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000% 달성

10,009,500원 펀딩

218명의 서포터

아침부터 저녁까지 슬기로운 육식생활, 배익헌씨 베이컨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1.2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21시간 이내

bacon_c@naver.com

070-7746-6666

카카오 플러스친구 배익헌씨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배익헌씨는 염도를 3분의1로 줄인 짜지 않은 건강한 저염 베이컨을 만듭니다. 와디즈를 통해 배익헌씨의 진짜 베이컨을 더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2019년 설날 선물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1000% 달성

10,009,500원 펀딩

218명의 서포터

아침부터 저녁까지 슬기로운 육식생활, 배익헌씨 베이컨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1.2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8.12.31-2019.01.2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와디즈 서포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배익헌씨 입니다.


저는 가족이나 지인들과 고기를 먹을 때면 항상 직접 구워야 직성이 풀렸고, 결혼을 한 후에는 집 옥상으로 지인들을 초대해 바베큐를 즐기는 사람이었으며, 취미인 스킴보드를 타러 바다에 가서까지도 해변에서 고기를 굽고야 마는 그런 못말리는 사람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바베큐가 좋아 점점 그 세계에 빠져들게 되었고, 숙성과 훈연, 저온으로 오랫동안 조리하는 슬로우쿡 방식 등, 기다림이 길어질수록 더욱 맛있어 지는 바베큐에 점점 더 매료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더 맛있게 숙성하는 법, 건강하게 훈연할 수 있는 법, 더 맛있게 익힐 수 있는 방법들을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것들을 천천히 연구하고 맛보고, 또 개선하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그 맛을 보여주고 반응을 기다리는 것들이 배익헌씨에게는 일상의 한 부분이 되었고, 큰 보람이자 즐거움이 되었죠.

 부모님의 생신, 아내의 생일, 친구들끼리의 모임이나 연말 파티 등, 특별한 일이 있을 때마다 바베큐를 즐겨 하다 보니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번 먹기 전에 이렇게 장시간 훈연을 하지 않고도, 내가 꼭 그 자리에 있지 않더라도 내가 만든 맛있는 고기를 다른 사람들이 먹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그렇게 고민을 하던 중 베이컨이라는 음식이 떠올랐습니다. 베이컨은 소금에 절여둔 식품으로 보존성이 좋기 때문에 오래 보관할 수 있고 언제든 꺼내 먹기 편리하니까 많이 만들어 두고 주변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자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해서 옥상에서 배익헌씨의 생에 첫 베이컨이 탄생하게 되었죠.


  하루는 완성된 베이컨을 가지고 아내와 함께 그녀의 친구 집들이에 간 적이 있었습니다. 베이컨을 후라이팬에 올리자, 지글거리며 구워지는 소리와 진한 훈연향이 사방으로 퍼졌고 베이컨을 굽고 있던 아내의 친구는,

“우리 지금 캠핑 온 것 같아요!”

라고 하더군요.



 네, 캠핑을 가거나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먹지 않으면 이런 향과 분위기를 느끼기 어렵죠. 배익헌씨는 단순하게 맛있는 베이컨 한 조각을 먹게 해주는 것을 넘어서, 제한적이었던 우리 공간을 넓혀주고, 그 곳이 어디든 야외에서 캠핑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베이컨을 만들기 시작한 후 다른 수제 베이컨들에게도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 해보니, 집 근처 맥주집에서 수제 베이컨을 만들어 메뉴로 팔고 있는 곳이 있었습니다. 가게에 들어가 수제베이컨을 주문 했더니, 주문을 받던 사장님은 더이상 수제베이컨은 만들지 않는다고 하시면서 이렇게 이야기 하셨습니다.

 “그 음식은 사랑하는 사람에게만 해줄 수 있을 만큼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메뉴에서 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베이컨을 만드는 사람들마다 각각의 레시피가 조금씩 다르겠지만, 염지와 숙성 과정을 거쳐 건조, 훈연과정, 쿠킹 등 오랜 기다림과 정성과 시간이 없이는 만들수 없을 것입니다. 만드는 사람의 정성이 온전히 전해지고, 먹는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사랑이 깃든 음식을 만들어 가고 싶다는 것이 배익헌씨의 작지만 큰 바램입니다.




