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582% 달성

11,653,000원 펀딩

255명의 서포터

[오늘 뭐 들지?] 새해에는 가볍고 컴팩트한 클래디 엠마백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1.0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꼭 필요한 것들만 담아줄 가방. 가방의 본질을 찾다. 클래디 엠마백

패션잡화 기획전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582% 달성

11,653,000원 펀딩

255명의 서포터

[오늘 뭐 들지?] 새해에는 가볍고 컴팩트한 클래디 엠마백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1.0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2,000,000원     펀딩기간 2018.12.20-2019.01.06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와아- 정말 감사드립니다 !! 몇 주간 밤 샌 보람이 이렇게 빠르게 400% 달성으로 다가오다니 (ㅠ_ㅠ) 글을 쓰는 와중에도 계속 퍼센트가 올라가는게 정말 믿기지가 않아요!! 최선을 다해 만들었고, 서포터님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최고의 품질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의 의미로 진행되는 이벤트를 새소식에서 만나보세요 :)


갖고 싶던 핸드백을 큰 맘 먹고 구매했는데 정작 들어가는 건 별로 없고, 핸드백만으로도 무거워서 손이 잘 안 가게 되는 마음 아픈 상황! 여자라면 한 번 쯤 겪어보셨을 거예요.

혹시 오늘도 마땅한 핸드백을 찾지 못해 허둥대다가 가까스로 나오시진 않았나요?



[사진출처] Lena Headey: What’s In My Bag?

출근 길, 핸드백에서 카드를 찾느라 뒷사람 눈치 본 일이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실 거예요. 큰 핸드백도 아닌데, 작은 미니백조차 뒤져야한다니…. 간신히 카드를 찾으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핸드백의 본질이 뭘까? 지금의 여성 핸드백은 가방의 기능을 하고 있는 걸까?"

아무리 생각해 봐도 여성 핸드백은 무게와 크기, 가격에 비해 내부 공간의 효율도가 현저히 낮았습니다. 우리는 가방다운 가방을 들고 있는 걸까요? 예뻐 보이는 데만 치중한 가방, 가방의 본질에 어긋나는 핸드백은 더는 들고 싶지 않았습니다.





클래디는 크라우드펀딩으로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단 한 번의 정식 광고 없이, 디자인과 입소문만으로 2차례 누적 펀딩을 진행, 약 500여 명의 서포터님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T 플랫폼에서 진행한 첫 펀딩은 370여 명의 서포터 분들의 응원을 받아 1146%를 달성했고, 두 번째 펀딩은 100여 명의 서포터 분들의 응원을 받아 347%를 달성했어요 :0

후기가 검증 하는 클래디의 디자인! 디자인에 디테일을 더해 한 단계 더 진화된 모습으로 와디즈 최초 펀딩을 시작합니다!

팩트/립스틱/이어폰/지갑/거울/생리대 등 넣다 보면 생각보다 많아지기 마련이예요. 뺄 것 다 뺀다고 해도 포기할 수 없는 것들이 누구에게나 있으니까요. 당신의 일상에 꼭 필요한 것들만 담도록, 미니멀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가벼운 가방 '엠마백'을 소개합니다. 


Check Point 01. Compact Bag, EMMA BAG

EMMA BAG 은 ‘누구나 아는’이라는 뜻을 가진 ‘EMMA’에서 시작되었으며, 없으면 불편한 여성들의 필수품을 컴팩트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스트랩과 퍼 플립을 바꿔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음은 물론 200g의 무게로 가볍고 실용적인 미니백입니다.



Check Point 02. 내부 구조 디테일

덮개(플립)를 열면 전면에 거울이 장착되어 있어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되고, 내부에는 팩트와 그 어떤 사이즈의 립스틱도 들어가는 넉넉한 칸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또 얇은 포켓으로 덧대어 핸드폰, 영수증, 명함, 생리대 등 필요한 건 깔끔하게 다 들어갈 수 있는 구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Check Point 03. 실용성을 더한 뒷포켓

바쁜 출근/등교길, 이제 더 이상 뒷사람을 기다리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따로 가방을 열고 지갑을 열지 않아도 뒷 포켓에 카드를 넣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거든요.



카드를 빼지 않아도 바로 인식이 되기 떄문에 교통카드 뿐만아니라 출입증도 힙하게 태그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01. 작지만 강한 엠마백의 수납력

꼭 필요한 것만 담을 수 있도록, 크지도 작지도 않은 수납력을 고민했어요.


엠마백은 클러치보다는 크지만 미니백보다는 작아요. 핸드스트랩만 사용할 때도 부담스럽지 않게 만들기 위해 몇 개월의 테스트를 거쳐 45mm의 폭이라는 디테일한 수치를 정하게 되었어요. 핸드폰, 화장품처럼 빼도 빼도 꼭 들고 나가야 하는 것들을 담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사이즈랍니다.


