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2767% 달성

27,678,600원 펀딩

247명의 서포터

[맛차차] 우리 집 한 칸 다실, 일상 속 티 라이프를 위한 맛차다도세트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4.0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57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차 한 모금에 일상의 영감을, 또 한 모금에 깊은 휴식을 전합니다.  다가오는 봄, 서울숲 맛차차가 엄선한 맛차와 차도구 세트로 참 쉬운 티 라이프의 새로운 습관을 제안합니다.

펀딩성공

2767% 달성

27,678,600원 펀딩

247명의 서포터

[맛차차] 우리 집 한 칸 다실, 일상 속 티 라이프를 위한 맛차다도세트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4.0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57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20.03.13-2020.04.06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따뜻하게 물을 끓이고, 초록 초록한 맛차 한 스쿱
향긋한 향과 함께 차선으로 솔솔 개어내면,
부드럽고 실키한 크림같은 거품을 머금은 맛차 한 잔,
그 한 모금에서 진정한 깊은 휴식을.


코 끝에 닿아 기분까지 좋아지는 향긋한 향기,
마음이 정화되는 맑고 깨끗한 차의 수색,
입 안에 은은하게 퍼지는 섬세한 맛,
따뜻한 온기를 담은 다구를 감싸는 손길에서 전해지는 편안함까지,


하지만 어쩐지 아직도 차는 낯설고,
다도는 어렵게만 느껴지신다면,

친숙한 맛차부터 시작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쉽고 간결한 티 라이프의 시작

맛차의 성지 서울숲 맛차차가 엄선한 맛차 6종과 차도구 세트로
다가오는 봄, 제대로 된 진짜 휴식을 제안합니다.


"Tea is to the body as music is to the soul."
by Earlene Grey



흔히 접할 수 있는 말차 라떼, 녹차 라떼 덕분에 친숙한 말차이지만
말차덕후도 몰랐을 맛차의 진짜 매력을 만나보실래요?

녹차 vs. 말차  

녹차는 건조된 잎차를 우려 마시는 차,
말차는 가루 형태로 되어 있는 차를 뜻합니다.

말차 vs. 맛차  

맛차차에서 꼭 말차가 아닌 "맛차" 라고 표기하는 이유는 형태는 같은 가루차이지만 재배방식, 마시는 방법, 맛 등의 차이를 구분지어주기 위함입니다.

맛차는 녹차나, 가루녹차와는 다르게 적당한 품종의 차나무에 햇빛을 차단하여 재배합니다. 2-3주 가량 햇빛을 차단한 차나무의 어린잎을 채엽하여 덖지 않고 증기로 쪄내는 가공방식을 거친 후, 적당한 입자의 매우 고운 가루로 갈아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맛차만이 가진 초록초록한 색감, 맛과 , 그리고 유익한 성분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가루차의 매력

  • 유익한 성분을 그대로 : 맛차는 좋은 성분들을 가득 머금은 찻잎을 그대로 곱게 갈아낸 가루 형태이기 때문에 차의 유익한 성분들을 100% 모두 섭취하게 되는 차입니다.
  • 몸과 마음에 : 맛차는 몸과 마음에 유익한 다양한 성분들로 오랜 기간동안 수양을 위한 차이기도 했으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차이기도 합니다.
  • 쉽게, 다양하게 : 가루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차도구 없이도 물, 우유에 쉽게 개어드실 수 있으며 밀크티, 스무디, 요거트, 베이킹과 더불어 다양한 요리에도 쓰일 수 있습니다. 

맛차의 맛

이렇게 특별한 재배방식을 통해 만들어진 맛차는 떫은 맛, 쓴 맛은 줄어들고 감칠맛이 살아나며 부드러우면서도 개운한 향긋함을 입안 가득히 그대로 전합니다.

녹차에 대한 편견을 완전하게 없애줄 맛, 그 한 잔의 맛에 대해 더 알려 드릴게요.

