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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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292% 달성

2,929,000원 펀딩

65명의 서포터

글로벌 인디 게임 '생존, 탐험, 개척!' 하이브리드 샌드박스 PC 게임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2.1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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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6시간 이내

reozma@shiftrick.com

02-2104-6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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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이스가든

    27.6% 기여

  • 박예원

    11.7%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0%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0% 기여

  • 조형우

    3.0%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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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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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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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스토리

게임 하나로 6개 장르를? PC 하이브리드 샌드박스 게임[리오즈마]를 세계 유저들과 함께 온라인에서 즐기세요! 15년 한국 게임 업계 경험으로 글로벌 인디 게임 시장에 도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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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명의 서포터

글로벌 인디 게임 '생존, 탐험, 개척!' 하이브리드 샌드박스 PC 게임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2.1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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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9.11.25-2019.12.16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리워드 발송

리워드 1차 발송 스팀 얼리억세스 키 배포

안녕하세요. 서포터님
리오즈마의 개발사 시프트릭입니다.

먼저, 이렇게 리오즈마의 와디즈 펀딩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포터분들의 후원으로 저희 리오즈마가 12월 20일 스팀에서 얼리억세스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늦은 오후 결제가 완료되신 서포터분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스팀 얼리억세스 키를 발송하였습니다.

개인 정보 상의 이메일 확인을 부탁 드리며, 스팀 얼리억세스 키는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사전 등록을 권장해 드립니다. 현재 사전 등록은 가능하지만
오픈 전까지는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 합니다.

다시 한번 후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서비스 진행 상황은 스팀 커뮤니티를 방문해 주시면 공지사항, 게임 가이드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월 20일 등록 예정)

얼리억세스 런칭 이후 소중한 의견 잘 부탁 드립니다.
그럼 내일 게임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프트릭 드림 


프로젝트 스토리




                                                                                                                              

모든 것은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당신이 걷는 곳이 곧 길이 된다! 
나의 자유로운 선택과 의지로 만들어갈 광활한 우주에서 펼쳐질 탐험.   


 


리오즈마와 함께 떠나보시겠어요? 


 

                                     

드디어 나홀로 탐험의 길을 떠나게 됩니다. 




멋진 집에 대한 나만의 로망을 현실로.
모든 재료는 직접 땅을 파서 얻어요. 뚝딱뚝딱 직접 뭐든지 만들 수 있어요. 
땅을 팔 때마다 매번 랜덤하게 다른 지형이 차례대로 생성되고 그 속에 숨겨진 무수한 아이템, 재료들이 보물처럼 쏟아지죠. 피곤할 땐 욕조 목욕. 맥주 창고는 덤!



우주로 워프해 이리 저리 탐색하다 원하는 행성을 찾아 모험을 떠나세요. 우주 공간에서는 다른 행성 주인들과도 채팅으로 만남도, 교류도 가능해요. 이들은 전 세계에서 온라인으로 접속한 또 다른 생명체들이죠. 그리고 탐험 행성(EXP Planet)으로 들어가면  나의 샌드박스 행성(My planet)에서 득템한 것들이 더욱 빛을 발하게 돼요.  병력도 배치, 진지도 구축하고. 여긴 완전 신세계!    



우주에서 친구맺은 이들을 나의 행성으로 초대해, 혹은 그의 행성으로 놀러가서 신나게
즐기면 됩니다.
 물론 오늘의 친구가 내일의 적(?)이 될 수도 있어요. (물론 선택 가능!) 


이제 실력이 업그레이드 됐으니 본격적인 전투를 즐겨볼까요. 바로 '보스 몬스터'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들과의 스릴 넘치는 한판! 혼자하기 힘들면 친구와 함께 파티플레이로!   



