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531% 달성

5,317,500원 펀딩

117명의 서포터

실속있는 새해선물! 티큐레이터가 엄선한 명차를 티백으로 편하게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1.1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1일 이내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신년을 맞아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차를 통해 삶의 여유와 행복을 전하고자 합니다. 다예사가 엄선한 고급청차를 가향가미 하지 않은 잎차 그대로 담았습니다.

2019년 설날 선물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531% 달성

5,317,500원 펀딩

117명의 서포터

실속있는 새해선물! 티큐레이터가 엄선한 명차를 티백으로 편하게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1.1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9.01.03-2019.01.16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차 한잔' 마실까?

아직도 우리 주위에서 흔히들 쓰이는 것을 많이 들으실 겁니다.
우리나라 차문화의 역사는 기록을 통해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약 1200여년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옛 선조들은 차를 선약(仙藥)이라고 극찬하며, 즐겨마신 가장 큰 이유로 건강을 꼽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우리의 ‘차 한잔’은 커피로 바뀐지 오래 되었습니다...

얼마 전 화제가 됐던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나온 이효리의 차 마시는 장면, 기억하시나요? 이효리의 차 사랑은 예전부터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이효리가 자신을 지탱하고 위로하는 세 가지를 요가, 이상순 그리고 '차' 라고 했을 정도랍니다. 이효리를 사로잡은 차의 매력, 궁금하지 않으세요?

언제 어디서나 티타임

몸도 마음도 가볍게                     

이 시에서 차는 단순히 갈증을 풀고 음미하던 것을 넘어 외로움과 답답함을 씻어내는 정신적 측면으로 승화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예로부터 차는 학문이나 정신 수양을 돕기 위한 수단으로서 함께 해왔습니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 대화의 연결고리

맑고 건강한 정신으로 3시간 이상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은 오직 차 뿐입니다. 차는 술처럼 취하지 않지만 술과 같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할 수 있다는 건데요. 차를 우리며 향긋한 분위기 속에서 좋아하는 사람과 대화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차는 비싸다?  NO!

좋은 차는 2~3그램의 찻잎으로 1리터 이상 우러난답니다. 엄선된 인야의 차는 머그잔 기준으로 3번 이상 우려드실 수 있으세요!

쓰고 떫거나 맛이 없다? NO!

차의 종류는 현재 알려진 종류만해도 수만가지가 넘는답니다. 이 모든 아이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갖고 있으니 혹시라도 차가 맛이 없다고 느끼셨다면 꼭 새로운 종류의 차를 드셔보세요.
그리고 차 중에는 아주 여린 친구들도 있답니다. 3분의 약속만 지켜주신다면 차가 아파서 쓰거나 떫게 변하는 일은 없을 거예요.

시간이나 마음의 여유가 있는 사람이 마신다? NO!

차는 여유 있는 사람이 마시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요즘 현대인들처럼 스트레스나 과로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더 필요하지요. 바쁜 일상 속 잠깐의 휴식을 통해 몸의 건강도 찾고 마음의 안정도 찾고! 쉼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더 권하고 싶답니다.



여기 차를 너무도 사랑하는 한 사람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차의 매력에 푹 빠져버려 20대에 중국 유학길에 올라 차를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현재는 국제다예사로 활동 중인 인야입니다.

인야는 '우아함을 마시다'라는 뜻의 중국어로 우리나라에 차의 진정한 매력을 알리고 건강한 차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국제다예사(Tea Curator)란?

차는 중국에서 최초로 시작되어 지금까지 중국인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생활의 일부분으로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종류만 해도 수만가지는 된다고 하니 상상하기 힘든 정도랍니다. 그렇다보니 중국 정부에서는 직접 차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하고 혹은 차에 대해 널리 알리기 위해 다예사라는 공식 전문가를 육성 및 관리하고 있답니다. 

그 중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국 정부  소속의 국제 다예사(Tea Curator)가 바로 '인야(YINYA)' 입니다.

좋은 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게요

좋은 차를 적정한 가격에 구입하는 건 중국에 살고 있는 중국인들도 어려운 일입니다.
인야는 많은 분들이 좋은 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고 차 문화를 즐기실 수 있도록 그 어려운 일을 해냈답니다!

많은 분들이 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고 좋아할 수 있도록 우리나라의 차 전도사가 되는 것이 인야의 꿈입니다. 이번을 시작으로 인야가 가진 중국 차산지에서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우리나라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종류의 차를 티백으로 선보이고자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티백을 통해 여러분 모두가 차 한잔의 행복을 느끼셨으면 합니다.


