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24% 달성

3,741,800원 펀딩

90명의 서포터

일상을 여행으로, 크리에이터가 들려주는 로컬 스토리 [포스트코드]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1.17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9시간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9.0% 기여

  • STELLA

    8.0% 기여

  • 김혁주

    4.7% 기여

  • 허윤미

    3.9% 기여

  • 심영규

    3.5%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5% 기여

  • Yongwon Lee

    3.5% 기여

  • 박계현

    3.5% 기여

  • 이우주

    3.5%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크리에이터의 로컬 여행을 배송합니다. 디지털 스토리, 프로덕트 그리고 밋업으로 동네를 직접 느낄 수 있는 [포스트코드]

서울산업진흥원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124% 달성

3,741,800원 펀딩

90명의 서포터

일상을 여행으로, 크리에이터가 들려주는 로컬 스토리 [포스트코드]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1.17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3,000,000원     펀딩기간 2019.11.01-2019.11.17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달성률

포스트코드가 124% 펀딩에 성공하였습니다!

펀딩에 참여해주신 서포터 여러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포스트코드가 124%의 달성률로 펀딩에 성공하였습니다 :)

서포터 여러분의 결제와 리워드 제작이 완료되는 대로
디지털 콘텐츠 발송과 제품 발송, 밋업 안내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


혹시, 서포터 여러분 중 여행지원금 이벤트를 아직 신청하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아직 늦지 않았으니 지금이라도 펀딩 페이지의 커뮤니티 탭에 응원의 메세지를 남겨주세요!

간단한 댓글 한 줄로도 가능하며, 응원의 메세지를 남겨주신 분들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하여 선정할 예정입니다.

링크 :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qa/39679


* 펀딩 스토리에 응원 이벤트의 일정에 오타가 있었습니다.
이벤트 결과 발표일은 12월 21일이 아닌 11월 21일(목)입니다 :)

이벤트 참여 일은 펀딩 종료일인 11월 17일이었으나,
더 많은 서포터 여러분의 참여를 위해 11월 20일(수)로 연장하였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펀딩에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어반플레이 드림



프로젝트 스토리



여행, 듣기만 해도 설레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팍팍한 우리 일상에 여행을 집어넣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어딘가를 향해 꼭 비행기를 타야만, 커다란 캐리어에 짐을 넣고 떠나야만 여행이라고 할 수 있는 걸까요? 

시간을 내어 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그 동네를 만끽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일상에서도 충분히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일상의 작은 여행, 소소한 위로가 되어줄 서비스를요. 




포스트코드는 여러분의 메일함으로 크리에이터가 직접 동네를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무슨 말인지 감이 잘 안 오신다고요? 

여행을 떠나있는 친구에게서 편지가 왔다고 생각해보세요. 오늘은 어딜 갔는지, 어떤 것을 보고 무엇을 느꼈는지 마치 하나의 일기 같은 글을 5일 동안 매일매일 받는 거예요. 적어도 그 편지를 감상하는 순간만큼은,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함께 여행하는 기분이 들 겁니다. 

만약 그 친구가 크리에이터라면요? 그림을 그리는 친구라면 멋진 작품으로, 사진을 잘 찍는 친구라면 엽서 못지않은 풍경들로 편지가 꽉 채워지겠죠. 

이 알찬 편지는 곧, 한 편의 로컬 스토리이자 동네 이야기입니다. 





포스트코드는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는 분야와 성향에 따라 동네를 바라보는 시선도, 이를 표현해내는 방식도 모두 다를 테니까요. 

스토리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여행에 대한 갈증이 해결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 프로덕트밋업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스텝 별로 차근차근 즐기다 보면, 어느새 크리에이터를 따라 여행을 하는 것만 같은 기분을 느끼게 될 거예요. 


STEP 1 스토리

디지털 스토리는 크리에이터들의 성향과 직업에 따라 글이 될 수도, 영상, 사진, 음악이 될 수도 있습니다. 5일 동안 매일매일 크리에이터만의 특별한 동네 이야기를 받아보세요. 출퇴근 길의 무거운 발걸음이 조금은 가벼워지길 바라며!

