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483% 달성

2,415,600원 펀딩

125명의 서포터

겨울엔 만둣국? 한 스푼으로 자취생&요리똥손 구하기 [따끈한 따숲]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2.07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돈 없는 자취생에게 따뜻한 겨울을! 집안일에 지친 분들에게 편리한 밥상을! 요리 똥손에게 든든한 자신감을! 가성비 끝판왕, 하나사면 여기저기 마음껏 활용가능한 [마법의 스프:따숲]

펀딩성공

483% 달성

2,415,600원 펀딩

125명의 서포터

겨울엔 만둣국? 한 스푼으로 자취생&요리똥손 구하기 [따끈한 따숲]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2.07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500,000원
펀딩 기간 2020.01.07-2020.02.07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

육수 준비 재료 쇼핑

다시마 멸치 버섯 양파 육수 준비물

다시마 육수 우려내기

육수 재료 멸치 내장 손질

육수 끓이기





??? : "걱정마, 내가 도와줄게!"


돈 없는 자취생에게
따뜻한 겨울을!
집안일에 지친 분들에게
편리한 밥상을!
요리 똥손에게
든든한 자신감을!





저희는 대구 대명동 계대 근처에 스윗박스라는 배달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윗박스를 운영하면서 맛있고 든든한 식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처음에는 사무실 근처에 식당이 많이 없어서 만들게 된 스윗박스. 간단한 식사를 직접 해먹다가 우리가 먹는 걸 팔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시작으로, 식사도 혼술도 가능한 작은 배달음식점을 회사 근처에 만들었습니다. 


배달음식점이지만 홀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홀 식사도 포장도 가능해 혼자 사는 자취생들에게 안성맞춤!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는 만둣국 정식이나 김치찌개, 떡볶이, 떡국 같은 따끈한 음식이 많이 팔린답니다

저희 배달음식점의 단골메뉴들을 멀리서도 찾는 분들이 많았고 주변에서도 비법을 알려달라는 얘기들이 많았습니다. 이맛을 대명동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맛보여 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한 프로젝트 입니다*^0^*

스윗아이디어스의 배달음식점
[스윗박스]의 대표메뉴 만두국!


어떤 메뉴가 들어와도 꼭 하나씩은 같이 들어오는 메뉴 입니다
특히 쌀쌀해지는 가을부터 주문량이 급증한 메뉴이기도 하죠!


요즘에 친구가 그때 먹던 만둣국이 자꾸 생각난다고 하네요. ㅋㅋㅋ 들고 갈 수도 없고...친구가 많이 바빠서 식사 한 끼로 여기까지 오기도 부담스러워해서... 마음만 같아선 가서 직접 끓여주고 싶은데, 레시피라도 알 수 있을까요

육수 들어가는 건 아예 요리 리스트에서 빼버립니다. 칼도 쓰기 귀찮아서 가위를 쓰는데... 요리 끝나면 설거지도 해야하고 음식물 버리려면 밖에까지 내려가야하고... 간단하게 만둣국 해먹을 방법이 없을까요?

벌이를 하면서 퇴근이 늦고 주말에는 집안일로 요리까지 하기 쉽지가 않네요. 만둣국이나 떡국 같은 걸 먹고 싶어도 제대로 된 육수를 하려면 각종 재료 썰고 끓이는데 몇 시간이나 걸리는데... 요리 시간을 줄일 수 있을까요?

생각보다 문의가 많이 오네?
레시피를 알려주기는 힘들고...

스윗박스의 레시피를 담아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소스를 만들어볼까?




리워드에 집중하다

소분 포장은 편하지만 단가가 많이 올라가고, 그 비용은 서포터들의 몫이 됩니다.
저희는 스윗박스 따숲을 만들 때 꼭 필요한 부분에만 집중하고, 원가를 줄여서 합리적인 가격에 드리고 싶습니다.

분말형으로 간편한 양조절이 가능합니다.

모든 사람들의 입맛이 다른데 정량이라는걸 찾을 수 있을까요?

정해진 정량대로만 넣을 수 있는 큐브나 팩 대신 가루로 제작하여 입맛에 따라 맞추어 넣을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따숲과 함께라면

여러 재료들 준비해 끓이는
복잡한 과정들을
스프 한숟가락으로 모두 생략가능!


