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11% 달성

572,000원 펀딩

58명의 서포터

사랑의 열매와 함께 당신도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는 목표금액과 관계없이 진행된 펀딩으로 2015.03.10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10.0% 기여

  • 휴면계정

    6.1% 기여

  • 휴면계정

    4.1% 기여

  • 휴면계정

    3.9% 기여

  • 휴면계정

    3.5% 기여

  • 휴면계정

    3.3% 기여

  • 휴면계정

    3.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2.9% 기여

  • Seung-Kyu Park

    2.9%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미니 그린라이트를 만든 성균관대학교 학생 창업기업 초록불! 사람과 사람사이를 이어주는 철학을 가진 초록불과 사랑의 열매의 컬레버레이션 프로젝트, [사랑의 열매 그린라이트]

아프리카TV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11% 달성

572,000원 펀딩

58명의 서포터

사랑의 열매와 함께 당신도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는 목표금액과 관계없이 진행된 펀딩으로 2015.03.10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5,000,000원     펀딩기간 2014.12.24-2015.03.10

100% 모이지 않아도 리워드가 제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아도 리워드가 제공되며, 결제가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2014년, 새로운 예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은 "마녀사냥", 그리고  "그린라이트"

 

 

 

 

혹시 지난 7월 4일 방영된 "마녀사냥"에서 나온 "미니 그린라이트"를 기억하시나요?

 

 

JTBC 예능프로그램  "마녀사냥"  

- 2014년 7월 4일 마녀사냥 47화 방송일부

 

 

 

 * 4명의 MC가 추천하는 귀여운 미니 그린라이트를 100% 활용하는 방법은?

 

 

1. 친구의 연애상담을 할 때!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마치 마녀사냥의 MC가 된 것 처럼 그린라이트를 켜줄 수 있습니다. 가방에서 미니 그린라이트를 꺼내서 친구에게 보여주는 순간, 당신에게 집중력도 올라가겠죠?

 

2. 대학교나 동아리에서 함께 가는 MT에서!


 다같이 모이면 어떤 게임을 해야할 까 고민하지 말고, '미니 그린라이트'를 꺼내면 바로 마녀사냥처럼 즐거운 분위기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3. 무엇보다 썸남썸녀에게!


 미니 그린라이트를 선문 한다면 나의 마음을 전달하는, 재미있으면서도 정확한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안녕하세요, 저희는 "미니 그린라이트"를 만든 "초록불"입니다. 

  

 

성균관대 창업동아리 우리다움을 통해 미니그린라이트를 만들었고, 마녀사냥에서 저희가 만든 미니그린라이트를 보는 것은 정말 짜릿했습니다. 

 

 

그리고 방송 다음날인 7월 5일, 저희 초록불은 성균관대에서 진행한 킥스타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공모전에서의 수상을 계기로 "초록불"이라는 이름으로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록불"은 2014년 5월 17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저희는 "사람과 삶사이에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HHI(Human Human Interaction)서비스를 갖춘 회사"로 보다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금도 노력 중입니다.








 그린라이트처럼 사람 사이의 따뜻한 연결고리가 되고픈  "초록불", 



그린라이트가 사람 간의 관계에서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처럼, 저희 초록불은 사람과 사람사이를 이어주주는 연결고리가 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 철학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임신한 아내가 힘들어해서 위로 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초록불에게 사연을 보내주신 유재민씨. 저희 초록불은 아내 분을 위하여 미니 그린라이트와 케이크, 그리고 아기 내복을 선물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10월에는 영상편지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사연을 보내주신 분에게 진심을 담은 영상편지를 만들어드렸고, 아주 따뜻한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따뜻한 마음을 이어주는데에 그린라이트가 도움이 된다는 것이, 그리고 초록불이 그 일을 도울 수 있다는것이 뿌듯하고 보람찼습니다.

 

 

그리고 2014년 12월, 초록불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초록불과 사랑의 열매가 함께하는 "사랑의 열매 그린 라이트"
 

 

 저희 "초록불" 은 연말을 맞아 소외된 계층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를 떠올릴 수 있는 특별 보상품을 제작 하기로 했고, 후원금의 30%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 하기로 했습니다.  

  


 

사랑의 온도탑은 목표액 3268억원의 1%에 해당하는 32억6800만원이 모일 때마다 수은주가 1도씩 올라 목표액이 달성되면 100도가 됩니다.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 될 수 있도록 저희를 비롯한 여러분의 따뜻한 온기를 전합니다.  

 


 사랑의 온도탑에 모여진 기부액은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 다문화, 지역사회, 해외 등에 기부됩니다. 기부자분들의 작은 정성이 기적을 만듭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젊은이들에게 기부라는게 어색한 문화 입니다. 왜일까요? 

 

모금만 하고나면 잊어버리기 싶고, 뿌듯한 마음도 느끼기엔 뭔가 눈에 보이는 것이 없고 애매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크라우드 펀딩입니다. 

 

저희 초록불은 후원자 분들께 보상품을 드리면서 후원금의 일부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에 전달 된다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사랑의 열매 로고가 담겨있는 특별 제작 미니그린라이트를 보상품으로 젊은이들에게 기부문화를 매력적으로 알리고 퍼뜨릴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모두 "초록불"에게 전달됩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금된 모든 금액은 저희 "초록불"에게 전달됩니다. 이 중 30%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즉 사랑의 열매 측으로 전달하여 소외된 이웃을 돕고자 합니다. 또한 40%의 창업자금은 초록불이 보다 뜻깊은 일을 하는데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초록불이 만들어갈 사람 사이의 따뜻한 연결고리가 될 다양한 제품들을 기대해주세요!

 


-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초록불 과의 협약내용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그린라이트를 밝혀주세요!

 

 

그린라이트가 아닌 스노우맨 라이트, 어떻게 작동되는지는 29초 영상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은 주문 후 2~3일내 바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사랑의 열매를 손에 쥔 미니 그린라이트의 모습,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 적은 전력소모의 led 사용으로 800시간 이상 켜놓은 상태로 사용가능합니다.

 

 

 

 


 

 

* 배송은 주문 후 2~3일내 바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터치형 제품은 주문하신 분들에게는 모두 전달해드렸으며, 생산과정에 문제가 생겨 더이상 보상품을 드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희 초록불에게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초록불과 함께, 새해에는 여러분의 모든 일들에 그린라이트 켜시길 기원합니다 ^^

 

 

 

 - 2014년 12월 20일 프로젝트 기획중인 모습

 

 

 

 지금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김일호 교수님, 김진홍 교수님, 손경한 교수님, 김도은 교수님, 김면 교수님, 임중수 교수님, 박길환 변리사님, 정진용 사장님, 박점식 사장님, 김승중 팀장님, 김세지 선생님, 아프리카BJ 박현서님, 성균관대학교 링크사업단 관계자분들, 정효민 PD님, 임지은 차장님 외 JTBC 방송국 관계자분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