달콤 쌉싸름한 어른의 맛 

특유의 은은하고 상큼한 풀내음으로 가득찬 맛차의 풍미를 극대화하는 방법은 다식 페어링입니다. 보통 잎차의 경우 은은한 차의 맛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다식을 먹지 않거나 마지막에 드시게 되는데, 맛차의 경우는 달달한 다식을 먼저 먹고 입 안에 달달함이 맴돌면 차를 한 모금 하는 것이 더 맛있게 맛차를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쌉싸르름함이 함께 하는 진짜 맛차의 맛을 알게 되면,  달달한 다식을 먹을 때마다 자연스럽게 맛차 맛이 생각나실 거에요. 집에 있는 양갱, 초콜릿, 꿀떡 등과 함께 페어링 해보세요. 

물에 개어내도 부드러운 맛의 맛차

좋은 맛차는 우유나 설탕, 다른 첨가물 없이 물에 개어냅니다. 좋은 차는 제대로 우려야 진가를 발휘하는 법. 제대로된 맛차 한 잔을 위해서는 차선이라는 차도구가 사용되는데요. 이렇게 솔처럼 생긴 대나무 차선을 사용하여 우려낸 부드러운 거품을 머금은 맛차 한 잔은 차 자체만으로 크림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

자 그럼, 차선으로 맛차 우리는 법, 쉬운 미리보기로 만나 보실래요? 

쉬운 미리보기 : 차선을 사용해 완벽한 맛차 한 잔을 우리는 법 


1. 1-2 tsp (2-3g) 의 맛차 가루에 따뜻한 물(80C) 70ml를 부어주세요.

2. 차의 표면에 부드러운 거품이 생길 때까지 손목을 사용하여 차선을 위아래로 세차게 저어주세요.

3. 거품이 충분히 올라온 맛차 특유의 상쾌한 차향,  초록 빛깔이 주는 평화로운 휴식의 순간을 즐기시면 됩니다.





자, 이제 맛차의 매력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이제 진짜 맛차를 만나볼 차례입니다. 다양한 맛차 가루 중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에 맞춰 엄선한 맛차 6종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하루의 시간대에 맞춰 엄선한 맛차 6종


01ㅣ모닝 맛차 : 아침을 산뜻하게 열어줄 한 잔

- 어떤 차 인가요?

아침을 산뜻하고 프레쉬하게 열어줄 어린잎의 맛차 두가지를 경험하세요. 제주의 돌과 바람, 깨끗한 물, 비옥한 토지를 지반 삼아 자라난 어린잎에 차광막을 씌워 재배하며 매우 곱게 갈아낸 가루 형태의 맛차입니다.

두가지 차 모두 물에 부드럽게 개어드실 수 있는 차로 같은 제주지역이지만 품종과 재배지역이 달라 다른 맛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섬세하고 은은한 차이를 느껴보고 내 취향에 맞는 차를 찾아보세요. 

- 용량

싱글 오리진 맛차 두가지가 각각 20g씩 밀봉되며 대략 15-20잔 정도 드실 수 있습니다.

- 어떻게 마시나요?

차시로 2 스쿱, 약 2g의 차에 80도의 따뜻한 물 70ml를 넣고 차선으로 부드럽게 격불하여 풍부한 거품과 함께 깔끔한 차로 즐기기에 좋습니다.

우유와 함께 하실 경우 선호도에 맞게 차의 양을 늘려 조절해주세요. 찬물에도 잘 개어지는 매우 고운 가루로 텀블러에 가루를 소량 섞어 물처럼 드셔도 좋습니다.



02ㅣ데이 맛차 : 바쁜 하루, 5분의 휴식 한 모금

- 어떤 차 인가요?

데이를 위한 두가지 맛차는 모닝 맛차보다 조금 더 큰 보성의 찻잎의 채엽하여 다른 재료와 블랜딩 되어도 맛차의 진한 맛이 도드라집니다. 비정제 사탕수수와 블랜딩되어 건강하면서도 적당한 달달함을 느끼실 수 있으며 따로 첨가물 없이도 그대로 우유에 타 드시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쌉싸름한 맛차 티밀크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용량

사탕수수가 더해진 블랜딩 맛차로 싱글 오리진 맛차인 모닝, 나잇 패키지 보다 용량과 부피가 큽니다. 부피는 크지만 동일하게 15-20잔 정도 드실 수 있는 양입니다.

- 어떻게 마시나요?

약 10 - 15g의 차에 따뜻한 우유 150ml 정도를 넣고 차선으로 격불하여 티밀크로 즐겨주세요. 특히 쌀/아몬드/귀리 등의 우유와 함께 하면 더욱 든든하고 꼬수운 한 잔 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10 - 15g의 차에 따뜻한 물 30ml 정도만 먼저 개어낸 후 얼음 가득 담은 우유에 믹스하면 시원한 아이스 맛차 티밀크가 완성됩니다. 


