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863% 달성

55,899,400원 펀딩

146명의 서포터

카메라의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오토매틱시계 [AVL블랙에디션]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2.01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합리적인 가격의 무브먼트에 고가의 시계 브랜드가 할 수 없는 도전적이고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오토매틱 시계를 만들었습니다. 펀딩을 통해 TACS의 감성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펀딩성공

1863% 달성

55,899,400원 펀딩

146명의 서포터

카메라의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오토매틱시계 [AVL블랙에디션]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12.01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3,000,000원
펀딩 기간 2019.11.15-2019.12.01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에 첫 공식 단독 런칭되는 리워드입니다.

  • 해외 제조사와 정식 총판을 맺은 메이커(국내 독점 유통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직구, 비공식 채널 등을 통해 유통될 수 있으나 와디즈를 통한 펀딩이 국내 첫 공식적인 단독 런칭입니다.
  • 독점 범위는 메이커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기술을 기반으로 한 테크 제품은 메이커가 제품에 대한 국내 필수 인증 및 A/S를 보증합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시계는 모두의 약속, 시간을 알려주는 매체입니다.
시간을 보고 사람과 사람간의 약속이 오가고 그 시간에 맞추어 많은 일들이 톱니바퀴 맞추듯 흘러갑니다.




시간은 숫자가 디지털의 숫자가 0에서 1로 바뀌듯 흐름에 간극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항상 동일한 속도로 흘러갑니다.



물 흐르듯 끊김없이 움직이는 오토매틱 시계의 바늘은 시간의 흐름을 가장 잘 표현해 냈고,
초침과 무브먼트의 움직임은 흐르는 시간을 느끼기에 충분히 아름답습니다.



그런데, 오토매틱 시계는 꼭 비싸야만 하나요?
그러한 물음에 TACS가 만들어 냈습니다.

나의 첫 오토매틱 시계 

합리적인 가격의 무브먼트에 고가의 시계 브랜드가 할 수 없는 도전적이고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오토매틱 시계의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냈습니다. 어쩌면 패션 악세서리, 예물, 부의 상징, 혹은 진부한 방식으로 시간을 보는 매체라고만 여겨졌던 시계에 대한 생각이 이 시계를 만나면서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부지, 할아버님의 시계가 아닌,
지금 현재를 멋지게 살고 있는 나를 위한
오토매틱 시계!


몇 백, 몇 천만원대가 아닌 탁스가 만들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 독특한 디자인의 오토매틱 시계 Automatic Vintage Lens; Black Edition 입니다. 



AVL Black Edition의 라인드로잉
카메라의 느낌을 그대로 담기위해 디자인 과정부터 남다른 설계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AVL II에 쏟아졌던 뜨거운 반응 


TACS에서 가장 최근에 보여 준 AVL은 그들의 시계를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AVLI의 후속모델인 TACS Automatic Vintage LensII는 시계와 카메라의 역학적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AVLII 손목시계는 정교한 크로노 그래프 기술의 독창성과 사진렌즈 마스터의 똑같이 복잡한 기술과 예술을 통합하였습니다.

디자이너는 그 어느 곳, 그 어떤 순간에도 사진을 사랑하는 당신을 표현하기 위해 카메라의 렌즈 모양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매우 사실적인 다층 어안 사파이어 렌즈는 AVLII가 실제로 사진을 찍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실망 할 것입니다.


해외 펀딩기록과 국내 판매 기록  

 AVL의 해외 펀딩 사례

AVL의 첫 모델은 해외 펀딩사인 킥스타터www.kickstarter.com에서 30일동안 프리오더 형식으로 구매가 시작되었고 구매 시작 3일만에 준비한 제품이 모두 솔드아웃되었습니다. 

AVL의 첫 국내 판매 

국내에서는 29cm에서 프리오더 형태로 단독판매가 진행되었고, 이 또한 모두 열흘만에 솔드아웃되었습니다.  29cm의 시계 카테고리의 가격대가 10~20만원정도로 형성되어 있는 것에 비해 소비자가 50만원이 넘는 아날로그 시계가 10일만에 솔드아웃된 사례는 이례적인 상황으로 주목받기도 하였습니다. 

AVL에 쏟아진 훈훈한 구매후기

무거울까봐 고민이셨던 분들도 좋은 퀄리티로, 기분 좋은 무게감으로 느껴지신다고 하셨습니다.
상품 페이지에서 보는 것보다 실제로 받아 보시고 더욱 멋지다고 하셨습니다.
"모두 남겨주신 다섯개의 별 총총 감사합니다."



