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736% 달성

7,365,246원 펀딩

269명의 서포터

⭐미래에서 왔어요⭐ 모든 것이 새로운 식물성 단백질, 3세대두유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7.2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고작 79Kcal 열량속에 18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품고, 식이섬유까지 함유한 두유. 간편하게 갓 만든 신선함을 항상 맛볼 수 있는 미래 두유를 지금 만나보세요.

펀딩성공

736% 달성

7,365,246원 펀딩

269명의 서포터

⭐미래에서 왔어요⭐ 모든 것이 새로운 식물성 단백질, 3세대두유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7.2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 기간 2019.06.28-2019.07.2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이렇게 납작한게..

두유 라구요?!


멀티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까지 가득 하고


맛없고 올드했던 두유를

갓 만든 신선함으로 채운

'새로운 두유'


우리가 알던 두유는 잊으세요.
이름빼고 전부 바꿨으니까요.


모든 것이 새로운 미래두유를 소개합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은 최소화, 식물성 단백질은 최대화 시키고, 고작 79kcal 열량속에 멀티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한 두유. 물 한잔이면 완성되는 초간편함에 갓 만든 신선한 맛과, 입안가득 부드러움이 가득한 3세대두유를 지금부터 만나보세요. 




잠깐! 시작하기 전에

휴밀은 와디즈 오픈 직전인 6월 20일 ~ 6월 23일간 일산 '메가쇼' 페어에 참가해서, 소비자와 바이어들의 생생한 피드백을 받아 왔습니다.

우리나라 페어중 가장 큰 규모인 '메가쇼'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 왔고, 저희는 4일간의 일정동안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행사이후 우리 직원 모두 몸살을 앓았다죠...

저흰 시음 행사를 진행 했는데요. 생각 이상으로 많은 분들께서 저희 3세대두유를 좋아해 주셨고, 한분한분께 생생한 피드백을 직접 전달 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잔을 채우는 족족 사라지는 3세대두유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정말 많은 관심에 감사했습니다!

준비한 시음잔 6,000개를 모두 소진했어요.

20~30대 젊은 분들의 반응이 가장 좋았어요. 대체로 맛있다, 신기하다, 신선하다 라는 피드백을 주셨고 (오~ 라는 소리를 가장 많이 들었죠) 아침 대용, 다이어트용, 사무실에, 운동할때 휴대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질문은 주로, 터지지 않아요?, 물 얼마나 부어요?, 왜 3세대에요?, 콩이 얼마나 들어갔어요?, 국내산콩 이에요? 녹색은 무슨맛이에요? 등이었어요. "녹색은 서리태 색입니다. 서리태 속이 녹색이라 순수 서리태를 쓰면 이런 색이 나와요~" 라는 답변을 참 많이 드렸어요.

예상하지 못했던 부분은, 아이들이 서리태 두유를 너무 좋아한다는 것, 유모차 타고서 두세잔씩 맛있게 먹는 아이들 덕분에 저희 기분도 함께 좋았어요.  

바이어 분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3세대두유

그리고 바이어 분들에게 정말 많은 관심과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지금 시대의 니즈를 잘 맞춘 제품이라 수출과 여러 채널등에서 반응이 좋을 것이라는 평가가 대부분 이었어요. 식물성 단백질,  NON-GMO, 간편 패키지, 휴대성, 영양성분, 디자인 등에 높은 관심을 주셔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3세대두유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할 수 있게 정말 열심히 하겠습니다!!




미래를 직접 만드는 사람들.


안녕하세요. 와디즈에서 첫 인사 드리는 '식품 하는 사람들' 휴밀 입니다.

30년 곡물가공 장인 아래에서 8년간 내공을 쌓은 식품 개발자 식품 기획, 마케팅, 디자인, 10년차 디렉터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은 우리손으로 직접 만들자는 철학으로, 제대로된 식품을 만들기 위해 힘을 합쳐 식품 제조 회사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직접 식품을 만드는 사람들 입니다.

'휴밀'은 식품의 기획부터 연구개발, 제조, 생산, 디자인, 유통 까지 모든것을 직접 진행 하는 식품 제조 회사 입니다. 

자연원료를 과학에 접목시켜 '더 건강하고, 더 간편한' 식품을 만드는 휴밀은, 젊은 감성과 아이디어로 건강한 식품을 기획합니다.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독자적인 식품 제조 기술력을 보유하고, 사용자경험에 집중하여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그리고 원료 부터 완제품까지 모든 공정을 위생적으로 직접 관리하고 제조하여, 좋은 품질의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비정제, #간소화


휴밀은 이롭지 않은 합성첨가물 사용이나 약품처리를 하지않고, 자연원료 고유의 특성을 고스란히 살린 제조 공법과, 누구나 간편히 섭취할 수 있게 하는 '간소화'를 통해, #건강을 지키면서 #시간도 절약해주는 것을 미래의 기준으로 삼고 식품을 개발합니다.