03ㅣ나잇 맛차 : 자기 전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편안한 차

- 어떤 차 인가요?

나잇 맛차 두가지는 실제 차나무의 찻잎이 아닌 대용차로서 허브차 처럼 카페인이 없어 자기 전 부담없이 드실 수 있는 차입니다. 각각 하동 (쑥), 보성 (보리순) 에서 어린 잎만 선별되어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다과정을 거쳐 곱게 갈아내었기 때문에 시중의 쑥 가루, 보리순 가루와 다르게 선명한 초록색의 색감과 부드러운 텍스처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용량

싱글 오리진 쑥, 보리순 말차가 각각 20g씩 밀봉되며 대략 15-20잔 정도 드실 수 있습니다.

- 어떻게 마시나요?

물 혹은 우유에 모두 잘 어울리는 차 입니다. 선호하는 맛의 정도에 따라 2-4g 정도의 차에 70-150ml의 물 혹은 우유에 차선으로 부드럽게 격불해주세요. 선호에 따라 스위트너 (꿀, 아가베 시럽 등) 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쑥 말차따뜻한 물에 차선으로 격불했을 때, 특유의 향과 부드러운 텍스처가 도드라져 따뜻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보리순 말차찬물에 물처럼 편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부드럽고 마일드한
내 몸에 편안한 한국차

맛차라고 하면 일본차를 많이들 떠올리시지만, 맛차차가 소개하는 차는 모두 국내산입니다. 

몸에 100% 흡수되는 만큼 직접 한국의 다양한 다원들을 방문하고 선택한 차들로 저희의 가장 중요한 기준점인 “좋은 분들의 손에서 자라, 좋은 환경에서” 만들어진 차들을 소개합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믿고 마실 수 있는,
오랫동안 함께할수록 은은하게 스며드는
그런 좋은 차를 더 많은 분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저희는 자신있게 한국차를 소개합니다.


자연 소재로 재사용이 가능한 패키지

차에 흔히 사용하지 않는 패키지라, "이게 차에요?"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 흔하지 않아 반전의 매력을 
  • 내 취향에 걸맞는 감성을 채워주는
  • 환경에도 도움되는 착한

패키지로 준비했습니다. 겉 포장은 천연 나염된 린넨 소재, 내부에는 두가지의 맛차 가루가 폴리에틸렌 소재의 봉투 안에 완벽 밀봉되어 들어갑니다. 

외부 린넨 보자기 :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천 포장으로 동대문 어머니들의 장인 정신과 오랜 미싱 작업의 스킬을 믿고 맡겨 생산하지만 각 제품마다 크기나 마감에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내부의 차 봉투를 빼낸 후 포푸리 등을 채워 옷장에 혹은 작은 아이템을 담아두는 용도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휴야일상, 도잠과 함께하는 차도구 세트

좋은 차는 제대로 우려야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지난 1년동안 맛차차의 공간에서 직접 사용하며 애정을 담게된 차도구 브랜드 휴야일상, 그리고 가구 브랜드 도잠과 함께 감성은 채우면서, 초보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간결한 차도구를 준비했습니다. 


도구 1: 부드럽고 실키한 거품을 선사해줄 차선 세트

차선이란 맛차를 개어내는 도구대나무를 80 -120개 사이의 매우 얇은 솔로 나누어 만듭니다. 물과 차가 맞닿아 공기와 함께 차선으로 새차게 격불되면서 섬세하고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맛차차의 차선은 골든 밤부를 사용한 가장 기본적인 100솔의 차선으로 미니 차시(차를 뜨는 스쿱)와 크라프트 박스 패키지에 세트로 제작됩니다.


도구 2 : 손 안에 따뜻함과 편안함을 전달해줄 다완

다완이란, 사발같이 생긴 모양으로 맛차를 우려내고 또 마시는 차도구입니다. 잎차처럼 우려내는 도구, 마시는 도구가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심플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물레를 통해 만들어져 기본에 충실한 안정감단정한 느낌을 주며 섬세한 선과 질감에서 따뜻한 온기를 전달합니다.

