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466% 달성

9,335,500원 펀딩

175명의 서포터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입어도 [마음 편한 옷]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1.1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바쁜 일상 속에서는 옷 입는 것조차 스트레스가 되잖아요. 옷이라도 마음 편하게 입으라고 [마음 편한 옷]을 만들었어요.

펀딩성공

466% 달성

9,335,500원 펀딩

175명의 서포터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입어도 [마음 편한 옷]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1.1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2,000,000원
펀딩 기간 2019.10.28-2019.11.1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입어도 [마음 편한 옷]


안녕하세요. 공장공장입니다.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될 수 있는 작은 사회인 <괜찮아마을>을 전라남도 목포에서 만들고 있어요. <괜찮아마을>은 인생을 다시 설계하고 싶은 청년들을 위한 대안 사회로 작년 여름과 겨울, 1기와 2기로 각각 30명의 청년들이 전국 각지에서 목포로 내려와 6주 동안 함께 지냈어요. 



60명의 청년들은 멜빵바지를 입고 생활했어요. 다 같이 이 옷을 입고 시장에도 가고 마을축제에도 참여하고 섬 여행도 갔죠. 입고 벗기 좋고 어떤 자세를 취해도 편한 이 옷을 다들 좋아했어요. 우리는 이 멜빵바지를 제대로 만들어서 모두에게 보여주기로 했어요.



장래희망은 한량입니다

장래희망이 한량이면 뭐 어떤가요? 그냥 놀고먹고사는 게 인생이면 좋겠어요.
매일 마음이 편했으면 좋겠어요. 나무늘보처럼요.
그런데 그럴 수가 없었어요. 저희는 나무늘보가 아니고 사람이니까요.

바쁜 일상 속에서는 옷 입는 것조차 스트레스가 돼요.
매일 아침 뭘 입어야 할지 고민하느라 옷장과 씨름하고
매 계절 새로운 옷들을 사야 하고
나와 잘 어울리는지도 고민해야 하고
어쩌다 꽉 끼는 옷을 입으면 하루 종일 불편하고..

아 정말! 옷이라도 마음 편하게 입고 싶다!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입어도 [마음 편한 옷]





1. 누가

친구들과 언니, 오빠, 동생들
그리고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마음 편한 옷>

누군가는 옷을 입을 때는 제 나이에 맞게 입어야 한다고 해요.
이제 그런 이야기 신경 쓰지 마요. <마음 편한 옷>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니까요.




2. 언제 그리고 어디서




날씨가 좋으면 가볍게 걸치고 나가보기도 하고,




쉬고 싶으면 잔디에 털퍼덕 앉아 쉬어 봐요.




가끔은 친구네 집에 놀러 가 카드 하나를 가지고 하루 종일 놀기도 하고요.







이것도 저것도 다 귀찮을 때는 침대에 하루 종일 누워 책을 보고 뒹굴뒹굴 시간을 보내요.




3. 어떻게

마음 편한 옷은 어떤 상의와 함께 입어도 잘 어울려요.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입어도 마음이 편해요

마음 편한 옷이니까요

 


자세히 볼까요?


1. 양면 멜빵바지

여:160cm, 49kg  남: 180cm, 65kg

오늘은 앞으로 입고 내일은 뒤로도 입어봐요.
<마음 편한 옷>은 앞/뒤로 입을 수 있으니까요.





2. 넉넉한 핏감



밥을 먹고 난 뒤에, 아니면 먹기 전에도 불편한 옷 때문에 스트레스받은 적 있죠!
<마음 편한 옷>을 입으면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어도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어요.
당신의 몸과 마음은 편안할 권리가 있으니까요.





3. 심플한 디자인

어떤 상의와 입어도 잘 어울리고, 매일 입기에도 부담이 없어요.
옷 고를 시간에 5분 더 자고, <마음 편한 옷>을 입어요.





4. 디테일

* 실물 컬러와 가장 흡사해요.
* 모니터마다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 어깨 끈에 3개의 단춧구멍을 내서 체형에 맞도록 길이 조절하기 좋아요.
* 고급 단추를 사용해서 오랫동안 입어도 까지거나 바랠 일이 없어요.



* 실물 컬러와 가장 흡사해요.
* 모니터마다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마음 편한 옷>에는 주머니가 무려 7개나 있어요.
큰 주머니에는 지갑, 스마트폰, 보조배터리까지 넣을 수 있고
적당한 크기로 나뉘어 있는 작은 주머니에는 펜이나 립밤, 스마트폰 등을 넣을 수 있어요.





5. 일반인 착용컷

키: 159cm / 평소 사이즈: S, M / 마음 편한 옷 사이즈: M / 넉넉


키: 157cm / 평소 사이즈: M, L / 마음 편한 옷 사이즈: L / 핏감: 넉넉


키: 163cm / 평소 사이즈: M, L / 마음 편한 옷 사이즈: L / 핏감: 넉넉


키: 168cm / 평소 사이즈: M, L / 마음 편한 옷 사이즈: XL / 핏감: 많이 넉넉


키: 173cm / 평소 사이즈: L / 마음 편한 옷 사이즈: XL / 핏감: 넉넉


키: 179cm / 평소 사이즈: XXL / 마음 편한 옷 사이즈: XL / 핏감: 딱 맞음




6. 공장공장 직원들의 한 달 착용 후기

  • 앞뒤가 따로 없고 주머니가 많아서 이것저것 다 넣어 다닐 수 있어요. 어깨 끈 단춧구멍이 세개나 되어서 길이 조절도 가능하고 여유 있는 사이즈라서 활동하기에도 좋아요. 네이비 색상도 아이보리 색상도 무난한 색상이어서 다른 옷들과도 다 잘 어울리고 안에 무슨 옷을 입어도 전혀 상관없는 진짜 마음이 너무 편한 옷입니다. 옷감도 많이 도톰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아주 얇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여서 한여름에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 아니고서는 4계절 모두 입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추위를 좀 많이 타는 편이고 더위는 많이 안 타서 여름에도 입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입기에 가장 좋은 계절은  간절기인 것 같긴 하지만 저는 계절 상관없이 언제나 꺼내 입고 싶을 정도로 편한 옷이 되었어요.

