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지금 펀딩하기 고민되나요?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등록해보세요.

프로젝트 정보

2일 남음

790% 달성

7,904,000원 펀딩

227명의 서포터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8시간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1.8% 기여

  • 성유민

    1.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1% 기여

  • 정수경

    1.1% 기여

  • 전진우

    0.9% 기여

  • myhanayou

    0.8% 기여

  • 이애지

    0.8% 기여

  • 이경술

    0.8%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8%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식물 물주기가 너무 어려운 당신에게, 1달에 1번만 물을 채우면 끝! 초간단 이중구조 화분이 찾아왔습니다. 초록 감성 가득한 일상, 스밈이 도와드릴게요 :)

2일 남음

790% 달성

7,904,000원 펀딩

227명의 서포터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9.11.27-2019.12.11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벤트

700% 달성기념! MYF 커피 드립백 SET 증정 이벤트

MYF 커피 드립백 SET 증정 이벤트!

많은 관심으로 스밈 프로젝트가 700%에 도달했습니다. 남은 기간동안 1000% 달성 가능하도록, 응원 부탁드리는 마음으로 증정 이벤트를 기획했답니다 :)

인스타그램에 사진 업로드 하시고 MYF 커피 드립백 SET *10개입 받아가세요!


프로젝트 스토리

*1달에 1번 물 주는 화분, 이중구조 화분 스밈은 트리플래닛이 농업회사법인 (주)웰그로와 공동 개발하여 위탁생산한 제품임을 알립니다.


우리는 언제나 감성이 깃든 공간을 갖길 원합니다집에서 휴식을 취할 때나, 오피스에서 일 할 때에도 말이죠. 그럴 때 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소품이 있습니다. 바로 초록이 담긴 ‘화분’입니다. 

왠지 허전한 사무실 책상 위, 거실 한 켠에 화분 하나를 놓았을 뿐인데 분위기가 달라지는 놀라운 경험,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 보셨을 거예요. 바로 아래 처럼요!

감성은 역시 초록 감성이 최고죠!

식물은 단지 예쁘기만 한 소품이 아니예요. 텁텁한 미세먼지를 정화하고 심신 안정에도 도움을 주는, 감성이 물씬 담긴 일상과 가장 가까운 자연의 위로라고 할 수 있지요. 

그렇게 우리는 감성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며 식물을 내 공간으로 들여놓곤 합니다.


기다리고 기대하던 식물과 함께하는 일상!

그런데..
내 공간에 들어온 반려식물,
잘 자라던가요?



사실, 높은 확률로 우리는 식물 키우기에 실패하곤 합니다. 큰 맘먹고 데려온 나무가 시름시름 죽어가는 일이 얼마나 비일비재 한지요! 물은 언제 주면 되는지, 빛과 온도는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아리송한 상태로 키우다 영문도 모른 채 화분을 비우게 되죠. 

자, 아래에 우리가 식물을 키우며 만날 수 있는 당황스러운 순간들을 모아봤어요.


자연 상태서 식물은 필요한 만큼 물을 먹지만, 화분에서 키우는 식물은 우리가 주는 수분을 일방적으로 섭취하며 살아가는데요, 물을 너무 적게 주면 잎과 가지가 말라서 죽고, 혹은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어 잎이 노랗게 변하다가 축 시들어서 죽어 버립니다. 

특히, 통풍과 빛이 제한적인 오피스나 원룸은 식물에겐 더더욱 살기 어려운 공간입니다. 수분 증발이 느리고, 공기가 머물러 있으니 식물에겐 너무나도 괴로울 수 밖에요. 


식물과 함께 하는 일상, 정녕 불가능한 것일까요...

메이커 소개

좌)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 / 우) 트리플래닛 정민철 이사

트리플래닛은 반려나무 양육센터를 운영하며 매년 천 여건에 가까운 식물 건강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실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서 아픈 식물을 진단하거나 꽃과 열매 관리 방법, 분갈이 방법 안내 등 식물을 키우며 만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해서 식물 전문가가 친절히 조언을 드리고 있어요.