내부에 잘 나눠진 포켓들로 정리도 쉽게 할 수 있는건 물론, 따로 거울이나 카드지갑을 챙기지 않아도 되게끔 본체에 포함되어 있어요.


쿠션 팩트, 립스틱 2개 이상, 반지갑, 핸드폰(사진에 보이는 팬드폰은 아이폰 XSMAX 입니다.), 이어폰, 차 키, 카드, 생리대, 미니향수 등 꼭 필요한건 넉넉하게 들어가는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2. 핸드폰보다 가볍다! 200g도 안되는 믿기지 않는 무게

고급 스웨이드, 단단한 보강재, 합피, 가방 장식까지 다해도 무게는 고작 200g!!!
매일 들고 다니는 핸드폰보다도 가벼운 무게입니다. 너무 가벼워서 든 지도 모를 것 같은 깃털 무게감을 느껴 보세요.(직원피셜! 200g보다 적게 나간답니다!)


03. 4 way 백으로 사용 가능한 실용성

스트랩과 퍼플립 등 악세서리로 각기 다른 연출이 가능합니다. 클러치, 미니백,  크로스백, 핸들백 등 원하는대로 연출해 보세요.


04.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신경 쓴 디테일

숨은 자석 및 고리 등 가방장식을 최소화했습니다. 스트랩을 걸 수 있는 고리를 가방 안쪽으로 내장하여, 핸드 스트랩만 사용했을 때도 다른 한 쪽이 보이지 않아 완벽한 단일 클러치로 사용 가능합니다.



엠마백은 네 가지의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했어요. 당신의 일상이 어떻든 언제나 함께할 핸드백이 되어줄 거예요.



데일리로 쓸 가방이 필요하다면, 엠마백 베이지 믹스

색상은 자연광에서 촬영한 모델컷과 가장 흡사합니다.

밑/옆면의 재질 변화로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주는 믹스라인은 가방 기본이 되는 스퀘어백 형태로 손이 자주 갈 가방이랍니다.



밑면과 옆면에 사용한 합피는 스웨이드와  톤온톤으로 어울리는, 소가죽과 가장 비슷한 재질의 무광 카멜 합피로, 클래디가 엄선한 소재예요.


스튜디오 조명에서 촬영하였습니다. (모니터 별로 색상이 달리 보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추워도 코트가 입고 싶은 날이라면, 엠마백 블랙 믹스

색상은 자연광에서 촬영한 모델컷과 가장 흡사합니다.

베이지 믹스와 같은 믹스 라인으로 블랙 스웨이드와 반광 합피의 조합이 잘 어우러져 이 또한 데일리백으로 딱 입니다.



블랙 믹스는 엠마백 라인 중 퍼와 가장 잘 어울리며 클래식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잇템이예요.



스튜디오 조명에서 촬영하였습니다. (모니터 별로 색상이 달리 보일 수 있습니다)

본체 디테일에 퍼 플립을 추가했을 때 (모니터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일반 미니백이 너무 평범하게 느껴질 땐, 엠마백 엣지커팅

색상은 자연광에서 촬영한 모델컷과 가장 흡사합니다.

오른쪽 귀퉁이에 살짝 컷팅 된 엣지가 멋스러운 엣지 커팅라인이예요. 가방 본체가 전부 스웨이드로 되어있어 다른 라인보다 가벼운게 매력이랍니다. 


스트랩을 바꾸면 또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위 사진은 엣지커팅에 지그재그 스트랩 조합입니다.)

스튜디오 조명에서 촬영하였습니다. (모니터 별로 색상이 달리 보일 수 있습니다)

시크한 포인트가 필요한 날엔, 엠마벡 호피 패턴

색상은 자연광에서 촬영한 모델컷과 가장 흡사합니다.

컬러감이 부족한 겨울 옷에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는 핫한 호피 패턴을 선택해 보세요. 


패딩에 크로스로 매면 귀여운 느낌으로, 코트에 미니백으로 매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스튜디오 조명에서 촬영하였습니다. (모니터 별로 색상이 달리 보일 수 있습니다)


05. 다양한 스트랩 [Various strap]

가방 본체와 기본으로 제공되는핸드스트랩과 어깨 스트랩이예요. 가방과 같은 스웨이드 재질이라 더 고급스러워 보인답니다. 


기본 핸드스트랩과 와이드스트랩뿐만 아니라 패턴, 합피, 에스닉 웨빙,  퍼 스트랩 등 총 7종의 스트랩으로  다양한 무드를 연출해 보세요. 