나의 첫 오토매틱시계
AVL Black Edition을 소개합니다!


Automatic Vintage Lens Watch inspired by photography


Automatic Vintage Lens는 빈티지 카메라의 느낌을 담아 디자인되었습니다.



일상을 여행으로 만들어주는 즐거운 상상이 있는 TACS의 작품입니다.



AVL과 카메라와 함께라면  그 어디서든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만히 바라보고 있으면 정교한 카메라의 렌즈를 들여다보는 기분입니다.



스타일을 조금 더 멋있고 엣지있게 만들어줍니다.



Dual Sapphire Crystal

카메라의 렌즈를 바라보는 느낌을 충실히 담아 냈습니다. 어안렌즈 효과로 오토매틱 시계의 정교한 무브를 좀 더 세밀하게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듀얼 사파이어 렌즈는 생활속 스크래치를 방지해줍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은(Sapphire Crystal) 시계에서 사용하는 유리 중 가장 상위 등급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일반 미네랄 글라스보다 강도가 우수하여 외부 충격에 의한 스크레치 및 흠집 등에 매우 강하여 주로 고가의 제품에 많이 사용이 되는 재질 입니다. 또한 빛 투과율이 좋고 반사가 되지 않아 시계를 보기 편합니다.

AVL은 시계의 페이스 부분의 앞면 뿐만 아니라, 기계식 무브먼트가 보이는 뒷면까지 모두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했습니다.

Watch Face

일반적인 시간표현을 벗어나 렌즈번호와 조리개 숫자형식으로 시간을 표현했습니다. 더욱 빈티지렌즈를 바라보는 느낌입니다.

One of a Kind

47mm의 단단한 케이스는 카메라의 단단한 바디를 연상케합니다. 인그라이빙된 시리얼 넘버는 소장가치와 시계의 특별함을 더해줍니다. 

시계 케이스 및 밴드에 많이 사용되는 재질은 스테인레스, 티타늄, 알루미늄, 합금 등이 있습니다. 주로 시계 제품에 스테인레스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일반 금속보다 외부 충격에도 강하며, 부식 내구성(녹)이 우수합니다. 스테인레스 스틸에는 금속의 배율에 따라 등급이 나누어 지며, 용도 및 강도, 가격 등에 따라 쓰임새가 달라집니다. 종류로는 SUS 303, 304L, 316L 등이 많이 쓰여지며, 만드는 공정, 용도 및 가격에 따라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계를 착용했을 때 직접 피부에 닿는 부분인 만큼, 시계의 페이스 뒷면, 밴드 등에 우수한 등급의 재질을 사용해야 합니다.

AVL에서 사용하는 케이스와 밴드 재질은 모두 SUS 316L을 사용했으며, 이는 의료용으로 사용할 만큼 안전하고 인체에 무해한 등급의 재질입니다.

Automatic Movement, Water Resistant

아름답게 움직이는 무브먼트를 감상해보세요. 가끔은 넋을 잃고 가만히 시간의 흐름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뒷면이 크리스탈 사파이어로 오픈되어 있지만 AVL은 10기압 방수를 제공합니다. 

10기압 방수를 확인하기 위해 AVL을 착용하고 100m물속으로 뛰어드시는 분이 계실까요? 10기압 방수확인에 성공하신 분은 TACS에 연락주세요! 인증샷을 찍어 저희에게 보내 주시면 깊은 물속에서 꾀나 고단했을 AVL의 무상 점검 및 수리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아주 멋진 사진을 보내주신다면 AVL을 하나 더! 보내드릴께요!

AVL의 모든 시리즈는 10기압 방수가 가능합니다.

Horween Calf Leather Strap in Chicago

미국 가죽의 자존심 Hoween in Chicago 가죽밴드입니다. Calf 가죽으로 아주 두툼하고 단단함으로 그 명성이 높은 가죽입니다. 24mm의 두터운 가죽밴드는 카메라를 연상시키는 AVL II의 단단한 바디를 훌륭하게 받쳐줍니다. 

Glowing Time Indicator

어둠속에서도 밝게 빛이 나는 AVL Black Edition입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AVL 기능설명

와인딩과 시간 맞추기

1단계. 용두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잠금을 풉니다.
2단계. 용두가 풀린 상태에서 시계방향으로 2~30회 정도 와인딩 합니다.
3단계. 용두를 당겨 빼낸 후 시간 셋팅을 합니다.
4단계. 용두를 누른 상태에서 시계방향으로 약 3~4회 돌려 잠굽니다.