그래도. 근질근질하다면. 뭔가 더 하고 싶다면?  
내가 만들고 싶은 게임 장르를 골라 게임맵을 직접 만들고, 또 거기서 플레이도 할 수 있어요. 뭘로 만드냐고요? 나의 행성(My planet)에서 획득한 모든 것들이 게임맵의 재료가 돼요. 그리고 원하면 온라인에서 다른 친구들도 초대해서 함께 하면 돼요. 이렇듯 리오즈마는 본인의 선택에 의해 즐길거리가 무궁무진한 게임이예요.     
       

                    

리오즈마, 이런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 직접 만들어가는 과정과 성취감을 즐기시는 분!   
  • 자유도 높은 게임을 즐기시는 분! 
  • 창의력을 발휘하고, 창발적인 플레이를 추구하는 분! ! 
  • 함께 게임을 즐기는 걸 좋아하는 분!  
  • Pay to win 게임을 지양하는 분! 
  • 긴 호흡으로 게임을 즐기는 걸 좋아시는 분!  


이렇게 게임을 통해 '스스로 만드는 재미'를 찾고 있는 당신이라면! 




온라인 게임 업계에 15년
게임 런칭과 서비스 16개.
한국,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 남미 서비스 8년
북미 스팀 서비스 2년.
글로벌 인디 게임 시장에 대한 가능성을 깨닫고 2018년 시프트릭을 창업했습니다.

수 많은 게임들의 성공과 실패를 지켜봐오면서 느끼고, 또 되새겼던 많은 생각들.
이 모든 "깨달음과 경험"을 지난 1년 8개월 간 쏟아부은 것이 바로 시프트릭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리오즈마'입니다. 





원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리오즈마의 샌드박스    

1)개발자의 자유로운 사고(기획력)를 담을 수 있으면 좋겠다.
2)게이머 스스로에 의해 창조되며, 확장되면 좋겠다.
3)컨텐츠 재생 가치가 높은(Replay value) 게임.

우리의 이런 생각을 모두 담을 수 있는 토대가 무엇일까 찾게됐고 그것은 바로 샌드박스(Sandbox)라는 장르였습니다.  



리오즈마의 샌드박스는 '상상하는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들자'가 모토입니다.
처음 내 행성에 입장한 후, 본격적인 ‘모래성 쌓기’, 즉 자신의 세계를 창조하게 되는 샌드박스식 플레이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샌드박스를 플레이하는 환경은 무작위, 랜덤으로 구성되어 있어 경우의 수가 무궁무진합니다.

랜덤 지형 생성 알고리즘을 통해 구현된 샌드박스 지형과 다양한 던전들로 구성되어 있어 매번 땅을 팔 때마다 다른 지형들이 절차적으로 생성되어 다양한 재미를 제공합니다.


하나의 게임에 6개 장르를 융합

하이브리드 샌드박스 게임의 탄생!

리오즈마는 단순한 샌드박스 게임이 아닙니다.   샌드박스라는 기본 바탕 장르 위에 우주 시뮬레이션, 슈팅, 로그라이크 등 여러가지 게임 장르와의 융합을 통해 '무한하게 확장성 있는 게임'을 추구합니다. 

리오즈마 내에 존재하는 무수한 행성들은 = '각기 다른 장르 행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각 행성 별로 장르가 있고, 자신의 목적과 취향에 맞게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즉, 자신의 선택에 의해 다른 게임 행성으로 이동해 자신이 거기서 또 새로운 게임을 즐기거나, 혹은 직접 게임을 창작할 수도 있습니다.  리고 중요한 포인트! 샌드박스에서 얻은 아이템과 캐릭터 정보는 행성끼리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서로 다른 장르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샌드박스에서 시작해 다른 게임 장르를 확장해 즐기는 재미를 경험하실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 네트워크 플레이 지원!
전 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즐겨요!

게임은 '놀이문화'입니다. 나 혼자서 하는 것도 물론 즐겁지만, 친구들과 같이 했을 때 정말 진짜 그 재미는 배가 되죠.

리오즈마는 기본적으로 싱글, 호스트 플레이를 제공하며,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멀티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들이 만날 수 있는 온라인 네트웍 서버를 제공, 월드 채팅을 통해 플레이들이 무작위로 리오즈마 행성에서 만나고 교류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접속한 상황에서는 그 사람의 행성에 진입해서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리오즈만에만 있다 ?! 특별함 4가지! 

