 암스테르담과 서울의 시간차를 수학적이면서도 시적으로 표현한 <Time Difference Between Amsterdam and Seoul>은 플랫폼엘의 커미션을 통해 제작된 카럴 마르턴스의 신작으로, 국내 테크니션과의 협업을 통해 가로 9m에 달하는 대형 설치로 구현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시간, 장소, 문화, 서로 다른 파편들이 만나 시간의 거리만큼이나 수 없이 많은 패턴들을 만들어내는 일 신기하고도 아름답지 않은가요?

▶ 전시 자세히 보기 https://bit.ly/2RZNxMe


'루이까또즈'가 크라우드 펀딩을 하게 된 이유

작년 겨울에 진행한 계한희 콜라보레이션에 이어 루이까또즈가 WAIDZ를 통해 두 번째로 선보인 가죽 제품 프로젝트로 이를 통해 고객들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루이까또즈는 1980년 프랑스에서 탄생한 고급 가죽 제품 브랜드로, 핸드백/가방/소품 등의 다년간 쌓인 가죽 제품 제작 노하우로 최상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브랜드 입니다.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현재 진행 중인 《카럴 마르턴스: 스틸 무빙 Karel Martens: Still Moving》의 주인공, 카럴 마르턴스와 그의 딸 클라아제 마르턴스와 디자인을 협업하면서 개발된 제품을 WADIZ를 통해 고객에게 먼저 소개 드리고 싶었으며 좋은 퀄리티, 좋은 가격으로 서포터에 제공하고자 찾아왔습니다. 모금된 금액은 제품 생산 및 차기 제품 개발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며, 추후 다른 프로젝트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서포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감사 드립니다!

프로젝트 일정

배송 안내

◦ 배송 비용은 무료입니다.
◦ 펀딩 종료 후 2018년 12월 18일에 일괄 발송 예정 입니다.
◦ 배송관련 문의는 crowd_admin@tjint.net 또는 080-599-1414 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평일   09:30 AM ~ 18:00 PM / 주말, 공휴일 휴무)

Q&A

Q1. 리워드 제품의 재질은 무엇인가요?
A1. 천연 소가죽 오버랜드 소재로 적당한 두께에 우수한 광택과 탄력을 지닌 가장 대표적인 소가죽입니다. 가볍고 자연스러운 질감으로 터치감이 좋고 내추럴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Q2. 교환이나 환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2. 펀딩이 마감되기 전까지는 자유롭게 리워드를 변경할 수 있지만 펀딩이 종료되고 리워드를 수령하신 후에는 변경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품 AS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댓글 또는  080-599-1414로 문의 주시면 친절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3. 배송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A3. 12월 10일에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12월 18일에 일괄 배송이 시작될 예정 입니다. 


Q4.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A4. 펀딩 종료 전까지는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나, 종료 후에는 변경이 어려우므로, 12월 18일 이후로 받으실 수 있는 주소로 작성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10

전체 1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