바쁜 일상에서 건강과 시간을 위한 식품을 만들어요.


#식물성, #단백질


전세계는 지금 비건(vegan:채식주의) 앓이 중입니다. 채식자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베지노믹스(vegenomics:채식경제)라는 신조어는 하나의 커다란 트렌드가 되어 버렸죠.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발간한 ‘세계경제대전망 2019’ (The World in 2019)에서 '올해는 비건(Vegan)의 해가 될 것이다.' 라고 할 정도로 채식주의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휴밀은 식물성 단백질 베이스로 식품을 만듭니다.

현 시대의 식품 트렌드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키워드는 식물성 단백질.
채식주의 열풍속에 시대는 더욱 건강한 식품을 원하고 있고, 식물성 단백질의 인기는 날이갈수록 점점 높아져가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휴밀의 식품 철학에 가장 알맞은 재료 이자, 미래를 견인할 식품으로 손색없는 '식물성 단백질 베이스 식품'을 개발하기로 결정했죠.


순 식물성 단백질 밀크
SOYMILK.


왜 두유를 선택 했을까요?

두유는 완전식품 입니다. 완전식품이란, 건강상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모두 지니고 있는 단독 식품을 뜻합니다. 

두유는 유당이나 유지방의 걱정이 없고, 유용 영양성분이 풍부해서 찾아볼수록 좋은점만 가득한,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밀크 입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올드한 이미지에 맛없는 음료로 인식되고 있었고, 변화 없이 머물러 있는 식품 이기도 했죠.

식품을 연구하는 저희는 이렇게나 좋은 두유를 변화시키고, 혁신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분석을 시작 하였고, 방법을 찾고 또 찾았습니다.


발전 가능성은 충분했어요.


단순히 두유로 접근하지 않고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접근했어요.

그랬더니, 많은 가능성이 보였습니다. 더 작고 가볍게, 영양은 풍부하게, 더 신선하게, 맛있게, 더 간편하게 만들 수 있을것 같았죠. 하지만 이 모든 가능성을 온전히 담기 위해서는 완전히 새로운 제조 방식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휴밀의 '비정제 식물성 단백질' 제조 기술을 접목 시키고 다양한 각도의 접근을 통해 개발을 진행하였고, 수많은 샘플링을 진행하고 방법을 찾은 결과, 이 모든 것을 담고도 형태마저 새로운 미래두유를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것이 새로운 '3세대 두유'





우리가 찾은 해답은 분말화. 두유의 분말화를 통해 놀라운 영양과 간편함, 신선함을 모두 담을 수 있었습니다. 건조한 분말이 왜 신선하고 간편하냐구요? 바로 제조기술의 특별함과 사용자경험 중심의 패키징 때문입니다. 


3세대두유의 핵심은 '액상화를 거치지 않고 콩에서 바로 만드는 분말두유 제조기술' 입니다.

액상두유를 건조하여 얻는 분말이 아닌, 콩에서 바로 만들어지는 휴밀의 분말두유는, 콩이 두유가 되는 과정에 필요한 물을 공급하지 않고도 물성변화를 그대로 재현하여 두유와 같은 특성을 띄게하는 휴밀만의 고도의 열처리 기술 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3세대두유는 신선함을 머금고 있습니다. 아직 두유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비활성화 분말두유
"아직 두유가 되지 않았어요."

내 손으로 방금 만든 신선한 생두유

3세대두유는 오직 신선하기위해 활성화 되지않은 분말상태로 만들어집니다. 봉투에 물을 부어야 비로소 갓 만든 신선한 두유가 되는 3세대두유는 '내 손으로 방금 만든 생 두유' 입니다.



물 한잔이면 됩니다.

봉투에 물붓고 - 지퍼를 잠그고 - 흔들기만 하세요.
30초면 갓 만든 신선한 두유가 완성 됩니다.

분말 제품을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깊이 고민 했습니다. 식품은 귀찮은 과정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야 계속 찾게 되거든요. 그래서 휴밀은 사용자경험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패키지에 많은 고민을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3세대두유, 직접 만들어보면 너무 간편해서 얼마나 유용한지 알 수 있을거에요.


설거지 필요없이 바로 마시고 바로 버리면 되는 편리함 까지.

