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90% 달성

1,901,600원 펀딩

43명의 서포터

연대생들의 힙한 사회 변혁 프로젝트 FEEL GOOD!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1.0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2일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송형주

    7.1% 기여

  • hjyfly

    5.9% 기여

  • 홍표상

    4.8% 기여

  • tinyshoulder

    4.6% 기여

  • -kk

    4.6% 기여

  • 펄링

    3.6% 기여

  • 장호석

    3.4% 기여

  • 쇼섕크

    3.2% 기여

  • 익명의 서포터
    3.0%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FEEL GOOD 프로젝트의 종착역, 스타일리시함과 편안함을 다 갖춘 5가지 굿즈! 최상의 색감, 디자인, 퀄리티는 물론 사회적 의미까지 고루 갖추어 탄생한 역대급 캠페인

펀딩성공

190% 달성

1,901,600원 펀딩

43명의 서포터

연대생들의 힙한 사회 변혁 프로젝트 FEEL GOOD!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1.0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9.10.11-2019.11.03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KLC 연세지부와 함께

서대문구 저소득층 어르신 대상 기부 캠페인!




여러분은 한국이 OECD 국가 중 가장 높은 노인 빈곤율을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 의하면 만 65세 이상의 노인 빈곤율은 46.1%로, 사실상 대한민국 노인 2명 중 1명은 노후 빈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따뜻한 밥 한 끼가, 비를 막아주는 지붕이, 더위를 달래주는 에어컨이 이 나라 노인 2명 중 1명에게는 사치일 뿐이라는 사실이 대한민국의 현주소입니다.

노인으로 살기에는 버거운 세상. 그리고 그들의 피와 땀으로 일구어진 풍요로운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 저희는 이 간극을 보며 무언가 단단히 잘못되었다고 느꼈습니다.

변화를 만들고 싶었고, 만들어야만 했습니다.




한 할머니의 이야기

그러나 단순 수치로 체감이 힘든 노인 빈곤을 더 자세히 살펴보고자 저희는 한 할머니의 삶을 보다 깊이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 10월에 제작한 이 영상은 유명한 유투브 채널 Asian Boss와 Korea Legacy Committee가 합작하여 만들었습니다

불편한 몸으로 매일 15시간동안 폐지를 주으며 하루에 약 2천원으로 생활하시는 한 할머니의 하루.  그렇게 한 달동안 폐지로 번 10만원과 노인 기초 연금에서 얻은 20만원으로 지하 단칸방에서 간신히 생계를 유지하고 계십니다. 

유 할머니처럼 빈곤에 처한 어르신들의 숫자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으며 이젠 개인이 아닌 사회적 문제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아직 노인 빈곤율에서 자유롭지 못한 우리나라를 보며 KLC 연세지부는 더욱 많은 어르신들의 삶에 변화를 만들어드리고자 굿즈를 온라인으로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연세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7명이 모여 노인 빈곤이라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 설립한 학생 단체인 Korea Legacy Committee 연세지부입니다. 

KLC 연세는 한국의 노인 빈곤 문제에 대해 젊은 세대들과 문제 의식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하고자 만들어진 비영리단체 The Korea Legacy Committee의 첫번째 대학 지부입니다.

시작과 함께 우리의 오늘을 선물해주신 노인분들을 도울 수 있는 창의적이며 임팩트 있는 활동을 기획하고자 했고, 첫번째 펀드레이징으로는 전교생과의 교류를 통해 아웃풋을 만들 수 있는 연세대학교 학생 대상 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와디즈 펀딩으로 통해 모은 기부금은 서대문구 노인복지관에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해 기부될 예정입니다. 2차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은 기부금은 또 쌀이 될 수도 있지만 어르신 및 복지관과 논의하여 이번 겨울철 어르신들에게 가장 필요한 물품으로 드릴 예정입니다.

