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208% 달성

12,086,400원 펀딩

295명의 서포터

[칼로리라이스] 한끼에 58Kcal, 컬리플라워로 만든 저탄수화물 볶음밥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0.0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매번 해야하는 손질, 건강만 생각하고 먹었던 컬리플라워는 잊으세요. 컬리플라워를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기다렸다면 <칼로리라이스>가 해답이 될 수 있어요.

펀딩성공

1208% 달성

12,086,400원 펀딩

295명의 서포터

[칼로리라이스] 한끼에 58Kcal, 컬리플라워로 만든 저탄수화물 볶음밥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0.0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9.09.28-2019.10.06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칼로리라이스] 한끼에 58Kcal, 컬리플라워로 만든 저탄수화물 볶음밥 - 야채

[칼로리라이스] 한끼에 58Kcal, 컬리플라워로 만든 저탄수화물 볶음밥 - 닭가슴살

[칼로리라이스] 한끼에 58Kcal, 컬리플라워로 만든 저탄수화물 볶음밥 - 새우


칼로리라이스 탄생이야기


바른  식품을 세상을 채우고 싶다는 마음으로 식품업계에 입사하여 연구원으로 근무한지 벌써 17년이 되었습니다. 저는 보다 좋은 제품의 개발을 위해 밤낮 구분 없이 연구에 매진하였고 성공을 위해 앞만 보며 달려왔습니다. 패스트푸드로 끼니를 해결하기 일쑤였고, 그마저도 여의치 않으면 빈속에 카페인만 가득 채웠습니다. 이렇게 하면 저와 제 가족이 행복해질 거라고만 생각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능력을 인정받았고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관리하지 못한 내 몸은 망가져만 갔습니다. 

가족과 딸을 위해서 건강을 돌보자 결심하고 인터넷을 검색하여 저칼로리 식단을 대량으로 구매하기도 했지만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의 유혹을 견디지 못해 결심이 무너지는 날이 비일비재 했습니다. 그렇다고 칼로리를 일일이 계산하며 음식을 찾아 먹는 것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간편하고 다양한 맛을 가진 든든한 저칼로리 식단은 없을까?

칼로리라이스는 이러한 저의 고민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컬리플라워'를 만나다


신제품 조사를 위해 중국, 베트남 등 비롯하여 유럽의 여러 농장을 방문하였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제품뿐이었고 만족할만한 아이템을 찾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이렇다 할 성과를 얻지 못한 채 출국 날짜만 다가오던 중, 벨기에의 어느 농장에서 낯선 식물을 보게 되었습니다. 커다란 잎이 감싸져 있는 식물이었는데 양배추 같기도 했고 브로콜리처럼 보이기도 했습니다.

가까이 가서 확인해보니 그것은 양배추도 브로콜리도 아닌 커다란 잎에 쌓여있는 컬리플라워였습니다.


벨기에 농장 전경


귀국하자마자 컬리플라워를 공부하기 위해 미국 농림부 USDA 영양성분을 비롯하여 각종 자료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것보다 더 건강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컬리플라워로 저칼로리 식단을 만든다면 어떨까?

 

생컬리플라워[영양성분 자료 : USDA National Nutrient Database for Standard Reference 1 April 2018 外...]


식품 연구원인 내가 한번 만들어보자!


1. 간편해야한다


이렇게 착한 원료인 컬리플라워에도 단점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큰 사이즈 때문에 원물 그대로 섭취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원물을 깨끗이 세척하여 잘게 자르고, 소분하여 냉동보관하고, 뒷정리까지... 이렇게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도 컬리플라워가 일정한 크기로 잘리지 않으면 식감이 고르지 못하고 요리를 했을 때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섭취의 간편함을 위해 컬리플라워를 먹기 좋게 손질함은 물론, 제품의 완성도를 위해 크기의 편차를 줄이는 일 역시 꼭 해내야 하는 일이었습니다. 

우리는 국제 규격인 BRC 인증서와 미국 IFS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공장을 선별하여 쌀과 거의 흡사한 크기로 컬리플라워 분쇄를 의뢰했고 그 결과는 아래 이미지와 영상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컬리플라워 / 오른쪽 쌀 비교 사진



컬리플라워는 깨끗하게 세척 후 300가지 항목의 잔류농약 검사를 거쳐 분쇄하는 공정을 거칩니다.  더 이상 컬리플라워를 손질하는데 힘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일정한 크기로 식감은 고르고 높은 활용도로 요리가 편해졌습니다.


     미국 IFS 인증서                                              BRC 인증서                                        300가지 항목 이상
(International Food Standard)                     (Global Stardard for Safety)                     잔류농약검사(Eurofins)
 

2. 맛있어야한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맛이 없으면 손이 잘 가지 않습니다. 우리는 잘 손질된 이 컬리플라워를 어떻게 하면 가장 쉬우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 고민해야 했습니다. 

여러 가지 시도와 함께 일주일에 2회씩 시식회가 열렸고, 약 40여번 이상의 시식회를 통한 직원들의 평가 속에 컬리플라워와 각종 야채, 새우 또는 닭가슴살을 곁들여 해동 없이 볶아먹을 수 있는 칼로리라이스가 만들어졌습니다. 