  2.5~3.5%의 염도로 만들어지는 일반적인 베이컨들 보다 염도를 3분의 1로 줄였습니다. 적당한 염도를 찾아낸다는건 쉽지 않았습니다. 염도가 너무 높으면 향신료의 풍미를 살리기 어려웠고, 염도가 너무 낮으면 삼겹살과 별다를바 없는 그냥 고기가 되었죠. 여러번의 테스트와 시행착오를 거쳐 알맞은 염도와 향신료의 배합법을 찾아 낼수 있었습니다.


  베이컨을 염지하고 숙성하는데에 제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소금입니다.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바다소금에는 비소, 납, 카드뮴, 수은 등 중금속 성분이 함유 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미세플라스틱에 오염 되었다는 기사가 나기도 했습니다. 또한 중금속 성분들은 염지 시 쓴 맛이나 떨떠름한 맛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배익헌씨는 안데스 산맥에서 채취한 깨끗한 안데스 호수염만을 사용합니다.


훈연을 하게 되면 지방질의 손상과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시키고 수분함량을 낮춰주어 방부제 없이도 보존기간을 늘려줍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연기만 쐬여준다고 훈연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돼지고기의 지방은 28~40도 사이의 온도에서 녹기 시작하는데, 지방이 녹기 시작하면 더이상 훈연이 되지 않기 때문에 25도 이하의 온도에서 훈연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것을 콜드 스모킹이라고 부릅니다.


대량으로 포장된 베이컨을 구매해 두고 결국 다 먹지 못해 쓰레기통으로 버려지는 경험, 한번씩 해보셨을겁니다.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은 구입한 음식을 건강하게 소비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익헌씨의 베이컨은 한두번에 드실만큼만 소량 포장 되어지며, 소분해서 보관하시거나 꺼내서 드시기 편하도록 한장한장 돌돌 말아 두었습니다.





  슬라이스 하지 않은 통으로 된 한덩이 베이컨입니다.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부드러운 식감의 베이컨이며, 로즈마리의 싱그러움과 터프하게 갈아넣은 통후추가 깊은 풍미를 더해줍니다. 한덩이 베이컨은 구킹이 완료 된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3분만 돌려주시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이용시 뚜껑이 있는 전자레인지 용기를 사용하시면 더욱 촉촉하게 즐기실수 있으며, 용기가 없으실 때에는 종이호일로 덮어서 조리해 주세요.

* 한덩이베이컨, 이렇게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1. 베이컨을 두껍게 잘라서 구우면 스테이크처럼 드실 수 있어요. 여기에 와사비도 살짝 얹어서 드셔보세요.

2.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서 온전히 한덩이베이컨만 드셔도 좋고, 쌈장, 쌈무와 함께 드시면 더욱 개운한 맛으로 드실 수 있어요.



배익헌씨의 시그니쳐 베이컨인 오리지날 베이컨입니다. 노릇하게 구워 한입 베어무는 순간 히커리 특유의 스트롱한 풍미와 육즙이 입안가득 퍼져 씹을수록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으며, 두툼한 두께의 베이컨으로 적당하게 구워 스팸처럼 밥위에 올려 드시거나 바싹 구워 크리스피한 식감으로 즐기실 수 있으며,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기본에 충실한 베이컨입니다. 한장한장 돌돌말아 포장되어 있어, 꺼내 드시거나 한장씩 소분하여 보관하기 편리합니다.

* 오리지날 베이컨, 이렇게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1. 간편하게 만드는 오픈 샌드위치나, 파스타에 잘 어울립니다. 

2. 크림스프에 넣어서 빵과 함께 드시면 간편하고 든든한 아침식사가 완성됩니다.

3. 피자에 토핑으로 올려도 맛있습니다 :-)

4. 그냥 구워서 맥주와 곁들이면 하루의 피로가 싹- 날라가요.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벌꿀과 간장, 후추로만 맛을낸 프리미엄 수제육포입니다. 잡육이 섞이지 않은 홍두깨 원육만을 사용하여 참나무로 정성껏 훈연하였습니다.


페퍼잭 치즈를 콜드스모킹하여 완성한 훈제치즈입니다. 할라피뇨의 매콤함이 치즈의 느끼함을 꽉잡아주고, 입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훈연향에 자꾸만 손이 가는 중독성 강한 훈제치즈입니다. 얇게 썰어서 그대로 드시거나 와인이나 맥주 안주로도 잘 어울리며, 갓 구운 베이컨과 함께 드시면 색다른 풍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배익헌씨가 와디즈에서 준비한  첫번째 리워드를 소개합니다.