만두국, 떡국, 어묵탕, 국수, 해장라면, 김치찌개, 된장찌개, 떡국, 수제비, 떡볶이 등을 만들 때 다양하게 사용해보세요.


 별거 아닌것 같은 "따숲 한스푼"이  만두국의 감칠맛이 세단계 업그레이드 되는것을 느끼실수 있을거에요!




스윗박스 따숲과 함께하는 레시피



이 요리들이 난이도 별 하나의 간단한 요리들이라구?!

간단하고 따뜻한 국물요리




집들이 홈파티를 위한 MENU





먼저 써본 사람이 추천합니다

체험후기1

안녕하세요, 자취생활 3년차에 접어드는 24살 대학생입니다. 저는 외식이나 배달음식보다 집에서 요리해 먹는것을 즐기는 사람입니다. 요리는 좋아하지만 설거지를 싫어하는 1인으로서 간편하고 쉽게 뚝딱뚝딱 요리하는게 저의 특기입니다. 하지만 국요리를 하게되면 항상 설거지거리가 많아집니다. 멸치, 다시마 등등 음식물쓰레기가 생기는게 너무 귀찮아 국요리는 잘 해먹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윗박스 따숲을 발견하고 제가 할 수 있는 요리의 범위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집에서는 해먹기 힘든 전골도 15분만에 뚝딱, 너무 귀찮을 땐 잔치국수도 뚝딱 요리해서  먹으면 마치 내가 요리의 달인이 된 듯한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대충 만든 김치찌개도 감칠맛이 살아있고 만둣국도 식당에 파는맛 못지않게 만들어주는 이 스프.. 정말 강추합니다!

-대명동 뚝딱이


체험후기2 

결혼 1년차 신혼부부입니다~ 결혼하면 둘만 잘 살면 끝인줄 알았는데 집안 행사 같은 거라든지 생각 외로 챙길 게 많다보니 정말 시간이 안 나더라구요^^; 맞벌이에 야근도 많은 직종이라 정신없이 바빠서 집안일을 조금씩 줄였어요.

청소나 빨래, 정리를 안 할 수는 없으니 손이 많이 가는 요리 과정이라도 줄여야겠다 싶어서 집에서는 간단하게만 먹고 있었어요. 금요일 저녁에 밀푀유 나베나 어묵탕 같은 거 같이 먹으면서 맥주 한잔 하면서 알콩달콩하게 이야기도 나누고 싶었는데, 현실은 시간도 안 나고 피곤해서 집에 들어오면 요리할 생각이 안 나요.


그러던 중에 스윗박스에서 따숲을 받게 되었어요. 넣기만 하면 육수 베이스가 완성되니까 시간도 적게걸리고, 평소에 손이 많이 가서 미뤄두었던 음식들을 쉽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요즘은 주말마다 어묵탕 끓이고 떡볶이도 만들어서 잘 먹고 있습니다. 손이 안 가는 것도 음식물이 안 나오는 것도 좋지만 시간이 절약된다는 점이 진짜 좋네요. 끓이는 시간에 다른 걸 한다고 해도 계속 신경을 써야하고, 재료 손질과 정리도 만만치 않은 일인데 줄어들어서 너무 좋아요~ 바쁘신 분들, 일 많이하시는 주부님들께 추천드립니다^^

-맥주한잔어묵하나


체험후기3

만두킬러입니다. 찐만두 군만두 물만두 비빔만두 만둣국 다 좋아합니다. 기름 두르고 굽거나 찌거나 삶는 건 쉬운데, 만둣국이 의외로 맛있게 만드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만둣국을 먹고 싶어서 만두, 파, 멸치, 다시마, 양파, 무 등 이런 저런 재료를 샀고 인터넷을 보면서 열심히 따라했는데 생각만큼 맛이 잘 안 나와서 고민도 좀 했습니다. 