밴드구성

AVL Black Edition은 기본적으로 메탈밴드나 가죽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탈밴드 제품은 가죽밴드 추가 구매가 가능합니다. 밴드의 변경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두 가지 연출이 가능한 세트구매 참고해주세요.


가죽밴드를 추가로 구매하시면 두 가지 스타일링이 아주 쉽고 간편하게 가능해요. 

홍콩 PMQ 빌딩의 팝업스토어

1889년 지어진 이 건물의 용도는 홍콩 최초의 공립학교인 센트럴 스쿨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2차 세계대전으로 파괴되었다가 1951년 기혼 경찰들을 위한 기숙사인 폴리스 메리드 쿼터즈로 사용되었습니다. 그 후 건물의 재사용을 두고 논의가 있다가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거듭났습니다.

2013년 5월, 아트바젤홍콩(Art Basel HK)을 준비하면서 하나둘씩 공간이 채워지기 시작해 현재는 130여개가 넘는 디자인숍, 갤러리등이 있습니다. 이런 홍콩 디자인의 중심에 서 있는 힙한 공간에서 탁스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열렸습니다.

PMQ의 팝업스토어 모습


궁금하셨던 착용샷 

스튜디오 사진이랑 광고 사진은 사진빨(?)인 것 같다고요?
그래서 저희팀은 SNS나 제품 상세 페이지에 항상 모델이 아닌 분들이 찍는 사진을 올립니다.
평범한 남자, 여자 사람들 즉 저희 직원들이 애정이 담긴 시선을 가득 담아 착용샷을 촬영합니다.
진실된 착용 사진 지금부터 감상하세요^^

메탈밴드 착용컷



AVL은 역시 카메라와 함께 있을 때 제일 멋집니다.
사진과 관련된 취미나 직업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소장템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자연광에서도 멋진 AVL Black Edition.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멋짐



피사체를 들여다보는 렌즈와 마주하는 순간, 이렇게 나의 시간을 바라봅니다.





AVL Black Edition은 데일리룩도 아주 멋지게 만들어줍니다. 



AVL Black Edition의 볼드함과 단단한 이미지는 수트를 더욱 근사하게 마무리 해줍니다.



AVL Balck Edition의 볼드함이 주는 매력.



가죽밴드 착용컷


블랙 컬러의 가죽 밴드는 Horween in Chicago의 Calf 가죽으로 만들어 AVL의 탄탄한 바디를 단단히 받쳐 줍니다. 



AVL Black Edition은 메탈 밴드도 멋지지만 가죽밴드도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메탈로 할것인가, 가죽밴드로 할 것인가?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그래서 AVL Black Edition은 두 가지 모두 쉽게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별도의 공구 없이 연결핀을 손으로 눌러 아주 쉽게 밴드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메탈구성에 밴드만 추가로 구매하시면 손쉽게 두 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BOX

AVL Black Edition은 고급 우드박스에 소중히 담겨져 있습니다.
착용하지 않을 때는 우드박스에 담아 보관해 주세요.




Specs of AVL II Black Edition

사이즈케이스: 47mm / 스트랩: 24mm
무게메탈: 217g / 가죽: 163g
무브먼트시티즌 미요타
케이스 재질316L 스테인레스 스틸
글라스피쉬아이(Fish-Eye) 사파이어 크리스탈 / 안티 리플렉티브 코팅
케이스 뒷면사파이어 크리스탈 / 메탈릭 코팅
다이얼4중 레이어 다이얼 방식 / 루미너스 코팅(야광)
크라운스크류 크라운
스트랩316L 스테인레스 스틸 버터플라이 버클 / 시카고 Horween 레더 스트랩
제조국가일본

*AVL Black Edition은 메탈시계는 217g 가죽시계는  163g으로 일반 시계들보다 조금 묵직한 편입니다. 오토매틱 시계 고유의 무게감과 렌즈의 모양 디테일등을 디자인을 담기 위해 조금 묵직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리워드 구성

AVL2 블랙 에디션; 메탈시계

AVL2 블랙에디션; 가죽시계

AVL2 메탈시계 + 교체용 가죽 스트랩 (Chicago Horween Genuine Leather_Black Strap)