  • 형태 : 가장 베이직한 우리기 쉬운 형태
  • 색 : 미색이 도는 백자로 초록색감의 차가 담겼을때 아름다운 조화


도구 3 : 다구 세트를 완성해줄 접시와 차통

미리 곱게 내린 맛차를 담아둘 수 있는 차통, 그리고 맛차에는 빠질 수 없는 달달한 다식 페어링을 위한 접시를 추가해보세요. (차를 미리 한 번 더 곱게 갈아 소량씩 차통에 보관해 사용하면 더욱 실키하고 고운 텍스처의 거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미니 사이즈의 차통은 다완 속에, 
접시는 다완의 뚜껑이 되어 간결한 정돈이 가능합니다.

<사이즈 사양> 

도구 4 : 찻자리의 완성, 도잠의 포터블 티 매트

간결하게 접어 놓았다가 필요할때 펼쳐 사용할 수 있는 티 매트입니다.
집에서도 좋지만 날 좋은 날 공원에서의 티 피크닉, 여행 할때도 차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또한 더할나위 없이 편안하고 간결한 포터블 티 매트가 되어줄 도구입니다.

기본적인 방수가 되어 있어 뜨거운 물을 흘리셔도 이상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 살짝만 접어 세워서 혹은 접어서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티 매트를 펼쳐 차함에 올리면 완벽한 티 테이블 완성


도구 5 : 소중한 차도구의 보금자리, 도잠의 차함 세트

차도구, 차를 넣어 전시하거나 이동하고 때때로 테이블로도 이용할 수 있는 목재 함입니다. 커버를 열고 길게 세워 다구를 넣어두면 안전하고 아름답게 차도구를 전시할 수 있으며 가죽 손잡이가 달려 있어 작은 가방처럼 들 수 있습니다. 티 매트, 미니 소반, 그리고 차함이 풀 세트입니다.


- 바닥에 눕혀 티 매트와 차도구를 올려놓은 상태

접이식 티 매트를 차함 위에 올리면, 차를 즐길 수 있는 작은 공간이 됩니다. 매트는 자유롭게 접을 수 있고, 바닥에 길게 펼치셔도 됩니다. 야외 피크닉에 함께 하시면 완벽한 찻자리가 완성됩니다.


미니 소반은 다기나 다구를 올려두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 소반이 없이는 함의 커버를 닫기 어렵기 때문에 함을 닫을 경우에는 반드시 내부에 보관해 주세요.


- 닫혀져 있는 상태

차함의 손잡이는 가죽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약 1.8kg 정도의 무게감으로 굉장히 밀도가 높고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져 매우 가볍지는 않습니다. 

<사이즈 사양>

- 티 매트 : 386*266*9mm (펼쳤을 때)
- 함 : 310*200*128
- 미니 소반 : 128*82*85




모든 리워드는 이번 펀딩을 위해 한정수량만 제작됩니다. 





맛차차가 제안하는 데일리 루틴으로 일상 속 습관처럼 채우는 차 한 잔의 이너피스 어떠세요? 해본 적 없던 차 한 잔의 너무나도 참신한 새로운 습관이 일상을 영감으로 채워줄 지 또 모르잖아요.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모닝 루틴

침대에서 일어나기 조차 힘든, 몸이 무거운 아침을 위한 새로운 습관의 한 잔.

5분의 틈새 휴식, 데이 루틴

끊임없이 생겨나는 업무들이 쌓여가는 하루, 내 마음만큼은 여유를 주는 한 잔.

마음 편한 숙면을 위한 나잇 루틴

왠지 이런저런 생각이 더 많아지는 저녁시간, 마음에 안정을 찾아줄 편안한 한 잔.

제대로 된 휴식의 시작, 주말 루틴

쉰다고 쉬었는데 더 피곤하다고 느껴지는 주말을 위한 제대로 된 휴식의 한 잔.


오직 나만을 위한 휴식의 시간
조용하고 평온한 혼자만의 시간

차는 우리는 방법, 시간, 온도 등에 따라 그 향과 맛이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우려내는 완성도 높은 차 한 잔, 그 과정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느끼고, 오롯이 이너피스를 찾으실 수 있도록 저희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집에서도 저희 가이드와 함께 더 깊은 휴식의 한 칸 다실을 만들어보세요.