결론만 적자면, 스윗박스 따숲으로 요리해보니 간단하게 육수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깊은 맛을 내는데 꼭 만둣국 뿐만 아니라 육수를 활용하는 다른 데도 쓸 수 있으니까 더 마음에 듭니다. 만드는 음식들이 스프 하나로 맛이 좋아졌어요. 요리의 치트키! 고마워요 스윗박스ㅎㅎ

-만두는항상옳다


체험후기 4

저는 한달에 세번은 캠핑을 갈정도로 캠핑을 즐기는 36살 남자입니다. 캠핑을 매우 자주 가지만 항상 먹는 밥과 메뉴는 같았습니다. 캠핑 장소가 바뀌면서 메뉴도 다양하게 바뀌길 바랬지만 캠핑을 하러가면서 챙겨갈수 있는 짐이 한정되어있고 음식물 처리도 힘들기 때문에 국물요리는 엄두도 못내었지요.하지만  따숲을 발견하고는 캠핑 갈때마다 어떤 요리에나  무궁무진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여러가지 육수용 재료를 챙겨가지 않고 따숲하나로 만둣국부터 전골까지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저는 또 한번 캠핑갈 준비를 하러갑니다.  

-아들아짐챙겨라

리워드 구성

선물용 포장 스티커도 함께 드리고 있습니다. 사진처럼 뚜껑과 병을 이어서 붙이는 구조이기 때문에, 스티커는 서포터분께서 따숲스프 소분 후 직접 붙이실 수 있도록 따로 드린답니다. 


펀딩 일정

펀딩마감: 2020-02-07
(이 때까지만 펀딩 취소※가 가능합니다)

결제: 2020-02-10 ~ 2020-02-13
매일 5시에 결제 시도

배송: 2020-02-17
리워드 배송 예정

발송안내

리워드는 박스 포장됩니다. 2020년 2월 중순에 배송 예정으로 하루에 약 50개씩 순차적으로 박스에 포장하여 CJ대한통운을 통해 발송할 예정입니다.

① 배송 관련 문의처 : 이메일 sweetideas1@naver.com
② 도서산간 지역에 해당하는 서포터님들은 후원금 더하기를 선택하여 3,000원을 추가로 후원해주세요.

다시 한번 인사드립니다.
스윗아이디어스입니다!

스윗아이디어스는 일상 생활 속 필요한 제품들에 달달한 아이디어를더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펀딩은 주위의 작은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됩니다. 작은 아이디어로 일상을 달달하게 만드는 상품을 개발합니다. 휴대용 안경닦이 스윗포켓클리너, 드라이브렌즈, 헤어드라이캡, 여행용 다이어리, 동지갑 등의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12번째 펀딩인 스윗박스 따숲은, 저희가 배달음식점 스윗박스를 운영 하면서 맛있는 스윗박스 음식을 간단하게 전하고 싶은 생각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와디즈인가

기본에 충실하면서 더 발전된 제품으로 서포터님들을 만족시키는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직접 써본 사람들만 알 수 있는 확실한 차이, 일상에서 그 차이를 만들어 나갑니다. 언제나 스윗한 제품을 위해 노력하는 스윗아이디어스가 되겠습니다.

제품의 개발 및 샘플 비용을 먼저 지급한 상태이며, 후원금은 리워드 제품가, 포장 및 배송비에 쓰일 예정입니다. 양산 공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펀딩 수량을 채워야 하므로 목표 금액을 50만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추가로 발생하는 후원금은 새롭고 달달한 제품 개발을 위해 사용됩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Q. 500g 한 봉지 양이 얼마나 되나요?

A. 1인분씩 기준으로 조리할 때 60번 정도 먹을 수 있어요. 넣는 양에 따라 조금은 차이날 수 있습니다.


Q. 보관은 어떻게 하나요?

A. 패키지를 잘 밀봉해주시거나 병에 담아서 공기가 통하지 않게 냉장/상온보관 하시면 됩니다.


Q. 스프 양은 얼마나 넣으면 될까요?

A. 1인분 요리하실 때(물 400ml 기준) 저희가 드리는 10ml 숟가락 기준으로 한 스푼(보통 크기의 밥숟가락으로 윗 부분을 깎아내지 않고 크게 한 스푼 정도) 정도입니다. 입맛이 사람마다 다르므로 스프를 조금씩 추가하여 적절한 양을 찾는 것을 권장합니다.


Q. 다른 요리에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A. 저희가 프로젝트에 적어둔 요리 외에도 육수를 베이스로 한 요리에 어디든지 활용 가능합니다. :D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2월 7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2월 10일부터 2월 13일까지 오후 5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2월 13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안내' 탭에서 교환/환불/AS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