블랙 믹스 본체 x 퍼 스트랩 연출


06. 탈부착 퍼 덮개 [Attachable Fur Flip]

페이크 렉스퍼로 제작 된 퍼 플립은 만져보지 않으면 그 부드러움을 상상하기 힘들어요. 정말 힘들게 고른 최고급 원단이예요. 퍼 스트랩과도 귀엽게 잘 어울리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더해 줄 수 있어요. 


핸들백이 부담스러울 땐, 합피 혹은 스웨이드 어깨 스트랩과도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내장된 자석에 딱 맞는 퍼 덮개로 누구나 쉽게 탈부착 가능하며, 따뜻한 느낌의 가방으로 연출 가능합니다. (단, 엣지 커팅 라인은 사용이 어렵습니다.)



| 포인트를 사랑하는 당신에게, 베이지 믹스/엣지커팅 x 에스닉 무드 |

에스닉 무드 스트랩은 어느 가방이나 굉장히 잘 어울려요. 깔끔한 본체에 더해지는 컬러감은 센스있는 룩으로 제격이랍니다. 


| 은은한 포인트가 필요한 당신에게,  엣지커팅/베이지 믹스 x 지그재그 |

에스닉 무드가 조금은 화려하다고 생각되지만 은은하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트랩이 필요할때는 지그재그로 바꿔보세요. 잔잔한 패턴으로 부드러운 느낌까지 줄 수 있어요!


| 본체 하나로 3초만에 겨울 느낌 ! 블랙 믹스 x 퍼 스트랩 x 탈부착 퍼장식 |

겨울용 퍼 가방을 하나 사고싶지만, 계절 탈까봐 망설였던 분들을 위해 클래디가 준비한 겨울 시즌 한정 조합입니다. 깔끔한 블랙 믹스 본체퍼 스트랩으로 바꾸고, 자석으로 되어 누구나 쉽게 붙일 수 있는 퍼 장식까지 붙인다면 ? 3초 만에 겨울 가방 완성!!!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조합이예요 :)


| 이외에도 원하는 대로 조합해서 사용가능하답니다 ! |


특별히 와디즈 서포터님들을 위하여 시즌 한정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클래디가 엄선한 겨울 시즌 클래디's pick에는 랙 믹스 본체 + 블랙 스웨이드 핸드 스트랩 + 블랙 스웨이드 와이드 스트랩 + 퍼 스트랩 + 퍼 덮개 + 거울까지! 이 모든 구성이 정상가 대비 50% 이상, 슈퍼얼리버드 최저가 대비 10% 이상 가격 혜택이 적용된 금액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따뜻한 겨울 가방을 즐겨보세요!


'왜 베이지 본체의 한정은 없지?'라고 생각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베이지 믹스 본체 + 베이지 스웨이드 핸드스트랩 1종 + 베이지 스웨이트 와이드 스트랩 1종 + 디자인 와이드 스트랩 1종! 이 모든 구성이 정상가 대비 45% 이상, 얼리버드 최저가 대비 11% 이상 가격 혜택이 적용 된 금액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연출로 즐겨보세요!



엠마백  (가방 본체 + 거울 + 기본 핸드 스트랩 + 와이드 스트랩 포함)


추가 악세서리


선물하고 싶으시다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클래디 엠마백은 더스트백에 안전하게 넣어, 고급 화지와 박스로 감싼 후 배송됩니다. 새해/입학/취업 선물로도 딱 좋아요 !


안녕하세요, 와디즈 서포터 여러분. 디자인 전공생 4년, 그리고 창업 4년차인 저는 클래디의 대표 신혜림입니다.

학생 때부터 창업한 후까지, 언제나 화장품이나 이어폰부터 노트북까지 저는 항상 짐이 많았아요. 가방 안이 깔끔한 날이 없었죠. 짐을 줄이고 싶어 미니백을 들고 나가도 카드 하나 꺼내려면 한참 걸리더라구요. 미팅이라도 한 번 나가는 날엔 블라우스에 어울리지도 않는 백팩을 어쩔 수 없이 들고 나가야 했습니다.

"왜 여자 가방은 정리도 잘 되면서 가벼운 게 없을까?" 라는 고민에 예쁘고 기능 좋은 가방들을 많이 찾아봤지만, 생각보다 많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만든 브랜드 클래디는 "핸드백의 본질에 집중하여, 가볍고 기능 좋게,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가방" 시리즈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와디즈에서 그 첫 시리즈인 엠마백을 선보이고 서포터님들을 만나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

앞으로의 클래디는 여러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고 분석하고, 디테일을 설계하여 여성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힘쓰고자 합니다. 또한 동물성 소재가 만연한 패션계에서 퀄리티 좋은 비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여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합니다.

다년간의 경험과 예쁜 가방을 찾느라 쓴 아까운 시간들을  기반으로 만든 브랜드, 클래디를 기억해주세요.