STEP 2 프로덕트

로컬 스토리에 등장했던 크리에이터들의 작업을 직접 보고, 만지고, 감상할 수 있는  프로덕트를 준비했습니다. 콘텐츠를 읽으며 그저 궁금해하기만 했던 크리에이터만의 제품들이 동네의 향기를 머금고 문 앞으로 도착한 답니다.  

STEP 3 밋업

아무래도 직접 만나보아야겠다 하는 열정적인 분들을 위해 크리에이터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의 성향, 콘텐츠의 종류에 따라 그 만남은 클래스가 될 수도, 강연, 피크닉, 공연이 될 수도 있어요. 



가보지 못한 동네로, 크리에이터만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포스트코드는 크리에이터가 전하는 편지, 그리고 그들의 여행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프로덕트와 밋업으로 알차게 채워진 여행 선물인 셈입니다. 

무심히 지나쳤던 내 동네, 랜드마크만 찾아다니기 바빴던 여행지, 별생각 없이 출퇴근했던 회사 주변이 조금은 다르게 보일 거예요.


 




일러스트레이터 콰야는 독특한 그림체와 색감으로 평범한 일상의 장면들을 그려내는 작가입니다. 그에게 있어 그림은 하나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과 같습니다. 세밀하게 그려낸 그림보다는 즉흥적인 터치를 통해 감상자들로 하여금 상상력을 자극하게 만들곤 하지요. 예명에 담긴 뜻처럼, 혼자만의 사색에 빠질 수 있는 시간인 밤에 주로 활동한다는 콰야의 작업실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상수동에서 그의 밤은 어떤 모습일까요? 콰야 인스타그램 보러 가기

step 1. 스토리

1회 : 오늘도 보통의 일상, 콰야를 만나다.
2회 : 익숙한 듯 낯선 작업실의 초상
3회 : 상수동 밤 산책 음악 앨범
4회 : 상수동 풍경 01
5회 : 상수동 풍경 02

step 2. 프로덕트

- 리미티드 패브릭 아트 포스터

콘텐츠 속 등장한 콰야의 작품 중 일부를 선별하여 찍어낸 패브릭 아트 포스터를 준비했습니다. 상수동의 풍경과 콰야의 감성이 만들어낸 패브릭 포스터! 그 어디에, 어떻게 걸어두어도 여러분의 방 안을 따뜻하게 채워줄 거예요.  
(재질 : 30수 트윌지 | 사이즈 : 76 X 46cm)

step 3. 밋업

- 콰야와 함께 하는 드로잉 클래스

과감한 색감과 뭉개지는 듯한 거친 붓 터치. 콰야 스타일로 드로잉을 해보시고 싶으셨던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콰야의 드로잉 시연과 함께 진행되는 드로잉 클래스. 그림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읽으며 생겼던 궁금한 점들을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정 : 2019년 12월 8일 (일요일) 점심
장소 : 서울 연희동, 연희대공원
모집 인원 : 약 10명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보다 더 많은 이들이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스토리 경험을 디렉팅 하는 그룹, '필로스토리'. 이곳의 디렉터 채자영과 김해리는 늘 읽고 쓰는 직업을 해왔습니다. 좋은 문구를 만났을 때 작업의 영감이 더욱 샘솟는다고 하는데요. 그런 그들이 개성 있는 서울 문구점들을 돌아다니며 해본 문구에 관한 깊은 고찰을 로컬 스토리로 담아냈습니다. 필로스토리 홈페이지 보러 가기

step 1. 스토리

1회 : 읽고 쓰는 행위에 대하여, 필로스토리
2회 : 읽고 쓰기 위한 도구, '문구'
3회 : 서울문구유람, 서울의 동쪽
4회 : 서울문구유람, 서울의 서쪽
5회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문구를 생각하다.

step 2. 프로덕트

- 필로스토리 문구 파우치

문구들을 넣을 수 있는 자체 제작 파우치를 준비했습니다. 서울 각지의 문구점에서 고르고 고른 나만의 문구들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동시에, '필로스토리'만의 철학을 담은 디자인을 넣어 소유욕을 자극하는 문구 파우치입니다. 

step 3. 밋업

- 크리에이터 토크 #서울문구유람기

콘텐츠를 읽으며 궁금했던 '필로스토리'에 대한 모든 것을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토크 콘서트입니다. <서울문구유람기>에 관련된 스페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주세요! 

