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485% 달성

14,855,000원 펀딩

143명의 서포터

[팜프라] 지금까지 이런 옷은 없었다. 이것은 일상복인가, 작업복인가?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2.21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작업으로 자신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위한 옷을 만들었습니다. 일상의 감성을 더한 워크웨어 '폿'

펀딩성공

1485% 달성

14,855,000원 펀딩

143명의 서포터

[팜프라] 지금까지 이런 옷은 없었다. 이것은 일상복인가, 작업복인가?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2.21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9.02.06-2019.02.21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벤트

목표금액 달성 기념 선물을 준비했어요!


프로젝트 스토리

위 로고를 클릭 하시면 팜프라 SNS 계정으로 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판타지 촌라이프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기반을 만드는 '팜프라(Farm+Infra)' 입니다.

저희는 시골 생활을 꿈꾸며 지난 2년 동안 청년농부를 위한 6평 이동식 목조 주택 '코부기' 를 개발해왔습니다. 작년에는 숲에 들어가 살 집을 직접 짓고, 쌀과 30여 가지의 채소 작물을 키우며 생활했습니다.

시골에서 산다는 것은 단순히 장소가 바뀌는 것이 아니라, '삶의 방식이 바뀌는 것' 입니다.

먹는 것, 입는 것, 생활 습관 모든 것이 달라졌지요.

우리는 그 과정 속에서 '워크웨어'에 대한 세 가지 의문을 품게 되었습니다.



Q1. 에 대한 의문

: 흔히 생각하는 작업복인 몸빼바지너무 빨리 해어졌기에 시골살이에 알맞은 옷이 아니었습니다. 어깨에 부담이 가는 멜빵바지도, 입고 벗을 때마다 불편한 점프수트다양한 신체 사이즈를 고려하기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아쉬운 대로 가볍고 땀 배출이 잘 되는 형형색색의 등산복을 입게 되었습니다. 멋과 편안함을 동시에 갖춘 워크웨어는 없을까요?
 


Q2. 기능에 대한 의문

: 농촌에서의 삶은 농사를 짓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그 외에도 목공, 공예, 요리와 같은 다양한 일을 해야했습니다. 삶의 현장이 달라지면  삶의 방식도 달라지고, 삶의 복장도 달라져야 했습니다. 시골 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워크웨어는 없을까요?


Q3. 정체성에 대한 의문

:  외부 작업을 할 때 찢어져도 상관없는 버릴 옷들만 입어왔습니다. 옷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거나 일의 정체성을 나타내고 싶지만 적절한 옷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왜 작업의 정체성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워크웨어는 없을까요?



이 세 가지 질문들을 가지고 있던 중 유니폼과 워크웨어를 제작하바고클로딩을 만났습니다. 

다양한 노동에 적합한 실용적인 의복을 아름답게 만든다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팜프라의 농촌생활을 들여다보기 시작했습니다.

바고클로딩과 함께 여름부터 겨울까지 다양한 작업 장소에서 발생하는 요구들을 세세하게 체크하며 디자인을 하고, 누가 입어도 편한 핏을 고민하고, 최적을 소재를 찾았습니다. 저희의 의뢰에 대해 바고클로딩은 디자인, 패턴 메이킹, 가봉을 거쳐 수 개월간 여러 벌의 샘플 워크웨어를 제작해본 뒤, 비로소 폿이 시작되었습니다.


일상의 감성을 더한 워크웨어,

'폿’을 소개합니다.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폿 베스트는

접었을 때는 귀여운 베스트(조끼)였다가

펼치면 멋진 에이프런(앞치마)이 됩니다.

작업복에 일상의 감성을 더하여 일상과 일터의 경계를 무너뜨렸습니다.

일터에서도 일상에서도 어색하지 않은 옷, 삶의 패턴에 맞는 기능을 가진 옷, 삶의 흔적을 기록하는 캔버스 같은 옷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폿은 자연, 캠퍼스, 목공소, 펍 등 업과 일상의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듭니다.

@자연 | NATURE

옷은 어떤 작업자가 입느냐에 따라 형식이 달라져야 합니다.