영상 확인하기


가이드 미리보기 : 1. Mind Cleanse | 예열

따뜻한 물을 부어 다완을 예열하고 차선도 함께 적셔준 후, 완의 물을 버리고 다건으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사용할 다구들을 따뜻하게 예열하는 과정은 다구를 청결하게 준비하기도 하지만 몸과 마음도 함께 정화시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따뜻해진 다구를 사용하여 향이 좀더 그윽한 차를 우릴 수 있습니다.

메이커 소개

안녕하세요, 저희는 스페셜티 티를 중심으로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맛차차>입니다.

저희는 서울숲을 바라보고 있는 티 바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픈 이후로 약 2년동안 티코스, 티클래스, 요가 & 티클래스, 제주 리트리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과 차를 중심으로한 경험을 함께 해왔습니다.

이렇게 차 한 잔의 경험을 통해 일상에, 또 마음에 여유와 휴식을 얻어가시는 모습을 보면서 더 많은 분들과 이러한 가치를 공유하고 싶어 이번 리워드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일상 속 습관처럼 채우는 차 한 잔의 여유로운 시간이 좀 더 쾌적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줄거라 확신합니다.

브랜드에 대한 더 다양한 내용은 아래 채널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Website: matchachaseoul.com
Instagram: @matchacha_seoul


휴야일상X맛차차  

다완세트는 젊은 차도구 브랜드, 휴야일상과 함께 했습니다. 간결하고 합리적인 차도구를 만들며 그 속에서 아주 섬세한 선과 질감을 찾아내는 것에 집중하는 차도구 브랜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채널을 찾아주세요. :)
휴야일상 : @hueya_ilsang

도잠X맛차차 

차합 세트는 맛차차의 서울숲 공간 오픈부터 함께해온 도잠과 함께했습니다.

도잠은 디자이너 이정혜가 개발한 합판 짜맞춤 기술로 견고하고 아름다운 가구를 만듭니다. 얇지만 단단한 특수 소재 합판을 써서, 부피 대비 수납량을 극대화하여 공간을 절약하는 장점을 가집니다. 단아한 선의 흐름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일상을 편안하면서도 풍요롭게 연출합니다. 여성 작업 공동체가 수작업으로 제조하고 있으며,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 쇼룸이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 채널을 찾아주세요. :)
도잠 : @dozammi 

차도구 사용시 유의사항 및 관리법

차도구를 정리하는 과정 또한 차와 함께 보내는 시간입니다. 다시 처음의 모습으로 다구들을 청결하게 정리하며 나 자신 또한 정돈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 자리에서 따뜻한 물과 다건을 사용해 다구를 소중하게 관리하면 나의 티라이프가 그 향과 색으로 다구에도 그윽하게 배어나올 것입니다.

차선

  1. 사용 전 따뜻한 물에 예열하여 솔 부분을 유연하게 한 후 사용하면 차선이 부러지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사용 후 바로 따뜻한 물에 헹구어주세요. 솔 사이에 차가 묻은 경우 손가락으로 살살 빼내어주고 손잡이를 세워서 말려 줍니다. 차 박스에 넣어서 보관해주시면 형태가 더 잘 유지됩니다.
  3. 습기에 유의해 주시고 차와 닿는 솔을 제외한 손잡이 부분은 최대한 물에 닫지 않게 관리해주세요.

도자기

  1.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모양과 크기가 조금씩 다르며 유약 속의 철분이 가마 속에서 불과 작용하여 기물 표면에 작은 흑점이나 요철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세제를 사용하는 설거지 대신 사용 직후 따뜻한 물로 씻어내주세요. 
  3. 색이 진한 음료나 찻잎을 오래 담아둘 경우 착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도자기의 자연스러운 특성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내가 차를 우려낸 시간들이 그 색감과 향으로 도자기에 배어나게 됩니다. 도자기에 물드는 부분은 뜨거운 물에 베이킹 소다 혹은 레몬즙을 소량 넣어 삶아주시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차함