보틀, 쉐이커, 컵, 스푼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손에 가루를 묻히지 않고도 바로 섭취가 가능하죠. 3세대두유 한팩이면 휴대와 섭취가 한번에 됩니다. 마시고 봉투는 버리면 끝!


20g / 초경량

3세대두유는 얇고 가벼워서 언제 어느때나 쉽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이런 휴대성은 다양한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죠.

1cm도 되지 않는 두께로, 작은 핸드백 에도 간편하게 휴대하세요. 가볍고, 터질 염려가 없어서 여행갈때도, 운동할때도, 출근길, 등교길에도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합니다.

무게만 가볍냐구요? 칼로리도 가볍습니다!

3세대두유는 깃털처럼 가볍습니다. 단백질 위주의 영양성분표만 봐도 짐작 할 수 있는 건강한 가벼움! 그렇다고 유용 영양성분을 빼면 섭하겠죠? 3세대두유 속에 놀라운 영양을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3세대두유는 분말화를 통해 손실 없는 유용 영양성분의 배합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최종 멸균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배합된 영양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고스란히 담기게 되죠. 그래서 18종류의 멀티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까지 온전히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멀티 비타민과 미네랄이 하루 권장 섭취량의 10%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3세대두유는 따로 챙겨먹지 않아도 유용 영양성분을 꾸준히 섭취할 수 있게 합니다. 




식이섬유도 따로 챙겨먹기 번거로웠죠? 3세대두유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사용하여 1팩당 식이섬유 하루 권장 섭취량의 16~19%를 충족합니다. 휴밀은 식품 원료중 가장 앞서있는 성분을 계속 찾고 있습니다. 식품 과학은 오늘도 발전하고 있으니까요.

##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검색해보세요. 너무도 매력적인 원료소재라 3세대두유에 꼭 채워넣고 싶었습니다.


 
3세대두유는 GMO 걱정없는 국산콩만 사용합니다.

첨단 마이크로 파우더 분쇄를 통해 콩의 껍질부터 배아까지 통째로 갈아 넣은 두유. 콩의 모든 영양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도록, 디테일한 부분까지 첨단 기술을 적용합니다.

휴밀의 첨단 마이크로 분쇄 설비

분말은 분쇄를 잘 해야 합니다.

찬물에도 잘 섞이는 분말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핵심이 분쇄 기술 입니다. 휴밀은 첨단 마이크로 분쇄 설비를 통해 3단계의 입도 조절 및 배합으로 미세한 맛과 질감을 만듭니다. 그리고 원료의 투입 부터 배합, 포장까지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 자동 이송 처리되는 위생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죠. 찬물에도 잘 녹고, 목넘김이 좋은 마이크로 분말 두유. 휴밀의 기술개발 노력으로 더욱 가치 있는 식품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방부제, 색소, 합성향료, 유화제, 소포제, 증점제 등의 합성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요. 휴밀은 이롭지 않은 원료는 철저히 배제합니다. 안심하고 드세요.


3세대 두유는 국산콩(90%이상), 비정제 원당, 소금,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식이섬유),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이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았습니다. 

'TIP'

식품을 고를 때 뒷면 한글 표기 사항을 꼭 확인해보세요. 원재료, 함유량, 원산지, 영양성분정보 등, 많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세대두유는 달지 않고도 맛있습니다.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게, 두유의 기준이 되는 가장 조화로운 맛을 추구하기 때문이죠.


"두유에서 우유맛이 나요."
생우유를 마실때 느낀 신선함, 이제 두유도 신선함을 맛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멸균두유의 텁텁한 맛 대신, 갓 만든 듯한 놀라운 신선한 맛을 경험해보세요. 3세대두유는 담백하고 부드러우며, 신선한 맛으로 두유 맛의 기준을 제시합니다.





18개월의 긴 유통기한

3세대두유는 방부제처리나 멸균처리를 하지않고도 긴 유통기한을 자랑합니다. 건조한 분말의 특성 때문이죠. 그리고 냉장보관 하지 않고 실온보관(1~35℃)이 가능합니다. 어디에나 쉽게 보관하면서 두고두고 드셔도 좋습니다.


실제 콩 함유량을 확인해보세요.

3세대두유 한팩 중 90%이상은 실제 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부어 완성된 두유 한 잔 (190ml)기준 3세대두유의 실제 콩 고형분 함유량은 9.5% 이상으로, 높은 실제 콩 함유량을 보여 줍니다. 두유를 마시기 전 두유의 실제 콩 함유량을 확인해보세요.


우리의 모든 일상과 함께 하세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즐기세요. 휴밀의 슬로건인 '더 건강하게, 더 간편하게' 를 실현한 3세대두유는 우리의 모든 일상에 어울립니다.