일정 : 2019년 12월 8일 (일요일) 저녁
장소 : 서울 연희동, 연남장
모집 인원 : 약 50명




'도시살롱'은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에 대한 이야기와 지니고 있는 문제들을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풀어나가는 오디오 클립 서비스입니다. '도시살롱'의 진행자이자 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 그리고 심영규 PD가 남해 구석구석을 탐방했습니다. 남해의 로컬 크리에이터부터 작지만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한 공간들까지. 우리의 땅끝, 남해는 어떤 스토리들을 머금고 있을까요? 도시살롱 오디오 클립 듣기

step 1. 스토리

1회 : 도시 PD와 건축 PD를 만나다.
2회 : 대신 찾는 투어
3회 : 대신 만나는 투어
4회 : 대신 먹는 투어
5회 : 대신 자는 투어

step 2. 프로덕트

- 남해 로컬 스팟 2020 캘린더 + 가격 혜택 쿠폰

지금 가장 핫한 남해의 공간 12곳을 선별하여 이를 재해석한 로컬 캘린더를 제작했습니다. 그저 바닷가 마을이라 생각했던 남해에 이렇게나 재미있는 공간이 있을 줄이야! 일부 스팟은 가격 혜택 쿠폰도 함께 제공 된답니다. 한 달에 하나씩 넘겨 보며, 달마다 남해로 휴가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step 3. 밋업

1) 남해 로컬 미식회 

콘텐츠 속 등장했던 남해의 감칠맛 나는 음식들을 직접 음미해 볼 수 있는 기회! 남해의 셰프 그리고 도시살롱과 함께 콘텐츠 비하인드스토리를 안주 삼아 남해를 그대로 담은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행사입니다. 

일정 : 2019년 12월 15일 (일요일) 점심, 저녁
장소 : 서울 연희동, 연희회관
모집 인원 : 점심 15명 / 저녁 15명

2) 남해투어

<도시살롱>의 두 PD와 떠나는 남해 여행! 콘텐츠 속 등장했던 로컬 맛집, 숙소 그리고 크리에이터들을 직접 만나보세요. <도시살롱>만의 남다른 인사이트로 이제껏 몰랐던 새로운 남해를 발견하게 될 거예요.

* 로컬 도슨트, 기념품, 점심식사, 저녁식사, 숙박 할인권 포함
* 교통 및 숙박비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남해에서 만나서 남해에서 끝나는 일정이며 상세 스케쥴은 펀딩 완료 후 스토리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일정 : 2019년 12월 20일 (금)
장소 : 경상남도 남해군
모집 인원 : 10명



-----


  • '로컬 스토리' 콘텐츠는 펀딩 종료 후 3주에 걸쳐 순차적으로 발송 됩니다. 
  • '로컬 스토리'의 제목과 발송 순서는 제작 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프로덕트'의 구체적인 제품 사양은 제작 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밋업' 스케쥴은 추후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변경될 경우, 신청자분들께 개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① 이벤트 기간 
펀딩 시작일(2019년 11월 1일 금요일)부터 펀딩 종료일(2019년 12월 17일 일요일)까지

② 이벤트 대상
펀딩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

③ 이벤트 선물
1등 로컬여행지원금 20만원 (1명)
2등 로컬여행지원금 5만원 (2명)

④ 이벤트 결과 발표
2019년 12월 21일 새소식을 통하여 발표합니다.

⑤ 선물 발송일 및 전달방법
당첨자 개별 연락




어반플레이는 지금까지 다양한 형태의 로컬 콘텐츠를 제작해왔습니다. '아는 동네' 매거진을 통해 한 지역을 여러 관점에서 깊이 있게 분석하기도 하고, 크리에이터들과 여러 행사와 축제를 기획하고, '연남장'과 '연남방앗간' 등 콘텐츠가 구석구석 묻어있는 공간들을 만들어왔습니다. 숨겨져있던 지역을 발견하고, 그간 몰랐던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것. 저희가 만들어온 로컬 콘텐츠입니다. 