작업 환경은 항상 똑같지 않습니다. 현장에는 다양한 상황이 존재합니다. 폿 베스트는 상황과 용도에 따라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폿 베스트는 양면으로 입을 수 있어 더욱 실용적 입니다. 앞면은 다양한 도구를 수납할 수 있고, 뒷면은 큼직한 캥거루 주머니가 있어 작업 환경과 용도에 알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작업을 할 때는 종종 앞이 아니라 뒤를 보호해야 할 상황들도 생깁니다. 앞뒤 착용이 모두 가능한 폿 베스트는 작업자의 움직임에 제약을 없앱니다.
 

각자 자신만의 스타일로 입으며 개성을 뽐내다가도 다 함께 폿 베스트를 입으면 누가 봐도 멋진 팀 복이 됩니다.

@캠퍼스 | CAMPUS


@작업현장 | WORK

폿 팬츠는 좌 측 손 닿는 곳에  도구 걸이를 추가하여  손쉽게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작업복 기능에 충실했습니다.
 

@펍 | PUB

폿은 작업 현장에서 일상으로 바로 넘나들 수 있을 만큼 멋집니다.


원단의 질감, 색상, 소재의 디테일까지 옷의 기획단계부터 마감까지 하나하나 고민했습니다.

사용자의 모니터 밝기나 해상도에 따라 실제 색상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티아이보리컨츄리카키 두 가지 색상을 준비했습니다.

아이보리 색상을 제작한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업복은 때가 덜 타고 지저분해지지 않는 색을 선택하곤 합니다. 

반대로 하얀 캔버스 같은 옷에 매일의 작업의 기록이 차곡차곡 쌓여간다면 어떨까요?

작업자가 자주 사용하는 행동, 습관, 일의 흔적들이 담긴 옷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작품이 될 것 입니다.

작업복은 다양한 신체 사이즈를 고려해야 합니다. 동시에 누가 입어도 편해야 합니다.  

- 프리 사이즈로 제작하였지만 어깨 조절 버클허리 조절 단추자신의 사이즈에 맞게 입을 수 있습니다.

- 허리 부분에 엘라스틱 밴드, 비조, 스냅버튼을 사용하여 사이즈의 유연성을 높였습니다. 허리의 엘라스틱 밴드는 코메즈 이중직 원단으로 쉽게 늘어나지 않고 견고합니다.  

- 전체적으로 베이직한 퍼티그 팬츠 스타일일상에서 입어도 자연스럽고 단정한  핏입니다.
 

주머니의 갯수, 위치, 형태까지 고민했습니다. 단순히 주머니의 수만 늘린다고 작업복이 아닙니다. 알맞는 크기와 위치를 가진 주머니는 작업의 효율을 배로 높입니다. 다양한 작업을 위한 실용적인 주머니를 제작했습니다.

1. 가슴 부분의 포켓을 통해 다양한 미적 변주, 재미있는 요소를 넣고자 했습니다. 제작시 까다로운 동그란 형태의 입체 포켓은 각지고 딱딱할 수 있는 폿의 인상을 부드럽고 흥미롭게 바꿔줍니다.

2. 바깥의 오각 포켓은 기존의 네모 포켓과 달리 안정적으로 손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필기구를 넣을 수 있도록 공간을 구획했습니다.

3. 안쪽의 사각 시크릿 포켓은 활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세 공간의 크기를 다르게 구획했습니다. 길고 무거운 장비나 쉽게 빠지면 안되는 물건들을 넣기 좋습니다.

4. 뒷면캥거루 포켓은 가장 넓은 포켓으로 똑딱이를 떼면 더 공간을 넉넉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벳으로 양 각을 고정해서 쉽게 찢어지지 않고 무게를 견딜수 있습니다.
 

5. 뒷면 안쪽 포켓겨울에 핫팩을 넣어 등뒤를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6. 폿 팬츠 오른쪽 옆면의 도구걸이는 도구와 연장을 잠시 걸어 보관하는 용도로 이중으로 만들어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7. 폿 팬츠 옆면의 보조주머니는 휴대폰을 넣어도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견고한 30수 코아사촘촘한 바느질 땀 수로 제작하여 견고하고 내구력이 좋습니다.