AVL2 블랙 에디션; 메탈시계 X 2개

수퍼얼리버드 *한정수량

리워드 구성소비자가리워드 할인혜택한정수량
AVL2 블랙 에디션; 메탈시계698,000원544,400원 (22%혜택)35개
AVL2 블랙에디션; 가죽시계650,000원507,000원 (22%혜택)10개
AVL2 메탈시계 + 교체용 가죽스트랩 (Chicago Horween Genuine Leather_Black Strap)808,000원630,200원 (22%혜택)10개
AVL2 블랙 에디션; 메탈시계 X 2개1,396,000원1,060,900원 (24%혜택)5개


얼리버드

리워드 구성소비자가리워드 할인혜택
AVL2 블랙 에디션; 메탈시계698,000원558,400원 (20%혜택)
AVL2 블랙에디션; 가죽시계650,000원520,000원 (20%혜택)
AVL2 메탈시계 + 교체용 가죽 스트랩 (Chicago Horween Genuine Leather_Black Strap)808,000원646,400원 (20%혜택)
AVL2 블랙 에디션; 메탈시계 X 2개1,396,000원1,074,900원 (23%혜택)


펀딩일정

  • 11월 1일: 오픈예정
  • 11월 15일: 본 펀딩 시작!
  • 12월 1일: 펀딩 종료
  • 12월 2일~ 12월 5일: 펀딩 결제일
  • 12월 12일: 배송시작!


(주)로가디스와 TACS


TACS는 홍콩 Creative Choice Limited의 손목시계 브랜드입니다. CCL은 세계 유명 브랜드의 OEM 제조사로서 자리매김 후 그의 첫 브랜드로 TACS를 2010년 스위스 바젤쇼에서 론칭하였습니다. TACS의 브랜드명은 Taste Attractive Concept Sense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졌습니다. TACS는 물방울, 비누, 소금과 후추통, 이퀄라이저, 카메라, LP 등 우리의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품 하나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냅니다. 이번 펀딩의 리워드인 카메라의 감성을 담은 AVL은 여행과 사진을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시간을 기록하는 카메라와 시계의 이미지를 일치시켜 만들어낸 작품입니다. 

TACS는 일상의 평범함과 친숙함을 시간의 철학안에서 재미있고 유니크한 제품으로 확장시키는 매우 창의적이고 위트넘치는 브랜드입니다. (주)로가디스는 CCL의 첫 브랜드 TACS의 첫번째 바이어로서 한국의 유통을 맡고 있습니다.

물방울이 떨어지는 모습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Drop / LP 감성을 시계에 그대로 담은 LP-M


안녕하세요. 저는 (주)로가디스에서 브랜드 매니저를 맡고 있는 김연희 입니다. 시계회사에서 일하기 전 저는 시계, 아날로그적인 산업와 어쩌면 반대지점에 있던  IT회사에서 기획자로 근무했습니다. 저도 디지털에 친숙한 세대이고 결혼전에는 손에 손목시계를 차고 다녔던 기억조차 가물하지만, 지금은 아름답게 움직이는 시계의 뒷면을 하염없이 바라보며 모니터 속의 디지털 이미지가 아닌, 실존하는 부품과 부품들의 완벽한 맞물림과 조합으로 만들어지는 ‘시계’에 점점 깊이있게 빠져들고 있습니다.

TACS와의 만남

TACS와의 인연의 시작은 2010년 브랜드 매니징 업무를 맡고 떠났던 첫 해외 출장지, 스위스 바젤쇼였습니다. 새로운 브랜드 발굴을 위해 신생 기업들을 둘러보던 중, 뻔한 시계의 페이스들 틈바구니에서 물방울이 수면위로 떨어지는 모습을 시계로 담아낸 TACS의 첫번째 모델 “Drop”을 본 순간 ‘심봤구나!’... 저희에게 TACS는 수많은 시계 브랜드 사이로 떠오르는 ‘수퍼루키' 였습니다. 시계 디자인 하나하나에 스토리가 있고, 디자이너의 신념이 확고 했던 모습에 저희도 확신을 가졌습니다. 일사천리로 한국 판권 계약이 성사가 되었습니다. 처음 시계회사 일을 맡고 맺어진 첫 계약, CCL사의 TACS 브랜드에서도 (주)로가디스는 첫 바이어였던 소중한 인연이 2019년 지금까지 서로 좋은 관계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주)로가디스는 한국 시계산업의 현재까지 살아있는 역사입니다. 1986부터 시작된 한국 토종 시계회사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것과 동시에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좋은 브랜드의 소개는 (주)로가디스의 발전과 맞물려 있습니다. 좋은 브랜드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것과 함께 좋은 시계, 한국 시계의 자존심을 지켜나가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와디즈에서 AVL Black Edition 펀딩을 하게 된 이유