굳이 다른 재료를 준비하지 않아도 칼로리라이스 하나로 컬리플라워를 가장 쉽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매일 제품 개발실에서 볶아졌던 칼로리라이스 덕분에 회사는 늘 고소한 냄새로 가득했습니다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던 칼로리라이스 시식회 및 회의


3. 믿을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


칼로리라이스에 쓰이는 컬리플라워는 전 세계에서 컬리플라워로 가장 규모가 큰 벨기에 농장에서 자라납니다. 하지만 좋은 원료를 수입해 맛있게 만들어도 국내 제조 공장이 좋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루 아침에 기존 공장을 국제 규격으로 변경하는 건 쉽지 않았지만 변화와 도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 생각했습니다. 

칼로리라이스의 기획을 시작으로, 약 1년동안 전 직원이 합심하여 해외의 코카콜라, 네슬레 등이 보유하고 있는 국제 식품 안전시스템인 FSSC(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을 인증을 받은 쾌적한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동화 시스템, X-RAY 이물 선별기, 금속 탐지기 등을 설치하여 보다 안전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컬리플라워 라이스 생산과정


새우, 옥수수, 컬리플라워, 완두콩, 대파, 양파, 당근, 닭가슴살 함유


* 영양성분 산출 기준에서 수분이 제외되어 비건 제품인 칼로리라라이스 야채보다 수분 함유량이 높은 새우의 열량이 더 낮게 산출되었습니다.


간단한 조리방법

해동 없이 바로 조리해 드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스파라거스, 청양고추, 커리 등과 곁들여 드셔도 좋습니다.






메이커 소개


새로움과 신선함을 찾는 '이룸' 사람들


(왼쪽) 이룸푸드시스템 대표이사 / (오른쪽) 이룸푸드시스템 부사장

안녕하세요, 와디즈 서포터 여러분! ㈜이룸푸드시스템 대표이사 조도성입니다. 2002년에 월드컵의 4강 신화의 감동을 받아 '이루다'라는 깊은 뜻을 가지고  ㈜이룸푸드시스템을 설립한지 올해로 17년째가 됩니다. 저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맛있는 냉동 과일과 야채 등의 수매를 위해 17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제 눈으로 확인하고, 제 손으로 만져보고, 제 입으로 먹어본 식품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당사의 매년 매출액의 일부를 나눔의 기부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펀딩을 하는 이유


 약 1년간 준비해온 칼로리라이스가 곧 세상 밖으로 나갈 준비를 마칩니다. 그런데 저희는 궁금했습니다. 함께 일하는 직원들, 가족, 지인 모두가 만족했지만, 소비자들도 그럴까? 그간 많은 제품을 개발하였으나, 모두가 소비자의 입맛에 맞았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듭니다. 

칼로리라이스를 더 맛있고 좋은 제품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서포터님들의 이야기에 귀 귀울이고 더 좋은 칼로리라이스를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주십시오.



후원금 사용 계획


전 세계적으로 비건(Vegan)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칼로리라이스 펀딩 성공시, 저희들이 받은 후원금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비건(Vegan)을 위한 간편식을 더욱 더 연구 개발하여 제품군을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재까지는 컬리플라워라이스 볶음밥인 칼로리라이스 야채, 새우, 닭가슴살 3가지 맛이 개발된 상황이고, 펀딩 성공시 간편 단호박과 나물 제품의 개발 여부가 판가름 나게 됩니다. 

이룸과 함께 해주십시오. 건강하고 맛있게 만들어보겠습니다!









배송 방법

제품과 함께 냉매제(아이스팩+드라이아이스)가 함께 배송됩니다. 

드라이아이스는 승화로 인하여 받아보셨을 때 형태가 남아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품을 받으시고 즉시 냉동보관 해주세요.

드라이아이스를 손으로 만지실 경우, 다치실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칼로리라이스 Q&A


Q. 배고프지 않나요?

A. 칼로리라이스 용량은 210g으로 중간 사이즈 보울에 넉넉하게 담기는 양이지만, 개인에 따라 배고픔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포만감을 원하실땐 밥과 함께 볶아 드셔도 좋습니다.

Q. 칼로리라이스 제품이 녹았어요!

A. 칼로리라이스의 주 원료인 컬리플라워는 수분량이 많은 채소로써, 타제품에 비해 녹는 속도가 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이 녹았다고 신선도에는 문제가 없으니 제품을 수령하자마자 냉동 보관해주세요.

Q. 세척 되어있는 상품인가요?

A. 네. 세척 후 블랜칭 된 상품이므로 팬에 볶아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Q. 컬리플라워는 꽃봉오리만 사용 되었나요, 줄기까지 사용된 제품인가요?

A. 칼로리라이스에 사용 된 컬리플라워는 꽃봉오리만 사용한 제품이므로 질긴 느낌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Q. 배송은 언제 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10월 6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10월 7일부터 10월 10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10월 10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Q. 제품에 이상이 있을 시, 교환 및 반품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A. 제품 수령 후 14일 이내에 이룸푸드 카카오플러스 친구 또는 유선전화 080-850-0080로 문의 해주시면 원활한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