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2022% 달성

20,229,536원 펀딩

1,155명의 서포터

[긴급구호펀딩] 국가 재난 사태 '강원 산불' 구호 펀딩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4.11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info@wadiz.kr

1661-9056

카카오 플러스친구 와디즈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국가 재난이 된 강원도 산불 사고, 해당 지역 주민분들을 위해 와디즈가 크라우드펀딩으로 여러분과 힘을 모으고자 합니다.

펀딩성공

2022% 달성

20,229,536원 펀딩

1,155명의 서포터

[긴급구호펀딩] 국가 재난 사태 '강원 산불' 구호 펀딩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4.11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9.04.05-2019.04.11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킹 스토리

[와디즈] 강원 산불 구호 펀딩 관련 마지막 새소식입니다.

서포터님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지난 새소식을 올린 후로 어느덧 한달 가까운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리고 오늘, 모든 물품이 무사히 전달되었다는 마지막 새소식을 전해드리며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지난 23일 이후, 구호 펀딩TF는 공유드린 물품을 구입하고 전달할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각 면사무소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시점에 해당 물품들을 전달하였습니다.

1. 4월 29일 월요일, 가장 먼저 고성군 토성면사무소에 820개의 리빙박스를 429분의 서포터명과 응원메세지와 함께 전달하였습니다.

수령증에는 5월 8일로 명시되어 있으나, 실제 전달한 날짜는 4월 29일 입니다 .

2. 이어서 5월 2일 목요일, 강릉 옥계면사무소에 일차적으로 2종류의 수납장을 각각 42개씩 전달하였습니다. 431분의 서포터명과 응원메세지도 함께 전달되었습니다. 총 65 가구에 수납장이 전달될 예정이었으나, 그 중 일부 가구는 해당 시점까지 임시 거주공간으로의 이동이 이루어지지 않았었기에, 임시 거주지로 이동을 마친 가구에게만 먼저 수납장이 전달되었습니다. 


3. 그리고 5월 17일 바로 지난주 금요일, 남은 수납장 역시 모두 전달이 되었습니다. 강원 산불 재난이 발생한지 약 43일 만입니다.

지난 40여일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상상하고 싶지 않은 강원 산불 재난이 발생했고, 와디즈는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구호 펀딩을 기획하였습니다. 펀딩금을 전달하고자 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그곳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카메라에 담아왔으며, 이재민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끈질기게 확인하고 서포터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결정했습니다.

일련의 과정을 지내며, 무엇보다 와디즈를 통해 서포터 여러분의 간절한 마음이 강원 산불 현장에 전달될 수 있었음에 감사했습니다. 나아가, 이러한 프로젝트가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와디즈에게도 의미있는 시도였다고 생각합니다.

와디즈는 앞으로도 '옳은 일'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며, 우리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아낌없는 응원과 의견 개진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강원 산불 긴급 구호 프로젝트에 펀딩과 지지서명, 그리고 응원으로 함께해주신 서포터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와디즈 긴급 구호TF 드림.


프로젝트 스토리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오늘 아침, 전국민이 강원도 산불 사고 소식으로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내 집 앞까지 불길이 번져 숨도 쉴 수 없다는 고성과 속초를 비롯한 강원 지역의 주민분들은 얼마나 놀라셨을까요? 공포와 슬픔, 감히 예상할 수조차 없습니다.

자료제공_익명

삶의 터전이 한순간에 잿더미가 되었습니다. 역대급 국가 재난으로, 고성과 속초 인근의 공무원, 소방관, 국군장병과 경찰뿐 아니라 국민들까지 화재 진압과 사후 지원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업 역시 한 순간에 집을 잃은 이재민분들을 위한 생필품과 대피소 설치 등 구호 지원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누구나 가 본 곳
멀지만 멀지 않은 우리의 그곳, 강원도

강원도는 누군가는 수학여행이나 여름 휴가지로. 또 누군가는 마음을 정리하려고 겨울바다를 보기 위해 한번은 가 본 여행지입니다. 눈이 부신 강원의 바다가, 싱그러운 강원의 산과 숲이 사진첩 속에 한 장 쯤은 있으실거예요. 

