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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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20219% 달성

101,099,500원 펀딩

4,138명의 서포터

가위의민족ㅣ60년 기술력에 700명의 생각이 모여 가장 완벽한 주방가위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4.0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99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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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스토리

[소비자들과의 직접 소통으로 생산된 주방가위] 60년 역사의 대한민국 주방가위 제조사가 제대로 만들었습니다.

펀딩성공

20219% 달성

101,099,500원 펀딩

4,138명의 서포터

가위의민족ㅣ60년 기술력에 700명의 생각이 모여 가장 완벽한 주방가위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4.0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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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금액 500,000원     펀딩기간 2020.03.17-2020.04.06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결제

결제 프로세스 안내:)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감하였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결제 프로세스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숙지하셔서, 결제에 성공하고 리워드도 무사히 받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

 

 

1. 결제 일정 안내

 

결제는 4월 7일부터 4영업일에 걸쳐 17시마다 실행됩니다. 

1차 결제 → 2차 결제 → 3차 결제 → 최종 결제

 

이때, 잔고 부족, 한도 초과, 카드 분실/정지 등의 사유로 결제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4월 7일 모든 펀딩 참여자를 대상으로 1차 결제가 실행되며, 결제 실패자를 대상으로 2차~최종 결제가 실행됩니다.)

 

최종 결제까지 실패하신 분들은 해당 프로젝트의 펀딩 참여가 취소되므로, 결제 수단을 미리 확인해주세요.

 

※ 카드 할부를 원하실 경우

: 결제 성공시 해당 카드사에 문의해주세요. 개인 사용 실적 등에 따라 할부 가능여부가 달라지므로 와디즈에서 안내를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2. 결제 실패시

 

최종 결제일인 4월 10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① 잔액 부족 : 펀딩 시 등록하신 결제 수단에 잔액을 채워 주시면 자동으로 재결제됩니다.

 

② 한도 초과, 카드 정지/분실 등으로 카드 변경이 필요할 경우 : 다음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와디즈 로그인 → 나의 리워드 → 최근 펀딩 → 해당 프로젝트 클릭 → 결제정보 변경하기 → 직접 입력 을 통하여 카드정보를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 결제 정보 변경 방법 : https://bit.ly/2GKfRR9

 

 

프로젝트 마감 후 펀딩/결제 취소는 불가하며, 결제 관련 문의는 최종 결제일까지 와디즈 고객센터(1661-9056)으로 문의해주세요. 

 

마지막 발송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젝트 스토리

당연히 주방가위죠.

주방가위가 없는 우리나라 주방이 상상이 가십니까? 삼겹살을 자를 때도, 김치를 자를 때에도 주방가위를 사용하는 우리 민족. 전 세계 어디에서도 우리나라만큼 음식 조리를 할 때 주방가위를 많이 사용하는 나라는 없습니다.

고기를 썰 때도

김치를 썰 때도 빠질 수 없는 주방가위

이렇게 한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우리 삶에서 중요한 주방가위를 스테플러로 널리 알려진 60년 업력의 국내 제조사 '피스코리아'가 만들어왔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대한민국에서 유통되는 90% 가까운 주방가위가 중국산입니다. 많은 국내 제조업체가 중국으로 제조 시설을 옮겨 갈 때도 꿋꿋이 Made in Korea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며 32년간 주방가위를 생산해 온 피스코리아.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 걸어온 저희 피스코리아는 대한민국의 주방가위 산업의 자존심을 지키고자, 제대로 된 국산 주방가위를 만들어 국민들에게 선보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렇게 1년 3개월에 걸친 대장정,
대국민 주방가위 개발 프로젝트

시작되었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소비자들이 정말로 필요로하는, 한국인의 식습관에 딱맞는 주방가위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총 718분의 국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 두잇서베이 302명, 구글서베이 416명 (연령 20대 -60대)


이런 다양한 의견들을 종합하여 도출한 좋은 주방가위의 조건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그리고 위 요소들을 모두 접목시킨 피스코리아의 작품, 평화 한식도ㆍ중식도 주방가위를 와디즈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파워톱니 연마과정

700명이 넘는 위의 설문조사에서도 확인하였듯이 우리 민족은 김치,고기, 해산물 등을 주방가위로 자릅니다. 

김치, 고기, 해산물 등 음식물을 파워톱니가 밀림 없이 깔끔하게 자를 수 있게 합니다.



혹시 국내브랜드 주방가위를 사용하시다가도 불편한 점을 느끼시진 않으셨나요?

대한민국에서 유통되는 주방가위의 90%는 MADE IN CHINA, 즉 중국에서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낮은 가격을 앞세워 생산되는 중국산 제품들은 우리나라의 식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 기계적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주방가위로 음식물을 자르는 편리한 우리의 식문화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MADE IN KOREA 가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한국 주방가위가 우리나라의 식문화를 가장 잘 대변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MADE IN KOREA도 반성합니다.  그동안 피스코리아도 국내에서 주방가위를 생산하여 왔지만, 기존 관습과 틀에 갇혀 정작 실소비자가 원하는 주방가위를 만들어내지 못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사용하는 주방가위는 대한민국 브랜드가 대한민국에서 만들자"라는 목표로 32년간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주방가위를 생산해 왔다면 "주방가위 전문 업체"라고 불러도 되지 않을까요?