스타일리시함 편안함을 다 갖춘 5가지 굿즈!
최상의 색감, 디자인, 퀄리티는 물론 사회적 의미까지 고루 갖추어 탄생한 역대급 캠페인!

연세대학교 학내 프로젝트로 막을 올린 "MAKE GOODS, DO GOOD, FEEL GOOD" 캠페인 - 그 여정의 마지막 장, 크라우드펀딩.

티셔츠, 져지, 에코백 + 키링, 아노락: 총 5가지 리워드를 통해 스타일리시함을 모두 가지세요!




자유진리를 추구하는
연세인의 정신을 디자인에 담다


시작과 함께 우리의 오늘을 선물해주신 노인분들을 도울 수 있는 창의적이며 임팩트 있는 활동을 기획하고자 했고, 첫 번째 펀드레이징으로는 전교생과의 교류를 통해 아웃풋을 만들 수 있는 연세대학교 학생 대상 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34개의 디자인,
600여명의 학생 참여

총 34개의 디자인이 접수되었고, 600여명의 학생이 최종 디자인 투표에 참여하였습니다. 감사하게도 단체복 제작 기업 UNILOOKS가 저희의 취지에 공감해주었고, 최다 득표한 디자인으로 져지, 아노락, 티셔츠, 에코백, 키링—총 5개 분야의 굿즈를 제작하였습니다.


[캠페인 과정 #1: 공모전]


[캠페인 과정 #2: 원단 및 부자재 선정]


[캠페인 과정 #3: 부자재 수령 및 제작 업체 방문]


[캠페인 과정 #4: 샘플 제작]


[캠페인 과정 #5: 제품 사진 촬영]


[캠페인 과정 #6: 1차 오프라인 판매]


[캠페인 과정 #7: 1차 오프라인 판매 수익금 기부]

디자인, 퀄리티, 그리고 사회적 의미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추어 탄생한 굿즈는 연세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판매되었고, 1차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 200만원은 서대문구 내 최저소득 노인 170명에게 각각 쌀 5kg를 지원해드리는 것에 쓰였습니다. 



☆굿즈가 그대를 힙하게 하리라☆


이젠 COMFY도 패션이다!

연세대학교 학내 프로젝트로 막을 올린 "MAKE GOODS, DO GOOD, FEEL GOOD" 캠페인

그 여정의 마지막 장, 크라우드펀딩.


제 1장: 티셔츠

물론 입어야 할 옷이기에 옷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티셔츠에 담긴 의미는 이 제품을 더욱더 빛나게 합니다.

최상의 품질에 멋진 디자인, 거기에 더해진 좋은 의미까지. 이런 티셔츠가 또 있을까요?

가장 편안하면서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 웨어 오버사이즈 반팔 티셔츠입니다.


5.6oz 무게의 헤비 웨이트 티셔츠로 품질이 뛰어나며 비침이 전혀 없는 터프한 질감을 갖추었고, 높은 수준의 봉제 방식을 채택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목에는 갈라삼봉 봉제 방식을 적용하고,  어깨선은 고급 티셔츠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체인 스티치 방식으로 제작하여 높은 품질안정성 있는 핏을 제공합니다.


나염의 견뢰도를 위하여 디지털 프린팅 방식이 아닌 상대적으로 단가가 더욱 높은 고무 나염으로 프린팅 하였습니다.

이 티셔츠 한 장에 정말 아낌 없이 쏟아 부었습니다.


이미 워싱이 된 제품으로 세탁 후에도 변형이 크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제 2장: 져지

이번 FEEL GOOD 캠페인에서 제작한 오버사이즈 져지가볍게 외출할 때나 실내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사실 트레이닝 져지는 정말 편안하게 입는 옷이기도 하지만 오버사이즈 져지는 트렌디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옷으로, 그저 운동복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노력하지 않아도 풍겨오는 , 편안함, 실용성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이 져지는 입는 모두를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어줍니다.

오버사이즈 핏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에 세밀한 디테일을 더한 역대급 져지가 탄생하였습니다.