상담을 하다 보면, 가장 조언을 드리기 어려운 상황은 바로 ‘수분’ 조절이 어려울 때예요. 키우는 공간마다 온습도와 통기성이 제각기여서, 같은 식물이어도 공간에 따라 물 주는 주기와 양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공간의 습도와 상관없이,
식물이 필요한 만큼만 수분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트리플래닛의 목표는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식물과 함께하고, 더 나아가 자연에 관심을 가지게 만드는 것 입니다. 

그 첫걸음을 도와드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어느날, 7년 전 옹기를 닮아 수분이 조절되는 화분을 만들었던 농업회사법인 (주) 웰그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당시 개발한 화분은  강렬한 색깔과 무거운 무게, 일체형 구조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식물을 잘 키우고 싶어하는 분들의 니즈에 집중해온 트리플래닛이, 웰그로와 함께 손을 잡고 재개발한 결과물이 '스밈'입니다!


맨 좌측이 7년 전 개발된 초기 모델, 맨 우측이 스밈이랍니다!
스밈이 탄생하기까지, 트리플래닛과 웰그로가 개발했던 모델들이에요.






스밈은 식물을 심는 내피와, 내피를 감싸며 물을 저장할 수 있는 외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중 내피는 유약을 바르지 않고 구워서, 물과 공기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숨구멍이 살아있어요. 마치 옹기처럼요!  이 미세한 숨구멍을 통해 외피에 저장된 물이 내피로 스며드는 원리입니다.

스밈은 최대 400ml 의 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종이컵 4컵 분량의 물을 투입구를 통해 채워주면 약 1달간 수분이 공급됩니다. (수종과 계절,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삼투압 작용으로 흙이 건조할 때만 수분을 머금기 때문에, 지나친 수분 공급으로 뿌리가 썩거나 무르는걸 방지해줍니다.



스밈은 화분 아래에 구멍이 따로 없습니다. 외피는 유약을 발라 단단하게 구운 세라믹이어서 바깥으로 물이 새어 나오지 않는답니다. 화분을 옮기지 않고 그 자리에서 바로 수분 충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이동하다 깨지거나 손상될 위험은 DOWN, 편리함은 UP!

놓은 자리 그대로! 물을 줄 수 있어요.

내피,외피 전부 바닥에 구멍이 없어요! 이제, 앉은 자리에서 편하게 물 주세요.


가로 세로 약 14.5cm 적당한 크기로, 책상 위 혹은 자투리 공간에도 여유 있게 비치할 수 있어요. 또, 원통 모양으로 제작되어 식물이 뿌리를 뻗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어요. 




장시간 자리를 비워야 한다면, 떠나기 직전에 물을 가득 충전해주세요. 1번 충전하면 최소 3주 간 나무가 마실 수 있는 양이랍니다. 더 오래 자리를 비워야한다면, 흙 위로도 물을 듬뿍 주세요.




무채색 계열의 두 가지 컬러로 (아이보리, 머드 그레이) 깔끔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어느 공간이든 이질감 없이 스며드는 디자인이예요.



왼쪽 낮은 식물: 머드그레이 + 만병초 / 오른쪽 높은 식물: 아이보리 + 율마






*흙 위에 물을 붓는 과정은 분갈이 직후 최초 1회만 진행 해 주세요.
흙이 넘칠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머그컵 한 잔 정도만 부어주세요.

*종이컵 4컵 분량(400ml) 부어주세요. 나무가 수분을 1달~2달에 걸쳐 천천히 흡수합니다.


* 토분에 사용되는 산청토,옹기토 보다 고급소재인 백자소지로 제작했습니다.
* 스밈 개체마다 무게와 높이에서 아주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Q1. 분갈이 가능한 식물의 크기가 궁금해요.

A. 지름,높이가 10cm 이하의 화분에서 기르던 식물이 적당해요! 스밈은 원통형으로 제작되어 뿌리가 뻗을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답니다. 분갈이 이후 최소 1년은 안정적으로 식물을 키우실 수 있어요. 

 

Q2. 분갈이 가능 여부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싶어요.

트리플래닛 홈페이지 (https://treepla.net/ )에서 채널톡을 통해 사진과 함께 문의주세요. 반려나무 식물 전문가가 답변해드립니다.










