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632% 달성

3,161,500원 펀딩

53명의 서포터

딱 좋은 만큼만 짜낸 [38%참기름]으로 건강을 선물하세요!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1.2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4일 이내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단 한 번, 38% 수율로 참깨의 좋은 것만 뽑아낸 <38% 참기름>. 오일전문연구가가 원적외선 로스팅 특허기술과 유압식 저온착유로 건강하게 만들었습니다.

2019년 설날 선물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632% 달성

3,161,500원 펀딩

53명의 서포터

딱 좋은 만큼만 짜낸 [38%참기름]으로 건강을 선물하세요!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1.2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500,000원     펀딩기간 2019.01.04-2019.01.2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38% 참기름>은? 

  • 225,000개의 국내산 참깨를 단 한 번, 38%의 수율로 착유한 깨끗한 참기름입니다.
  • 생산공정의 차별화된 기술로 벤조피렌으로부터 안전합니다.
  • 원적외선 특허기술로 저온 로스팅하면서도 독특한 유지의 향미를 증가시켰습니다.
  • 식용 유지 전문연구가의 집념으로 태어났습니다.

참기름 색상비교 : (좌) 38% 참기름, (우)타사 참기름

이번 설에는 프리미엄 참기름 <38% 참기름>으로 소중한 분에게 건강을 선물하세요. 향을 맡는 순간, <얼마나 고민하고 선택한 선물인지> 그 진심이 전해질 거예요!

<38% 참기름> 소개에 앞서 지지서명 이벤트 안내 드립니다.


1급 발암물질 벤조피렌 검출

포털에 검색 시 나오는 기사로, 모든 참기름이 아닌 특정 문제 참기름 관련 기사입니다.

대한민국 필수 식품, 참기름에서 1급 발암물질이 검출된 이후, 안전함이 참기름 선택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트렌드로 자리 잡은 콜드프레싱(저온압착)만으로는 안전한 참기름이 되지 않습니다. 착유과정 보다는 준비공정을 포함한 최적의 로스팅 과정이 벤조피렌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명품 참기름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요리는 요리사가, 오일은 과학자가

올리브유는 "지중해 태양의 선물", 참기름은 ‘오일의 여왕’!

<38%참기름> 특유의 풍미는 

로스팅 최적화로 찾아낸 

신개념의 맛입니다.

과육에서 추출되는 올리브 유는 높은 열이 과육에 직접 닿지 않아야 하는 콜드프레싱이 요구되지만, 씨앗에서 추출되는 참기름은 과학적인 로스팅 과정을 거쳐야 좋은 성분은 물론 최상의 맛과 향을 가진 참기름으로 태어납니다.

이는 로스팅을 통한 화학적인 변화에 의하여, 생두(Green Bean)가 각기 다른 맛과 향을 지닌 커피가 되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참깨, 특별한 로스팅을 만나다

푸드엔텍은 국내 최초 <원적외선을 이용한 참기름 제조 방법>으로 특허를 받았습니다. 세계에서도 원적외선 로스팅 특허를 보유한 기업은 푸드엔텍과 일본 기업 1개소뿐입니다.

기존의 철판 로스팅에서 사용하는 전도열에 비하여 에너지가 큰 파장대를 이용하는 원적외선 로스팅은 저온에서도 참깨의 겉과 속을 골고루 익혀, 깨알 한 알 한 알을 본연의 맛과 향을 가진 특별한 풍미, 즉 첨가물을 가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항산화 물질을 형성하게 하며, 좋은 풍미는 항산화 물질의 함유량과 비례하는 건강한 참기름을 뜻합니다.


225,000개 참깨의 여정

<38% 참기름> 1병에 들어 있는 참깨는 무려 225,000개 입니다. 엄선된 국내산 참깨가 위생 검사를 마친 공병에 담기기까지, 푸드엔텍의 투명한 제조 프로세스를 소개합니다.

위와 같은 공정을 통해 만들어지는 <38% 참기름>의 색상, 그리고 깻묵(착유 후 남은 참깨 덩어리)의 색상은 아래와 같이 맑고 깨끗합니다.


착유 후 필터링은 안 하나요?

푸드엔텍의 참기름 제조 프로세스에 한 가지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압착 방식으로 착유된 모든 참기름에는 두 가지의 층, 즉 위층(지방)과 아래층(단백질)이 생깁니다.