리오즈만의 색깔을 찾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고, 좀 더 편리하게/ 다양하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환경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풍부하고 방대한 컨텐츠

게임을 긴 호흡으로 충분히 즐기고, 향유하실 수 있도록 1년 8개월 동안 열심히 컨텐츠를 준비해왔습니다.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하며 계속해서 풍부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이 있기까지 리오즈마는 변화에 변화를 거듭해 왔습니다.

(샌드박스를 개발하기로 결정한 직후의 모습입니다. 지형 생성, 유체 흐름부터 하나하나씩 연 구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본격적인 우주 컨셉을 세계관으로 잡은 후의 모습입니다.) 


(싱글로 완전히 샌드박스의 한 흐름을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로 구현했고, 첫 번째 데모 버전이 완성된 시점입니다.) 


우리만의 기술력으로 승부하고 싶었습니다.

1년 동안 시프트릭은 게임 컨텐츠의 중심이 될 샌드박스의 핵심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사실 유니티 엔진으로 2D 샌드박스 게임을 개발한 사례 자체가 많지 않은 상황이라 결코 그 여정은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1년 동안은 기반이 될 샌드박스 기술에만 온전히 포커싱을 했고, 그 이후에는 멀티 플레이와 서버 구현 및 장르 확장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해 왔습니다.  

리오즈마의 핵심 기술은 바로 샌드박스와 관련된 '매 판수마다 랜덤하게 지형, 지물이 형성되는 것, 캐릭터와 지형과의 상호 작용, 서로 다른 조건에서 파괴 및 생성되는 시스템부터 원활한 멀티 플레이를 위한 서버 트래픽 최적화 및 프레임 드랍 현상 최적화 등 컨텐츠의 효율적인 생산, 게임의 재미를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준비 과정 




리  오즈마, 북미 게임쇼 @PAX EAST 2019 단독 참가

1년 동안 만든 리오즈마의 데모 버전을 검증받고 싶었습니다.
인디 게임의 가장 거대한 시장이자 샌드박스 게임의 본고장인 북미 시장에 맨몸으로 게임 빌드 하나 들고 갔습니다. A부터 Z까지 오롯이 우리의 생각과 힘으로 준비했습니다.


리오즈마 PAX EAST 참가 영상 보러가기(YOUTUBE)

그 게임쇼는 바로 게임 업계 몸담았을 때, '우리가 직접 만든 게임으로 참가하겠다'고 결심했던 북미 유저 대상 최대 규모인 PAX EAST였습니다. 전 직원 5명 모두 한국에서 짐을 이고 지고, 우여곡절 끝에 참가한 게임쇼.  

사실 두려웠습니다. 


미국으로 가는 비행기에서 저희 심정은 복잡했습니다.
"낯선 타지에서 아무런 인지도 없는 이방인 개발사가 과연 인정받을 수 있을까."
"우리 부스에 아무도 찾아오지 않으면 어떡하지?"

하지만 완전히 기우였습니다. 4일 동안  총 1142명의 게이머들의 방문, 게임 시연 544명, 400명 고객 메일 확보. 그들은 의미있는 피드백, 그리고 뜨거운 격려를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가야할 길이 멀고, 완성해야할 많은 것들이 있기에 응원과 더불어 냉정한 평가도 잊지 않았습니다.

시프트릭이 게임쇼 단독 참가를 통해 얻은 가장 큰 성과는 바로, '지금까지의 도전이 헛되지 않았다. 계속 해보자'라는 자신감이었습니다. 그것만으로 충분했습니다.    

이제 세상밖으로 [리오즈마]를 공개해야할 시간입니다. 

스팀(STEAM)에서 글로벌로 즐기세요.