그러다 문득, 새로운 형태로 더 생생한 로컬을 전달할 수 없을까 하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그 고민 끝에 어반플레이의 시선이 아닌 크리에이터의 시선으로 로컬 콘텐츠를 전달하는 '포스트코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어반플레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https://urbanplay.co.kr/)


#와디즈 펀딩 참여 이유 

와디즈에는 세상의 다양한 시도들을 외면하지 않고 관심 가져 주시는 서포터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저희 회사가 '투자' 펀딩을 통해 크나큰 응원을 받을 수 있었던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로컬 콘텐츠의 가치를 보다 더 많은 분들께 확산하고, 교류할 수 있는 창구라 생각해 와디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후원금 사용 계획

서포터분들의 소중한 후원금은 크리에이터 분들의 콘텐츠 제작 및 운송 비용에 쓰이며 추후 더 다양한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로컬 스토리를 제작하는 데에 쓰입니다. 


프로젝트 배송 일정 안내

11월 1일 : 펀딩 오픈
11월 17일 : 펀딩 종료
11월 18~21일 : 결제
11월 25~29일 : 콰야 디지털 스토리&프로덕트 발송
12월 2~6일 : 필로스토리 디지털 스토리&프로덕트 발송
12월 8일 : 콰야 & 필로스토리 오프라인 밋업
12월 9~13일 : 도시살롱 디지털 스토리&프로덕트 발송
12월 15일 : 도시살롱 오프라인 밋업

발송 안내

1) 리워드는 크라우드 펀딩 대행사 '두윙'을 통해 [박스 포장] 되어 발송 됩니다.
2) 11월 25일 경부터 크리에이터 그리고 펀딩 순으로 순차 발송 됩니다.
3) 리워드 및 배송 관련 문의는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연락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도서산간 지역에 해당하는 서포터님들은 추가 후원금 입력 란에 4,000원을 입력해주세요.

* 보다 더 구체적인 배송 소식 및 변동 사항은 새소식을 통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A


Q. 디지털 스토리를 낱개로 구매할 수는 없나요?
A. 크리에이터 3팀의 디지털 스토리가 이번 리워드의 최소 단위이자 한 묶음입니다. 한 명 혹은 두 명의 디지털 스토리를 펀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스토리는 3주에 걸쳐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Q. 디지털 스토리는 어떻게 배송되나요?
A. 디지털 스토리는 크리에이터별로 5회 분량의 콘텐츠가 5일에 걸쳐 매일 아침 여러분의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이번 펀딩에서는 3팀의 스토리를 모두 받기 때문에, 3주간 3팀의 콘텐츠가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아침 발송될 예정입니다. 포스트코드의 콘텐츠와 함께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Q. 디지털 스토리를 받는 이메일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A. 디지털 스토리는 펀딩에 참여하시는 분들의 와디즈 로그인 이메일주소로 발송됩니다. 혹시 다른 이메일 주소로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펀딩 완료 후 커뮤니티 탭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Q. 프로덕트가 어떤 제품일지 잘 가늠이 안 돼요.
A. 크리에이터의 프로덕트의 제작과 펀딩이 동시에 진행되면서 구체적인 사진을 보여드리지 못했습니다. 펀딩 기간 동안 새 소식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품과 제작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디즈 얼리버드 혜택가는 2만 5천 원이지만, 실제 상품은 3만 원 이상의 소비자가에 상당하는 제품들로 기획되어 제작 중입니다.

Q. 2팀의 크리에이터를 펀딩하면 디지털 콘텐츠도 2번 받나요?
A. 복수의 크리에이터를 선택하셔도 디지털 콘텐츠는 1번 발행됩니다. 친구에게 콘텐츠를 선물하고 싶으신 경우 펀딩 완료 후 커뮤니티 탭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구매하신 수량만큼 추가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개인 사정으로 밋업을 참여하지 못하게 되면 환불 가능한가요?
A. 개인 사정으로 인한 환불 및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양도는 가능하기 때문에 밋업 날짜 전, 미리 연락 주시면 됩니다.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 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가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펀딩 페이지 상단 '펀딩 안내' 탭에서 교환/환불/AS 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주세요.

----
어반플레이의'포스트코드'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와디즈 펀딩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함께합니다.

이 내용은 2019년 11월 4일에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