초창기 공장 전경 (좌) 현재 가윗날 제조 과정 (우)


1987년에 일본 Hasegawa 기업과 기술협약을 맺은 피스코리아는 엔지니어들을 직접 일본으로 파견하여 선진기술을 배웠습니다.

그 후 피스코리아는 고유한 경쟁력을 키워왔고, 현재 가동 중에 있는 모든 주방가위 생산 설비들은 저희가 자체적으로 디자인하고 제작한 것입니다.

아무리 중국산 주방가위가 많아지더라도 32년간의 생산 노하우와 연구는 그들이 따라올 수 없는 피스코리아만의, 또 대한민국만의 자산입니다.


제품 개발 (좌) 설비 자가 수리 (우)


시작은 어느 친분이 있는 디자이너와의 대화였습니다.

"음식물을 식탁에 두고 자를 때면 항상 가위 끝은 건너편에 계신 귀한 손님을 향해 있습니다. 왜 모든 가위가 뾰족하게 되어 있는지, 그리고 뾰족한 부분이 상대방을 향하여서 위협감을 줘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벌써 뾰족한 주방가위는 세상에 널려 있으니 뾰족하지 않은 주방가위 하나쯤은 세상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뾰족하지 않아 혐오감을 주지 않고 또 건너편 손님을 향해도 위화감을 주지 않는 주방가위...?" 30년 넘게 주방가위를 생산하였지만 한 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질문을 받고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30년 넘게 축적한 모든 노하우와 기술력을 가지고 사각 형태의 주방가위를 생산하였습니다.




주방가위를 사용하는 장면을 생각해보시면 아마 프라이팬이나 그릇 위에서 음식물을 잘라 본 경험이 많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프라이팬 위에서 음식물을 자르는 과정에서 가위의 날카로운 끝부분이 프라이팬 표면 코팅에 손상을 준 적이 있지 않으십니까? 프라이팬이나 그릇의 경우, 표면에 손상이 간다면 사용수명이 줄어듭니다. 뿐만 아니라 코팅된 부분이 벗겨지면서 유해물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요리하기 편하려고 쓴 주방가위가 다른 주방도구에 상처를 내고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좋은 주방가위일까요? 그래서 프라이팬이나 그릇 위에서 절삭을 해도 안전한 주방가위를 개발하였습니다!


곡선 후면날을 통한 절삭력 향상



가윗날 표면에 피스코리아 로고를 레이저각인으로 새겨 넣어 고급스럽습니다.




유명 외국브랜드 주방가위를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점 없으셨나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에서는 주방가위로 음식물을 자르지 않습니다. 그러면 주방가위로 무엇을 자를까요? 바로 음식포장지나 허브입니다.

외국 주방가위 용도

외국 문화에서는 음식물에 직접적으로 주방가위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빈도가 적습니다. 따라서 사용할 때의 편리함보다는 보관에 중점을 두게 되어, 주방가위의 손잡이도 작고 길이도 짧은 형태로 제작됩니다.



아낌없이 주는 주방가위

일반적인 주방가위는 원재료 스테인리스 스틸을 2.5㎜를 사용합니다. 물론 조금 더 두껍게 하면 절삭감과 내구성이 향상되지만 문제는 역시나 비용입니다.

이번 가위만큼은 원재료 스테인리스 스틸 2.8㎜를 사용하였습니다.

두께가 늘어난 만큼 증가한 비용은 원재료를 대량 구매하는 방식으로 보완하여 소비자에게 품질과 절삭력이 높지만 가격은 합리적인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0.3㎜의 차이는 별것 아닌 거 같지만 사용해 보시면 그 차이가 절삭력과 내구성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직접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 전문업체 Aplum과의
콜라보
로 탄생한 손잡이

피스코리아 개발팀에서 주방가위의 디자인과 그립감을 개선시키기 위하여 유명한 디자인 업체와 콜라보를 한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디자인 업체와 콜라보하여 새로운 주방가위를 개발하는 것은 비용에 민감한 제조업체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만큼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한 사용감을 가진 주방가위를 생산하기 위해 디자인 업계에서 이름난 Aplum과 공동 작업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참 놀라웠습니다!

30년간 주방가위를 생산해 오면서 어쩌면 저희는 틀안에 갇힌 생각만을 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서 제3자의 눈으로 주방가위를 보면 저희가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들까지 고민하고 생각 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였습니다.

디자인 미팅을 통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시제품을 만들어 그립감과 절삭력을 테스트해보는 과정을 거쳐 단순히 생산자의 머릿속에서 구상한 가위가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과 그립감, 절삭력을 자랑하는 주방가위를 개발하였습니다.


에이플럼 디자인 회의

무수히 많은 초기 아이디어 스케치와 시행착오를 거쳐...

목업 제작을 통한 그립감 테스트

최종 렌더링 이미지

오래 사용해도 손의 피로감이 적으며 힘 전달에 능한 핸들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예전에 저희 주방가위를 선물했던 지인에게 가위를 잘 사용하고 있는지 물은 적이 있습니다.