클래디의 엠마백에 펀딩해 주신 소중한 후원금의 거의 모든 부분은 엠마백을 포함한 리워드 제작비용과 공임료, 수수료로 활용됩니다. 보내주신 관심과 후원금으로 앞으로 클래디는 여성들을 위해 일상 속의 조금의 편리함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가방을 개발하는 데 사용하겠습니다. 

 추후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이 끝나면 더 높은 가격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서포터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1. 결제 방식과 결제에 실패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오픈 마켓이나, 쇼핑몰과는 달리 2019년 1월 6일(일)까지 펀딩(예약 결제 상태)이 진행되며, 프로젝트의 목표 금액을 넘으면 펀딩(결제 예약)에 참여했던 서포터님들의 결제가 2019년 1월 7일(월) 17시에 실행됩니다. 간혹 서포터님들의 카드 문제(잔고 부족, 한도 초과, 정지 카드 등)로 결제가 실패할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1월 7일(월), 1월 8일(화), 1월 9일(수)까지 결제 진행 후, 1월 10일(목)에 최종적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그렇기에 엠마백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2019년 1월 10일(목) 전까지 카드를 잘 확인해주세요! 결제가 실패되셨다면 최종 결제일인 2019년 1월 10일 목요일 16시 30분까지 결제 가능하신 카드로 변경해 주시면 된답니다.


Q2. 교환, 환불, 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페이지 제일 하단을 참조해주세요. 교환과 환불 관련한 모든 문의사항은 hello@cladi.me로 부탁드립니다. 또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빠른 응답을 남겨드릴게요!


Q3. 배송은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A: 펀딩이 종료된 후 1월 21일(월)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입니다.
혹시,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2019년 1월 16일 전까지 말씀해주세요.


Q4. 프로젝트 종료 후에 엠마백을 또 살 수 있나요?

A :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이 종료되면, 우선 자사몰과 온라인 편집샵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엠마백의 금액은 지금과 같지 않을거예요 (ㅜ_ㅜ) 다음 시즌 상품들도 현재 연구개발 중에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서 계속해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Q5. 엠마백에 후원했는데, 추가 악세사리도 같이 펀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리워드 펀딩 시 중복 선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엠마백에 펀딩을 하고, 추가 악세사리에도 펀딩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한 리워드 품목을 두개를 사고 싶을 경우, 수량 선택에서 사고 싶은 수량만큼 눌러주신 후 펀딩해주시면 됩니다.

Q6. 가방 본체의 색상이 모델컷과 디테일컷이 조금 다른데 어떤것이 실제에 가장 비슷한가요?

A : 모델컷은 자연광에서 촬영되었고, 디테일컷은 스튜디오 조명 아래에서 촬영이 되었기 때문에 모델컷의 색상이 가장 실제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테일 컷에서는 형태와 불박의 위치 등을 확인해주세요 :)


배송 안내

2019년 01월 21일 월요일부터 엠마백 배송을 하루에 100개씩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프로젝트 일정  및 배송에 대해서 변경 사항이 생길 시 새소식을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 배송은 CJ 대한통운 택배를 통해 진행됩니다.
※ 배송료는 2,500원으로 최종 결제에서 같이 이뤄집니다.
※ 도서산간의 경우, [후원금 더하기]에서 3,500원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환불 및 교환 정책

저희 클래디는 서포터님께 소중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교환/환불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본 프로젝트는 펀딩 성공 후, 후원금액 결제에 따라 맞춤 제작이 들어가기 때문에 결제 이후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 프로젝트 리워드 제작이 무산되어 배송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100% 환불해드립니다.
-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나, 리워드 제작 과정에서 지연이 발생하는 것은 새소식을 통해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최대한 기간에 맞추어 제작해 최상의 배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 예상 전달일(예상 배송완료일)로부터 30일 이상 전달 지연 시 수수료 제외 후 환불 가능합니다.
- 배송 중 파손되거나 불량품을 받은 분들에게는 배송일로부터 7일 이내로 hello@cladi.me로 문의해주시면 새 리워드 보상품으로 무료 교환을 약속합니다.
- 주문자의 잘못된 배송정보 기재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 제작 과정 시 미세한 스크레치, 자국, 주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불량사유가 되지 않으며 교환, 환불이 불가능 하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 리워드 하자로 인한 교환은 가능하오나,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 배송 중 문제로 인하여, 배송 박스에 흠집이 생겨도 리워드에 이상이 없는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디테일에 라이프스타일을 담다, 클래디 (CLADI)

클래디는 Classic Disruption의 약자로 아름다운 외관에만 치중된 고전적인 여성의 가방을 벗어나 내부 구조 디테일로 여성을 위한 실용적이고 가벼운 가방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