베이컨 러버, 베이컨 홀릭들을 위한 Bacon Pack, 와인과 어울리는 Wine Pack, 맥주와 어울리는 Beer pack, 설날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Gift Pack으로 리워드를 구성하였습니다. 


<Bacon Lover>

한덩이베이컨 300g  X  2 

4~5인분 정도의 양으로 구성된 베이컨 러버팩입니다. 한덩이 베이컨의 유통기한은 3주이고, 개봉후  5일 이내에 드셔야합니다. 기름이 튈 걱정없이 전자렌지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Bacon Hoilc>

한덩이베이컨 300g  X  1

오리지날베이컨 170g X 3           

5~6 인분으로 구성된 베이컨 홀릭팩입니다. 한덩이베이컨과 오리지날 베이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리지날 베이컨의 유통기한은 4주이고, 개봉후  5일 이내에 드셔야합니다.


 <Wine Pack>

한덩이베이컨 300g  X  1

훈제치즈 90g X 4 

한덩이 베이컨과 치즈로 구성된 와인팩은 와인과 함께 드시기 좋은 구성으로 준비했습니다. 훈제치즈를 잘게 썰어 와인안주로 드시거나 썰어둔 베이컨 위에 올려 함께 드시면 또다른 풍미를 느낄수 있습니다.훈제치즈의 유통기한은 8주이고, 개봉후  5일 이내에 드셔야합니다. 



<Beer Pack>

한덩이베이컨 300g  X  1

오리지날베이컨 170g X 2

수제육포 70g X 2 

비어팩은 맥주와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수제육포의 유통기한은 8주이며, 개봉후  5일 이내에 드셔야합니다.


<Gift Pack>

한덩이베이컨 300g  X  2

오리지날베이컨 170g X 2

수제육포 70g X 2

훈제치즈 90g X 3

설날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즐기실 수 있는 선물세트 입니다. 7~8인분 정도의 양이며, 기프트팩은 배익헌씨가 준비한 선물용 포장에 담겨져 배송됩니다.




배익헌씨를 알아봐 주시고,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 너무 기쁩니다. 하지만 아직은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서 지금보다 더많은 분들에게 배익헌씨를 알리고,  정성 가득한 배익헌씨의 음식들을 대접해 드리고 싶습니다. 후원금은 대부분 리워드 제작 비용으로 사용 되어질 예정이며, 나머지 금액들은 차후에 개발할 메뉴들과 다음 와디즈 펀딩을 위해 쓰여질 것입니다. 



일정

1)  2018년 12월 31일 프로젝트 시작
2) 2019년 1월 20일 : 프로젝트 마감(이 날까지만 펀딩 참여 및 마이페이지에서 펀딩 취소가 가능합니다)
3) 2019년 1월 3일 : 리워드 제작 시작
4) 2019년 1월 21일 : 결제 시작 및 결제가 되는대로 배송 시작 


발송안내

1) 리워드는 로젠 택배사를 통해 발송됩니다. 

2) 1월 22일부터 하루에 40개씩 펀딩순으로 순차 발송됩니다.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내용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3) 가능한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는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해 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4) (도서/산간지방도 배송 가능하신 경우 작성) 도서/산간지방의 경우, 펀딩 시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란에 3000원을 입력해 주세요.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2019년 1월 20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1월 21일부터 1월 24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1월 24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Q. 임산부나 어린이가 먹어도 되나요?
A. 배익헌씨의 베이컨은 인공감미료나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저염 제품이므로 어린이나 임산부가 드셔도 됩니다.

Q. 제조일자, 유통기한을 알려 주세요.
A. 유통기한은 제품마다 별도 표기 되어 있으며, 한덩이 베이컨은 3주, 오리지날 베이컨은 4주, 훈제치즈와 수제육포는 8주이며, 모든 제품은 개봉 후 5일 이내에 드셔야 합니다.

Q. 와디즈 펀딩 마감 후에도 구매 가능한가요?
A. 프로젝프 마감 후에는 배익헌씨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와디즈 펀딩 중에는 20~ 30퍼센트의 할인률이 적용 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지만, 종료 후 배익헌씨 홈페이지에서 구매하 실 때에는 할인률이 적용되지 않은 원래의 가격으로 판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