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지금 펀딩하기 고민되나요?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등록해보세요.

디자인소품 #친환경택배박스 프로젝트

왜 택배 포장/개봉할 때 도구가 필요하죠?

프로젝트 정보

9일 남음

26% 달성

267,300원 펀딩

34명의 서포터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wingbox7@daum.net

010-5585-8000

카카오 플러스친구 날개박스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7.1% 기여

  • Gahee Kim

    6.5% 기여

  • 김영권

    6.5% 기여

  • greenstarha

    4.9% 기여

  • 익명의 서포터
    4.3% 기여

  • sunshiny

    4.3% 기여

  • 남성우

    4.3% 기여

  • 익명의 서포터
    4.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8%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왜 택배 포장/개봉할 때 도구가 필요하죠? #친환경택배박스 디자인소품
박스 포장/개봉 시 아직도 테이프와 칼을 찾으시나요? 이제 더이상 도구를 찾지 마세요. 도구 없이 맨손으로도 포장/개봉이 가능한 박스, 환경 뿐만 아니라 편리함까지 갖춘 택배박스

9일 남음

26% 달성

267,300원 펀딩

34명의 서포터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9.09.27-2019.10.27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스토리


우리가 어제 버린 플라스틱 컵

밥상에서 다시 만난다고요?

 그린피스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다로 흘러가는 플라스틱 쓰레기가 연간 800만톤이나 된다고 합니다. 2050년이 되면 바다에 물고기보다 플라스틱이 더 많아질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매년 바다에 쌓여가는 플라스틱 쓰레기는 예상치 못한 문제를 낳았습니다. 우리가 어제 버린 비닐/플라스틱이 미세 플라스틱으로 부숴져 바다에 떠내려가고, 이를 먹은 어폐류를 인간이 섭취하는 새로운 먹이사슬입니다. 세계자연기금은 1인당 매주 5g 정도의 미세 플라스틱을 먹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우리는 이미 매주 신용카드 1장에 달하는

플라스틱을 먹고 있는 것입니다.

 비닐/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택배경력 12년의 '형'과 기계 설계제작 경력 20년의 '동생'이 머리를 맞댔습니다. 형은 틈만 나면 생각에 빠졌습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빨리 좀 더 많이 배달을 할 수 있을까?" 수당제로 운영되는 택배는 배달을 많이 할 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파트 단지의 엘리베이터는 형에게 '시간을 빼앗는 벌레'였습니다. 분리배출을 하는 월/수/금이면 입주민들의 엘리베이터 사용량은 두 배나 많았기에 형의 시간은 더욱 부족했습니다.

"쓰레기가 줄어들면 분리배출 날 좀 더 빨리 배달 할 수 있을텐데..."

  택배기사인 형은 분리 배출 날마다 배송에 차질이 생기고, 그 원인 중 하나가 자신이 배달한 택배상자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그날부터 택배 포장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궁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택배상자를 개봉하면 나오는 일회용 비닐과 플라스틱


택배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

 형은 영등포에 있는 동생의 사무실로 찾아가 '테이프 없이 접착포장을 할 수 있는 상자'를 만들자고 제안했고 동생은 흔쾌히 수락했습니다.


 매일 밤 아파트에 버려진 상자들을 주워다가 가위로 오리고 풀로 붙이며 연구한지 일년, 테이프 대신 날개를 이용한 '테이프리스 박스(가칭)'를 탄생시켰습니다. 형제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특허 등록까지 5개월을 기다리며 상자 양산을 위한 구조 개선 작업을 쉼 없이 계속 했습니다.

설명: https://cdn.wadiz.kr/ft/images/green001/2019/0602/20190602164757043_1713.png/wadiz/thumbnail/624/quality/60/optimize/

테이프가 필요없는 '날개박스'


 포장 테이프를 없앤 형제는 이번엔 상자안에 들어가는 비닐 뽁뽁이, 스티로폼 완충재 쓰레기를 없애기 위해 연구했습니다. 동생의 전공인 매커니즘 경력이 빛을 발하며 더욱 흥미로운 연구 개발이 시작됐습니다.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3차원 모델링 작업에 매진했습니다. 신제품의 마지막 굴곡부를 접으며 모서리가 딱 맞아 들어간 순간, 머리카락이 쭈삣 솟으며 눈물이 날 지경이었습니다.