리오즈마는 2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전 세계 최대 PC 게임 유통사인 스팀(STEAM)과 합니다. 2019년 4월, 스팀 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계속 개발 상황을 공유해오고 있습니다.
리오즈마 서포터님들은 2020년 1Q(1분기)  전 세계 유저들과 스팀 얼리억세스로 PC플랫폼에서 먼저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스팀 얼리액세스(Early Access)란?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의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시행한 제도로 게임이 정식 출시되기 전 구매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플레이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게이머들은 전망있는 게임에 미리 투자를 하게 되고, 게임 개발자들은 계속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자원을 확보함과 동시에 유저들과 지속적인 피드백을 주고 받고 게임의 완성도를 올려서 출시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시프트릭은 PC플랫폼 뿐만 아니라
  1)콘솔, 모바일 모든 플랫폼으로 이식하는 것.  
  2)하나의 서버에서 리오즈마를 함 플레이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프트릭의 최종 서비스 목표입니다. 모든 사람이, 모든 플랫폼에서 함께 즐기는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제품 사양 및 서비스 형태 


플랫폼PC 유통 플랫폼인 스팀(STEAM) 통한 얼리억세스 런칭
개발사 자체 셀프 퍼블리싱
Mac / Linux 추후 지원 예정
게임엔진  Unity 3D
과금형태패키지 다운로드 형태 / 일정 주기 간격으로 계속 게임 업데이트 및 개선
빌 드글로벌 원빌드 런칭
언어한국어, 영어 (추후 언어 추가 예정)  
권장 사용연령 15세 이상 
권장사양
운영체재 윈도우 10 
프로세서인텔 코어 i5
메모리8GB RAM
그래픽GeForce GTX 660
저장공간9GB 사용 공간
추가사항1080p, 16:9 권장
최소사양
운영체재윈도우 7
세서 인텔 코어 2듀오 E5200
메모리 4GB RAM
그래픽 Nvidia 450 GTS
Radeon HD 5750 이상
저장공간2GB 사용 공간
추가사항1080p, 16:9 권장

(주의 : PC 최소사양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리오즈마, 오픈 후 1년 간의 컨텐츠/서비스 계획


 우리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게임 컨텐츠는 결국 '끝'이라는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보완되며, 다듬어져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프트릭은 정식 런칭 이후의 라이브 서비스, 게임 폴리싱에 대한 플랜을 공개하고, 이를 리오즈마의 서포터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시프트릭은 리오즈마를 통해 시장에서 반짝. 인기 있는 게임으로 비춰지기 보다 많은 게이머들과 소통하며 긴 호흡을 가지며 함께 게임을 만들어 나가길 원합. 디스코드, 스팀 포럼, 소셜 미디어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대한민국 인디 개발사 '시프트릭'의 꿈을 응원해주신다면,
더욱 좋은 게임, 재밌는 게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리워드 소개 

  • 리오즈마의 리워드는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을 컨셉으로 준비하게 됐습니다. 리워드 제품 하나하나 많은 고민을 했고, 최종 발송일까지 정성들여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 리오즈마는 스팀(STEAM)에서 얼리억세스로 1만 5천원($14.99)에 판매 예정에 있으며, 정식 서비스 이후에는 2만원으로 가격 조정될 예정입니다. 이번 와디즈를 통해서만 국내 서포터님들을 대상으로 "단독 굿즈 구성"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 이번 와디즈 펀딩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데모 플레이 사전 체험(가이드북 제공) 진행하고, 디스코드의 비공개 채널 입장권을 제공을 통해 제품에 대한 사전 피드백을 주고 받고자 합니다. 또한, 이번 데모 빌드에서는 '샌드박스'장르 영역만 체험을 진행하게 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메이커 소개    

안녕하세요. 리오즈마의 메이커 (주)시프트릭입니다. 

저희는 사용자들과 쌍방향으로 의사 소통을 통해 완성해 나가는 제품인 '온라인 게임'의 매력에 사로잡혀 각각 15년(대표이사), 11년(PD) 동안 게임 산업에 종사해왔습니다. 게임 개발, 사업, 마케팅, 홍보. 서비스 직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접해왔고, 게임사의 조직 관리와 프로젝트 관리를 다수 경험하면서 조직 관리 및 라이브 운영 능력 서비스를 배양해 왔습니다.

