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659% 달성

19,797,000원 펀딩

347명의 서포터

[음식물쓰레기냉장고] 부패,악취,해충문제 끝! 세워지는 뚜껑 디테일까지!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1.27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보관하기 괴로운 음식물쓰레기! 대연 '음식물쓰레기 냉장고'는 악취/해충/부패 문제를 해결하고, 내통을 분리 후 뚜껑을 덮어 밖으로 이동이 가능한 편리함까지 갖추어 위생적입니다!

펀딩성공

659% 달성

19,797,000원 펀딩

347명의 서포터

[음식물쓰레기냉장고] 부패,악취,해충문제 끝! 세워지는 뚜껑 디테일까지!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1.27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3,000,000원     펀딩기간 2020.01.07-2020.01.27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술이 접목된 하드웨어 리워드입니다.

  • 하드웨어 리워드의 경우 와디즈는 프로젝트 오픈 전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메이커의 생산/배송 계획, 공정 등도 체크하고 있습니다.
  • 다만, 크라우드펀딩 특성상 대부분 펀딩 종료 후 양산이 시작되어 샘플 검수 시 문제가 없더라도 양산시 품질에 이슈가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 내 현재 리워드 제작 상황에 대해 기재하도록 하고 있으니, 꼼꼼히 읽어주신 후 펀딩에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음식물쓰레기 실온보관 VS 냉동실 보관!

실온에서 보관한 음식물 쓰레기의 세균 수치는 51,284 RLU 입니다.
그렇다면, 냉동 보관하면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을까요?


물론 아닙니다!
실온에 보관 했을 때와 세균 수치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음식을 보관하는 냉동실에 '세균'을 보관해왔던 것이죠.


식중독 위험 경보!

심지어 냉동실에 보관된 음식물 쓰레기에서 세균이 생장 증식하여, 다른 음식물을 교차 오염 시키기까지!
이로인해 식중독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니 절대 따라해서는 안될 보관 방법입니다.

그럼, 이 악취나는 애물단지!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요?

우리의 생활공간이 식사 후에도
쾌적하고, 깨끗하고, 간편하기 위해 탄생한!
대연 음식물쓰레기 냉장고!

음식물 쓰레기 thㅡ투레thㅡ이제 끝이다~~!


대연DAEYEUN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무엇이 다를까요?

[ 대연 음.쓰.냉장고의 강점! ]

  • 경제적입니다! 전력소모가 낮아 전기료가 월 1,130원을 넘지 않습니다.
  • 냉장방식으로 음식물 악취와 부패를 방지해줍니다. 물론, 저소음도 기본 입니다.
  • 뚜껑의 완벽한 밀폐 설계로 각종 해충을 차단합니다.
  • 추가 유지비용이 없습니다! 별도의 설치나, 유지비용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대연 음.쓰.냉장고가 '더' 특별한 이유! ]

  • 아직도 뚜껑도 없이 비위생적으로 들고 나가세요?
    대연 음쓰냉장고는 내통을 분리하셔도 뚜껑을 닫은채로 들고 나갈 수 있답니다! 
    냉장시켜도 여전히 보기싫은 음식물쓰레기! 이제 밖으로 가지고 나갈때에도 걱정마세요~
  • 잠깐씩 음쓰통 뚜껑 열고 닫을 때의 스트레스!
    음식물이 묻은 뚜껑을 내려놓자니 바닥에 음식물 묻고...
    바닥에 흐르지 않게 손으로 잡고 있자니 나한테 묻을 것 같아!
    대연의 음쓰냉장고의 뚜껑은 세워둘 수 있게 설계하여 더 위생적입니다!

대연의 음쓰냉장고 여섯가지 강점! 이제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일반 플라스틱 음쓰통은 굿바이 하세요! 이제 냉장식 음쓰통의 시대가 올 거예요!
악취 걱정없는 그 시대는 와디즈 서포터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라며

 'DAEYEUN 음식물쓰레기 냉장고(대연 음쓰냉장고)'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 요리 후 매번 산처럼 쌓이는 음식물 쓰레기
  • 혼자 먹기에는 많아서 조금씩 남기는 자투리 음식
  • 나중에 먹으려고 잠깐 꺼내두었다가 깜빡 잊어 상해버린 아까운 음식들까지... 

음식물 쓰레기가 생기는 요인은 너무도 많습니다.