와디즈는 소비자, 생산자, 판매자 모두에게 좋은 플랫폼입니다. 생산자와 판매자는 실제 생산에 필요한 자금과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이나 제품에 대한 의견 등을 수집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좋은 제품을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구매하고 또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토매틱 시계는 기존에 TACS의 다른 모델들보다 2~3배 정도 비싼 고가 제품입니다. 첫 바잉에서 대량으로 국내로 들여오기엔 저희에게도 리스크가 많은 게 사실입니다. 매번 바잉할 때 모델별 물건의 수량에 대해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되지요. 특히 고가라인의 물건에서는 더욱 판단이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펀딩으로 서포터의 구매 의향에 따라 공급 물량을 미리 셋팅해 놓을 수 있다면 가장 좋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판매를 하는 저희에게도 구매를 하는 고객들에게도 모두 이득이 되는 구조입니다.

와디즈에서는 좋은 물건을 알아보고 깊게 공감해주시고  또 좋은 제품에 대해 펀딩과 서포팅으로 판매자를 후원해주는 시스템이 있기에 이곳에서 AVL2블랙에디션의 국내 론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와디즈펀딩 수익은 AVL의 팝업스토어 오픈에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TACS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팝업스토어에서 TACS의 고객들과 직접 만나 시계와 시간의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Q & A

Q. 발송은 어떻게 되나요?

1) 리워드는 롯데택배사를 통해 발송됩니다. 

2) 제품의 철저한 검수 및 꼼꼼한 패킹으로 소요되는 시간으로 인해 일 출고량은 50개 내외로 예상됩니다. 12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 할 예정이며, 최대한 빠른 배송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내용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3) 가능한 리워드 배송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tacs_kor), 네이버톡톡(tacs_kor)로 해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4) 도서/산간지방의 경우, 펀딩 시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란에 3,000원을 입력해 주세요.


Q 결제는 어떻해 되나요?

1)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12월 1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2) 프로젝트 성공 시, 12월 2일부터 12월 5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3)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12월 5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4) 최종 결제일(12월 5일) 전까지 결제에 대한 문의는 와디즈 고객센터로, 결제일 이후의 문의는 메이커(카카오톡플러스친구 @tacs_kor / 네이버톡톡 @tacs_kor)으로 문의해주세요.


Q. 보관/관리는 어떻해 하나요?

A. AVL 블랙에디션은 오토메틱 제품이라 충격에 늘 주의를 하셔야 해요. 오토메틱 무브먼트의 화려함 속에 내부는 매우 복잡한 구조로 설계가 되어 강한 충격 시 시간의 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스피커나 자성이 있는 물체에 가까이 보관을 하실 경우도 시간 오차에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보관시에는 워치 와인더에 보관을 하시거나, 케이스에 담아서 보관을 하시기 추천 드리며, 장시간 미착용으로 인해 시간이 멈추었을 경우 태엽을 20~30회 정도 감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Q. 여성이 착용해도 괜찮을까요?

A. 사진을 좋아하시는 여성분들, 아버지와 혹은 남친과 커플워치로 구매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제품 자체가 무게감도 있고 사이즈도 큰 편이라 일반 여성분들에게 데일리 워치로는 부담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 


Q. 밴드 교체도 가능한가요?

A.  AVL에 사용된 가죽은 퀄리티 좋은 가죽이라 잘 관리하시면 사용하면서 길들여지고 에이징이 잘 되어 더욱 멋스럽게 변합니다. 그러나 관리가 잘못되거나 마모되어 교체를 원하시면 밴드 추가구매로 언제든 교체가 가능합니다. 밴드 교체 방식이 매우 간단하게 되어 있어 셀프 교체가 쉽습니다. 시즌에 맞게 메탈/가죽 밴드로 바꿔서 스타일링 하시기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정보 변경은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Q. 수리는 어떻게 받나요?

A. 제품의 모든 수리 및 교체는 TACS 에이전트인 ㈜로가디스시계에서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펀딩 후 제품을 수령 받으신 날로부터 2년 동안 품질보증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사용중 시간의 오차 및 정지 등의 기계적 결함에 관련된 공식 보증 기간은 2년입니다. 와디즈에서 펀딩 하신 모든 서포터 분들은 평생 A/S를 제공 약속 드리겠습니다. 단, 유리파손, 밴드교체, 침수 등의 소모품 교체 및 소비자 부주의로 인한 수선의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