만병초는 해발 1,000m가 넘는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나무입니다. 1m 이내의 크기로 천천히 오랫동안 자라다 보니 만병을 고치는 풀이라는 뜻의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죠. 백두산, 설악산, 태백산, 지리산, 울릉도의 정상에서 영하 30도의 추위도 이겨내며 자라는 생명력이 아주 강한 상록수랍니다. 서늘한 환경을 좋아해서, 여름철에는 강한 햇빛과 높은 온도를 피해서 키워주셔야 해요.


만병초가 만개한 6월의 백두산 천지


 

  • 스밈에 만병초를 심은 직후, 흙 위로 머그컵 1잔 정도를 부어주세요. 외피에는 400ml의 물을 넣고 조립하면 분갈이 끝!
  • 분갈이 이후엔 3-4주에 한번씩 400ml의 물을 넣어주세요. 공간에 따라 수분 증발량 차이가 있어서, 물 주는 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건조한 공간에서 양육한다면, 1달에 2-3번 남아있는 수분량을 확인해주세요!


멸종위기 야생식물종자를 영구 보관할 수 있는 Seed Vault 시설



목표금액 및 후원금 사용 계획 :

본 펀딩 프로젝트 리워드 완판 시, 1,300만원의 후원금이 모이게 됩니다. 트리플래닛은 수익금의 50%로 내년 4월 백두대간 멸종위기종 복원숲을 만들어, 사라져가는 한반도 고유수종을 지키고 보전하려 합니다. 숲이 조성되면, 모든 펀딩 서포터분들의 성함이 숲 현판에 각인됩니다. 나머지 수익금의 50%는 2020년 1월에 런칭 예정인 스밈 중형, 대형 사이즈 개발/제작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 스밈과 만병초는  CJ대한통운을 통해 배송되며, 일일 최대 발송 가능량은 200개입니다.
  • 기본 배송료는 2500원입니다. (도서, 산간, 오지 일부지역은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최대한 꼼꼼하고 안전하게 포장하여 발송하지만, 화분 특성상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리워드 파손 시 1대1 문의 혹은 society@treepla.net 으로 문의 주시면 빠르게 응대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의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 나무도 각자의 생김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따라서 사진과 모양새가 다른 아이를 만나실 수 있는 점, 입양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만 입양하신 나무와 수종 자체가 다른 경우, 오배송에 해당되므로 해당 내용을 입양센터(society@treepla.net)으로 사진과 함께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스밈 교환 안내 : 

유약을 바르지 않고 구워낸 내피 특성 상, 식물을 심게 되면 토분과 마찬가지로 흙이 표면에 배어드는 현상이 있습니다. 위 사항으로 인한 교환은 불가합니다. 배송 중 파손 및 색상 오배송의 경우 1대1 메시지 혹은 society@treepla.net 으로 사진과 함께 연락주시면 빠르게 교환 도와드리겠습니다. 

스밈 사용이 어려운 식물 안내 :

선인장, 다육식물 같이 수분을 적게 섭취하고 과습에 취약한 수종은 스밈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량이 많은 관엽식물 위주로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스밈 물 교체 주기 :

외피에 물 400ml 주입 시 최소 3주 가량 스밈 내 수분이 유지되나, 공간의 습도와 계절에 따라 수분이 빠르게 증발할 수 있습니다. 키우는 공간이 건조하다면, 2주에 한번은 내피를 들어서 수분량을 확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세척 관리 방법 :

이물질이 묻은 경우, 부드러운 천으로 닦거나 가볍게 물에 헹궈주세요. 

  • 내피에 흙 색깔이 배어나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오니 별도 세척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스밈 재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미지근한 물과 식초를 1대1로 섞은 용액에 하루 정도 담근 후, 빳빳한 솔로 닦아주세요. 



트리플래닛 팩토리는 반려나무가 여러분께 입양되기 전, 머무는 공간이랍니다. 이 곳에서 수 천그루의 반려나무가 자라고 있어요. 스밈과 만병초 실물을 확인하고, 더욱 자세한 식물 양육 안내를 받고 싶으시다면 트리플래닛 팩토리로 놀러오세요!



식물을 잘 키우지 못해 걱정이시라고요? 괜찮아요. 반려나무 영양제가 있으니까요. 반려나무 영양제는 뿌리 튼튼이, 열매 주렁이, 잎 튼튼이 세 가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입양 후 3개월 뒤 또는 분갈이할 때 뿌려주세요. 당신의 반려나무가 더욱 튼튼하게 자라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