고급 요가복 브랜드에서 많이 사용하는 라이크라 사의 메모리 원단을 사용하여 좋은 감촉, 땀의 흡수 및 배출에 용이한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소매와 밑단 조르개는 변형 없이 오래 입을 수 있는 100%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적조 조르개를 염색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자수로 인하여 원단이 우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한 벌씩 오랜 시간을 들여 정성스럽게 작업하였습니다. 메인 지퍼 또한 어디서든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일반 지퍼가 아닌 원단 컬러에 맞춰 도색 도장된 유니크한 링모양 지퍼를 사용하여 제품에 특색을 더했습니다. 물건이 쉽게 빠지지 않도록 포켓에도 지퍼를 적용하였습니다.

무엇 하나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런 세심함, 어떤가요?


[제품 상세컷]




제 3장: 에코백 + 키링 세트

파스텔톤 프린팅 디자인의 에코백은 다가오는 가을에 가벼운 책과 노트를 담아 도서관이나 카페에 가기에도 좋을 거에요.


부드러운 코튼으로 편안한 착용감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한정판 에코백은 어떤 코디에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죠.

겉보기에는 일반 에코백일지 몰라도 입구의 지퍼와 속주머니, 또 속주머니에도 지퍼가 있는 실용성이 넘치는 제품입니다. 잘 벗겨지지 않는 프린팅은 세탁 후에도 변함없는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손잡이 끈은 어깨에 걸치기에도 부담이 없는 적당한 두께와 길이입니다. 또한 손잡이 끈의 D링은 미니멀한 독수리 자수가 새겨져 있는 블루 키링을 달 수 있는 FEEL GOOD 에코백만의 포인트입니다.


에코백 펀딩 시, 유니크한 블루 키링까지 받아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그냥 흘려보내기엔 너무 아쉽지 않나요?


[제품 상세컷]




제 4장: 아노락

에슬레저룩에 관심은 있지만 도전을 못 하고 계셨나요? FEEL GOOD 캠페인이 그런 여러분을 위해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아노락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옷 위에도 무심한 듯 걸쳐줄 수 있으며, 나가기 10분 전에 일어났더라도 혹은 오늘 내가 밤새 작업을 해야할 때라도 FEEL GOOD 아노락 하나로 편안하지만 꾸민듯 안 꾸민듯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생활 방수원단으로 가벼운 비를 막아주어 간절기 및 장마철에서 입기에 적합합니다. 후드와 밑단에 스트링과 스토퍼를 적용시켜 몸에 맞도록 조절이 가능하며, 이중 포켓으로 지퍼 주머니와 캥거루 주머니가 있습니다.

안감은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망사원단으로 제작하였으며 지퍼 주머니 안쪽에만 트윌안감을 사용하여 악세사리 등 작은 물건을 담아도 빠지지 않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제품 상세컷]




 FEEL GOOD 굿즈들로 상황과 날씨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트렌디함은 지키세요.


굿즈 종류는 총 5가지로 아노락, 져지, 티셔츠, 에코백&키링이 있습니다. 

어떤 옷 위에도 에슬레저룩으로 무심한 듯 걸쳐 입을 수 있는 아노락!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모두 갖춘 오버사이즈 저지! 가장 편안하면서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 웨어 오버사이즈 반팔 티셔츠와 간편성 및 스타일을 모두 갖춘 에코백과 귀여운 키링이 있습니다. 

퀄리티 또한 최상급입니다. 저희의 취지에 깊이 공감해주신 단체복 제작사 UNILOOKS 대표님의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모든 굿즈가 최고급 퀄리티로, 최대의 정성을 담아 제작되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굿즈들로 상황과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트렌디함은 지키면서 우리의 오늘을 만들어주신 노인분들에게 따뜻함을 전하세요.