이전에는 없던, 미래에서 온 두유.

이 모든 기술과 영양, 성분, 형태 와 맛은 이전에는 없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미래' 라고 부릅니다.





봉투 뒷면에 물채우는 선이 있습니다. 선을 기준으로 물 양을 적절히 조절해서 입맛에 알맞는 두유를 직접 만들어보세요. 물 양을 줄일수록 더욱 풍미가 살아나는 진한 두유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1박스당 20팩씩 구성되어 있어요.

 


TEAM humeal. 

10년차, 꿈을 가진 식품 기획자와 8년차, 베테랑 식품 개발자가 만나 식품제조 회사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미생물 전공의 QC와 감각 있는 디자이너의 합류로 팀을 꾸리게 되었죠.

SPA 브랜드는 하나의 회사가 기획부터 디자인, 제조, 유통까지 모두 직접 진행하여 가격 상승 요인을 줄이고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가져다 주는 패션 브랜드를 뜻합니다. 

식품 브랜드에도 그 시스템을 적용 시키고 싶었습니다. "좋은 원료로 만든 질 좋은 식품을 고객에게 직접 제공하자. 제조사나 유통사에게 지불할 금액을 소비자에게 돌려주자. 그래서 우리 식품을 다시 찾고, 입소문 내주는 소비자와 함께 걸어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자." 그렇게 우리의 진심을 담아 SPF라 이름지은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기획부터 디자인, 연구개발, 제조, 생산, 포장, 유통, 판매를 모두 직접 진행하는

Onestop food maker system.

그렇게 우리의 철학과 미래 가치를 담은 식품 브랜드 휴밀이 완성 되었죠.

 


1년간의 연구개발, 그리고 결실

1.식품 제조 공장을 설립하였습니다.

모든 공정을 직접 개발하고, 제조할 수 있는 설비가 갖추어진 식품 제조실, 위생적인 환경에서 제조할 수 있게 처음부터 설계하여 공사를 진행 하고 정식으로 식품제조 허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휴밀은 식품 제조 회사 입니다.

 2.기술검증, 정책지원

우리나라 최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선정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를 통한 사업자금 마련

소상공인진흥공단의 아이디어톡톡 선정으로

휴밀의 기술을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가치를 인정 받았으며 기획한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여건을 마련 하였습니다.  

3.연구개발

콩이 두유가 되는 과정에 필요한 물을 공급하지 않고도 물성변화를 그대로 재현하여 두유와 같은 특성을 띄게하는 휴밀만의 고도의 열처리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100여 차례의 핵심공정 테스트, 2,000kg의 콩 샘플링을 통해 기술개발을 완료 하고

휴밀의 독자적인 기술 유출을 방지하고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자성을 확보 하기 위해 기술임치까지 완료 했습니다. (임치 시점 기준, 기술 분쟁으로 부터 보유 기술을 보호 받는 제도)

 


더 좋은 식품을 계속 선보이고 싶습니다.

펀딩을 통해 저희가 만든 식품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습니다. 직접 식품을 만드는 젊고 트렌디한 식품 제조 회사 하나쯤, 와디즈에서 서포터분들과 함께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 했습니다. 서포터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중심으로 함께 성장해가는 회사를 만들어간다면 좋지 않을까, 우리의 기획력과 기술 개발, 바로 적용 가능한 제조 시스템을 수많은 서포터들의 아이디어, 피드백과 연동시키면 그것이 바로 휴머니즘을 담은 미래식품 이라 생각 했습니다. 

저희 휴밀과 함께 해주세요. 저희는 좋은 식품으로 기대에 보답 하겠습니다.



후원금으로 만들어질 3세대두유 다음 버전 예고편


와디즈를 통해 세상에 첫 미래형 분말두유인 3세대두유를 선보였습니다. 리워드가 끝나고 받게될 후원금으로 저희는 3세대두유의 지속적인 라인업을 꾸려나갈 계획입니다. 



  • 카페에서 맛보던 그맛, 그린티 소이라떼
  • 깊은 카카오의 맛, 딥 쇼콜라
  • 상상되는 달콤함, 리얼바나나
  • 건강한 카페인, 카페라떼

건강하고 간편하게, 그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솔직한 두유를 만들어 또 한번 찾아 뵙겠습니다. 그리고 설비를 더욱 증강하여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회사로 거듭나겠습니다.

https://forms.gle/Tj3Rfg8JKC7zcFWp7
맛 선택용 설문조사 링크 입니다. 가장 많은 호응을 받은 맛의 개발을 시작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