워낙에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는 지인이였는데 저에게 평화 주방가위는 절삭력은 어떤 가위보다 좋은데 디자인이 올드해서 자기가 꾸민 부엌 인테리어에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는 말을 듣고 매우 창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방가위가 물론 잘 잘려야 하지만 부엌 인테리어에도 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디자인도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깨닫게 되는 계기였습니다.

Aplum디자인 업체와의 콜라보로 완성한 피스코리아 주방가위는 어떠한 인테리어에도 어울리는 감각적이고 모던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REACH유럽의 화학물질 등록, 평가, 허가 및 제한에 관한 제도이며 본 시험은 유럽 REACH 기준(EC No. 1907/2006)에 따라 플라스틱 손잡이의 납과 카드뮴의 농도 시험에 통과하였습니다.


완벽한 품질을 위해서
피스코리아만이 추구하는 공정과정

어쩌면 당연한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생산된 제품 100%를 모두 검사하기에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사실 쉬운 결정은 아닙니다.  

저희는 비록 인건비가 추가로 발생하더라도 소비자분들이 99% 품질의 주방가위를 받는 것은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공정을 반드시 거치고 있습니다.


초음파 세척은 전문 기계가 없으면 할 수 없지만 피스코리아의 평화 주방가위는 비용이 들더라도 품질이 우선이라는 신념으로 전문 기계를 도입하여 세척을 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있는 주방가위를 만들자

30년 이상 주방가위를 국내에서 생산한 국산 가위이자, 독일이나 일본산 주방가위보다 나은 품질의 가위라고 자부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는 예상 밖이었습니다. 좋은 품질의 국내산 가위를 생산하면서도, 적극적인 홍보가 없었던 탓에 브랜드 인지도는 외국산 가위들보다 현저히 낮았습니다.


* 두잇서베이 302명, 구글서베이 416명 (연령 20대 -60대) - 피스코리아 실시 설문조사

저희 가위는 한번 사용해 보신 분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지만 대중적으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번 주방가위를 통해 대중성을 얻어 보자는 시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대중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피스코리아가 선택한 것은 바로 "가성비" 입니다.

독일이나 일본산 주방가위는 품질에 대한 독일과 일본의 좋은 이미지 덕에 가격대가 30,000~50,000원대가 되어도 판매가 쉽습니다.

하지만 정말 품질이 좋은 국내생산 가위여도 가격대가 높게 형성이 되면 판매가 쉽지 않습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상태에서 "가성비"를 잡지 못하면 아무리 품질이 좋아도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가 힘들기 때문에 단가를 낮추기 위해 회사의 이윤을 조금 양보하고, 원재료를 대량으로 매입하여 비용을 낮추었습니다.

가벼운 가격과 뛰어난 성능의 가성비 KING! "평화 주방가위"

그 결과, 피스코리아의 평화 주방가위만이 가진 8가지 장점들을 오랜 시간의 노하우로 축약시켜 만든 높은 품질의 주방가위가 1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메이커소개

피스코리아 신우용 대표는 대한민국의 독특한 주방가위 문화가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하여 MADE IN KOREA 주방가위를 생산하기로 목표하였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하여 1987년 Hasegawa 업체와 기술협약을 맺었으며, 현재 Head Engineer인 황병철 상무가 직접 일본에 방문하여 가위 기술을 배웠습니다.



현재 피스코리아 이천공장에 있는 모든 주방가위 기계들은 자체적으로 설계, 제작한 기계들로써 대한민국의 음식문화에 맞는 가위를 제작하는 세상에 하나뿐인 특수 기계들입니다. 피스코리아의 32년간 경험, 그리고 자체 제작한 기계들을 통해 독일이나 일본의 주방가위들보다 우수한 세계 최고 품질의 주방가위를 생산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피스코리아 인천 본사

㈜피스코리아 이천 공장


펀딩금 사용 계획

현재는 중국산 주방가위가 시장을 장악했을 만큼 대한민국 생산 주방가위의 설자리가 축소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중국에서 따라올 수 없는 품질을 유지하려면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가 필요하기에 리워드를 통한 펀딩금은 대한민국의 주방가위의 미래를 위해 사용될 계획입니다.

32년간 대한민국 식탁을 연구하며 주방가위를 생산한 피스코리아가 단순히 기업 이윤만을 좇지 않고, 대한민국의 주방가위 산업을 위해 후원금으로 지켜나가겠습니다.

더불어 피스코리아는 현재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위기가정의 자립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한식도 및 중식도 주방가위 패키지에도 명시되어 있듯이 펀딩금의 일부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교환안내

제품의 하자가 있는 경우 제품 수령 후 14일 이내 동일한 제품으로 무상 교환 진행합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에서 "피스코리아"를 검색 후 연락 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피스코리아 영업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실시간으로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서포터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펀딩금 반환은 불가하며 이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배송안내

택배사 : CJ택배

택배비 : 2,500원

도서 산간 지역 배송 : 도서 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펀딩 참여 시 "후원 더하기"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세요.

프로젝트 일정