폿 베스트는 기능적으로 에이프런의 형식을 가지면서도 옷을 입은 듯한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옷을 만들듯 조끼 패턴을 제작하고 바느질 했습니다.

또한 옷을 효율적으로 빨리 마감하는 오버로크을 사용하지 않고 손수 다리고 접어 제작하는 방식으로 정성껏 제작하였습니다.

인심과 백 센터라인은 가장 힘을 받는 부분으로 옷이 쉽게 약해지기 때문에 데님 봉제 방식으로 말아 이중 바느질 하여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1. 메탈 스냅을 달아 단추 잠그기의 수고로움을 덜면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옷을 개방하고 닫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리벳은 옷의 약한 부분을 보완하며 워크웨어의 멋을 살렸습니다.

3. YKK 사의 메탈 지퍼를 사용하여 여닫음이 매끄럽고 튼튼합니다.

4. 모든 금속 부자재는 일반 바렐도금보다 2-3배 비싼 추가 도금 작업을 하여 고급스럽고 균일한 실버 무광이 특징입니다. 

기존의 라벨에는 제품의 상표, 분류번호, 세탁 정보를 전달하는 용도로만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옷을 입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을 수는 없을까요? 폿의 라벨은 옷을 입는 사람으로 인해 완성됩니다.  작업자 이름과 사이즈, 칼라 등 기본 정보를 적거나 작업 때 마다 새기고 싶은 문구를 넣어도 좋습니다.
 

로고 라벨케어라벨각각 스탬핑과 실크스크린으로 바고클로딩과 팜프라가 직접 찍었습니다. 제작자의 손길이 정성스럽게 전해지도록 마음을 담았습니다.

플라스틱 비닐백 대신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타이벡(HDPE)으로 패키지를 제작했습니다.  매립시 유해물질이 배출되지 않고,  소각시에도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됩니다. 



폿 베스트 

- Free size

남성 105 사이즈 기준으로 제작하였고,  55사이즈 부터는 박시한 핏으로 입을 수 있습니다. 

어깨끈을 이용해 길이를 조정합니다. 모델 핏을 참고해주세요.

폿 팬츠 

- S size :  마른 ~ 보통 체형의 여성, 마른~ 보통 체형의 남성 

( 키 165cm 이하, 26인치 - 29인치 )

- L size:  보통~큰 체형의 여성 , 보통 ~ 큰 체형의 남성 

( 키 168cm 이상 65kg 이상,  30인치- 33인치)

* 폿 팬츠에는 고무줄이 있기 때문에 제시된 사이즈보다 다소 여유분이 있습니다. 

여자모델
168cm/58kg
상의 사이즈: M-L
바지사이즈: 27
(S size 착용시 허리 단추를 바깥에 채워 입었을 때 딱 맞게 입을 수 있습니다. 길이는 앉았을때 조금 짧은감이 있습니다.)
(L size 착용시 허리 단추를 모두 안쪽으로 채워 입었을 때 여유가 있어 편안합니다. 길이는 한번 접어 입으면 적당합니다.)

남자 모델
185cm/ 80kg
상의 사이즈: XL-XXL (105-110)
(상의 착용시 잘 맞았습니다.)
바지 사이즈: 33-34
( L size를 착용했을 때 허리 단추를 하나 안쪽으로 넣어입을 때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여자 모델
158cm/ 47kg
상의 사이즈: S-M
( 넉넉하게 잘 맞았습니다.)
바지 사이즈: 25
( S size 착용시 허리 단추를 모두 안쪽으로 넣어입었을 때 여유가 있었습니다. )

폿 베스트와 폿 팬츠를 청바지나 티셔츠와 믹스매치하면 일상에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합니다. 

폿 팬츠는 일자/조거/롤업 세 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화보 사진 및 제품의 디테일 컷을 보시기 위해선 인스타그램 @farmfra_store를 확인해 주세요.



워크웨어 브랜드 바고클로딩은 디자인부터 패턴, 샘플링, 완성 전 과정을 모두 진행합니다. 