설명: https://cdn.wadiz.kr/ft/images/green001/2019/0602/20190602164641169_1713.png/wadiz/thumbnail/624/quality/60/optimize/

플리스틱 완충재가 필요 없는 완충박스


  드디어 나온 특허증! 생산이 눈 앞에 있는데, 박스 제조 경험은 없었습니다.

아이디어는 좋은데...생산은 안되겠네요.

 형제는 특허증은 있었지만 박스 제조 경험은 없었습니다.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곤 전문업체에 맡기고 수익의 일부를 나눌 의사가 있는 박스 제작 업체를 찾아다니는 것뿐이었습니다. 특허증과 박스샘플을 들고 여러 업체를 다녀봤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한결같이 "NO!"

 NO?

 그러면 그냥 우리가 만들자!

 형제는 어렵게 자금을 마련하여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직접 재료를 구입하여 수작업으로 날개박스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만든 수제품을 택배를 하며 알고 지내던 지인들에게 팔며 반응을 살폈습니다. 편하긴 한데 비싸다는 피드백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박스보다 두배 이상 비쌌기에 반응은 당연했습니다.

 둘이 앉아 1,000장을 만들려면 밤 열두시까지 작업을 해야 했기에, 수작업을 멈추고 기계를 알아보러 다녔습니다. 수소문 끝에 날개박스 제작이 가능한 회사를 만났지만 문제는 기계 제작 비용이었습니다. 어마어마한 금액의 기계 제작 비용을 감당하기 힘들었기에 다시 손으로 상자를 만들던 어느 날 형제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나도 환경에 관심이 많은 사람인데 좋은 기술 썩히면 되겠습니까? 기계 값은 나중에 벌어서 갚아도 되니, 일단 만들어봅시다!

 한 기계제작 업체 사장님의 동아줄과도 같은 제안이었습니다. 그렇게 본격적으로 기계 개발과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고 1년이 지난 지금, 시간당 2만 장을 생산가능한 기계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택배 배달을 빨리하기 위한 형의 고민은 어느덧 '필환경' 사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지금은 분리배출 표시도 없이 택배로 배송되고 있는 정체불명의 의류용 택배 비닐봉투를 '찢어지지 않는 종이'로 대체 할 택배봉투도 연구 중입니다.

제품설명

 이번에 리워드 할 상자는 새로 개발한 날개끼움박스입니다.

좀 더 쉽고 빠르게 포장 할 수 있도록 상자를 펼치면 바닥면은 자동 조립 됩니다.

 바로 내용물을 넣고 손으로 끼우기만 하면 조립 끝!


메이커소개

 안녕하세요 (주)날개박스 대표 황규찬입니다.

 2018년 1월 창업 이후 환경을 위한 친환경 포장재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재활용이 힘든 비닐, 플라스틱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로 바꾸는게 목표입니다.

와디즈를 선택한 이유?

 사실 택배박스가 펀딩을 통한 리워드에는 적합하지 않은 제품일 수 있습니다. 소량으로 구성한 리워드이기에 회사 수익과도 큰 연관성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워드를 하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인간의 터전인 지구가 심각한 몸살을 앓고 있기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환경을 생각해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매일 엄청나게 쏟아져 나오는 1회용 폐기물을 지구 계속 버리게 되면 나중에 후손들은 어디에서 살아야 할까요? 지구상 모든 생명의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나서야하지 않을까요?

내용물 구성

택배비포함_6900원

프로젝트 일정

  • 현재 날개끼움박스 디자인 개발완료
  • 10월 31일 목형 제작 완료
  • 11월 4일 제품생산 및 포장완료

후원금 사용계획

 이번 리워드의 후원금은 친환경 포장재 개발에 사용하려 합니다. 재순환이 가능한 포장재 개발에 매진하여 지구를 깨끗하게 하는게 저희의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송 안내

  • 리워드는 롯데택배를 통해 발송됩니다.
  • 11월 5일부터 하루 200개씩 순차 발송됩니다.
  • 배송관련 문의는 010-5585-8000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 도서/산간지방의 경우, 펀딩 시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란에 3,000원을 입력해 주세요.

FAQ

Q. 결제는 언제 진행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10월 27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10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11월 4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