3년 전 접하게 된 북미/유럽 서비스를 할 당시 미국 게임쇼에서 처음 접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디 게임'의 가능성에 눈을 떴고, 그 이후 창업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인디 게임은 지난 10년 동안 전 세계 게임 시장의 거대한 변화를 일으킨 하나의 축이자 트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글로벌 인디 게임 시장에 저희 역시 참여하고,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후대 개발자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공생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표이사는 사업 영역인 운영, 서비스,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개발 프로듀서는 게임 개발을 전담해 모든 과정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시프트릭은 개발부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걸 통합해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개발사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희의 도전을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즐겁게 하고,
좋은 게임을 만들어
사용자들에게 좋은 경험을 준다."

- 시프트릭 개발 철학-


서포터님들과 함께 완성하고 싶습니다. 

게임을 완성하고 싶습니다.

한국에서 인디 게임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샌드박스 게임의 첫 도전
-한국 인디 게임사로서의 글로벌 진출 도전

세번의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뒤엎고.. 그리고 또 뒤엎으면서 1년 8개월 이라는 R&D 시간을 투자해왔습니다. 항상 개발 일정은 우리의 예상을 뛰어넘고, 많은 변수들을 만났습니다.

회사 설립 초반 멤버들의 퇴직금으로 회사를 시작했고, 그 이후 여러 정부 사업 지원의 도움을 받아 1년 6개월을 버텨왔습니다. 정말 여기까지 올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며, 제 리오즈마의 최종 빌드 준비 및 서비스 준비를 하기 위한 서포터님들의 지지가 필요한 시기가 바로 지금입니다. 그래서 와디즈를 통해 서포터님들을 만나뵙게 된 것입니다.  


저희와 함께 할 진성 게이머를 찾고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리오즈마를 함께 성장시킬 게이머를 찾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에 종사하고, 많은 유저들을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수 없이 만나왔습니다. 5년 전, 심지어 10년 전에 만났던 유저분들이 기억해주시고 진심어린 조언을 해주셨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와디즈라면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더 욕심을 부린다면...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한국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맞습니다. 아직은 저희 코가 석자입니다. 하지만 저희에겐 꿈이 있습니다.
'인생은 한번 뿐'이라는 생각으로 하고 싶은 걸 하자라는 생각해서 창업을 하고, 계속 도전을 해오고 있습니다. 저희의 도전이 헛되지 않았음을. 그리고 후대 개발자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게 하기 위해 오늘도 달리고 있습니다. 저희가 개발한 샌드박스 기술은 오픈 소스로 차후 개발자들에게 공유해 게임 개발 지망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려고 합니다.

나아가 저희의 바람은 한국 게임 산업에서 다양성있고, 창의력있는 게임의 한 축을 만들어줄 인디 게임의 선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게임 업계의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물론 그 전에 먼저 저희가 생존을 해야겠지요. :-) )


리오즈마의 캐릭터는 저희와 닮아 있습니다. 

리오즈마의 광활한 우주에서 때로 방황하고, 살아가면서 탐험하는 주인 캐릭터의 모습은 사실 저희 모습을 투영한 것입니다. 결국 리오즈마의 생존, 탐험, 공생 그리고 개척은 저희가 추구하는 가치이기도 합니다. 시프트릭의 꿈을 응원해주신다면, 도전을 계속 멈추지 않고 계속 탐험하고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후원금 사용 계획 

서포터들의 소중한 후원금은 리오즈마의 최종적인 폴리싱과 PC 플랫폼인 스팀(STEAM)서비스 준비에 필요한 비용으로으로 집중적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장르 및 신규 지역 추가에 따른 OST 제작과 리워드로 제공되는 굿즈의 제작 및 배송 비용으로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펀딩 일정  

- 2019년 11월 25일 : 와디즈 펀딩 오픈
- 2019년 12월 16일 : 펀딩 종료
- 2019년 12월 17일~20일 : 펀딩 결제일
- 2020년 3월 16일: 리워드(스팀 키, 굿즈)배송 시작
- 전 리워드 택배비 무료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새소식을 통해 추후 공지드리겠습니다.)