리워드 구성 

  • [슈퍼얼리버드] 새싹 힙스터 SET: 티셔츠+에코백+키링 = 32,000원 → 29,900원
  • [얼리버드] 티셔츠: 15,000원
  • [얼리버드] 에코백&키링: 17,000원
  • [얼리버드] 져지: 45,000원
  • [얼리버드] 아노락: 55,000원

7만원 이상 펀딩해주시는 분에게는 감사의 의미로 KLC Spread the Love 티셔츠를 추가로 보내드립니다!




굿즈 사이즈 안내

#1 티셔츠

#2 져지

#3 에코백

#4 아노락

KLC 연세지부,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 시제품 제작 및 테스트 : 7월
  • 리워드 생산 : 8월
  • 와디즈 프로젝트 오픈 : 10월 11일
  • 와디즈 프로젝트 종료 : 11월 3일
  • 리워드 분류 및 개별 포장 : 11월 8일
  • 리워드 순차발송 : 11월 11일


배송안내

1) 리워드는 11월 11일부터  순차발송됩니다. (하루 최대 70개 발송 가능)
2)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내용 공유해드리겠습니다.
3) 가능한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는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와 010.5301.8447 / 카카오톡 아이디 s07214로 해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배송비 2500원을 후원금 더하기에서 입력해주세요. 

FAQ

Q. 제한수량이 모두 펀딩된 이후에는 펀딩에 참여할 수 없나요?
A. 아쉽지만 현재 일정 내에서는 펀딩참여가 불가합니다. 

Q. 결제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11월 3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 시 결제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11월 4일부터 11월 7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주말/공휴일 제외 총 4일 영업일 기준) 잔고부족/한도 초과/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우 최종 결제일인 11월 7일 오후 4시 30분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결제일 전까지 결제에 대한  문의는 와디즈 고객센터로, 결제일 이후 문의는 '메이커에게 문의'탭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하실수  없습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 해주세요. 실밥 등 리워드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에만 재발송 해드리며, 결제 후 단순 변심에 대한 교환/환불은 어렵습니다. 제품 하자의 경우 배송비는 메이커가 모든 비용을 부담합니다.

Q. 세탁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해당 제품은 모두 기계세탁이 용이한 제품입니다. 다만, 특히 아노락과 져지의 경우, 최적의 상태로 오랜 시간 보관을 위해서는 드라이클리닝을 추천해드립니다.

Q. 펀딩 후, 배송지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주세요. 




[특별 이벤트]

첫 서포터 30명 & 첫 3일 동안 "새싹 힙스터" SET를 펀딩하시는 분에게 KLC Spread the Love 티셔츠를 무료로 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인스타그램에서 @klc_yonsei 페이지를 팔로우 해주시고

본 펀딩 페이지를 캡처하여 @klc_yonsei태그해서 포스팅 해주시는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KLC Spread the Love 티셔츠를 드립니다!


*추첨 확률을 높이는 방법!  
@klc_yonsei 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인스타그램 이벤트 포스팅에 댓글로 친구 3명 이상 태그!




| 우리 모두가 함께할 때 더 많은 어르신들의 삶에 변화가 생깁니다.

  1. 와디즈 펀딩으로 통해 모은 기부금은 서대문구 노인복지관에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해 기부될 예정입니다. 
  2. 2차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은 기부금은 또 쌀이 될 수도 있지만 어르신 및 복지관과 논의하여 이번 겨울철 어르신들에게 가장 필요한 물품으로 드릴 예정입니다.

| 왜 와디즈에서 펀딩을 하나요?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 문제는 단 한 순간의 기부로 끝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KLC 연세지부의 힘만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더욱 더 많은 분들께 OECD 내 노인빈곤율 1위 국가, 대한민국의 현실에 대해 알리고, 함께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서포터분들을 모집하기 위해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행동을 통해 이 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Korea Legacy Committee 연세 지부였습니다. ☆연대생들의 힙한 사회 변혁 프로젝트 Feel Good!☆ 캠페인의 펀딩과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E THE CHANGE

YOU WISH TO SEE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