팜프라의 '농부의 옷'  제안을 받아 6개월간 지금의 폿을 완성시키기 위해 디자인 및 드레스 메이킹의 실무적인 일을 함께하였습니다. 바고클로딩의 협력으로 매 과정에 고민과 가치들이 분산되지 않고 서포터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노력했습니다.


https://cdn.wadiz.kr/ft/images/green002/2019/0201/20190201172336267_71.png/wadiz/format/jpg/quality/80/optimize

한철입고 버리는 옷이 아닌 작업자가 오랜시간 가치를 담아갈 수 있도록, 전 제작 과정에서 최선의 선택을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 고민이 담겨있는 만큼 공장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취지는 좋지만 옷이 너무 복잡하다” "우리 공장에서는 돈을 주더라도 못만든다." 는 말을 수도 없이 들으며 좌절을 거듭했습니다.  견고한 원단과 복잡한 공정을 모두 만족 시키기 위해 수십번 문을 두드린 후에야 적합한 공장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제품은 디자이너 브랜드의 전용 공장에서 높은 퀄리티로 제작됩니다.


팜프라는 주거, 농사, 축산 등 촌 라이프에 필요한 매뉴얼을 만들어 누구나 원하는 삶에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판타지 촌 라이프에 필요한 굿즈들을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바고클로딩은 “실용”의 관점에서 기능적이고 아름다운 의복을 추구합니다. 바고클로딩은 오늘날 다양하고 분화된 직업과 노동의 조건에 필요한 의복의 요구에 답하여, 입은사람의 삶 속에서 빛을 발하는 옷을 제작합니다. 입은 사람의 삶 속에서 멋이 배어나는 옷이 되길 바라며, 자신만의 가치있는 의생활을 이루길 기대합니다.


1. 다양한 요구를 잘 담아낸 좋은 작업복을 원하는 것은 비단 저희 뿐만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도시든 농촌이든 다양한 작업을 하다보면 정말 좋은 작업복이 없을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작년 바고클로딩과 만나 팜프라의 팀 작업복을 의뢰하고 직접 착용하면서 실용적이고 아름다움 작업복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주변의 많은 농부 청년들, 귀촌한 작업자들이 저희의 작업복에 큰 관심을 보였고 제작 요청을 해왔습니다. 꼭 필요하지만 기존에 없었던 좋은 작업복을 만들고 더 많은 서포터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펀딩을 결정했습니다. 서포터들의 피드백을 듣고 소통하며 함께 더 좋은 제품들을 만들고 소개해나가고 싶습니다.

2. 더 좋은 가격에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보통 작업복은 저렴하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저희의 큰 고민이었습니다.  그러나 재료와 공정에서 더 좋은 선택을 하다보니 가격이 점점 높아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펀딩을 통해 재고에 대한 리스크 비용을 없애고 유통 단계를 줄여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비용을 줄인 덕분에 공정에서 가격에 타협하지 않는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퀄리티 높은 제작과 검수가 가능하도록 제작기간과 배송시작일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서포터분들이 가능한 한 일찍 제품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펀딩 이후에 소식 전하겠습니다.

발송 안내

1) 리워드는 CJ 대한통운 택배사를 통해 발송됩니다. ( 팜프라의 여건 상 배송업체가 변경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2) 4월 10일부터 하루에 100개씩 펀딩순으로 순차 발송됩니다.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내용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3)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는 @farmfra_store 다이렉트 메시지 및  farmfra.korea@gmail.com 로 해 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4) 도서/산간지방의 경우, 펀딩 시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 란에 '3000원' 을 입력해 주세요.


FAQ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2월 21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2월 22일부터 2월 27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2월 27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안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 펀딩 완료 후 기입해주시는 수량만큼 제작하므로  색상, 사이즈 교환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사이즈 측정표와 설명을 참조하신 후 신중히 선택해 주세요.


CONTACT US

지금까지 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 인사 드립니다.  

항상 발전하며 모든 분들께 귀 기울이는 '팜프라'와 '바고클로딩'이 되겠습니다.

팜프라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다면? 

바고클로딩에 문의하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