  • 앉아도 편하고 걸어도 편한 옷이에요. 넉넉한 품 덕에 활동성이 좋답니다. 저는 이 옷을 입고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뛰고 굴러도 튼튼한 옷이었어요. 거기다 윗옷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져 매일 입을 수 있어요. 주머니가 많아서 볼펜이나 에어팟, 휴대폰 등을 보관하기에도 좋아요.

  •  옷 사이즈가 넉넉해서 정말 마음이 편해요. 행사 운영팀 단체복으로 2주째 매일 입고 있는데 어떤 옷과 입어도 귀엽고 어떤 자세를 취해도 편하더라고요. 체형을 가려주는 것도 마음을 편하게 하는데 한몫하는 것 같아요. 여러 벌 소장하고 싶은 옷.

  • 마음 편한 옷을 입고 행사장에서 일한 적 있는데, 수납공간이 많아서 참 좋더라고요. 핸드폰, 무전기, 마스킹 테이프, 칼, 가위, 네임펜 등 갖은 물품들을 주머니에 넣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어 편리했어요. 품도 넉넉해서 종일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했는데, 기존 면바지처럼 허리나 엉덩이 부분이 쪼인다던가 무릎 부분이 뻑뻑하단 느낌이 없이 편안했고요. 몸을 많이 움직여야 하는 날에 마음 편히 입을 수 있는 옷입니다.

  • 진짜 편합니다! 직장인에게 출근 전 준비하는 시간은 항상 바쁘잖아요. 시간도 모자라고요. 그럴 때마다 입어요. 마치 회사 유니폼처럼ㅎㅎ 그리고 멜빵이라는 걸 떠나서 옷이 너무 예쁘고 입을수록 몸에 착 감기는 느낌이 들어요. 아무 데나 털썩 앉아도 좋아서 활동 반경이 넓어졌어요. 그리고 배가 편합니다. 또 무엇과 함께 입어도 잘 어울려요.




그리고, 마음 편한 옷을 입은 <마음 편한 늘보>

나무늘보처럼 되고 싶다고 했었죠. 그 마음을 이 뱃지에 양껏 담았어요.
미소를 지으며 기타를 치는 늘보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마음 편한 옷, 좋아하는 가방에 달고 다녀봐요. : )







사이즈

<마음 편한 옷>은 서포터님들 마음의 평화를 위해 오버사이즈로 넉넉하게 제작되었어요.





리워드 소개








왜 와디즈인가요?

안녕하세요. 서포터님. : ) 공장공장이에요. 다시 한 번 와디즈에서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기뻐요. 장래희망은 한량입니다 티셔츠에 이어서 이번에는 마음 편한 옷을 제작하게 되었는데요.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입어도 마음 편한 옷을 만들기 위해서 샘플을 수정하고 또 수정하는 과정을 거쳤어요. 이렇게 정성 들여 만든 제품을 와디즈의 서포터님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고 싶어 와디즈를 선택했답니다. 이번에도 잘 부탁드려요! :D




메이커 소개

안녕하세요. 목포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장공장입니다. 저희는 지친 청년들을 위한 작은 사회인 <괜찮아마을>, 전국 일주 여행사 <익스퍼루트>, <장래희망은 한량입니다> 등의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공장공장은 와디즈에서 <장래희망은 한량입니다> 티셔츠와 에코백 펀딩을 진행했고, 이번에는 [마음 편한 옷]을 가지고 돌아왔어요.




후원금 활용계획

펀딩 후원금은 리워드 제작을 제외하고 괜찮아마을에서 함께 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쓰여요. 괜찮아마을은 지치고 힘든 청년들이 모인 대안사회의 일환으로, 공장공장이 전라남도 목포에서 만들어나가고 있어요.





프로젝트 일정

1) 오픈예정 시작: 10. 17(목)
2) 본펀딩 오픈: 10. 28(월)
3) 프로젝트 마감: 11. 10(일) (이 날까지 펀딩 참여 및 마이페이지에서 펀딩 취소가 가능해요.)
4) 결제: 11. 11(월)~11.14(목)
5) 리워드 제작 시작: 10월 말
6) 리워드 발송 시작: 11월 23일



발송 안내 

1) 리워드는 CJ대한통운택배사를 통해 발송됩니다. 

2) 11월 23일부터 하루에 200개씩 펀딩순으로 순차 발송됩니다.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내용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3) 가능한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는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해 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4) 도서/산간지방의 경우, 펀딩 시 도서산간 리워드를 추가 펀딩해주세요.



FAQ

Q. 세탁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마음 편한 옷은 워싱처리가 된 면 100% 원단을 사용했어요. 이염과 수축 방지를 위해 30℃이하의 찬물에서 세탁을 권해요.

Q.  색상이나 사이즈 교환이 되나요.
A. 낭비 없는 생산을 위해 기입해 주시는 수량만큼 제작이 진행됩니다. 색상, 사이즈 교환이 어려우니 반드시 사이즈 측정표와 설명을 보고 신중히 선택 부탁드릴게요.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11월 10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11월 11일부터 11월 14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11월 14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최종 결제 날짜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 결제 날짜 후에는 변경이 어려우니, 펀딩 종료 전에 꼭 카드와 배송지를 확인해주세요. 최종 결제일은11월 14일입니다.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예쁜 사진이 아직 많아요! 더 보고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