중국에서도 부유층에서 주로 즐기는 고급차인 청차를 최초로 티백화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맛과 편의성을 갖춘 인야의 청차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봉황단총(鳳凰單丛)

봉황단총은 중국에서 최고의 차산지 중 하나로 일컬어지는 광동성 조주지역 봉황산에서 채엽합니다. 깊은 산 속의 깨끗하고 맑은 물과 은은한 햇빛을 받으며 자라난 최고의 찻잎만을 엄선하여 만들어지는 우롱차를 봉황단총이라고 합니다. 꽃과 같은 화려한 향과 상큼하면서도 풍부한 맛으로  ‘우롱차의 여왕’이라 불리며 산지와 고도, 기후, 토질에 따라 향의 특색이 달라지는 아주 특별한 차입니다.

대홍포(大紅袍)

대홍포는 중국 복건성 무이산에서 자라는 찻잎으로 만들어집니다. 그 깊은 향과 맛으로 '세상의 차는 무이산에서 난 것과 나지 않은 것으로 나뉘다'하며 오랜기간 칭송 받아왔습니다. 중국 10대 명차 중에 하나인 대홍포는 옛날 중국황제에게 올리는 진상품이었습니다. 무이산 우롱차 특유의 시원하고 깔끔한 향과 고소하고 상쾌한 맛으로 차를 접하는 분도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따뜻하게

인야의 티백은 3번 이상 차를 우리실 수 있습니다.  100℃의 물에 티백을 3분간 우려주세요.
두번째부터는 시간을 3분씩 늘려가며 드세요. 3분, 6분, 9분...369법을 기억해주세요.

시원하게

차를 우려 자기 전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다음날 상쾌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찻잎을 계속 담가두시면 차는 계속해서 우러나기 때문에 드시고 1/3정도 남았을 때, 시원한 물을 추가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밀크티 (Milk Tea)

뜨거운 물 100ml에 티백을 넣어 5분간 우린다. → 따뜻한 우유 또는 찬 우유 200ml를 추가한다. → 취향에 따라 설탕을 추가한다.

진저 봉황단총 (Ginger Danchong)

봉황단총 티백을 생강과 함께 우리면 맛과 향의 풍미가 더해지고 목이 편안해진답니다.

시나몬 대홍포 (Cinnamon Dahongpao)

대홍포 티백을 우려 시나몬 스틱을 꽂아 마시면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풍미가 좋아진답니다.


  •  가향, 가미 하지 않은 천연 그대로의 잎차만을 100% 담았습니다.
  • 산지에서 직접 채엽부터 제다 및 수입과정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하여 제작하였습니다. 
  • 차의 섬세한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PLA(생분해) 원단을 사용하여 티백을 만들었습니다.

중국 산지에서 직접 제다 과정을 살펴보고 있는 인야

티카페(Cafe)

카페 인야는 2011년부터 신촌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홍대에서 오랫동안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의 전통 차문화를  현대의 캐주얼한 카페문화로 재구성하여 누구나 쉽게 차를 직접 우리고 마실 수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아카데미 (Academy)

인야는 카페와 더불어 아카데미를 통해 건강한 차문화를 알리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부터 차에 대한 깊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전문가 양성 클래스, 차와 예술을 함께 다루는 동양미학 클래스 등 차와 접목한 다양한 클래스를 통해 함께 즐기는 차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케이터링 (Catering)

차는 마시는 사람과 더불어 그 자리의 격식을 높여주는 특별한 힘을 지니기도 했답니다. 인야는 차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자리 뿐 아니라 결혼식, 예술행사 등 격식있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 리워드 상세설명 ]

  • 봉황단총
    - 구성: 16g (2g * 8개입)
    - 원재료: 우롱차(청차)엽 100%
    - 직사광선과 습기를 피해 건조하고 시원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 대홍포
    - 구성: 20g (2.5g*8개입)
    - 원재료: 우롱차(청차)엽 100%
    - 직사광선과 습기를 피해 건조하고 시원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 프로젝트 일정 ]

  • 프로젝트 오픈:  2018년 12월 31일
  • 프로젝트 종료: 2019년 1월 16일
  • 리워드 발송 시작: 2019년 1월 23일 

[ 발송 안내 ]

  • 리워드는 한진택배사를 통해 발송됩니다. 
  • 1월 23일부터 하루에 100개씩 펀딩순으로 순차 발송됩니다. 
  • 가능한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는 카카오플러스친구로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 제주의 경우 , 펀딩 시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란에 3,000원을 입력해 주세요.
    도서/산간지방의 경우 5,000원을 입력해주세요.

Why? 와디즈!
[ 더 소개드리고 싶은 많은 친구들이 있어요 ]

차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답니다. 녹차부터 시작해서 백차, 청차, 홍차, 흑차까지 너무도 다양하고 매력이 넘치는 친구들이 많이 있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여러분에게 좋은 친구들을 더 많이 소개시켜드리고 싶어요. 펀딩해주신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품생산과 다음 제품개발에 쓰일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좋은 기회로 삼아 티 큐레이터 인야의 '좋은차문화 만들기 프로젝트'를 알리고 응원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응원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