 누군가는 군생활을 하던 곳이기도 하죠. 2016년에는 강원도 속초에서 포켓몬고를 할 수 있다길래 가본 분도 있을 거고요. 강원도. 거리로는 멀지만, 마음의 거리로는 멀지 않은 곳입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강원도에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삽니다.

4월 5일, 그저 봄비가 내렸으면 좋겠다 간절히 기도하며 무거운 발걸음으로 출근하는 일 밖에는 없었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지켜봐야 할까? 

누군가에는 추억의 여행지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삶의 터전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매일 친구와 함께 걷던 곳이고, 저녁이면 가족들이 모이는 집이 있는 곳입니다. 와디즈는 그동안 충분히 많은 소셜/캠페인 프로젝트들을 통해서 와디즈 펀딩이 또 하나의 미디어로서 기능을 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와디즈는 펀딩으로
이렇게 행동하고자 합니다

Q. 펀딩금은 어떻게 쓰이나요?

A. 펀딩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와디즈가 아닌, 서포터분들의 성함으로 전달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펀딩금액을 전달할 곳을 정하고 오픈하는 형태는 아닙니다. 국가 재난 사태로 긴급하게 구호를 하기 위해 우선 프로젝트를 오픈했으며 오픈이 되는 순간부터 바로 적정한 곳을 찾을 예정입니다. 따라서 소중한 펀딩금이 정말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Q. 펀딩금이 제대로 쓰이는지 믿고 펀딩해도 될까요?

A. 프로젝트 마감일인 4월 21일 (일) 자정 기준으로 목표금액 이상 펀딩금이 모이면, 시스템적으로 프로젝트 성공 처리되어 4월 22일에 결제가 실행됩니다. 만약 마감일 자정에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하면 결제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적정한 곳이 결정이 된다면, 여러분들의 소중한 펀딩금은 전달할 예정입니다. 전달 내역에 대해서는 새소식을 통해 투명하게 해당 내용에 대해 공유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일반적으로 와디즈에서 프로젝트 진행 시, 수수료 (플랫폼 중개 수수료, PG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해당 프로젝트는 국가 재난 사태에 대한 범국민적 구호 펀딩이므로 와디즈가 이 수수료를 모두 부담하여, 펀딩금 전액을 펀딩 참여해주신 서포터분들의 성함으로 전달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적정한 곳을 찾지 못하는 경우, 시스템으로 결제 취소 처리를 진행하여 여러분들의 소중한 펀딩금은 다시 여러분들에게 돌려 드리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혹시 펀딩에 참여하면, 리워드가 있나요?

A.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적절한 곳을 찾아 전달 시, 전달내역에 대해 새소식뿐 아니라 펀딩에 참여해주신 서포터분들에게 SMS으로 온라인 리포트를 보내드리고자 합니다.

Q. 왜 와디즈는 이런 프로젝트를 직접 진행하나요?

A. 대중에게 자금을 모아 리워드를 만들 수도 있지만 누군가를 돕기도 하는 것, 와디즈의 존재 이유이자 와디즈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와디즈 펀딩의 영역이 국가 재난 사태에 대한 긴급 구호까지 쓰일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대중과 모은 자금이 정말 필요한 누군가를 위해 유용하게 쓰이길 바라는 취지에 공감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와디즈는 기부금영수증 발급 가능처가 아니기 때문에, 펀딩해주신 금액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은 발급이 어렵습니다.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Q. 펀딩은 어떻게, 얼마나 할 수 있나요?

A. 리워드는 기본 10,000원입니다. 그 이상 펀딩하고 싶으신 분들은 수량 선택 박스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펀딩 페이지에서 '펀딩금 더하기' 영역에서 자유롭게 금액을 더하실 수 있습니다.



와디즈 직원 중 누군가는
속초와 정말 가까운 곳이 고향입니다.

그곳에 가족이 삽니다. 눈을 뜨자마자 얼마나 떨렸을까요? 최근 와디즈 영업부서는 강원도 속초에 계신 메이커분들을 만나기 위해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본인들이 지나온 그 평화롭고 아름다웠던 그 길이 불길로 바뀐 것에 대해 정말 안타까워했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그곳에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삽니다. 와디즈는 이번 펀딩으로 많은 분들과 이 슬픔을 함께 하고, 또 그 슬픔을 위로하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