요리할 땐 너무나 사랑스럽고 먹음직스러운 음식들... 그러나, 실온에서 상해버리거나 음식이 남아 버리게 되는 순간부터 처치곤란 애물단지가 되어버리고 맙니다. 그리고 보관하다보면, 악취는 물론 부패 후 해충까지...! 문제는 점점 심각해지죠.

하지만 이제 걱정 끝!
버튼만 누르세요!


대연 DAEYEUN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가
속 시원하게 해결 해 드릴게요!

  • '냉장 보관' 기능으로 쓰레기의 부패를 막아 악취를 대폭 줄여줍니다.
  • 해충을 완벽하게 차단하여 쾌적한 생활 환경을 유지해 줍니다.

남은음식, 상한음식 COOL하게 GOOD BYE~!

※ 냉장 온도는 봄/가을/겨울 기준 기본적으로 영하 온도로 유지하지만, 무더운 한여름을 기준으로
 간혹 0도~1도 사이로 냉장 온도는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연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냉장 방식이기 때문에
필터 교체나 사후 관리와 같은 추가 유지비용이 일체 발생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48W의 전력으로 24시간 내내 사용하셔도 한달 기준 단 1,130원이 넘지 않습니다!

전문가가 직접 설치해야하는 분쇄기, 처리기 종류는 간편하게 사용하기 어려울 뿐더러, 누수 및 찌꺼기 등으로 악취가 더 심해지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전문가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만 하는 헤프닝도 생긴다고 합니다.

돈이 아깝다는 생각으로 냉동실에, 냉장고에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하셨던 모든 서포터님들!
월 1,130원으로 주방은 물론 온 집이 쾌적해지는 마법을 경험해 보세요! 


 

"냉장 기능이 좋은건 알겠는데, 음식물 쓰레기 버리러 밖으로 가지고 나갈 때는?"

비싼 냉장, 냉동 쓰레기통을 사용하며 불편했던 점이 한가지 있었습니다. 아무리 냉장된 상태라도,
쓰레기 봉지를 꺼내들고 밖으로 가져나가는 일! 비위가 약한 사람은 곤욕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뚜껑 덮어서 나가면 되지!"

작은 문제들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 이동이 편리한 분리형 내통을 가지고 있으며 뚜껑을 닫은 채로 내통을 분리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가 겉으로 노출되거나 바닥에 흐르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머문자리 깨끗함만이 남는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존재 자체가 그저 빛...!'

+ 뚜껑 오픈시, 이렇게 세워둘 수 있다는 것도 세심한 매력포인트!

Q. 뚜껑을 세워둘 수 있다는 똑소리 나는 아이디어의 출발점!
A. 정말 다양한 음식물 쓰레기통과, 냉장 쓰레기통을 사용해봤지만.. 아주 작은 번거로움이 의외로 스트레스가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저는 뚜껑 문제가 가장 번거로웠어요. 바닥에 내려놓지 않으려고 한손엔 뚜껑을 들고, 다른 한손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넣다 흘리기도 했거든요. 

실제로 사용하며 가장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했던 부분을 직접 설계하여 '세워두는 뚜껑'을 만들었는데, 

이런 디테일에 공감하는 분들이 많다면 행복할 것 같네요^^


잠깐 오픈할 땐 세워두세요! 뚜껑 안쪽에 묻은 음식물쓰레기 국물 한방울도 안 묻게 해드릴게요 :-)

특별한 조립, 설치 등이 필요 없어서, 좁은 집, 작은 주방에서도
콘센트만 있다면 어디에나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플라스틱 음식물 쓰레기통 사이즈와 비슷한 컴팩트한 사이즈!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최적의 사이즈 입니다. 


 

'대연 DAEYEUN'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제품 개발과정

대연의 남다른 냉장방식!

"대연의 제품만 갖고있는 격리부품재!"
저희 음쓰냉장고는 알루미늄 내통 밑바닥과 알루미늄 방열재 사이에 '격리부품재'로 냉각손실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기존 일반 냉장제품들은 격리부품재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기존 제품은 내통 밑바닥과 방열재 사이 간격이 불과 4mm 뿐이고, 단열재 두께 또한 4mm밖에 되지않아 방열재의 열이 그대로 내통에 전달되어 냉장 효율을 많이 떨어뜨린다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잠깐! 이해를 돕기위한 TIP '펠티어소자'의 원리
(외부의 열을 흡수하여 내부온도를 차갑게 유지하고 방열 팬을 이용하여 표면으로 열을 방출하는 펠티어소자)

냉각면과 열 방출면이 가까우면 열 방출면의 열이 냉각면으로 그대로 전달이 되겠죠? 대연에서는 이런 부분도 놓치지 않고, 냉장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답니다.