단백질 층을 불순물로 여기는 소비자로 인하여 제조사에서는 침전법이나 필터로 단백질층을 제거하지만, <38% 참기름>은 1차 정제공정만 진행할 뿐 오히려 단백질층을 보호합니다.

단백질층은 참기름의 고소한 향의 본질이면서도 영양분이 많은 참깨의 속살입니다. 소비자 선호도 조사결과, 두 층이 혼용되어 있는 제품의 구매율이 훨씬 높았는데, 이것은 단백질층으로 인하여 맛과 향이 더 풍부해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양소가 많은 오일은 정제할수록 중성 지방에 가까워 질뿐만 아니라 정제기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향이 휘발되거나 오염에 노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순물이 있지 않을까 걱정하신다면, 마음을 놓으셔도 좋습니다. 푸드엔텍은 원료검수-세척-건조-로스팅 과정에서 불순물을 제거하며, 참깨의 거친 껍질(섬유질)은 착유공정 시 아래와 같이 미세한 오일필터를 통해 정제됩니다.


메이커 소개 

인체 내 기능성이 많은 불포화지방산(식물성기름)은 바르게 제조되고 똑똑하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푸드엔텍은 “안전하고 건강함”을 추구하는 식용유지 생산 전문 벤처기업입니다. 안전한 참기름을 넘어 건강한 참기름을 만들기 위해 수년간 고민하고 연구해왔습니다. 와디즈를 통해 푸드엔텍의 지난 연구 성과가 고스란히 담긴 <38% 참기름>을 선보이고, 이제는 기능성 제품으로 참기름을 한단계 도약시켜 보고자 합니다.

출처 : 피폴TV 기업 및 제품 소개 출연(좌. 푸드엔텍 신승아 대표)
출처 : 테이스티코리아 <신승아참기름을 이용한 세가지 참기름 레시피>

브랜드 리뉴얼 

<38% 참기름>과 <신승아 참기름>

<38% 참기름>의 전신인 <신승아 참기름>은 참깨의 수분율, 중금속, 원적외선 로스팅, 불연소기체배출, 착유까지 오랜 시간 과학적 연구를 통하여 탄생되었습니다. <신승아 참기름> 품질의 우수성은 미국 FDA 및 일본 후생성 인증을 통해 검증 받았습니다. <38% 참기름>은 <신승아 참기름>을 더욱 발전시킨 제품이며, 최상의 순도율 38%로 추출된 엑스트라 버진급의 고품격 참기름으로 거듭나고자 이번 와디즈 펀딩에 맞춰 브랜드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푸드엔텍 미국 FDA 인증서(상단 4개), 일본 후생성 인증서(하단 3개)

후원금은 어떻게 사용되나요?

푸드엔텍 미션은 <삶의 질 향상>입니다. 이를 위해 식용유지와 관련된 건강한 융합제품개발을 준비해왔습니다. 펀딩을 통해 모아진 자본을 바탕으로 참기름을 주원료로 한 노화방지 마사지 오일, 두피 마사지 오일, 바디 오일, 기능성 건강보조제 등의 제품군을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딱 좋은 만큼만 짜낸

 <38% 참기름>으로 

건강을 선물하세요!

좋은 재료로 투명한 제조 과정을 거쳐 탄생한 <38% 참기름>. 그 순수함을 닮은 크라프트 재질의 선물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설에는 <38% 참기름>으로 건강함을 선물하세요!

프로젝트 진행 일정

  • 프로젝트 종료일 : 2019. 1. 20(일) 
  • 배송예정일 : 2019. 1. 28(월)
    1월 28일부터 하루 200개씩 펀딩 순으로 순차 배송될 예정입니다.(CJ대한통운)
    ※ 배송일이 변경될 경우 새소식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배송 및 리워드 관련 문의 : master.foodntech@gmail.com

FAQ

Q. 38%참기름 아래에 침전물이 있어요. 괜찮나요?
-  침전물은 참깨의 속살이며, 참기름의 고소한 향의 결정체라 할 수 있는 단백질 덩어리입니다. 잘 흔들어드시면 고소한 향이 한결 더 진해집니다. 안심하고 드세요.

Q. 38% 참기름의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나요?
- 제조일로부터 1년 입니다.

Q. 38% 참기름 보관은 어떻게 하나요?
- 상온에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참기름은 항산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쉽게 변질되지 않습니다.

Q. 이번에 펀딩하는 38% 참기름은 언제 만든 리워드인가요?
-  배송 시작 1~2주 전에 착유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