  1. 제품을 수령하시고 나서 3일간은 사용하지 않고 함을 열어둔 상태로 더 말려 주시면 좋습니다. 
  2. 사용 환경에 따라 칠이 마르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칠이 마르면서 냄새가 사라지고 표면이 매우 단단해집니다. '함'의 경우에는 평소 사용하지 않으실 때에는 덮개를 열고 계속 말려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가급적 세로로 세워 맛차 도구들을 전시하는 용도로 쓰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3. 기본적인 방수 처리가 잘 되어 있어서 뜨거운 물을 흘리셔도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흐르는 물에 세척도 가능합니다. 다만 세정제나 수세미의 사용은 안 됩니다. 손으로 표면을 닦아 주면서 씻어내고 나서 마른 행주로 닦아서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4. 합판 제품을 사용할 때 가장 주의해 주실 점은 모서리를 세게 부딪히는 충격 사고입니다. 단면이 쪼개지면서 벌어질 수 있으니 높은 데서 떨어뜨리거나 벽에 부딪히지 않도록 해 주세요.
  5. 표면에 긁힘이 생기면 식용유를 마른 행주에 묻혀 가볍게 닦아 주시면 차분히 가라앉게 됩니다. 평소 관리하실 때는 젖은 행주로 닦아주시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프로젝트 일정

  • 배송은 CJ대한통운으로 발송됩니다. (하루 최대 100개씩 발송)
  •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는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글을 남겨주세요!
  •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추가후원금 3,000원을 표기하여 후원해 주시면 발송이 가능합니다.
  • 배송은 맛차차의 기프트 박스에 포장되어 발송됩니다.

질문과 답변

차 보관 방법 / 유통기한이 어떻게 되나요?
보통 차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2년입니다. 하지만 보관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드셔주시는 것이 좋아요. 모든 차는 직사광선을 피해 건냉한 곳에 꼭 잘 밀봉하여 보관해주세요. 냉장고 보관은 음식물 냄새를 그대로 흡수하니 피해주세요. 맛차차의 팁은 잘 밀봉하여 책장사이를 추천드립니다.

맛차에 얼만큼의 카페인이 들어있나요?
맛차 한 잔에는 약 50-80mg (커피 1/2 정도) 의 카페인이 들어있으며 커피나 다른 에너지 드링크보다 천천히 작용합니다. 카페인 반응은 개인차가 심하기 때문에 예민하신 분들은 꼭 식사 이후 섭취해주세요. (임산부들을 위한 세계보건기구의 하루 적정 카페인양은 150-200mg 입니다.

맛차에는 어떤 성분들이 들어있나요?
맛차 한 잔에는 녹차 10잔과 동등한 영양분이 들어있습니다. 모두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인데, 다른 차들과 달리 맛차가 수양하는 차였던 이유는 바로 테아닌이라 불리는 특별한 아미노산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그리고 차분하게 깨워줍니다.

단품 펀딩은 안되나요?
이번 펀딩은 프로젝트를 위한 특별 구성으로 한정수량만 제작됩니다. 추후 단품 구매 혹은 펀딩 이후 구매는 맛차차 인스타그램 메시지, 혹은 tea@matchachaseoul.com 으로 이메일 문의주세요. 

펀딩금액은 어떻게 사용되나요?
후원금은 리워드를 위한 제품 원료 구입 및 제작을 위해 사용됩니다.

교환/펀딩금 반환/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프로젝트 마감 전에는 ‘펀딩내역’페이지를 통해 펀딩 취소가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상단의 ‘펀딩안내’탭에서 교환/펀딩금 반환/AS정책을 확인해주세요.

  1. 리워드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제품 하자/불량이 발견되면, 리워드 교환 및 펀딩금 반환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한 교환/수리 시, 발생하는 비용은 전액 메이커가 부담합니다.
  2. 수령일로부터 7일 이후 즉, 사용 후 제품의 하자나 불량을 발견하신 경우에는,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려워 교환 및 펀딩금 반환이 어렵습니다. 
  3. 관련 문의는 tea@matchachaseoul.com 로 메일 주세요.

※교환/펀딩금 반환/AS 가능한 경우

  • 리워드 수령 7일 이내 제품 하자/불량의 경우
  • 일부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 배송 중 파손의 경우
  • 오배송의 경우

※교환/펀딩금 반환/AS 불가능한 경우 

  • 서포터의 책임 있는 사유로 리워드가 멸실/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 제외) 
  • 서포터의 사용/소비에 의해 리워드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서포터의 단순 변심 
  • 메이커를 통한 교환/펀딩금 반환/AS 접수 절차 없이 임의로 반송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