그래서 대연은 이러한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격리부품재를 장착하였습니다.

대연은 15mm의 격리부품재로 공간을 추가 확보하고, 스티로폼 단열재의 두께 또한 기존 제품보다 훨씬 두꺼운 20mm로 제작하여 냉장효율을 20%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악취 및 해충 문제를 차단하기 위해 1차 실리콘 밀폐 후,
2차로 넓은 면적의 밀폐까지 2중 밀폐구조로 설계하여 외부와 내부 모두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대연 음식물쓰레기 냉장고 내부에는 안전장치 부품인 '서모스탯'을 장착하여, 혹시 모를 제품 고장으로 인해 내부 온도가 상승할 경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시켜주어 사고의 발생을 미리 방지하여 줍니다



와디즈 펀딩 계기와
펀딩금 사용계획

대연은 음식물쓰레기 냉장고 외에도 개발중인 제품이 많습니다. 일상 생활의 편리함을 위해 새로운 제품 개발과, 기존 제품들의 아쉬운점을 보완한 제품 등 많은 사람들이 '와, 이런 제품이 있으니 생활이 정말 편리해지네!' 와 같은 행복을 느끼게 해 드리고 싶습니다. 

와디즈 처럼 새로운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곳에서, 서포터님들의 피드백을 받고난 후, 한번 펀딩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펀딩에 꼭 성공하여 펀딩금으로 R&D에 더 많이 투자해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많이 만들어 보답하고자 합니다.


리워드구성

지지서명 참여하시고
어디에나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내통+뚜껑 세트 선물받으세요!

[프로젝트 마감 일정]

  • 프로젝트 종료 : 2020년 1월 27일
  • 리워드 발송 시작일 : 2020년 2월 4일 부터

[배송안내]

  • 배송 방법 : 택배
  • 택배사 : 롯데택배
  • 발송 일정 : 2020년 2월 4일 부터 하루 최대 500개씩 순차발송
    (전체 펀딩수량이 천개 기준을 넘을 시, 추가생산으로 3월 초 발송될 수도 있습니다.)
  • 배송 기간 : 최대 2~3일 소요
  • 도서산간/제주 지역의 경우 '추가 후원금 더하기 란에 3,000원을 입력해주세요'
  • 배송은 펀딩 순으로 순차 발송되며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공유해 드립니다.
  • 리워드, 배송관련 문의는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Q. 건조분쇄 방식의 단점은? : 가격대가 높거나 전기 사용량이 많습니다.

Q. 음식물 쓰레기 냉동고? : 가격대가 높고 일반 냉장고의 냉동고와 다름없어 콤프레샤 방식의 냉동방식이 이기 때문에 부피가 크고 전기 사용량이 많습니다.

Q. 싱크대 음식물 쓰레기 분쇄기 설치? : 가격대가 높고, 전문가의 설치가 필요하며 전기 사용량이 많습니다.장기적으로 유지 비용이 발생, 주택에 따라 설치 불가 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부 제품은 누수가 발생하여 오염이나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비닐봉지에 음식물 쓰레기를 담아 냉동실에? : 위생적이지 못하며 식중독 위험성이 증가합니다.

Q. 수분을 짤아내는 형식의 쓰레기통은요? : 수분을 빼서 밀폐 용기에 보관하여도 음식의 부패는 막지 못해 악취 차단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모든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만든 제품이 바로 '대연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입니다!

1. 가격대가 저렴합니다!
전력 사용량이 48W여서 하루 24시간 30일 사용했을 시 약 35KW 전력소모!
※ 35KW 전력사용량 기준 : 월 1,130원

2. 컴팩트한 226 X 226 X 322 mm 사이즈에 내통 용량은 약3L 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주방 편한 곳에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대연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냉장방식!
추가로 유지 비용이 발생 되지 않습니다. (필터 교체 등)
또한, 냉장방식은 부패를 막아 주기 때문에 덮개를 여닫을 시 악취가 없습니다.

4. 내통 분리 시에도 뚜껑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구매도 가능합니다.
기존의 음식물 쓰레기 밀페용기에 비해 본 제품의 덮개는 내통에 내용물을 넣고 버릴 때 바닥에 세로로 세울 수 있어서 덮개 안쪽면의 이물질이 바닥에 닿는 걸 미리 방지 합니다.
또한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이동할때 매우 편리 합니다.


서포터님들의 생활공간이
악취와 해충들로 부터 해방 되길 바라며
대연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를 선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