FAQ

Q. 샌드박스 게임을 처음해본 사람도 할 수 있나요?
A. 샌드박스 게임은 자유도가 높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 '어디서 뭘 시작해야하지?라는 허들이 존재합니다. 저희 역시 이 부분을 최소화하기 위해 게임 내 가이드를 강화할 예정이며, 현재 튜토리얼 모드가 제공됩니다. 또한, 비공개 데모 빌드 테스트 시 별도의 디지털 가이드북을 제공해, 게임 장벽을 허물어 드리려고 합니다. 가이드북의 내용에 따라 플레이 하신다면 쉽게 샌드박스 장르에 적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Q. 게임 출시일은 언제인가요?
A. 2020년 1분기 내에 스팀 얼리억세스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팀(STEAM) 얼리억세스 런칭 시 후원자 분들에게 게임 키를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런칭 일정이 결정되면 새소식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리오즈마는 해외에서 다운로드 가능한가요?
A. 리오즈마는 별도의 국가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국가에 상관없이 게임 키를 스팀에서 등록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단, 인터넷은 연결되어야 합니다.

Q. 비공개 데모 체험은 어떻게 참여하나요?
A. 11월 11일부터 데모 체험 참가 신청을 통해 받고, 스팀(STEAM) 데모 키를 이메일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데모 체험은 펀딩 기간 종료일인 12월 16일(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리오즈마 공식 홈페이지리오즈마 스팀 스토어를 참고해 주세요.


Q. 스팀 얼리억세스 키 및 비공개 데모 빌드의 키는 어떻게 사용 하나요?
A. 스팀(STEAM)에 회원가입하신 후 PC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 스팀 전용 프로그램 실행 후 프로그램 하단의 +ADD A GAME 버튼을 클릭하신 후 게임 키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게임 키는 외부 유출 시 복구되지 않습니다. 보안에 신경 써 주시기 바라며, 키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Q. 인 게임 후원자 크레딧에 기재되는 이름은 변경할 수 있나요?
A. 펀딩이 종료되면, 기재할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설문을 전송해 드릴 예정입니다.
이때 원하시는 이름으로 보내주시기 바라며, 설문 마감 기한까지 응답이 없으시면 와디즈 닉넥임으로 기재됩니다. 혹시라도 설문이 마감된 이후 변경이 원하시면 이메일을 통해 별도로 문의해 주세요.

Q. 펀딩 후 배송지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 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 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안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Q. 펫, NPC, 보스 몬스터, 탈것 등의 제작 참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펀딩 종료 후 후원자 분들에게 개별로 연락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작참여는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 컨셉 등을 주시면 시프트릭 내부에서 제작 회의를 거처 초기 시안을 보여드리고 피드백을 주고 받으면서 완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Q. 개발사 탐방 및 식사는 어떤식으로 진행되나요? 
A. 우선 해당 펀딩을 완료신 서포터님들께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이며, 정해진 일정에 개발사로 방문해 해당 프로그램을 소화하시게 됩니다.


Q. 리워드의 굿즈는 어떻게 제작되나요?
A. 현재는 시안 제작 단계로 사진과 실물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굿즈 제작 시 새소식을 통해 제작되는 상황을 공유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리워드의 굿즈의 배송은 언제되나요?
A. 2020년 2~3월 사이에 굿즈를 배송해 드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차후 새소식을 통해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프로젝트 성공 시 12월 17일(화)부터 12월 20일(금)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 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에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 시 최종 결제일인 12월 20(금)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문의: 와디즈 (info@wadiz.kr /1661-9056)
    결제문의는 최종 결제일인 12월 20일(금)까지 와디즈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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